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2 :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 어쌔신(킥트랩씬&극트랩씬) " - 맨땅 육성 / 레벨링 가이드.

by 먀아 2021. 11. 10.
반응형

 

< 어쌔신 > (암살자) 

 

: 발차기와 덫을 사용하는 킥트랩씬 특성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 어쎄신은 악몽난이도까지 매우 쉽게 클리어가 가능한 케릭터입니다. 

: 트랩이 강력해서, 설치만 해놓으면 몹을 쉽게 죽일수 있습니다. 

: 네크의 시체폭발과 비슷한 죽음 파수기 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시체 폭발은 화염50% + 물리50% 이므로 내성몹을 상대하기도 편합니다. 

: 단점으로는 지옥난이도부터 많이 어려워집니다. (컨트롤을 많이 해야함)

: 또한 번개데미지가 주력이기에, 지옥난이도의 번개내성몹을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아이템이 세팅되거나 레벨이 높아지면 극복이 가능합니다.)

 


- 퀘스트 정보는 내용이 길어서 따로 포스팅하였습니다.  https://reviewforum.tistory.com/1061

 

[ 디아블로2: 레저렉션 ] " 퀘스트 가이드 및 정보 " - 액트1 ~ 액트5

8월 14일에 베타가 진행된다고 하여, 디아블로2 게임을 처음 접할 예정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정보 모음용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베타기간 동안에는 액트2 까지 플레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

reviewforum.tistory.com

 


- 참고한 동영상 : 유튜브 물곰님의 어쎄신으로 시작하기 (맨땅/무자본/노거래) 영상입니다. https://youtu.be/413tTyJxMrI

 


- 노말 액트1 - (영상링크)

 

: 스탯은 6레벨까지는 활력을 찍다가,  힘은 40까지(4줄벨트 착용시 60까지), 마력은 50 나머지는 모두 활력.

: 스킬은 2레벨에 손톱숙련, 3레벨에 화염작렬, 4레벨에 정신의 망치, 아카라보상은 화염작렬. 5레벨에 화염작렬, 6레벨에 폭발적인 속도를 찍고 항상 켜주세요. (이속, 공속 증가) 

화염작렬과 평타를 섞어서 사냥합니다. 

7레벨부터는 화염작렬을 계속 찍어줍니다. 검은습지의 탑을 돌아 룬워드를 제작할 겁니다. 

 

- 잠행(2소켓 갑옷+탈+에드) / 잎새(2소켓 스태프 +티르+랄) / 강철(2소켓 칼,도끼,메이스 +티르+엘)

 

: 잠행은 필수로 제작하고, 잎새(데미지상승이 되지만, 트랩설치 속도가 느림) 또는 강철(데미지상승은 없지만 공격속도+25%옵션으로 트랩설치 속도가 빠름)은 취향에 따라 골라서 제작. 룬이 너무 안나오면 두가지는 스킵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8레벨에 3줄벨트가 없다면 기드에게 도박으로 세줄벨트를 구매해주세요. (영상링크)

마나가 부족하다면 사파이어를 갑옷이나 투구에 박아주면 도움이 됩니다. 

 

10레벨부터 스킬포인트를 아껴둡니다. 

12레벨에 불의 파동 , 그림자 망토, 무기 막기 한꺼번에 찍어줍니다. (이제부터 트랩신 전성기가 시작됩니다.)

불의 파동 덫을 깔아두기만하면 몹들이 녹습니다. (트랩은 최대 5개 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

13레벨부터는 불의 파동을 계속 찍어주세요. 

강철을 제작할 경우 13레벨이 되면 찰시가 2소켓 시미터를 판매하는지 확인하고, 상점노가다 (안판다면 마을 밖으로 갔다가 다시 마을로 들어와서 찰시에게 판매아이템을 확인하는것을 반복)를 해서, 2소켓 시미터를 구한 후 강철을 만들어 주세요. (시미터에 만드는 이유는 공속이 가장 빠르기 때문)

착용하려면 민첩이 1이 모자랄것이기 때문에 착용가능하도록 민첩 스탯을 하나 찍어줍니다. 

