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4 도적 스타터 빌드 특성 스킬 트리 >
- 디아4 베타에서 도적은 타격감이 매우 좋고, 강력한 케릭터로 평가 받았습니다.
- 그림자 걸음, 질주 같은 스킬이 있어 이동기가 우수합니다.
- 오픈베타 당시에는 암흑주입과 회전칼날 도적 빌드가 가장 주목을 받았습니다.
- 서버슬램 패치에서 암흑주입은 너프되었고, 독 주입은 버프를 받았습니다. ( 서버슬램 패치 내용 링크 - 영문 )
- 개인취향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지만, 손이 좀 바쁜 케릭터입니다.
- 크게 활을 사용하는 도적과 근접전을 하는 도적으로 나눌 수 있는데, 지금까지는 근접 도적이 대세인 것 같네요.
- 물론 정식 오픈때 밸러스 패치가 또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전문화 선택 : 내면의 시야 (표식이 붙은 적을 공격하면 내면의 시야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게이지가 가득 차면 4초동안 기력을 무제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특성 계산기에서 스킬 트리 보기 링크 ) - 와우헤드 사이트 (한글)
< 스킬 순서 >
2 | 구멍 뚫기. | 24 | 착취. | 46 | 치명적인 맹독. |
3 | 강화된 구멍 뚫기. | 25 | 아드레날린 촉진. | 47 | 치명적인 맹독. |
4 | 회전 칼날. | 26 | 신속. | 48 | 튼튼함. |
5 | 강화된 회전 칼날. | 27 | 신속. | 49 | 흡수의 일격. |
6 | 근본적인 구멍 뚫기. | 28 | 신속. | 보상1 | 튼튼함. |
7 | 고급 회전 칼날. | 29 | 무기 숙련. | 보상2 | 튼튼함. |
8 | 질주. | 30 | 무기 숙련. | 보상3 | 쇠약의 독소. |
9 | 그림자 걸음. | 31 | 무기 숙련. | 보상4 | 쇠약의 독소. |
10 | 회전 칼날. | 32 | 강화된 그림자 걸음. | 보상5 | 쇠약의 독소. |
11 | 회전 칼날. | 33 | 강화된 질주. | 보상6 | 질주. |
12 | 회전 칼날. | 34 | 강화된 맹독 덫. | 보상7 | 질주. |
13 | 맹독 덫. | 35 | 기세. | 보상8 | 질주. |
14 | 어둠의 장막. | 36 | 전복시키는 맹독 덫. | 보상9 | 질주. |
15 | 강화된 어둠의 장막. | 37 | 체계적 그림자 걸음. | 보상10 | 흡수의 일격. |
16 | 전복시키는 어둠의 장막. | 38 | 절제된 질주. | ||
17 | 회전 칼날. | 39 | 악의. | ||
18 | 맹독 덫. | 40 | 악의. | ||
19 | 맹독 덫. | 41 | 악의. | ||
20 | 맹독 덫. | 42 | 덫 숙련. | ||
21 | 맹독 덫. | 43 | 덫 숙련. | ||
22 | 착취. | 44 | 덫 숙련. | ||
23 | 착취. | 45 | 치명적인 맹독. |
< 회전칼날 맹독 덫 도적 추천 힘의 전서 위상 >
1) 칼춤꾼의 위상 : 회전 칼날이 돌아온 후 짧은 시간 동안 궤도를 돌며, 적중당 회전 칼날이 돌아왔을 때 주는 피해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칼날이 돌아오는 거리에 따라, 궤도 피해가 돌아왔을 때 주는 피해의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 스코스글렌에서 잘랄의 경계 완료시 해제.
2) 발파덫 사냥꾼의 위상 : 행운의 적중: 자신의 덫 기술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최대 30% 확률로 대상이 3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 조각난 봉우리에서 코르 발라르 누벽 완료 시 해제.
3) 검의 달인 위상 : 시전 시 사용할 수 있는 주 자원에 따라 기술이 주는 피해가 최대 [10 -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주 자원이 가득 찼을 때 최대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스코스글렌에서 고대 열석 완료시 해제
4) 걸신들린 위상 : 취약한 적을 처치하면 4초 동안 기력 재생이 50% 증가합니다. - 메마른 평원에서 움직이는 도시 완료시 해제.
- 서버슬램 기준 20레벨 맹독 도적 플레이 영상입니다. https://youtu.be/sApvD-Cxe6I
: 영상에서는 맹독 덫과 맹독 주입을 모두 사용하고, 기본스킬은 구멍 뚫기 대신에 칼날 차원 이동을 사용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