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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 (Diablo 4)

[디아블로 4] 디아4 " 도적(로그) " 가이드 - 직업소개, 스킬, 빌드, 능력치, 스탯, 힘의 전서, 오픈베타용 레벨업 특성 스킬 빌드.

by 먀아 2023. 3.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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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타기준 작성으로 정식버전에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아직 정식 한글화 명칭이 공개되지 않아서, 한글명칭 또한 바뀔 수 있습니다.

- 내용 중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변경사항은 수시로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디아4 도적 >

 

  • 직업 유형 : 밀리, 근접전, 원거리
  • 자원 유형 : 기력 ( 에너지 Energy )
  • 데미지 종류 : 물리, 냉기, 독, 암흑
  • 사용 가능 무기 : 한손검, 단검, 활, 석궁
  • 클래스 고유 메카닉 :  직업 전문화 시스템 (Class Specialization System) - 콤보포인트, 이너사이트,

- 15레벨에 콤보 포인트 퀘스트 가능.

- 20레벨에 내면의 시야(Inner Sight)  이너사이트 퀘스트 가능.

(보라색 아이콘이 표시된 적을 공격시 이너사이트 게이지가 채워지고, 게이지가 풀이 되면, 4초간 에너지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음)

- 30레벨 전문화 퀘스트는 아직 공개되지 않음.


- 맹독 덫 회전칼날 레벨링 빌드 포스팅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8

 

[디아블로4: 특성빌드] " 회전칼날 맹독 덫 도적 " - 레벨링 스킬 빌드.

< 디아4 도적 스타터 빌드 특성 스킬 트리 > - 디아4 베타에서 도적은 타격감이 매우 좋고, 강력한 케릭터로 평가 받았습니다. - 그림자 걸음, 질주 같은 스킬이 있어 이동기가 우수합니다. - 오픈

reviewforum.tistory.com


- 암흑 주입 회전칼날 레벨링 빌드 포스팅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9

 

[디아블로4: 특성빌드] " 암흑주입 회전칼날 도적 " - 레벨링 빌드.

< 암흑 회전칼날 도적 스타터 레빌링 스킬 트리 빌드 > - 서버슬램 베타에서 암흑주입 관련 스킬이 약간의 너프를 당했지만, 그래도 적들이 사망시 폭발을 일으키는 강력한 광역 스킬입니다. ( 서

reviewforum.tistory.com



: 디아4 도적 고유 탈것 내리기 기능.

- 직업별로 고유 탈것 내리기 능력이 있는데요, 도적의 경우 내리기 스킬을 사용하면, 공중에서 뛰어내리며 화살비를 발사합니다.  다만, 적에게 공격을 받은 경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디아4 도적 스탯 능력치

< 도적 스탯 능력치 >

- 힘 (Strength)
자원(에너지) 재생 증가 (1힘 = 0.1% Resource Generation)
방어도 증가 ( 1힘 = 1방어도) : 직업공통

- 지능 (Intelligence)

치명타 증가 (1지능 = 0.02% Critical Strike Chance)
모든 저항력 증가 (1지능 = 0.05% 모든 저항) : 직업공통

- 의지력 (Willpower)
오버파워 데미지 증가 (1의지력 = 0.25% Overpower Damage)
받는 치유량 증가 (1의지력 = 0.1% 받는 치유량) : 직업공통

- 민첩 (Dexterity)
스킬 데미지 증가 (1민첩 = 0.1% Skill Damage)
공격 회피 확률 증가 (1민첩 = 0.025% 회피율) : 직업공통

< 모든 직업 공통 적용 능력치 >

 - 힘 (Strength)

방어도 증가 ( 1힘 = 1방어도)

- 지능 (Intelligence)

모든 저항력 증가 (1지능 = 0.05% 모든 저항)

- 의지력 (Willpower)

받는 치유량 증가 (1의지력 = 0.1% 받는 치유량)

- 민첩 (Dexterity)

공격 회피 확률 증가 (1민첩 = 0.025% 회피율)

: 디아4 도적 게임플레이 영상입니다. (Diablo 4 FIRST 15 Minutes Exclusive Rogue Gameplay (4K 60FPS HDR)

https://youtu.be/yXU3jTD5V3c


< 오픈베타용 도적 레벨링 특성 스킬 빌드 순서 가이드 >

: 25레벨까지 빠른 레벨링을 위한 암흑 주입 / 암흑 부여 (SHADOW IMBUEMENT) 스킬 빌드입니다. 

초반 기본스킬의 경우 여러 옵션이 있으니, 스타일에 맞게 선택해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암흑 주입 스킬을 이용한 많은양의 광역 데미지와 빠른 이동기 중심으로 선택된 특성입니다.