 

안다리엘은 화염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서 트랩설치하고 이동하는 방식으로 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 노말 액트2 -  (영상링크)

 

: 기도 오라(자신과 파티원의 생명력이 서서히 회복)를 사용하는 용병을 구입해줍니다. 

: 라다먼트 퀘보상스킬은 화염 작렬을 찍어줍니다. 

: 랩업시 스킬은 불의 파동을 계속 찍어주세요. 

17레벨이 되면, 잠행재료인 2소켓 갑옷을 파라에게 상점노가다로 구해줍니다. 잠행 만든후 착용해줍니다. 

18레벨에 그림자 전사(분신을 만듬)를 찍어줍니다. 

(저항력이 필요하다면, 흐리기를 찍어주고, 폭발적인 속도 대신에 사용해주면 됩니다. 둘중 하나만 사용가능)

듀리엘은 잡기전 해동 포션(30초간 냉기저항50증가 시간 중첩)을 3개정도 먹고 오는게 좋습니다. (영상링크)

그림자 전사를 두리엘 옆에 소환하고, 화염트랩을 깔고 돌아다니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 노말 액트3 - (영상링크)

 

: 여기부터 화염 데미지가 많이 들어오므로,  2소켓 투구에 랄룬 2개를 넣은 랄랄작 투구나, 화염저항이 붙은 신발 등등의 아이템을 착용하고 진행하면 좋습니다. 

 

19레벨에 잎새를 제작할분들은 액트2 드로그난에게서 2소켓 스태프를 구한 후 만들어줍니다.

액트3 오르무스에게서는 텔포봉(순간이동이 충전되어 있는 지팡이)을 구해줍니다. (원소술사 전용 순간이동은 아닙니다.  1레벨 순간이동 33회/33회 충전 이렇게 붙은걸로 구입) - 순간이동이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님.

 

: 스탯은 힘40 (착용할 아이템이 있다면 더 찍어도 됨) , 마력50  나머지는 활력

: 스킬은 계속 화염 파동. 

 

- 노말 액트4 - (영상링크)

 

: 이주얼을 잡고 보상2스킬은 불의 파동1, 화염 작렬1 찍어줍니다. 

디아블로 잡고 클리어. 

 

- 노말 액트5 - (영상링크)

 

: 액트5는 25레벨부터 경험치가 제대로 오르기 때문에, 25렙보다 낮다면 액트4에서 레벨업을 해줍니다. 

 

라주크 소켓퀘를 하고, 강철무기를 들고있다면, 바바리안 구출퀘스트 보상으로 받은 랄룬, 오르트룬, 탈룬으로 고대인의 서약 방패를 만들어 착용합니다. 저항이 많이 붙어있어서 만드는것을 추천합니다. 

 


고대인의 서약

3소켓 방패 + 랄 + 오르트 + 탈

방패는 플레이하다가 미리 주워서 사용해도 되고, 드랍되지 않았다면, 액트2 파라에게서 상점노가다로 구매하면 됩니다. 

 

앤야구출 - 3바바 처리 - 바알 클리어하고 악몽 난이도로 이동. 

 


 

- 악몽 난이도 - (영상링크)

 

: 스탯을 활력을 계속 찍고, 스킬은 화염파동을 마스터 했다면, 지옥불 파동이나 화염 작렬을 찍어서, 안다리엘까지 클리어 해줍니다. 

 

악몽 액트2 수비용병(신성한 빙결 오라)으로 바꿔줍니다. 

 

: 검은습지 탑을 돌아 룬워드 제작용 룬을 구해줍니다. 

 

- 영혼(스피릿)검 (4소켓검 + 탈+주울+오르트+앰) 필수 제작. 

