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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of warcraft

[3.1 와우] 죽음의 기사 (특성/문양/딜사이클 정리)

by 먀아 2009.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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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기사는 특성이 워낙 다양한 편이라. 꼭 정답이라기 보다는 그냥 많은 플레이어들이 사용하는 문양과 특성을 정리해였습니다.

 

 

특성트리 자료는 해외 특성 전문 사이트인 

http://www.talentchic.com/Death%20Knight

 를 참고 하였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플레이어들이 선호하는  특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냉기와 부정이네요.


혈기. (51/0/20) - 혈기 특성중 가장 많이 쓰이는 트리인것 같네요.  전체 순위는 좀 낮은 편이구요.

가장 많이 쓰이는 특성 트리 입니다.

<딜사이클>

죽음의 일격,얼음 손길,역병의 일격,심장 강타,심장 강타,심장 강타,심장 강타,죽음의 일격,심장 강타,심장 강타,얼음 손길,역병의 일격,심장 강타,심장 강타,심장 강타,심장 강타,죽음의 일격,심장 강타,심장 강타,얼음 손길,역병의 일격,심장 강타,심장 강타,심장 강타,심장 강타 다시첨부터

[ 단일 딜 ]
    룬 상 태                           사용  스킬
1.혈 혈 (냉) 냉 (부) 부 ----> 얼손->역격->심강->심강->죽격->죽고
2.혈 혈 (냉) 죽 (부) 죽 ----> 죽격->심강->심강->심강->전염->죽고
3.혈 혈 (죽) 냉 (죽) 부 ----> 심강->심강->심강->심강->죽격->죽고
4.혈 혈 (냉) 죽 (부) 죽 ----> 죽격->심강->심강->심강->전염->죽고
5.혈 혈 (죽) 냉 (죽) 부 ----> 심강->심강->심강->심강->죽격->죽고

* 2,3과 4,5 처럼 동일 패턴 유지
* ()부분은 먼저 활성화되는 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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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에 죽고가 1회만 적혀있는데 룬마력에 따라 2회를 날리시면 됩니다.
하지만~! 죽격의 데미지를 위해 룬마력 50은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기2포를 찍으셨다면 룬마력 130에서 죽고2회를 날리고도 50이 남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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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 딜 ]

1. 죽부->얼손->역격->혈기전환->전염->피소 (혈기전환 가능시)
2. 죽부->얼손->전염->피소 (혈기전환 불가시-역격 포기;;)

* 만약 룬무기를 버린 50/21트리 즉 파멸충 트리라면
   마지막 피소 후 파멸충을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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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이클은 50/21, 51/20, 51/2/18 등등의 현재 대부분의 혈기 트리에 맞을겁니다.
죽격이 데미지가 좋긴하지만, 좋아진 심강딜 2개의 데미지보다는 낮죠.
그래서 주 심강 딜이 더 잘 나오구요.
죽격은 죽룬변환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주문양>

질병의 문양 전염병 사용 시 주 대상에 걸려 있는 질병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전염병의 문양 전염병 효과의 범위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죽음의 일격의 문양 죽음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현재 남아 있는 룬 마력 2당 2%만큼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룬 마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춤추는 룬 무기의 문양 춤추는 룬 무기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어두운 죽음의 문양 죽음의 고리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17/51/3) - 플레이어 선호도 전체 1위 트리 입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특성 트리 입니다.

<딜사이클>

딜사이클 

얼손 역격 절멸 피격 전염병 냉격*3 절멸*3냉격*3

얼발20초동안  피격담에 전염병으루 질병리필로 

유행성 병균2포와 같은 질병시간을 갖게 됨.


<자주사용하는 주문양>

절멸의 문양 절멸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냉기의 일격의 문양 냉기의 일격에 소모되는 룬 마력이 8만큼 감소합니다.
질병의 문양 전염병 사용 시 주 대상에 걸려 있는 질병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부정. (12/0/59) - 전체 순위 2위네요.

가장 많이 쓰이는 특성 트리 입니다.


<딜 사이클>


광부분 :  죽부/얼손/역격/전염병/혈전/피소/시폭

단일부분 : 얼손/역격/스격/피격/혈전/스격연타 

얼음의 손길(냉기룬사용) - 역병의일격(역병룬사용)- 피의일격(혈기룬사용)-피의일격(혈기룬사용)
 
-부정의파멸충(룬마력40사용)-스컬지일격(역병룬+냉기룬사용)-스컬지일격(역병룬+냉기룬사용)
 
-스컬지일격(죽음의룬+죽음의룬사용)-죽음의고리(룬마력40사용)-죽음의고리(룬마력40사용)

부정같은경우 기본바탕이 질병을 걸고 스격을 날리는 방식이자나요. 피격은 혈기룬을 죽룬으로 바꾸는 용도로만 사용되는데 피격2번도 쓰기 싫어서 한번쓰고 혈전을 사용해 피격2번 대신 피격한번 스격한번 이렇게 쓰는겁니다. 조금이라도 딜이 오르는데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싸이클 돌리다 손가락 빨 일이 생기면 룬마력으로 그 시간을 메우는거구요. 혈전이 매번 싸이클 마다 안써지는 경우는 있음.