레벨 빌드1 (참고영상) 빌드2 (Maxroll 참고)  
2
구멍 뚫기 PUNCTURE
: 근거리에 칼날을 던져 27%의 피해를 입힙니다. 세번째 시전 마다 적을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 치명타는 항상 느려집니다.
:필러 스킬로 사용하는 기본스킬.
강력한 화살  FORCEFUL ARROW
: 적에게 강력한화살을 발사하여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세번째 시전마다 적을 2초 동안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
: 기본 스킬

3  강화된 구멍 뚫기   Enhanced  PUNCTURE
: 관통이 군중조종(CC) 중인 적에게 피해를 줄 때 기력(Energy) +2를 얻습니다 .
Enhanced Forceful Arrow (강력한 화살 강화)
: 강력한 화살을 세번째 시전할때 마다 추가로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4
꿰뚫는 사격  PENETRATING SHOT
: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을 관통하는 화살을 발사하여 124%의 피해를 입힙니다.
: 메인 데미지 스킬입니다.
탄막(BARRAGE) 또는 연타 (FLURRY) 택1
(이후부터는 둘중 선택한 것으로 계속 찍으시면 됩니다.)

탄막 : 바깥쪽으로 확장되는 5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각각 26%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 화살은 20%의 확률로 적을 최대 1회 튕겨냅니다. 튕긴 화살은 기본 피해의 40%를 입힙니다.

연타 : 전방의 적에게 106%의 피해를 입히고 찌르고 베는 일격을 가합니다 .



OR



5 꿰뚫는 사격 강화  Enhanced PENETRATING SHOT
: 꿰뚫는 사격이 관통하는 적 하나당 피해가 x20% 증가합니다.
Enhanced Barrage (탄막 강화)
: 취약상태의 적 또는 치명타로 적중하는 경우 화살이 튕기는 확률이 100% 로 증가합니다 .

OR

Enhanced Flurry (연타 강화)
: 질풍이 군중제어 또는 취약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 , 시전당 최대 12%의 생명력 을 회복합니다 .
 
6 꿰뚫는 사격 업그레이드(Improved PENETRATING SHOT) : 꿰뚫는 사격이 최소 3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다음 꿰뚫는 사격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 합니다 . Improved Barrage (탄막 업그레이드)
: 탄막을 3회 시전 할 때마다 적을 2 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

OR

Improved Flurry (연타 업그레이드)
: 연타가 취약상태의 적을 적중하면 해당 시전으로 맞은 모든 적을 3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7 꿰뚫는 사격  PENETRATING SHOT Primary Forceful Arrow (강력한 화살 업그레이드)
: 강력한 화살은 취약상태의 적을 관통합니다 .
 
8
질주  DASH 
: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을 베어 65% 데미지를 입힙니다.
적들 사이를 빠르게 이동하게 해주는 스킬.
Dash (질주)
: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을 베어 65% 데미지를 입힙니다.

9 꿰뚫는 사격  PENETRATING SHOT 그림자 밟기  SHADOW STEP
: Unstoppable 상태가 되어 그림자 속을 빠르게 이동하여 피해자를 뒤에서 찔러 128%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동속도가 50% 증가 합니다 .

10 꿰뚫는 사격  PENETRATING SHOT 탄막(BARRAGE) 또는 연타 (FLURRY)  
11 꿰뚫는 사격  PENETRATING SHOT 탄막(BARRAGE) 또는 연타 (FLURRY)  
12 꿰뚫는 사격 업그레이드 (Fundamental PUNCTURE): 3개의 칼날을 퍼뜨려 각각 기본 피해의 35%를 입힙니다. 한 번에 최소 2개의 칼날로 적을 공격하면 2초 동안 취약상태가 됩니다 . 탄막(BARRAGE) 또는 연타 (FLURRY)  
13
어둠 장막 / 암흑 장막 (Dark Shroud)
: 최대 5개의 보호 그림자로 자신을 둘러쌉니다. 활성 그림자당 피해 감소 +8% 를 얻습니다 . 직접 피해를 입을 때마다 해당 피해가 감소하고 그림자가 소모됩니다.
어둠 장막 / 암흑 장막 (Dark Shroud)
: 최대 5개의 보호 그림자로 자신을 둘러쌉니다. 활성 그림자당 피해 감소 +8% 를 얻습니다 . 직접 피해를 입을 때마다 해당 피해가 감소하고 그림자가 소모됩니다.

14 어둠 장막 강화 (Enhanced Dark Shroud)
: 그림자는 10% 확률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어둠 장막 강화 (Enhanced Dark Shroud)
: 그림자는 10% 확률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15 어둠 장막 업그레이드(Subverting Dark Shroud)
: 어둠 장막의 활성 그림자 하나당 이동 속도가 +3% 증가 합니다 .
어둠 장막 업그레이드(Subverting Dark Shroud)
: 어둠 장막의 활성 그림자 하나당 이동 속도가 +3% 증가 합니다 .
 