: 재료인 4소켓검은 플레이하며 드랍되는지 확인하고, 못구했다면, 일반난이도 카우방에서 재료(크리스탈 소드/브로드 소드/롱소드)를 구해줍니다. 라주크퀘 보상으로 4소켓을 뚫을 수 있습니다. (카우방에서 주운것만 4소켓이 확실하게 뚫립니다. 맵 레벨에 따라 3소켓이 뚫리기도 하니, 반드시 카우방에서 드랍된걸 라주크에게 사용하세요. ) 

(카우방 가는 방법 영상부분 링크)

- 전승 (2소켓 투구+오르트+솔)

- 통찰 (4소켓 미늘창+랄+티르+탈+솔) : 용병용

- 각운 (2소켓 방패+샤엘+에드) : 빙결되지 않음 옵션이 핵심.

광채(2소켓 방패+에드+룸)라는 1스킬이 있는 룬워드 방패가 있지만, 룸룬이 악몽난이도에서 잘 나오지 않고 결빙방지를 대체할만하지는 않습니다. 

룸룬을 혹시 타워에서 먹었다면, 연기 (2소켓 갑옷+네프+룸)를 만들어 착용해 본케의 저항력과 방어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 영혼검만 지금 만들어서 사용하고, 나머지는 지옥난이도 시작 전까지 천천히 만들면 됩니다. 

 

: 영혼(스피릿) 검을 만들었다면, 아카라에게서 스킬 초기화를 합니다. (영상링크)

: 힘과 민첩은 아이템 착용할수 있게, 마력은 50 (개인에 따라 마나가 부족하지 않다는분들은 안찍으셔도 됩니다. ) 나머지는 활력.

 

: 초기화 후 스킬 찍기 (2.6패치 버전 스킬초기화 영상 링크)

* 패치로 죽음파수기가 번개파수기 시너지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이제부터 번개 파수기와 죽음 파수기가 주력 스킬입니다.

덫은 5개까지 설치 가능합니다. 번개3: 죽음2 또는 번개4:죽음1 이렇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림자 달인은 어쌔신의 모든 스킬을 사용하는 분신입니다. 필요시 소환해서 사용해주세요. 

 

: 이후 스탯을 활력을 계속 찍어줍니다. 

: 스킬은  번개 파수기 마스터 - 죽음 파수기 (순수10개) -번개줄기파수기 마스터 순으로 찍어줍니다. 그 후에는 화염 작렬을 찍어줍니다.  (죽음파수기 10개를 찍는 이유는 시폭범위가 적당하다고 느낄정도인 10포인트 투자)

간혹 번개내성을 만난다면 패스해주시고, 악몽난이도를 어려움 없이 졸업 가능합니다. 

 

지옥난이도 가기전에 65레벨에서 70레벨까지 액트4 불길의 강에서 디아블로까지와 액트5 성채2층에서 바알까지 코스를 반복하여 레벨업을 해줍니다. ( 화염작렬까지 마스터했다면, 감전 그물을 계속 찍어줍니다. )

 


 

- 지옥 난이도 - (영상링크)

 

: 지옥난이도 플레이가 너무 힘들다면 악몽난이도에서 디아블로 메피스토 바알등을 잡으며 레벨업겸 앵벌을 더 해주세요. 

 

: 지옥난이도에서 번개내성몹은 화염 작렬과 용병을 통해서 잡아주셔도 됩니다. 번개내성몹 수가 너무 많다면 그냥 패스해주세요. (그림자 망토와 정신 폭발등을 사용하면 쉽게 패스가 가능합니다.)

 

: 액트2 비전의 성역까지 진행했다면, 킥트랩씬으로 전향을 할겁니다. 

 

- 집행자 (3소켓 페이즈 블레이드 + 앰+렘+코) : 킥트랩신의 영혼의 단짝. 횃불작에도 유용.

재료를 모아주기위해, 검은습지 탑의 백작 / 타모고원의 구덩이 / 안다리엘 / 비전의 성역(번개내성이 없어 좋음) / 4곳을 주로 돌아 재료 앵벌을 해줍니다. 

- 초승달 (3소켓 페이즈 블레이드 + 샤엘 +우움+티르) : 패치로 트랩에도 라깍이 적용됩니다. 킥트랩/극트랩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배신 (3소켓 갑옷 + 샤엘+주울+렘)

 

- 70랩 초중반이 되면, 극트랩 또는 킥트랩 중 선택하시면됩니다.

