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4 (Diablo 4)/디아4 정보 & 팁

[디아블로4] " 디아4 전체 시스템 " - 직업/스킬 빌드/아이템거래/전설정수/직업티어/PVP/던전 등등.

by 먀아 2023. 3. 6.
반응형

-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오픈베타 이후에 수정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5월 31일에 공개된 앰바고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 디아블로4 출시예정일 : 2023년 6월 6일 오전 8시

디럭스 또는 얼티밋 버전 구매자는 6월 2일 오전 8시 부터 가능.

미리설치 다운로드는 5월 31일부터 가능.

 

< 오픈베타 일정 >

: 2023년 3월 18일(토) 01시 ~ 21일(화) 04시 (사전예약구매 얼리액세스 베타)

: 2023년 3월 25일(토) 01시 ~ 28일(화) 04시 (누구나 참여가능 정식 오픈 베타)

: 얼리액세스 기간에 플레이한 경우 정식 오픈베타에 이어서 플레이가능.

: 오픈베타 기간 동안 데이터는 테스트 후 삭제예정.

: 플레이 범위는 프롤로그(서막)와 캠페인 1막 전체 스토리.

: 조각난 봉우리 지역만 공개예정.

: 레벨은 25레벨까지 개방 (만랩은 100레벨)

 

- 디아4 PC 권장사양 관련 포스팅 글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277

 

[디아블로 4] " 디아4 (Diablo 4) 출시일정 및 오픈베타 일정 공개 / PC 권장사양 등.

- 디아블로4 출시예정일 : 2023년 6월 6일 (화요일) 딜럭스 / 얼티밋 버전 구매자는 6월 2일부터 얼리 액세스 가능. (공식홈페이지 링크) - 디아블로4 오픈베타 일정 2023년 3월 18일(토) ~ 20일(월) (사전

reviewforum.tistory.com

 


- 디아블로4 공식 트레일러 영상 모음 입니다.  https://youtu.be/LUKWkmH6J6A


- 인벤토리 구조.

: 33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장비탭, 소비용품탭, 퀘스트탭, 정수탭 등이 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각종 제작 관련 재료 아이템들은 Show Materials 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석류 등은 겹치기가 가능합니다. 

: 골드는 상한이 없다고 하는데, 겜블용 화폐는 최대치가 1000 이라고 합니다.

 


- 스마트 드랍 시스템

: 케릭터 직업에  맞는 아이템 위주로 드랍이 됨.

: 플레이어 각자 드랍시스템 (파티시 같은몹을 잡아도 플레이어별로 다른 아이템이 드랍됨. 아이템 경쟁할 필요 없음)

: 다른플레이어가 시작한 이벤트 도중에 내가 합류하여 몹을 잡아도 이벤트는 같이 클리어 할 수 있음.

(파티가 아니어도 클리어 가능)

: 상점에서 간혹 레어템을 판매함.

: 골드의 활용도가 많은편임. (아이템 구매 및 스킬 초기화 등에 골드가 소모된다)

: 필드에서 여행자 상인을 만나면 전설템도 구입할 수 있다. 매우 비쌈. 상인위치는 랜덤인듯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 액트를 순서대로 진행할 필요가 없음. 몹의 난이도는 플레이어 레벨에 맞게 자동 조절됨.

: 또한 고랩과 저랩이 같이 파티 플레이를 하면, 몹의 레벨은 각각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자동 조정되며, 경험치도 플레이어 각자 레벨에 따라 다르게 들어간다.

 


- 아이템 거래

: 일반 - 매직 - 레어 - 세트 - 전설 - 유니크  6가지 등급이 있습니다.

: 전설과 유니크, 전설정수 및 Occultist(비술사)가 마법부여한 아이템은 거래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다만, 전설 아이템 중 드랍으로 획득한 아이템 중에 일부는 착용 전에 한해, 거래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오픈베타때 전설템 중 거래가 가능한 아이템을 확인했었습니다. 착용하면 거래 불가능.  개발자 인터뷰에서 일부 제한적으로 거래가 가능한 전설템이 있을 수 있다고 했었는데, 이 경우를 말하는것 같습니다. 아직 확실한 발표가 없어서, 정식 서버가 열리면 확인이 될 것 같네요. )

: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한 정수는 오픈베타때에도 거래가 불가능했었습니다. 