16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Exploit
- EXPLOIT : 생명력 80%이상과 생명력 35%미만의 적에게 x6%/ x12%/ x18%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탄막(BARRAGE) 또는 연타 (FLURRY)  
17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MALICE
- MALICE : 취약상태의 적에게 x3%/ x6%/ x9%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Exploit
- EXPLOIT : 생명력 80%이상과 생명력 35%미만의 적에게 x6%/ x12%/ x18%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18
암흑 주입 / 암흑 부여 (Shadow Imbuement)
: 무기에 부패를 주입합니다. 다음 2개의  주입스킬은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을 감염시켜 사망시 최대 55%의 피해를 입히며 폭발합니다. 감염된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추가로 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암흑 주입 / 암흑 부여 (Shadow Imbuement)
: 무기에 부패를 주입합니다. 다음 2개의  주입스킬은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을 감염시켜 사망시 최대 55%의 피해를 입히며 폭발합니다. 감염된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추가로 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19 Enhanced Shadow Imbuement (암흑주입 강화)
: Lucky Hit: Shadow Imbuement에 감염된 적에게 치명타를 가하면 최대 30% 확률로 소형 폭발이 발생하여 적과 주변 적에게 1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Enhanced Shadow Imbuement (암흑주입 강화)
: Lucky Hit: Shadow Imbuement에 감염된 적에게 치명타를 가하면 최대 30% 확률로 소형 폭발이 발생하여 적과 주변 적에게 1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20 Blended Shadow Imbuement  (암흑주입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Blended) :  암흑주입의 기본 폭발은 적을 2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Blended Shadow Imbuement  (암흑주입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Blended) :  암흑주입의 기본 폭발은 적을 2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Switch Combo Points to Inner Sight (내면의 시야)
(콤보포인트를 이너사이트로 변경)
 
21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Imbuement Skill) POTENCY
- POTENCY : 주입 스킬(Imbuement Skill) 효과의 효능이 x10%/ x20%/ x30% 증가합니다.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 (Imbuement Skill) SHADOW CRASH
- SHADOW CRASH : 럭키 히트: 암흑 피해는 최대 10% 확률로 0.5/ 1/ 1.5 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22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Imbuement Skill) RAPID IMBUEMENT
- RAPID IMBUEMENT : 주입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x5%/ x10%/ x15% 감소합니다 .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 (Imbuement Skill) CONSUMING SHADOWS
- CONSUMING SHADOWS : 암흑 피해로 적을 죽일 때마다 10/ 20/ 30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23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Imbuement Skill) RAPID IMBUEMENT
- RAPID IMBUEMENT : 주입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x5%/ x10%/ x15% 감소합니다 .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 (Imbuement Skill)
- CONSUMING SHADOWS : 암흑 피해로 적을 죽일 때마다 10/ 20/ 30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24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Imbuement Skill) RAPID IMBUEMENT
- RAPID IMBUEMENT : 주입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x5%/ x10%/ x15% 감소합니다 .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Exploit
- EXPLOIT : 생명력 80%이상과 생명력 35%미만의 적에게 x6%/ x12%/ x18%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25
그림자 클론  SHADOW CLONE
: 당신의 그림자는 15 초 동안 당신의 행동을 흉내냅니다.그림자는  플레이어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Exploit

Remove Shadow Step, add Shadow Clone
(그림자 밟기 지우고, 그림자 클론 선택)

Renown(명성보상) 1-3 포인트는 INNERVATION에 투자.
- INNERVATION : Lucky Hit: 최대 10%/ 20%/ 30% 확률로 8에너지를 얻습니다 . (궁극 클러스터 패시브)

 


- 디아블로4 특성계산기 (빌드 계산기) 링크 (해외사이트) : https://lothrik.github.io/diablo4-build-calc/

 

Diablo 4 Build Calculator

 

lothrik.github.io

 


< 디아4 도적 모든 스킬 >

 

: 도적 기본 스킬 5가지   Basic Skills

-  구멍 뚫기 PUNCTURE  -    물리   |   쌍수 무기 필요
근거리에 칼날을 던져 27%의 피해를 입힙니다. 세번째 시전 마다 적을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 치명타는 항상 느려집니다.

강화 효과 : 구멍 뚫기이 군중조종(CC) 중인 적에게 피해를 줄 때 기력(Energy) +2를 얻습니다 .
업그레이드 (Primary) : 세번째 구멍 뚫기 시전시 마다 최대 2번 까지 튕깁니다 . 치명타 공격은 항상 튕겨 나옵니다.
업그레이드 (Fundamental) : 3개의 칼날을 퍼뜨려 각각 기본 피해의 35%를 입힙니다. 한 번에 최소 2개의 칼날로 적을 공격하면 2초 동안 취약상태가 됩니다 .
- 심장추적자  HEARTSEEKER  -  물리    |   원거리 무기 필요
적을 찾는 화살을 발사하여 28%의 피해를 입히고 치명타 확률을 4초 동안 +3% , 최대 +15% 증가시킵니다 .

