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와우 리치왕 클래식 2022

[와우 리치왕 클래식] " 성기사 (징기) 가이드 " - 특성/문양/마부/버프/딜사이클 등.

by 먀아 2022. 8. 3.
반응형

[3.3.5]  징벌 성기사 (징기) 가이드.

 

- 2022.2.8 패치로 심판의 손길이 딜사이클에 추가됩니다. (징벌의 문양 필요)

 

: 변경사항이 매우 많습니다. 

 

- 공통 변경 사항 -

 

: 문장이 모두 30분 지속으로 변경.

복수(타락)의 문장 (기본) -  15초에 걸쳐 추가 신성피해 , 신성한 복수는 5번까지 중첩가능 & 중첩수에 따라 최대 33%의 무기피해를 추가 신성피해로 입힙니다. 

지혜의 문장 - 매 근접 공격시 최대 마나의 4%에 해당하는 마나 회복.

빛의 문장 - 매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성기사의 생명력을 (0.15 * Attack power + 0.15 * Spell power)만큼 회복

응징의 문장 - 매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초 동안 적을 기절 시킵니다. 30분 지속.

지휘의 문장 (특성) - 모든 근접 공격 시 (0.36 * Mainhand weapon min damage)에서 (0.36 * Mainhand weapon max damage)의 추가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기술 사용 시 추가 신성 피해는 최대 2명의 대상을 추가로 공격합니다. 

 

: 심판이 3가지로 변경.

빛의 심판 -  심판이 내려진 적을 공격하는 이는 일정 확률로 최대 생명력의 2%에 해당하는 생명력이 회복. (20초)

지혜의 심판 - 심판이 내려진 적을 공격하는 이는 일정 확률로 기본 마나의 2%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 (20초)

응징의 심판 - 심판이 내려진 적은 도망가지 못하며 이동 속도가 제한. (20초)

 

: 오라의 반경이 40미터로 늘어나고, 파티원과 공격대원 모두에 적용.

: 왕의 축복이 기본 스킬로 변경. 

: 성스러운 중재의 쿨이 10분으로 변경.

: 응징의 격노 - 참을성 효과가 삭제되었지만, 모든 공격력과 치유량 30% 증가에서 20% 증가로 변경됨.

: 신의 축복 - 마나가 모두 소진되는 부분이 없어지고, 쿨탐이 20분으로 축소됨.

: 천벌의 망치 , 신의 격노 - 즉시시전으로 변경됨.

: 성스러운 보호막 - 보호막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성한 기도 - 마나회복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 구원의 손길 / 희생의 손길 / 자유의 손길 - 기존의 축복이었던 구축/희축/자축이 손길로 변경되었습니다. 

 


- 리분베타 낙스라마스 10인 징기 플레이 영상입니다. https://youtu.be/P_TmHFW_OiI

 


- 징벌 특성 관련 변경 사항 -


천상의 폭풍

징기 메인스킬 특성 중 하나입니다. 

퇴마술

불성과 다르게 모든 적에게 사용이 가능하며, 언데드/악마에게는 항상 치명타로 적중 됩니다.  따라서 딜사이클에 퇴마술이 포함됩니다.
이전에 즉시시전이었지만, 1.5초의 시전시간이 생겼는데요. 
징기의 경우 전쟁의 기술 특성으로 거의 즉시시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회

참회의 시간이 6초에서 1분으로 늘어나고, 불성에서 인간형에게만 사용가능하였지만, 악마/용족/거인/언데드/인간 에게 사용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전쟁의 기술

전쟁의 기술은 발동되면 15초간 유지되기 때문에, 거의 전투내내 발동이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퇴마술은 거의 즉시시전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신성한 문장



현자의 심판

공대 시너지


축성의 분노



수호의 빛



신속한 응보

공대 시너지

정의의 복수

 


 

- 능력치 우선순위 -

 

1. 적중 8% (263)

 : 파티에 드레나이가 있는경우 230

 : 적중 부족시 심각한 딜로스가 생기게 됩니다.  최우선으로 맞춰야하는 능력치 입니다.