: 개발자들은 옵션이 좋은 레어템이 주로 거래될거라 예상한다고 합니다. (개발자 인터뷰)

: 거래를 위한 경매장 시스템은 없음.

 

- Occultist(비술사) NPC

: Occultist는 전설아이템의 전설옵션을 정수로 추출해줍니다. 
전설정수는 인벤에 보관이 가능하며,  다른 아이템에 마법부여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 아이템 제외)
전설정수의 거래는 가장 최근 베타 테스트에서는 불가능했었는데요, 추후 수정이 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 또한 Occultist에게 골드를 지불하고, 아이템의 옵션(affix)을 다른 속성으로 바꾸거나 옵션(affix)의 수치를 바꿀수 있음.
(이때 아이템은 거래불가능으로 바뀜)

 

: 아이템 정보관련 내용은 길어서 따로 포스팅하였습니다.

 

- 디아블로4 아이템 거래와 시스템에 관한 자세한 포스팅 글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278

 

[디아블로4] " 아이템 거래 & 아이템 등급 & 드랍 시스템 & 비술사(Occultist)NPC "

: 베타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으로 정식 출시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디아4에서 과연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가? 개발자 인터뷰에서 DAVID KIM · 전 디아블로 IV 수석 게임 디자이너는 완전히 개방

reviewforum.tistory.com


- 2023년 5월 31일 기준 .

: 일부 유튜버 스트리머들에게 디아블로4 앤드컨텐츠가 미리 공개되어 일주일간 플레이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 정보가 5월 31일에 공개되었습니다. 

 

 

- 선행플레이를 해본 유튜버 스트리머들의 디아블로4 직업 티어리스트. 

( 참고영상 1 링크 / 참고영상 2 링크 / 참고영상3 링크 )

S   드루이드 , 야만용사
A   도적 , 원소술사
B   강령술사

: 약간씩 다르기는 하지만, 앤드게임 기준 티어리스트에서 선행플레이를 한 스트리머들은 드루이드와 야만용사를 모두 S티어라고 말하고 있네요.  게임이 후반부로 갈수록 엄청난 데미지와, 생존력이 필요한데, 이 부분에서 많은 점수를 받은것 같습니다. 

 

- 드루이드 : 빌드의 다양성이 무궁무진, 플레이도 재미있는편, 생존력도 뛰어남, 파티원과의 시너지도 좋음.

- 야만용사 : 생존력 우수, 파티원과에게 시너지 매우 우수,  데미지 매우 우수, 초반플레이가 느린것이 단점.

- 도적 : 강력한 클래스지만, 후반부에서 타 클래스에 비해, 데미지 다소 부족, 생존력 약함, 컨트롤 많이 필요.

- 원소술사 : 전체적으로 준수함.

 


- 과금 시스템?

: 꾸미기 아이템이 있습니다.

: 게임에 영향을 주는 과금은 없었다고 합니다. 


- 스킬트리와 파라곤(정복자) 보드

: 기본적으로 스킬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골드 필요)

스킬포인트 하나씩도 취소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 초기화 및 부분 취소도 가능합니다. (골드 필요)

왼쪽클릭으로 스킬을 선택하고 오른쪽 클릭으로 취소가능. (취소시 골드 소모)

전체 스킬 초기화는 스킬갯수에 따라 비용이 올라감. 

또한 스킬을 종류별로 검색할 수 있는 스킬 태그 검색 기능이 제공됩니다. 

: 액티브 스킬(사각형 네모)은 직접 사용하는 스킬을 선택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화염구 또는 번개 파장 중에서 어떤 스킬을 사용할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5포인트까지 투자 가능합니다.