강화 효과: 심장추적자가 치명타를 가하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8% 증가합니다 . 적이 취약상태라면  두배 증가. 
업그레이드 (Primary) :  심장추적자가 근처 적에게 튕겨져 원래 피해의 30%를 입힙니다.
업그레이드 (Fundamental) : 심장추적자가 적이 받는 치명타 피해를 4초 동안 +5% , 최대 +25% 증가시킵니다 .
- 강력한 화살  FORCEFUL ARROW  -  물리   |   원거리 무기 필요
적에게 강력한화살을 발사하여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세번째 시전마다 적을 2초 동안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

강화효과 : 강력한 화살을 세번째 시전할때 마다 추가로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 (Primary) : 강력한 화살은 취약상태의 적을 관통합니다 .
업그레이드 (Fundamental) : 강력한 화살은 근접한 적을 밀쳐냅니다. 밀처진 적이 다른적과 충돌하면 둘다 1.5초 동안 쓰러집니다.
- 원기의 일격   INVIGORATING STRIKE  -  물리   |   쌍수 무기 필요
적을 근접 공격하여 29%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기력(Energy) 재생량이 20% 증가합니다 .

강화효과 : 원기의 일격으로 군중제어 또는 부상당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기력(Energy) 재생 보너스가 x30% 로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 (Primary) :  원기의 일격은 +8% Lucky Hit Chance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 군중제어 또는 부상당한 적을 타격하면 이 보너스가 +16% Lucky Hit Chance로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 (Fundamental) : 기력(Energy)이 50% 미만일 때 활력의 일격이 적에게 적중할 경우 3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 칼날 차원 이동   BLADE SHIFT  -  물리   |  쌍수 무기 필요
대상을 19%의 피해로 빠르게 찌르고 이동하여 3초 동안 적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강화효과: Blade Shift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Blade Shift가 활성화된 동안 이동속도가 5%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 (Primary) : Blade Shift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모든 비물리 저항이 15% 증가 하고 제어 방해 효과의 지속 시간이 20% 감소합니다 .
업그레이드 (Fundamental) :  Blade Shift가 활성화된 동안 적을 통과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적 사이를 5회 이동한 후 다음 Blade Shift는 적을 2초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

: 도적 코어 스킬 5가지    Core Skills

- 탄막   BARRAGE  -  에너지 비용:  30  |  물리  | 원거리 무기 필요
바깥쪽으로 확장되는 5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각각 26%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 화살은 20%의 확률로 적을 최대 1회 튕겨냅니다. 튕긴 화살은 기본 피해의 40%를 입힙니다.

강화효과: 취약상태의 적 또는 치명타로 적중하는 경우 화살이 튕기는 확률이 100% 로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 (Improved) :  탄막을 3회 시전 할 때마다 적을 2 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
업그레이드 (Advanced) :  탄막 한 번 시전이 4회 이상 튕길 때마다 다음 탄막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 연발 사격  RAPID FIRE  -  에너지 비용:  25  |  물리  | 원거리 무기 필요
각각 20% 의 피해를 주는 5개의 화살을 빠르게 발사합니다 .

강화효과 : 연발 사격의 각 후속 화살은 치명타 확률이 5% 증가 하며 , 5번째 화살은 최대 25%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 (Improved) :  취약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줄 때 연발 사격을 시전할 때마다 +15에너지를 얻습니다 .
업그레이드 (Advanced) :  회피 사용 후 속사공격은 3초 동안 치명타 피해를 30% 증가시킵니다.
- 꿰뚫는 사격  PENETRATING SHOT  -  에너지 비용:  35  |  물리 |  원거리 무기 필요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을 꿰뚫는 화살을 발사하여 124%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효과 : 관통 사격이 관통하는 적 하나당 피해가 x20%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 (Improved) :  꿰뚫는 사격이 최소 3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다음 꿰뚫는 사격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 합니다 .
업그레이드 (Advanced) : 에너지 100% 상태로 시전하면 관통 사격이 적중하는 모든적을 3초동안 50% 느려지게 합니다 . 정예 적들도 1.5 초 동안 쓰러집니다 .
- 질풍  FLURRY  -  에너지 비용:  25  |  물리 |  쌍수 무기 필요
전방의 적에게 106%의 피해를 입히고 찌르고 베는 일격을 가합니다 .