 

2. 숙련 26  (복수의 문장의 문양 사용시 16)

 : 숙련1 = 8.1974 숙련도 입니다. (숙련의 경우 적중만큼 딜로스에 엄청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모든 조건이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만숙인것과 아닌것은 딜차이가 있습니다.)

 : 숙련은 공격이 회피되거나 막힐 확률을 줄여줍니다.

(숙련1 = 공격이 회피되거나 막힐 확률 0.25%를 줄여줍니다.)

 : 83레벨 보스몹을 상대시 숙련 소프트캡은 26이며, 공격이 회피될 확률은 6.5% 줄여줍니다. 뒤를 잡고 공격할것이 때문에 막기에 대한 확률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 복수의 문장의 문양 사용시 16의 숙련이 소프트캡 입니다. ( 숙련 16 = 132 숙련도 )

 : 드워프 성기사의 경우 둔기 숙련 +5 종특이 있어서 둔기 사용시 숙련 11 = 91 숙련도 .

 : 인간 성기사의 경우 도검 둔기 사용시 +3 종특이 있어서 숙련 13 = 103 숙련도.

( 숙련도를 숙련으로 계산시 반올림이 되지 않고, 점 이하는 다 버림으로 계산됩니다.)

 

3. 힘

 : 힘1 = 전투력2 의 효과를 얻습니다.

 : 왕축과 천상의 힘 특성으로 힘1 = 2.53의 전투력을 얻게 됩니다. 

 

4. 치명타

5. 민첩

6. 가속

 


- 징기 특성 1 ( 11 / 5 / 55 ) -

 

: 오라 숙련을 선택한 가장 보편적인 표준 빌드 입니다.

(특성계산기 링크)

 

 - 징기 특성 2  (5/11/55) -

 

: 아래는  오라 숙련 대신에 성스러운 희생을 선택한 특성입니다. 

(특성계산기 링크)

 

 

- 징기 특성 3 (3 /17 / 51) - 

 

: 공대 생존기인 천상의 수호자까지 연마한 특성입니다.  신성쪽의 순결의 문장 특성 5포인트를 모두 찍을수 없기 때문에,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천상의 수호자를 가기위한 길목에 있는 스킬들은 상황에 따라 변경가능합니다. 

징벌쪽 시너지 관련 특성들도 빠지게 됩니다. 해당 시너지를 가진 다른 클래스가 있다면 무방합니다.

심판의 추격 / 축성의 응보 / 신속한 응보 3가지 특성은 공대구성 상황에 따라 서로 교환될 수 있습니다.

 

(특성계산기 링크)  

- 순결의 문장 : 정의의 문장, 복수의 문장, 타락의 문장으로 입히는 피해와 심판의 효과가 15% 증가합니다. (5포인트기준)

- 심판의 추격 : 모든 무장 해제 효과의 지속시간이 15%만큼 감소하고 이동 속도와 탈것의 이동 속도가 15%만큼 증가.(2포기준)

- 현자의 심판 : 심판 주문으로 공격 시 100%의 확률로 재충전 효과를 발동시켜 15 sec 동안 최대 10명의 파티원 혹은 공격대원의 마나를 매 5초마다 최대 마나의 1%만큼 회복시키고 즉시 자신의 기본 마나의 25%만큼을 회복. (3포인트 기준)

- 신속한 응보 : 오라의 효과로 시전 속도, 원거리 공격 속도, 근접 공격 속도가 3%만큼 증가 . (공대 시너지)

다른 가속 시너지 클래스가 있다면, 다른쪽에 투자 가능합니다.

- 축성의 응보 : 응보의 오라로 입히는 피해가 50%만큼 증가하고, 자신의 오라를 받은 아군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 (공대시너지)  공대에 비법이 있다면, 다른곳에 투자해도 됩니다. 

 

: 천상의 폭풍특성을 찍기위해서 징벌쪽 51포인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여기서 더이상 포인트를 줄일 수 없습니다. 