: 업그레이드(다이아몬드) 노드는 해당 스킬을 선택적으로 강화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해당 스킬의 치명타를 높이거나, 또는 스킬의 영향을 받는 대상을 1명 더 늘려준다거나 하는식 입니다.

: 패시브(원형) 스킬은 지속효과 스킬로 직접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지속되는 스킬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스킬 포인트는 레벨당 1포인트가 부여 됩니다.

 

: 저레벨일때 스킬 취소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스킬을 여러가지로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개발자 인터뷰에 따르면, 빌드의 다양성과 아이템 세팅의 다양성을 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를들어 같은 야만용사를 하더라도, 어떤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어떤 빌드를 사용하는지 플레이어별로 모두 다르게 하게 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또한 아이템 세팅 역시 일명 졸업템이나 교복이라고 불리는 획일화된 세팅보다는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맞는 유동성이 다양한 세팅을 가능하게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 해외 디아블로4 특성계산기 링크 (영문사이트입니다.) https://lothrik.github.io/diablo4-build-calc/

 

Diablo 4 Build Calculator

 

lothrik.github.io

 

: 와우헤드 디아4 특성계산기 링크 (한글)  https://www.wowhead.com/diablo-4/ko/skill-tree-calc/sorcerer

 

디아블로 4 특성 트리 계산기 - 디아블로 IV

디아블로 4의 특성 트리 계산기입니다. 모든 직업을 위한 이론제작과 계획을 진행하고, 특성 트리를 공유해 보세요.

www.wowhead.com


- 디아4 난이도 단계.

(모험가 or 베테랑) - 악몽 - 지옥 - 고행

모험가(1)
(레벨 1-50)
베테랑(2)
(레벨 1-50)
악몽(3)
(레벨 50-70)
고행(4)
(권장레벨 70+)
- 1레벨 부터 가능.
- 입문자/초보자용

초반에 속도가 느린 야만용사, 드루이드는 모험가 난이도를 선택하는것이 더 유리합니다. 
- 1레벨 부터 가능.
- 숙련자용

: 20% 추가 경험치.
: 15% 추가 골드.
- 캠페인 완료 및 베테랑 난이도에서 키요바샤드 빛의 대성당  클리어시 해금.

- 챔피언몹 등장 가능.
- 신성등급아이템과 유니크 아이템 드랍.
- 악몽 인장 해금
- 지옥물결 이벤트 해금
- 경험치 100% 보너스.
- 15% 추가 골드.
- 몬스터 저항 20% 증가.
- 악몽 난이도에서 메마른 평원  몰락한 사원  클리어시 해금. 

- 선조등급아이템과 새로운 유니크 아이템 드랍.
- 경험치 200% 보너스 
- 15% 추가 골드.

- 몬스터 저항 40% 증가.

 


- 힘의 전서(Codex of Power)

: 던전 최초 클리어시 보상받게 됩니다. (힘의 전서 보관함에 보관됨)

: 전설 정수처럼 비술사NPC를 통해 아이템에 마법부여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한번 획득하면 반복하여 사용 가능. (또한 모든 케릭터가 사용 가능)

(다만 전설템의 전설옵션과 다르게, 힘의전서의 옵션은 최하치 입니다. 결국 매우 좋은 전설 옵션은 전설템을 통해서 획득해야 합니다.)

: 힘의 전서는 총 115개가 있다고 하네요.

 

- 자세한 힘의 전서 직업별 종류는 내용이 길어서 따로 포스팅하였습니다. https://reviewforum.tistory.com/1279

 

[디아블로4] " 힘의 전서 (Codex of Power) " - 종류와 직업별 힘의 전서 총정리.

- 힘의 전서 (Codex of Power) ( 아직 한글화가 되지않아 명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픈베타에 이용하려고 개인적으로 모은 자료입니다.)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던전 최초 클리어시

reviewforum.tistory.com


- 릴리트의 제단(Altars of Lilith)

케릭터 스탯을 영구적으로 증가시켜줌.