강화효과 : 질풍이 군중제어 또는 취약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 , 시전당 최대 12%의 생명력 을 회복합니다 .
업그레이드 (Improved) : 질풍이 취약상태의 적을 적중하면 해당 시전으로 맞은 모든 적을 3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업그레이드 (Advanced) : 적을 통과해 회피하면 다음 질풍이 적을 2.5 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뒤틀린 칼날  TWISTING BLADES   -    에너지 비용:  30  |  물리 |  쌍수 무기 필요
칼날로 적을 꿰뚫어 80% 의 피해를 입히고 꿰뚫린 동안 피해를 8% 증가시킵니다. 1.5초 후 칼날이 돌아와 적을 꿰뚫어 104%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효과: 뒤틀린 칼날이 돌아올 때 x3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업그레이드 (Improved) : 적들은 뒤틀린 칼날 에 찔린 동안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
업그레이드 (Advanced) : 뒤틀린 칼날이 돌아올 때 통과한 적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5초 동안 +10%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

: 코어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STUTTER STEP(비틀 걸음) : 적에게 치명타를 가하면 4초동안 이동 속도가 +5%/+10%/+15% 증가합니다.

- STURDY : x4%/x8%/x12% 근접 피해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 SIPHONING STRIKES : 근접한 적에게 치명타를 가하면 최대 생명력의 1%/2%/3%를 회복합니다.

 


: 고유 스킬 10가지  - 민첩 스킬(3) , 속임수 스킬(4), 임베먼트스킬(3)

: 민첩 스킬 3가지  Agility Skills

- 그림자 밟기  SHADOW STEP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물리  | 쌍수 무기 필요
Unstoppable 상태가 되어 그림자 속을 빠르게 이동하여 피해자를 뒤에서 찔러 128%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동속도가 50% 증가 합니다 .

강화효과: Shadow Step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치명타 확률이 3초 동안 +8%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 (Methodical) :  Shadow Step으로 피해를 입은 적은 2초 동안 움직이지 못합니다 .
업그레이드 (Disciplined) : 섀도우 스텝이 4초 동안 직접 피해를 주지 않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
- 질주  DASH  -  충전: 2  |  충전 쿨다운:  10초 |  물리  |  쌍수 무기 필요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을 베어 65% 데미지를 입힙니다.

강화효과:  대시로 피해를 입은 적은 5초 동안 받는 치명타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 (Methodical) :  대시로 군중제어상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충전 쿨다운이 0.5초 감소하며, 시전당 최대 3초까지 감소합니다.
업그레이드 (Disciplined) :  대시가 적중한 적을 3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이미 느려진 적은 대신 2초 동안 기절합니다 .
- 마름쇠  CALTROPS -   차지: 2  |  차지 쿨다운: 12 초 |  물리 데미지
뒤로 도약하고 마름쇠를 땅에 던져 적에게 53%의 피해를 주고 50% 느려지게 합니다 .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강화효과: 마름쇠 안에 있는 적은 매초마다 받는 모든 피해가 3%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 (Methodical) :  마름쇠는 이제 냉기 피해를 입히고 초당 20%만큼 적을 냉각시킵니다 .
업그레이드 (Disciplined) :  마름쇠 안에 있는 적에 대한 치명타 확률이 5% 증가합니다 . 취약상태의 적에 대해서는 이 양을 두 배로 늘립니다 .

: 민첩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WEAPON MASTERY : 무기 유형에 따라 공격할 때 보너스를 얻습니다.
단검:  x5%/ x10%/ x15% 생명력 80% 이상의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
검:   x3%/ x6%/ x9% 데미지 증가.
활:  취약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x4%/ x8%/ x12% 증가합니다 .
석궁:  치명타 피해 x5%/ x10%/ x15% 증가.

- CONCUSSIVE : 적을 밀쳐내거나 넘어뜨린 후 3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5%/ +10%/ +15% 증가합니다.

- RUGGED : 지속 피해 효과에 대해 x5%/ x10%/ x15% 피해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

- REACTIVE DEFENSE : 통제 방해 효과를 받는 동안 x4.5%/ x9%/ 13.5%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RUGGED 1포인트 필요.


: 속임수 스킬 4가지  Subterfuge Skills

- 은폐  CONCEALMENT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시야에서 사라지고 4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 은폐 중에는 추가로 저지 불가 상태 가 되고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며 적을 통과하여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은신이 해제됩니다 .

강화 효과: 은폐에 들어갈 때 +40 에너지를 얻습니다 .
업그레이드 (Countering) :  은폐도중 스킬 사용으로 은폐를 깨는 스킬은 항상 치명타가 보장됩니다.
업그레이드 (Subverting) :  은폐도중 스킬 사용으로 은폐를 깨는 스킬은 적을 3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어둠 장막  DARK SHROUD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최대 5개의 보호 그림자로 자신을 둘러쌉니다. 활성 그림자당 피해 감소 +8% 를 얻습니다 . 직접 피해를 입을 때마다 해당 피해가 감소하고 그림자가 소모됩니다.