: 극트랩(진행이 느려도 안정적/템을 맞추지 못했을경우 추천) 

: 킥트랩(진행이 빠르지만 안정성이 떨어지고, 컨트롤이 많음, 집행자 또는 초승달 무기와 엘리트 신발이 반드시 필요)

 스탯및 스킬 초기화를 해줍니다. (영상 링크)

 

: 힘과 민첩은 아이템 착용할수 있을만큼, 나머지는 모두 활력.

 

: 스킬 설명 (2.6패치버전 영상설명 링크)

 

- 극트랩의 경우 하던데로 스킬찍어서 진행.

(번개 파수기 마스터 - 죽음파수기 순수10 - 번개줄기 파수기 마스터 - 화염작렬 마스터 - 감전그물 마스터)

(다만 아이템 착용때문에 스탯초기화가 필요하다면 해주세요)

 

- 킥트랩의 경우

- 번개파수기 마스터 - 죽음파수기 순수10개 - 번개줄기 파수기 마스터 - 용의 발톱(발차기 3회 맞춰서)

- 아래는 킥트랩신의 경우 스킬 스샷 입니다.

<킥트랩씬 중간 스킬 현황>

 

- 크래프트 아이템 만들기 (영상링크)

 

: 강타장갑 - 매직 샤크스킨 또는 매직 뱀파 장갑 + 네프룬 + 주얼 + 최상급 루비

강타옵션은 킥을 더욱 파괴적으로 쓸 수 있게 해줍니다. 

 

: 집행자를 착용하고 킥트랩씬으로 바꾸었으면, 지금부터는 트랩을 깔고 번개내성몹의 경우 킥으로 잡아주면 됩니다. 

(집행자 옵션중에서 처치한 괴물이 안식에 듦 이란 옵션이 있어서, 직접 잡은 몹은 시폭이 안되는 옵션이니 참고하세요. 트랩이나 용병이 잡은몹은 시폭이 가능합니다.)

: 극트랩의 경우 번개내성몹은 화염작렬로 잡으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극트랩신은 이후 화염작렬 마스터 감전그물 마스터 하면됩니다.)

:킥트랩신의 경우 감전그물 마스터후 나머지는 자유롭게 찍으시면 됩니다.

 

: 액트3에 번개내성몹들이 다수 있는데, 잡아도 되고, 그림자 망토를 이용해서 패스해도 됩니다. 

: 액트5 3바바의 경우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영상링크)

: 바알까지 졸업 후 앵벌은 공포의 영역을 가장 추천 합니다.

(번개파괴참을 구하면 트랩신의 성능을 높일 수 있고, 파괴참들은 초반에 거래가 매우 잘 됩니다.)

 


: 물곰님의 극트랩신 세팅 영상 링크.

: 물곡님의 킥트랩신 세팅 영상 링크 .


< 물곰님이 추천한 어쎄신 졸업 후 아이템 세팅 >

머리 - 유닉 샤코 or 길리엄 뚜껑 or 안다뚜껑
갑옷 - 룬워드 (트렛셔리 or 연기 or 협박) or 듀리엘갑 or 소서 구교복 등 매우 다양하게 세팅 가능
무기 - 룬워드 집행자스톰래쉬(폭풍재찍), 신라세(푸른 서슬)
방패 - 모너크작 영혼 ( 제왕운시(각운) 대신에 사용한다면, 반드시 빙결 안됨을 다른 부위에서 챙겨야함)
신발 - 고어 라이더(선혈기수)(업그레이드 하면 좋음) or 배추(업그레이드 하면 좋음) or 쉐도우 댄서(그림자 춤꾼)
벨트 - 유닉 스웹벨트 or 베르던고 or 귀 꿰미 등 다양하게 세팅 가능
장갑 - 고무장갑(안수) or 유닉 뱀파장갑 or 크래프트 강타장갑 등 다양하게 세팅 가능
링 1 - 레이븐링 (빙결 방지 필수)
링 2 - 발카링 or 레지링
아뮬렛 - 마라 or 레지+스킬 붙은 목걸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