(제단을 찾으면 계정의 모든 캐릭터에 대한 특정 능력치가 영구적으로 증가)

경험치와 함께 제단이 발견된 지역의 명성 5점 획득.

(+2민첩 / +2힘 / +2의지 / +2지능 / +8생명력  중 하나를 받게되며, 제단마다 고정임.)

위치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으며, 1막 지역인 조각난 봉우리에만 28개의 제단이 있다고 함.

 

: 릴리트의 제단 및 디아블로4 지도 정보 해외 사이트 링크 (한글지원) : https://diablo4.cc/kr/Map

 

Diablo 4 Database

 

diablo4.cc

 


- 명성 시스템 (Renown System)

: 다양한 퀘스트 및 활동들로 명성 포인트 획득 가능하며, 다양한 보상이 개방됨.

조각난 봉우리( 웨이포인트 7개 / 보루 3개 / 퀘스트 24개 / 던전 23개 / 릴리트 제단 28개 )

웨이포인트 잠금 해제(+10명성)
사이드 퀘스트 완료(+15명성)
릴리스의 제단 찾기(+5명성)
보루(Stronghold)해방(+50명성)
던전 완료 (+20명성)
지역 발견(+2명성)
1단계 : +1 스킬포인트 + 보너스 경험치 & 만골드.
2단계 : +1 물약충전 + 보너스 경험치 & 만골드
3단계 : +1 스킬포인트 + 보너스 경험치 & 만골드
4단계 : +1스킬포인트 + 보너스 경험치 & 만골드
5단계 : +4 파라곤 포인트 + 보너스 경험치 & 만골드

 


: 엔드게임 콘텐츠

 

- 망자의 속삭임 (메인 스토리 클리어시 해금)

디아3 현상금시스템과 비슷한 시스템입니다.

속삭임의 나무가 주는 퀘스트로 맵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상은 경험치 + 골드 + 그림 페이버(음산한 호의)

그림 페이버 10개 모을시 경험치와 추가보상이 있음. 

추가 보상은 랜덤 장비 상자 3가지 중 선택 가능.

 

 

- 지옥물결 (마을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랜덤 발생 - 1시간 유지된후 종료. 종료후 한시간이 지나면 다른 지역에 발생)

디아2의 공포의 영역과 비슷한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지옥에 의해 점령당한 성역의 특정 지역으로 지옥물결이 발생한 지역에서는 몬스터의 난이도와 개체수가 증가하며,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주는 운석이 떨어지는등 환경도 변화됩니다.)

하빈저 라고 불리는 강력한 형태의 엘리트 몹이 등장하며, 지옥물결중에 몹을 사냥하면, 잉걸불을 드랍합니다.

잉걸불은 지옥물결 지역에서 등장하는 잉걸불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잉걸불 상자에서는 특정 장비 슬롯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잉걸불은 죽으면 바닥에 드랍되기 때문에, 다시 회수 해야합니다.

 

 

- 악몽던전

악몽 인장이 있어야 개방가능. 

악몽 인장은 비술사 NPC 를 통해 제작. (인장을 사용하면 디아4 던전들의 난이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음)

인장의 티어 레벨이 높을수록 더 높은 난이도의 던전 개방이 가능.

던전의 속성은 인장에 따라 랜덤으로 달라짐.

파라곤보드의 글리프(문양)레벨을 위한 경험치 제공.

일반 인장 (티어 1-10) 신성한 인장(티어 11-20) 선조의 인장(티어 21-100)
- 버려진 광산
- 흙 상처
- 비밀 회의
- 굴란 운하
- 어두운 협곡
- 견고한 병영
- 더럽혀진 지하 묘지
- 가라앉은 폐허
- 데몬스 웨이크
- 천정
- 앨더우드
- 모건의 작품
- 고대인의 비탄
- 마울우드
- 블랙 어사일럼
- 오닉스 홀드
- 블링크 버로우즈
- 쉬브타 유적
- 비밀 회의
- 견고한 병영
- 십자군 대성당
- 스톡케이드
- 굴란 운하
- 가라앉은 폐허
- 천정
- 버려진 광산
- 불멸의 발산
- 고대인의 비탄
- 잘랄의 철야
- 챔피언의 죽음
- 모건이 작품
- 십자군 대성당
- 마울우드
- 어두운 계곡
- 칼데움의 감옥
- 더럽혀진 지하묘지
- 래스윈드 와일드 
- 데몬스 웨이크
- 의식의 탑
- 버려진 지하도
- 쉐도우스 플런지
- 흙 상처
- 뱀의 소굴
- 굴란 빈민가
- 스톡케이드