강화 효과:  그림자는 10% 확률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 (Countering) :  어둠 장막의 활성 그림자가 2개 이상 있는 동안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 (Subverting) : 어둠 장막의 활성 그림자 하나당 이동 속도가 +3% 증가 합니다 .
- 연막탄  SMOKE GRENADE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연기가 자욱한 혼합물을 적에게 던져 4초 동안 멍해지게 합니다 .

강화 효과:  연막탄 의 영향을 받는 적은 x15%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
업그레이드 (Countering) : 럭키 히트: 연막탄 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25%의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적이 취약한 경우 대신 2초 감소합니다 .
업그레이드 (Subverting) : 적이 취약 , 둔화 또는 움직일 수 없는 연막탄  이면 20% 더 오래 멍해집니다 .
-  독 트랩    POISON TRAP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독 피해
1.25 초 후에 활성화되는 함정을 설치합니다 . 적이 범위 내로 이동하면 활성화되어 해당 지역의 적에게 9초에 걸쳐 610%의 중독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 효과: 포이즌 트랩 발동 시 적을 2초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업그레이드 (Countering) :  포이즌 트랩이 활성화되면 20% 확률로 임부먼트 스킬 쿨다운이 초기화됩니다 .
업그레이드 (Subverting) :  포이즌 트랩 에 서 있는 동안 적이 받는 중독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지속효과)

- AGILE : 쿨다운을 사용하면 회피 확률이 2초 동안 x3%/ x6%/ x9% 증가합니다 .

- EXPLOIT : 생명력 80%이상과 생명력 35%미만의 적에게 x6%/ x12%/ x18%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 MALICE : 취약상태의 적에게 x3%/ x6%/ x9%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 임베먼트 (주입) 스킬 3가지  Imbuement Skills 

- 암흑 주입  SHADOW IMBUEMENT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암흑 피해
무기에 부패를 주입합니다. 다음 2개의  주입스킬은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을 감염시켜 사망 시 최대 55%의 피해를 입히며 폭발합니다. 감염된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추가로 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암흑 부여)

강화 효과: Lucky Hit: Shadow Imbuement에 감염된 적에게 치명타를 가하면 최대 30% 확률로 소형 폭발이 발생하여 적과 주변 적에게 1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업그레이드 (Blended) :  Shadow Imbuement의 기본 폭발은 적을 2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
업그레이드 (Mixed) :  Shadow Imbued Skills 로 피해를 입은 적은 8초 동안 받는 비물리 피해가 12% 증가합니다 .
-  냉기 주입  COLD IMBUEMENT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냉기 피해
무기에 냉혹한 에너지를 주입합니다. 다음 2개의  주입스킬은 냉기 피해를 입히고 적을 최대 50% 까지 냉각시킵니다 .  군중제어 상태의 적에게 x15%의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냉기 부여)

강화 효과: 럭키 히트:  냉기 주입 스킬은 최대 30%의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업그레이드 (Blended) : 럭키 히트: 냉기주입 스킬 로 치명타를 가하면 최대 20%의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즉시 동결시킵니다 .
업그레이드 (Mixed) : 냉기 주입 스킬은 얼어붙은 적에게 x30%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
-  독 주입 / 독 부여  POISON IMBUEMENT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독 피해
무기에 치명적인 독을 주입합니다. 다음 2개의  주입스킬은 중독 피해를 입히고 5초에 걸쳐 최대 148%의 중독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 효과 : 독 주입 스킬의 중독피해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 (Blended) :  독이 주입된 스킬 로 치명타를 가하면 중독 피해가 x30%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 (Mixed) : 럭키 히트:  독 주입 스킬은 최대 30%의 확률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 배의 중독 피해를 적용합니다.

: 주입 / 부여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SHADOW CRASH : 럭키 히트: 암흑 피해는 최대 10% 확률로 0.5/ 1/ 1.5 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 CONSUMING SHADOWS : 암흑 피해로 적을 죽일 때마다 10/ 20/ 30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 FRIGID FINESSE : 냉각된 적에게 x5%/ x10%/ x15%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 이 보너스는 동결된 적에 대해 x10%/ x20%/ x30% 로 증가합니다 .

- CHILLING WEIGHT : 냉각된 적은 이동 속도가 최대 10%/ 20%/ 30% 까지 감소합니다 .

- POTENCY : 주입 스킬(Imbuement Skill) 효과의 효능이 x10%/ x20%/ x30% 증가합니다.

- RAPID IMBUEMENT : 주입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x5%/ x10%/ x15% 감소합니다 .