<자주사용하는 문양>

구울의 문양 자신의 힘의 40%만큼, 자신의 체력의 40%만큼 구울의 힘과 체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역병의 일격의 문양 역병의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죽음과 부패의 문양 죽음과 부패로 입히는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스컬지의 일격의 문양 스컬지의 일격 사용 시 25%의 확률로 피의 역병과 서리 열병을 전염시킵니다.

<죽음의 기사 보조문양>

겨울의 뿔피리의 문양 겨울의 뿔피리의 지속시간이 1분만큼 증가합니다.
시체 되살리기의 문양 시체 되살리기 주문 시전 시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시체 폭발의 문양 시체 폭발로 처치한 대상이 모두 폭발합니다. 시체 폭발의 범위 내에 있는 대상에게만 영향을 미칩니다. 이 효과는 6초마다 최대 1번씩만 발동됩니다.
전염병의 문양 전염병 효과의 범위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죽음의 은총의 문양 죽음의 고리로 생명력을 치유하면 20의 룬 마력을 돌려 받습니다.
혈기 전환의 문양 혈기 전환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3.1패치] 주문각인 추가된 문양 총정리. 

보러가기 클릭.


죽음의 기사 탱킹 트리. - 3.1 이후에는 냉기탱이 가장 인기가 있나 보네요.

글은 여기저기 관련 게시판과 해외 사이트를 뒤적이다가 모은 것들 입니다. 잘못된 정보도 있을수 있습니다.


영던탱의 경우 방숙 535에 닥체력 세팅이 영던입장시 제일 중요.


방숙은 541 권장입니다.. 완방 41%이상 권장이구요.

가장 좋은건 역시 피통셋.극어글셋.완방셋을 나눠가면서 템을 드시고.
각 네임드에 맞는 세팅을 바꿔가며 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피통셋은 냉탱기준34천선까지. 극어글셋은 적중숙련높이고 힘(전투력)까지. 완방셋은 적당피통에 대해 완방을 43~45까지 생각하시는정도로말이죠. 보통은 피통셋,어글셋 두개만 가지고 다니는게 보편적이지만.

1. 냉격 : 적중 263 , 숙련 x
2. 절멸 : 적중 263 , 숙련 26 이면 회피를 없애나 무막은 존재
(따라서 숙련은 계속 높여야 하나 숙련옵션이 너무 고급이라는 문제와
적중과 숙련이 동시에 붙은 경우가 잘 없어서 일단 적중우선)
3. 얼손 : 적중 368 (발병력 없고, 암사나 조드 有, 드레나이아님)
(마법이기 떄문에 숙련 필요 없음)
4. 작분 : 얼손과 동일
5. 룬격 : 냉격과 동일


<혈기탱> - 탱트리가 워낙 조금씩 차이나게 변형된 것이 많아서, 그냥 비슷한것은 제외하고 두가지만 정리했습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고, 개인취향이나 생각에 따라 찍으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혈기탱 트리는 선호도가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ㅎㅎ



혈기탱할때는 광탱시 죽부-얼손-역격-염병-혈전-피소하고 텦눌러가면서 룬격한방씩날려주었고, 단일탱이면 얼손 역격 심강심강 절멸후에 특성 파멸과 죽음의룬숙련효과로 냉기룬과 부정룬이 모두 죽룬이 되면 심강난타와 룬격으로 어글을 잡았습니다.
부정탱이면 광탱시 죽부-얼손-역격-염병 순으로 가면서 룬마력이 40되면 바로 부정의파멸충 후에 새는몹있으면 죽손이나 도발로 당겼고, 단일탱일경우에는 얼손 역격 피격피격 스격 순으로 치면서 룬격을 섞었습니다.


혈기특성은물리데미지에영향을주는특성이다수포진해있습니다.

그리고특이하게도입는데미지를줄여주는특성은거의없고체력회복과관련된특성이많습니다.[룬전환],[피의징표],[피구더기],[혈기의오라],그리고[흡혈]이그것입니다.
혈기특성은기본적으로힘,전투력에초점이맞추어져있습니다.

따라서[열음손길]과같은주문계통의스킬을주력으로삼을수는없을것입니다.

적절한주력스킬은[심장강타]와[절멸],[죽음의일격]입니다.절멸과죽음의일격은룬을공유합니다.

지금은주로절멸이데미지상우위라서절멸을씁니다만,체력을회복하는용도로죽음의일격을쓰기도합니다.