 

- 증오의 전장 (디아4 PVP 시스템)

 

증오의 전장에서 몹이나 플레이어 처치시 증오의 씨앗 획득.

증오의 씨앗을 추출의 제단에서 붉은 가루로 바꿀수 있음. (붉은 가루는 PVP용 꾸미기 아이템과 탈것 구입 가능)

추출의 제단에서 씨앗을 가루로 전환도중 다른 플레이어에게 죽을 경우 증오의 씨앗을 빼앗기게 되며, 붉은 가루로 바뀐 후에는 귀속되어 죽어도 빼앗기지 않음.

증오의 씨앗을 일정 수량이상 모으게 되면, 주변 플레이어들에게 표시가 되게 됩니다. 이후 플레이어들의 공격을 버텨내며 영역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아직 공개되지 않은 특별한 보너스 보상이 있다고 하네요.

증오의 전장내의 몬스터는 증오의 씨앗 뿐만아니라, 전장 밖에 다른 몹들과 만찬가지로,  아이템들도 드랍 합니다.

 

 

- 월드보스

 

많은 수의 플레이어가 함께 처치해야하는 보스급 몬스터입니다.

월드보스의 경우 기본 CC기는 면역이지만, CC기 사용시 스태거라는 게이지가 올라가게 되는데, 게이지가 가득 차면, 보스를 약한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월드보스는 장비 소켓작업에 필요한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오픈베타 기간에는 특별히 25레벨에 맞추어 월드보스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토요일에 한하여 4번 소환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디아블로4 직업 5가지 -

: 원소술사

: 원소술사(소서) 연쇄번개 소서 가이드 포스팅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1

 

[디아블로4: 특성빌드] " 연쇄 번개 소서 빌드 " - 원소술사 레벨링 가이드 / 특성 예시(59레벨까지

< 원소술사 레벨링 특성 빌드 - 체라 소서 > - 연쇄 번개 빌드 - 빌드의 장점은 광역몹 처리가 용이하고, 비교적 손이 편한 특성입니다. - 단점으로는 단일보스몹 딜이 다소 약할 수 있습니다. - 개

reviewforum.tistory.com

: 원소술사(소서) 냉기 얼음 파편 소서 레벨링 빌드 포스팅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11

 

[디아블로4: 특성빌드] " 냉기 원소술사 " - 얼음 파편 냉기 소서 레벨링 빌드.

< 보호막 냉기 원소술사 스킬 트리 빌드 > (서릿발 얼음파편 보호막 냉기 소서) - 서버슬램 패치에서 여러가지로 밸런스 조정이 있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강력한 클래스 입니다. ( 서버슬램 패치

reviewforum.tistory.com


: 야만용사(바바)

: 야만용사(바바리안) 선조의 망치 바바 가이드 포스팅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5

 

[디아블로4: 특성빌드] " 선조의 망치 야만용사 " - 레벨링 빌드.

< 선조의 망치 바바 시작 스킬 트리 > : 50레벨까지 야만용사 레벨링용 빌드입니다. : 개인적으로 레벨링시에 참고하려고, 해외사이트의 빌드를 한글로 정리한 것입니다. (참고한 해외 사이트 : htt

reviewforum.tistory.com

: 95레벨 가시 바바 리뷰 영상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12

 

[디아블로4: 특성빌드] " 가시 바바 " - 95레벨 가시 야만용사 빌드 소개. (엠바고)

< 가시 바바 스킬 트리 빌드 > - 서버슬램 패치에서 가시 시너지 스킬인 철갑못과 분노 폭발이 약간의 너프가 있었습니다. (서버슬램 패치 내용 링크 - 영문) - 철갑못 : 가시가 (20/40/60% -> 3/6/9%) 증

reviewforum.tistory.com

: 소용돌이 (훨윈드 바바) 야만용사 레벨링 가이드 포스팅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4

 

[디아블로4: 특성빌드] " 소용돌이 야만용사 "- 레벨링용 빌드.