- PRECISION IMBUEMENT : 주입스킬은 치명타 확률이 +5%/ +10%/ +15% 증가합니다.

- TRICK ATTACKS : 럭키 히트: 직접 피해를 입힐 때 최대 5%/ 10%/ 15% 확률로 장착된 무작위 주입스킬 효과를 적용합니다 .

- DEADLY VENOM : 중독 피해를 x3%/ x6%/ x9% 증가 시킵니다 .

- ALCHEMICAL ADVANTAGE : 중독시킨 적 하나당 공격 속도가 +1%/ +2%/ +3% 증가 하여 최대 +15% 증가합니다 .

- DEBILITATING TOXINS : 중독된 적의 피해가 5%/ 10%/ 15% 감소합니다.


: 도적  궁극기 스킬  3가지  Ultimate Skills  (한가지만 선택 가능)

- 화살 비  RAIN OF ARROWS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물리  |  원거리 무기 필요
넓은 지역에 2번 화살을 쏟아부으며 각 파동은 177%의 피해를 입힙니다.

업그레이드 (PRIME) : 화살비에 의해 적용되는 주입스킬 효과는 20% 증가된 효능을 가집니다 .
업그레이드 (SUPREME) : 화살비의 두 번째 파동이 3초 동안 적을 쓰러뜨립니다 .
- 죽음의 덫  DEATH TRAP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암흑 피해
1.25초 후에 활성화되는 덫을 설치합니다 . 적이 범위 내로 이동할 때 발동하여 해당 지역의 적에게 443%의 피해를 줍니다.

업그레이드 (PRIME) :  적들은 활성화되면 죽음의 함정 으로 끌어당겨집니다 .
업그레이드 (SUPREME) : 죽음의 함정이 적을 죽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  그림자 클론  SHADOW CLONE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물리
당신의 그림자는 15 초 동안 당신의 행동을 흉내냅니다.
그림자는  플레이어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업그레이드 (PRIME) :  Shadow Clone을 시전한 후 5초 동안 Unstoppable 상태가 됩니다 .
업그레이드 (SUPREME) : Shadow Clone이 피해의 20%를 추가로 입힙니다 .
  * Unstoppable - 모든 제어 방해 효과가 제거되고 방지되는 상태.

: 궁극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TRAP MASTERY : 독 트랩 또는 죽음의 덫이 활성화 되면 4초 동안 취약상태이거나, 군중제어상태의 적에 대한 치명타 확률이 +4%/ +8%/ +12% 증가합니다.

- AFTERMATH : 궁극기 스킬 사용 후 에너지를 25/ 50/ 75 회복합니다 .

- INNERVATION : Lucky Hit: 최대 10%/ 20%/ 30% 확률로 8 에너지를 얻습니다 .

- SECOND WIND : 100 에너지를 소비할 때마다 5초 동안 럭키 히트 확률이 +5%/ +10%/ +15% 증가합니다.

- ALCHEMIST’S FORTUNE : 당신이 가하는 비물리적 피해는 럭키 히트 확률이 +5%/ +10%/ +15% 증가합니다.

- ADRENALINE RUSH (아드레날린) : 이동하는 동안 에너지 재생이 x5%/ x10%/ x15% 증가합니다.

- IMPETUS : 15 미터를 이동한 후 다음 공격의 피해가 x7%/ x14%/ x21% 증가합니다.

- HASTE (가속) : 최대 에너지가 50% 이상일 때 이동 속도가 +5%/ +10%/ +15% 증가합니다. 최대 에너지가 50% 미만일 때 공격 속도가 +5%/ +10%/ +15% 증가합니다.


: Capstone  궁극 패시브  ( 한가지만 선택 가능 )

- MOMENTUM : 근접 스킬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8초 동안 Momentum 스택을 부여합니다 .
기절, 움직이지 못하거나 동결된 적 공격, 후방에서 공격
Momentum 이 3회 중첩 되는 동안 아래의 효과를 받습니다.
피해 감소 20% 증가 / 에너지 재생 x30% 증가 / 공격 속도 +15% 증가

- CLOSE QUARTERS COMBAT (근접전) :  근거리 적에게 원거리 또는 근접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각각 8초 동안 +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 두 공격 속도 보너스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다음의 효과를 얻습니다.
럭키 히트: 군중제어중인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75%의 확률로 10의 에너지를 생성 하고 피해를 15% 증가시킵니다.

- PRECISION (정밀) : 원거리 스킬의 치명타는 Precision을 부여합니다 . 정밀도 중첩당 치명타 피해가 4%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 최대 정밀도에 도달하면 다음 원거리 스킬은 x40% 증가된 치명타 피해를 입히고 정밀도의 모든 스택을 소모하고 100% 치명타가 됩니다 .