절멸의치명적인단점은질병을날려버린다는것인데요,냉기T3의[파멸]을찍으면질병을소모하지않기때문에절멸을부담없이날릴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혈기탱킹시스킬사용은냉기,부정룬으로질병을하나씩건후심강->심강->절멸->심강(->사이에죽고->)심강심강심강...입니다.이를가능케해주는것은[죽음의룬숙련]특성입니다.

이특성을찍지않았으면심강->심강->절멸후뻘쭘히남아있는냉기룬,부정룬을다시절멸을사용해서소모해야할것입니다.절멸1회데미지는심강2회보다떨어집니다. 그리고절멸을2번쓰면다음혈기룬쿨이돌아올때까지할일이없죠.

이러한악순환은매사이클마다반복됩니다. 10초마다 심강2번 절멸2번 사용 후 룬쿨돌아오는것을 눈뜨고 기다릴뿐이라니 정말 아깝기 그지없습니다.
쌍수의경우룬격을끊임없이사용해야하므로 룬마력이거의남지않을것이고 양손의 경우 룬마력이 많이 남아돌텐데, 절멸 후 모든룬이 쿨일때 죽고를날려줌으로써 끊임없는딜이가능합니다. 위3개의 주력스킬이 무기데미지를 기반으로하고,남는 룬마력을 죽고를 사용해서 효과적으로 날려줄수있으므로 혈기특성은 양손무기와 어울립니다.
죽고는부정T1의[병독]과혈기특성의하단부특성[불시의파멸]특성을 찍었을경우 주력스킬의 반열에오르게됩니다. 불시의파멸발동조건이 주력스킬의 사용이기때문에, 심강->죽고콤보는어그로를 더욱 확고히 잡아줄것입니다. 만약 손이 빠르다면죽고를 이놈저놈 찍어가면서 넣어줌으로써 3마리까지는 대충 광탱이 가능해지죠.
혈기탱의 큰 단점은 광역어글을잡기위해 죽부에너무의존한다는것입니다. 죽부는 어글이 강력한 반면 쿨이 매우깁니다. 특히[병독]을찍지않았을경우 정말 쓰기껄끄러워집니다. 죽기의 다른두광역스킬인 전염병->피소 콤보도,소모하는룬이 죽기의주력소모룬인 혈기룬이라서 광탱을하게되면사용하는스킬이 매우 제한됩니다. 이러한 단점을 조금이라도 보완하기위해부정T1의[병독]은 혈기탱에있어서는 필수 특성이라하겠습니다.



<냉기탱 트리> (12/51/8) 입니다. - 중복된 빌드를 제외하면 선호하는 순위 4위구요. 전체순위로는 6위입니다. 3.1 패치이후 가장 주목받는 탱킹트리인가 봅니다.

냉기트리의핵심스킬은[작렬하는분노]입니다. 그리고작분의데미지는냉기데미지이고,얼음손길이바탕으로깔려있어야합니다. 다른어떤특성트리도,냉특만큼냉기데미지에의존하는특성은없습니다.[검은얼음]특성은꼭찍어야할특성이죠.
냉기특성의주력스킬은[얼음손길],[작렬하는분노]입니다.여기에서약간의밸런스를맞출필요가있습니다.얼손은냉기룬하나,작분은냉기룬+부정룬을한개씩소모하는스킬이죠.양쪽모두혈기룬은사용하지않습니다.일단[칼날보호막]발동을위해서는혈기룬을소모해야하므로,끊임없이사용해야할혈기스킬이하나필요합니다.[피의일격]이나[전염병]이적절합니다.[극지의피]특성으로혈기룬을죽음의룬으로전환하는것이가능하니까요.
자,작분데미지를위해얼손은필수적으로선행해서들어가야할스킬이고,작분을사용하고나면부정룬이하나남습니다.이것을어떻게효과적으로사용할수있을까요?안타깝게도기본적으로주어지는스킬중에부정룬하나만사용하는스킬은역병의일격하나뿐입니다.시체폭발은시체가필요해서사용이제한적이구요.역병의일격은질병을하나더건다는장점은있습니다만,절멸을쓰지않는이상자체적으로는다른어떤시너지도주거나받지못합니다.그리고냉특의경우절멸은거의사용하지않습니다.절멸을쓰지않는이유는명료하죠.작분과소모하는룬이동일하기때문입니다.
해결책은,냉기룬과부정룬은모두[작분에만소모하는것]입니다.그럼,얼손은어떻게?바로피의일격으로만들어진죽음의룬으로해결하는것이죠!초반시작시에만얼손->전염병->작분으로갑니다.이후에안정화되면작분(냉기+부정)->전염병(혈기)->피격(혈기)->작분(냉기+부정)->얼손(혈기)->피격(혈기)->작분->전염병->피격->...이렇게갈수있습니다.말로는쉽지만실천하기는어렵죠.냉기룬이한개있고죽음의룬이한개있을때냉기룬을소모하는얼손을사용하면냉기룬이소모되어서사이클이끊겨버립니다.이문제는[단단한얼음]이발동되었을때불거집니다.뭐,이때는얼손전에죽격이나절멸을사용해서룬을모두소비해주어야합니다.결국[단단한얼음]은작분을위한특성이아니라죽격(절멸)을위한특성이되어버리죠.절멸을사용하겠다면당연히[파멸]특성이뒤따라와야합니다.
주로사용하는스킬중에무기데미지에영향을받는스킬은피의일격인데,피의일격은데미지가낮아서데미지를주기위해쓴다기보다죽음의룬을생성하기위해사용하는스킬입니다.따라서냉기탱의경우쌍수든양손이든큰차이가없습니다.
다른클래스의경우"특성트리에적합한"무기를선택하는것이일반적입니다만,냉기특성의경우조금다릅니다.일단"사용할무기를고른뒤에"적합한특성을찍습니다.무슨말인고하니,위에도밝혔듯쌍수와양손의데미지리소스운영상결정적인차이는룬마력의소모에있습니다.혈기특성의경우양손을들었을때남는룬마력은죽고를통해소모합니다.냉특의경우에는죽고대신[냉기의일격]을사용합니다.근거리라는단점이있습니다만주문력이나전투력을올리지않고"냉기데미지"만을집중적으로올리는냉특의특성상죽고는적절한시너지효과를받지못합니다.냉격을기본적으로냉기데미지를주고,[검은얼음],[고어핀드의계략]을비롯하여각종냉기특성의다른특성에데미지증가효과를가집니다.
참고로냉기특성의단점은냉기데미지에의존한다는것입니다.그리고노스렌드가무대인현재시점에서,물정령등냉기데미지에면역인몹들이다수있습니다.이러한특정몹에게냉기탱은정말무력한모습을보입니다.