: 따라서, 공대 시너지 상황에 따라, 시너지 특성들을 선택해야 합니다.


- 징기 위크오라 - 

https://wago.io/8slfs7o5d

 

딜사이클에 도움을 주는 위크오라입니다. 

다음에 시전해야할 우선순위 스킬을 순서대로 보여주는 위크오라입니다.

지휘의 문장 활성화시 광역 딜사이클을 보여주고, 지휘의 문장외의 다른 문장 활성화시 단일 딜사이클을 보여줍니다.

- 기본적으로 문장을 켜고 전투시작시 작동됩니다.  (문장이 없을시 작동안함)


 

-  징기 기본 딜사이클 & 매크로 -

 

( 장신구와 응징의 격노 / 신성한 기도 (마나회복)는 필요한 상황에 사용 )

( 보통 복수의 문장을 사용하고, 3몹이상 광역시 지휘의 문장을 사용합니다.)

 

- 2022.2.8 패치로 심판의 손길이 딜사이클에 추가됩니다. (징벌의 문양 필요)

기존 딜사이클 스킬들을 심판의 손길과 매크로로 묶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징기 변경점 관련 원문 링크 ) 

심손스킬은 8초의 재사용대기시간은 있지만 글쿨이 없어서 다른 스킬과 매크로로 묶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시전 지혜의 심판
/시전 심판의 손길
/시전 심판의 손길
/시전 성전사의 일격
/시전 심판의 손길
/시전 천상의 폭풍

위와 같이 심판 , 천상의 폭풍, 퇴마술 등등 다른 딜사이클 스킬들도 마찬가지로 심손을 매크로로 묶어서 사용하면 쿨마다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로그 그래프를 보면 심판의 손길(Hand of Reckoning)이 거의 10%의 딜량을 차지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징기 버프 패치로 인해 딜 순위도 많이 상승한것 같습니다. 

( 징기 로그 랭크 1위인 Nevergiveup 님의 로그를 참고하였습니다. 용광로군주 이그니스 2월8일자 로그)

 

- 스킬 우선순위.

심판 - (천벌의 망치: 몹 체력 20%이하시) - 성전사의 일격 - 천상의 폭풍 - 신성화   - 퇴마술/신의 격노.

 

 - 기본 딜사이클.

심판 - 성전사의 일격 - 천상의 폭풍 - 신성화  - 성전사의 일격 - 퇴마술/신의 격노 .

 

 - 몹의 체력 20%이하시 딜사이클.

천벌의 망치 - 지혜의 심판 - 성전사의 일격 - 천상의 폭풍 - 신성화 - 성전사의 일격

 

* T10  2세트 효과 있을때  스킬 우선순위.

심판 - 천상의 폭풍 - (천벌의 망치) - 성전사의 일격 - 신성화 - 퇴마술

 

: T10 세트 효과
2세트 : 물리 공격 시 40%의 확률로 천상의 폭풍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4세트 : 문장과 심판 기술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원버튼 매크로의 경우 시작이 심판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문장을 켠 상태가 아니면 버튼이 안눌립니다. (문장이 없으면 심판을 사용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 징기 원버튼 매크로 사용 유튜브 영상입니다.  https://youtu.be/t34sUS2bEjE

 

MACROS:
1) Tareyak's One Tapper

 

/startattack
/castsequence reset=5 지혜의 심판, 성전사의 일격, 천상의 폭풍, 신성화, 성전사의 일격, 퇴마술, 지혜의 심판, 성전사의 일격, 천상의 폭풍, 신성화, 성전사의 일격, 신의 격노

2) Tareyak's One Tapper (Execute Phase) 몹 체력 20% 이하시.

 

/startattack
/castsequence reset=5 천벌의 망치, 지혜의 심판, 성전사의 일격, 천상의 폭풍, 신성화, 성전사의 일격

 

: 사용하실 분은 아래 메모장을 다운받아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문장을 켠 상태여야 작동됩니다.)