- VICTIMIZE(희생) : 럭키 히트: 취약상태의 적에게 직접 피해를 가하면 최대 30% 확률로 폭발을 일으켜 해당 적과 주변 적에게 원래 피해의 23%를 입힙니다.

- EXPOSURE(노출) : 럭키 히트: 트랩 스킬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35%의 확률로 트랩 스킬의 활성 쿨다운이 25% 감소하고 폭발하는 섬광수류탄을 떨어뜨려 총 4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2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


- 힘의 전서 (도적)

 

이름 범주 효과 던전 지역
Cheat's Aspect 방어 군중제어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15% 감소합니다. 군중 조종 중인 적이 당신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줄 때마다 2초 동안 +15%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   Scosglen
Enshrouding  방어 가만히 서있으면 3초마다 Dark Shroud 그림자를 얻습니다 . 각각의 Dark Shroud 그림자는 피해 감소를 2% 증가시킵니다.   Hawezar
Siphoned Protection 방어 럭키 히트: 취약(Vulnerable)한 적에게 코어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최대 20%의 확률로 5초 동안 X의 피해를 흡수하는 방벽(Barrier)를 최대 X 까지 부여합니다 .
* Barrier - 지정된 양까지 모든 피해를 흡수.
* Vulnerable - 취약한 적은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Hawezar
Uncanny Resilience 방어 럭키 히트를 발동할 때마다 5초 동안 피해 감소가 5% 증가하여 최대 15% 증가합니다 .   Scosglen
Arrow Storms 공격 럭키 히트: 원거리 스킬이 최대 10%의 확률로 대상의 현재 위치에 화살 폭풍을 일으켜 3 초 동안 X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화살 폭풍은 최대 5개 까지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Scosglen
Blast-Trapper 공격 럭키 히트: 트랩 스킬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30% 확률로 3초 동안 취약(Vulnerable) 상태가 됩니다 .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Branching Volleys 공격 Barrage의 화살은 튕길 때마다 15%의 확률로 2개의 화살로 갈라집니다 .   Hawezar
Corruption 공격 Imbuements 스킬 효과는 취약한 적에 대해 20% 증가된 위력을 가집니다 .   Kehjistan
Encircling Blades 공격 Flurry는 주변의 원안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x8%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Hallowed Ossuary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Opportunist's Aspect 공격 Concealment 를 해제하면 폭발하는 기절 수류탄 무리를 떨어뜨려 총 X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0.25 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Kehjistan
Shadowslicer 공격 Dash 를 시전하면 Dash 를 시전하는 Shadow Clone이 사용자의 위치에 생성되어 기본 피해의 25%를 입힙니다 .   Scosglen
Sleeting Imbuements 공격 Rain of Arrows 는 항상 모든 Imbuements 스킬의 영향을 한번에 받습니다 .   Hawezar
Trickster's Aspect 공격 Twisting Blades는 또한 폭발하여 총 X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0.25 초 동안 기절시키는 기절 수류탄 다발을 던집니다 .   Dry Steppes
Unstable Imbuements 공격 Imbued 스킬을 시전하면 주위에 폭발이 발생하여 같은 유형의 피해를 입 힙니다.   Dry Steppes
Vengeful 공격 럭키 히트: 적을 취약하게 만들면 최대 30% 확률로 3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하여 최대 9% 증가합니다 .   Kehjistan
Volatile Blades 공격 Twisting Blades이 돌아올 때 폭발을 일으켜 칼날이 이동하는 거리에 따라 X 의 피해와 X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5m 까지 총 피해가 X 입니다.   Scosglen
Volatile Shadows 공격  Dark Shroud 그림자가 제거 되면 폭발하여 주위에 X Shadow 피해를 입힙니다.   Dry Steppes
Energizing Aspect 자원 Injured 적에게 기본스킬로 피해를 주면 5 에너지가 생성됩니다.
* Injured - 생명력 35% 미만인 적.
Sanguine Chapel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Ravenous Aspect 자원 취약한 적을 처치하면 4초 동안 에너지 재생량이 50% 증가합니다 .
* Vulnerable - 취약한 적은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Dry Steppes
Explosive Verve 유틸 수류탄(Grenades) 스킬은 트랩스킬 로 간주됩니다 . 함정을 설치 하거나 수류탄을 떨어뜨릴 때마다 3 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 증가 합니다 . Derelict Lodge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 모든 힘의 전서 목록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279

 

[디아블로4] 디아4 " 힘의 전서 (Codex of Power) " - 종류와 직업별 힘의 전서 총정리.

- 힘의 전서 (Codex of Power) ( 아직 한글화가 되지않아 명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픈베타에 이용하려고 개인적으로 모은 자료입니다.)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던전 최초 클리어시

reviewforum.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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