이 트리 말고도 <10/51/10> 트리도 있습니다. 양손전문화가 된 트리라고 하네요.

http://www.worldofwarcraft.co.kr/info/basics/classes/deathknight/talents.html?0055000000000000000000000003250530100532102301005101350025030000000000000000000000000

 

 

<부정탱> - 부정탱도 마찬가지로... 이것저것 개인별로 차이나는 것들이 많네요. 북미기준 그나마 부정탱 트리중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트리였습니다.

부정탱의 특징을 열거해보면

1. 높은 질병데미지를 통한 안정적인 광어글을 가지고있습니다.

2. 대마진트리일경우 안정적인 마법탱이 가능합니다. 보너스로 따라오는 대마보 완전 면역역시 
   무시할수없는 효과죠.

3. 뼈의보호막을 이용한 안정적인 평타데미지감소율을 보여줍니다. 
   (부정탱의 핵심특성이 뼈보호막입니다.)

4. 부탱시 딜링에도 유리합니다.


부정탱은 기본적으로 순간완방능력에 있어서 냉기탱보다 쳐지는것이 사실입니다만 
냉기11을 찍는 리치혼옵션 부정탱트리의 경우 순간완방을 많이 보완할수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냉기트리로 이제 막 요구방숙을 맞추고 영던탱을 하시다보면  분명 치명타는 아닌 평타인데, 무막이나 회피하지못하고 맞는 평타데미지가 생각보다 무척 아픈걸 경험하실수있습니다. 그것이 높은 완방율을 자랑하는 냉기탱의 숨겨진 단점입니다. 높은확률로 완방을 해내지만 그 완방을 뚫고들어오는 평타데미지에 상당히 취약합니다. 부정탱의 장점은 뼈갑옷의 적시사용으로 인한 평타데미지 감소에 있습니다. 뼈갑옷의 횟수는 4회(문양을 박으면5회)이지만 탱시 뼈갑옷을 켜면 몇초 되지않아 사라지는걸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뼈갑옷의 뼈소모는 완방시에는 소모가 되지않습니다. 즉 부정죽기역시 50퍼에 달하는 완방을 보유하고있기때문에 완방중에 한대씩 새어들어오는 평타데미지를 줄여주면서 뼈를 천천히 소모한다는 예기입니다. 즉 꽤 오랜시간 동안 안정적인 탱을 할수있습니다. 이 뼈갑옷을 적시에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혈기전환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혈기전환후 바로 뼈갑옷을 활성화 하는것으로, 평소에 뼈갑옷을 고려해서 룬사이클을 돌리느라 
어글이 약해질 염려도 없어지고, 적시에 뼈갑옷을 켤수있습니다. 혈기전환을 다음의 매크로로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평소엔 혈기전환 단독으로 쓰시면서 탱시에 뼈갑사용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연속시전 reset=5 혈기 전환, 뼈의 보호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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