마지막에 신의 격노의 경우 언데드/악마 몹이 아닌경우 메크로에서 지우고 사용하셔야 할 것 같네요. 

 

징기원버튼.txt
0.00MB

 


- 징기 문양 - 

 

주문양: 
복수의 문장의 문양 (복수의 문장과 타락의 문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추가로 숙련이 10만큼 증가)
심판의 문양 (심판의 피해가 10%만큼 증가)

징벌의 문양 (심판의 손길이 더이상 대상을 도발하지 않으며, 도발이 불가능한 대상에게 피해를 줄수 있습니다.)

2022.2.8 패치로 징기 버프 패치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징기 변경점 관련 원문 링크 )

퇴마술의 문양 (퇴마술로 입히는 피해가 20%만큼 증가)

신성화의 문양 (신성화 주문의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증가)

 

보조문양: 언데드 감지의 문양 .
신의 축복의 문양 .
힘의 축복의 문양 . 또는 왕의 축복의 문양  .

 

 


 

- 마부 -

 

머리: 고문의 영석 . (칠흑의 기사단 - 매우우호 필요)
어깨: 도끼의 상급 새김무늬 . (호디르 평판 확고 필요)
망토: 망토 마법부여 - 상급 속도 or 망토 마법부여 - 일급 민첩성 .
가슴: 강력한 능력치
손목: 상급 맹공 .
장갑: 장갑 마법부여 - 분쇄 or 장갑 마법부여 - 정밀함 (적중 부족시) / 기공 - 번개 가속기 .
허리: 영원의 허리 죔쇠 (소켓추가)
다리: 얼음비늘 다리 방어구 강화 키트 .
신발: 장화 마법부여 - 상급 맹공 / 기공 - 니트로 추진기 .
무기: 무기 마법부여 - 광폭화 .

 

 

- 보석 -

 

얼개: 냉혹의 대지울림 다이아몬드 / 혼돈의 하늘섬광 다이아몬드 .
붉은색: 굵은 선홍빛 루비 or 정교한 선홍빛 루비  (숙련 부족시)
노란색: 문자가 새겨진 자황수정 or 강도 높은 왕의 호박석 (적중 부족시)
파란색(다색):  악몽의 눈물 .

 

 

- 영약/비약 -

 

속도의 물약 . (15초 동안 가속 +500)

끝없는 분노의 영약 . (전투력 +180)

 


- 징기 BiS Pre-Raid 정보 링크 : https://www.wowhead.com/wotlk/ko/guides/retribution-paladin-dps-best-in-slot-gear-pre-raid

 

- 징기 BiS Phase 1 정보 링크 : https://www.wowhead.com/wotlk/ko/guides/retribution-paladin-dps-best-in-slot-gear-phase-1

 

- 징기  BiS Phase 2 정보 링크: https://www.wowhead.com/wotlk/ko/guide/classes/paladin/retribution/dps-bis-gear-pve-phase-2


- 추가 영상 70레벨 징기 세데크 솔로 플레이 영상입니다. https://youtu.be/292wm-MUZ2s

( - 위 동영상의 특성 링크 )  ( - 위 동영상의 장비 링크 )

 


- 추가 영상 80레벨 징기 마나무덤 골드파밍 솔로 플레이 영상입니다. https://youtu.be/BFaohml_ulU

 

( 위 동영상의 특성 - 특성계산기에서 보기 링크 )

( 동영상의 주문양 : 신의 격노의 문양 / 신의 축복의 문양 / 천상의 폭풍의 문양 .)

( 동영상의 보조문양 : 언데드 감지의 문양 / 지휘의 문장의 문양 / )


*  리치왕 (리분) 버전 성기사 가이드 포스팅 글 링크 :

리분 신기 가이드  https://reviewforum.tistory.com/1255 .

리분 보기 가이드  https://reviewforum.tistory.com/1256 .

리분 징기 가이드  https://reviewforum.tistory.com/1257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