< 소용돌이 바바 시작 스킬 트리 > : 50레벨까지 레벨링용 빌드입니다. : 개인적으로 레벨링시에 참고하려고, 해외사이트의 빌드를 한글로 정리한 것입니다. (참고한 해외 사이트 : https://d4builds.gg/

reviewforum.tistory.com


: 도적(로그)

: 암흑주입 회전칼날 도적 레벨링 가이드 포스팅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9

 

[디아블로4: 특성빌드] " 암흑주입 회전칼날 도적 " - 레벨링 빌드.

< 암흑 회전칼날 도적 스타터 레빌링 스킬 트리 빌드 > - 서버슬램 베타에서 암흑주입 관련 스킬이 약간의 너프를 당했지만, 그래도 적들이 사망시 폭발을 일으키는 강력한 광역 스킬입니다. ( 서

reviewforum.tistory.com

: 맹독 덫 회전칼날 도적 레벨링 가이드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8

 

[디아블로4: 특성빌드] " 회전칼날 맹독 덫 도적 " - 레벨링 스킬 빌드.

< 디아4 도적 스타터 빌드 특성 스킬 트리 > - 디아4 베타에서 도적은 타격감이 매우 좋고, 강력한 케릭터로 평가 받았습니다. - 그림자 걸음, 질주 같은 스킬이 있어 이동기가 우수합니다. - 오픈

reviewforum.tistory.com


: 강령술사 (네크)

: 뼈 창 (희생) 강령술사 , 본 네크  레벨링 가이드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6

 

[디아블로4: 특성빌드] " 뼈 창 (희생) 강령술사 (본네크) " - 레벨링 빌드.

< 뼈창 강령술사 - 본테크 레벨링 스킬트리 > : 강령술사는 오픈베타 초기에 매우 강력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으나, 서버슬램 베타 패치에서 너프된 클래스 입니다. : 너프가 되었어도 강력한 편

reviewforum.tistory.com

: 소환 네크 (조폭넥) 가이드 포스팅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7

 

[디아블로4: 특성빌드] " 뼈 창 (소환) 강령술사 " - 레벨링 빌드. (소환 네크 / 조폭네크

< 뼈 창 소환 강령술사 - 조폭넥 스타터 빌드 > : 오픈베타에서 너무 강력한 케릭이라는 평가가 많아, 서버슬램 패치에서 역시나 너프가 된 직업입니다. : 소환수 쪽도 약해져서, 패치 후 해골이

reviewforum.tistory.com


:드루이드 (드루)

: 산사태 소환 드루 가이드 포스팅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2

 

[디아블로4 : 특성빌드] " 드루이드 - 산사태 소환 드루 특성 소개.

< 산사태 소환 드루 - 서버슬램 > : 개인적으로 드루이드를 하고 싶다는 생각은 별로 없었는데, 영상을 보고나니 갑자기 드루이드를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 서버슬램 기준 20레벨 . : 주

reviewforum.tistory.com

 

: 폭풍 드루이드 레벨링 가이드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10

 

[디아블로4: 특성빌드] " 번개 폭풍(스톰) 드루이드 " 레벨링 가이드 - 스킬순서/위상/힘의 전서 등

< 폭풍 드루이드 가이드 > - 유튜브에서 우연히 보게된 영상인데, 뭔가 시원시원하고 쎄보인다. - 왠지 손도 편할 것 같고... 힘의 전서를 미리 얻고, 두번째 케릭 정도로 하면 괜찮을것 같다.... -

reviewforu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