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2 : 레저렉션

[ 디아블로2: 레저렉션 ] " 원소술사 (소서리스) " 가이드 - 레벨링/룬워드

by 먀아 2021. 8. 12.
반응형

:개인적으로 게임할때 참고하려고 모은 자료입니다.

 

- 원소술사(소서리스) 

-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사.

- 초반에 성기사(팔라딘)과 함께 가장많은 플레이어들이 선택하는 직업중 하나.

- 육성 난이도 쉬운편에 속함.

- 다른 직업에 비해 비교적 낮은 레벨에 헬난이도 바알까지 클리어 가능.

- 텔레포트라는 매우 좋은 순간이동 스킬이 있음. ( 마나통이 넉넉해지면 무한으로 텔레포트 가능)

- 마법 스킬 데미지가 좋음.

- 아이템에 비교적 영향을 덜 받으며, 보스 앵벌이 편함.

- 단점으로는 헬난이도부터 내성몹들이 등장하여 난이도가 어려워짐. (2원소 특성으로 보완 가능)

 

 


- 디아블로2 액트1 ~ 액트5 퀘스트 정보글은 내용이 길어서 따로 포스팅하였습니다.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061

 

[ 디아블로2: 레저렉션 ] " 퀘스트 가이드 및 정보 " - 액트1 ~ 액트5

8월 14일에 베타가 진행된다고 하여, 디아블로2 게임을 처음 접할 예정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정보 모음용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베타기간 동안에는 액트2 까지 플레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

reviewforum.tistory.com


- 파볼 오브 소서 스킬 트리 빌드 & 스킬 이름 번역 - 

: 게임상에서 "G " 키를 누르면, 예전 디아2 명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헬 바알 클리어 후 초반 앵벌에 효율적인 극블리 특성 입니다. - 

 


- 레벨링 설명영상입니다.  (단TV님 영상)

: 퀘스트와 함께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서 아주 많은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 처음 게임을 하는 분들은 영상보고 따라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단TV님 동영상의 특성 찍는 순서> 

 

-액트1 클리어스펙 - (영상링크)

스탯 : 힘40 생명력(활력)과 에너지(마력)는 피통(생명력)이 마나통(마나)보다 높게  번갈아가며 찍습니다. (순서는 상관 없지만 소서리스는 피통이 워낙작아서 초반에는 생명력 위주로 올려주고 힘을 올려준후 에너지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힘은 장비착용을 위해 필요.

스킬: 2레벨에 파이어볼트(화염탄) 3레벨에 파이어볼트(화염탄) 4레벨에 파이어볼트(화염탄) 5레벨에 스킬을 아껴두었다가 6레벨에 프로스트노바(서릿발)과 스태틱필드(전자기장)을 함께 찍어줍니다. 

이후에는 계속 파이어볼트(화염탄) 찍어주다가 12레벨에 파이어볼(화염구) 배우면 17레벨 전까지는 계속 파이어볼(화염구)만 찍어줍니다. 

 

-액트2 클리어스펙- (영상링크)

스탯: 힘50  생명력(활력)과 에너지(마력)는 피통(생명력)이 마나통(마나)보다 높게 번갈아가며 찍습니다. 

스킬: 18레벨에 텔레포트(순간이동)을 찍어주고, 나머지는 계속 파이어볼(화염구)를 올려줍니다. 라다먼트잡고 얻은 스킬포인트로 텔레키네시스(염력)을 찍어줍니다.

 

-액트3 클리어스펙 - (영상링크)

스탯: 힘60 나머지 모두 생명력(활력)에 투자합니다.

스킬: 아이스볼트(얼음살), 아이스블래스트(얼음작렬) 한개씩 찍고 나머지는 파이어볼(화염구)을 찍어줍니다.

 

-액트4 클리어스펙- (영상링크)

스탯: 전부 생명력(활력)을 찍습니다. 에너지(마력)은 안찍거나 소량만 찍습니다.

스킬: 24랩에 이주얼 스킬보너스로 블리자드(눈보라)하나 찍어주고 이후에는 계속 파이어볼(화염구)를 찍어줍니다.

 

-액트5 클리어스펙- (영상링크)

스탯: 생명력(활력)과 에너지(마력)을 번갈아가며 찍어줍니다.

스킬: 계속 파이어볼(화염구)을 찍어줍니다.

 

-나이트메어 액트1 클리어스펙- (영상링크)

스탯: 생명력(활력)만 전부 찍어줍니다. 스킬은 블리자드(눈보라)와 파이어볼(화염구)를 번갈아가며 찍습니다.

덴오브이블(악의소굴)퀘스트하면서 퀘진행. 캐인구출 후 타워노가다. (영상링크

재료를 모두 모았다면  룬워드 제작 ( 스피리트-검 / 통찰 / 학식 / 제왕운시 ) (영상링크)

샤크스킨 벨트 / 올레지 프리즈매틱 아뮬렛 제작 (영상링크)

 

* 스킬 초기화 한번 진행영상링크 )

힘은 템 착용할 정도로 찍어주고 나머진 전부 생명력.

스킬: 라이트닝탭에서 스태틱(전자기장)1 , 텔레포트(순간이동)1  / 콜트탭에서 콜드마스터리(냉기숙련)까지 1개, 블리자드(눈보라) 찍을수 있는 만큼, 프로즌 아머(얼어붙은 갑옷)1,  / 파이어탭에서 파이어 마스터리(화염숙련)까지 1개씩 찍고, 나머지 전부 파이어볼(화염구) ( 스킬찍는 영상 링크)

 

- 나이트메어 액트2 클리어스펙- (영상링크)

 

스탯: 생명력(활력)만 전부 찍어줍니다. 스킬은 블리자드(눈보라)와 파이어볼(화염구)를 번갈아가며 찍습니다.

 

- 나이트메어 액트3 클리어스펙- (영상링크)

스탯: 생명력(활력)만 전부 찍어줍니다. 스킬은 파이어볼(화염구)를 다 찍었다면 파이어볼트(화염탄)을 찍고, 블리자드(눈보라)를 다 찍었다면 콜드마스터리를 올려줍니다.

 

- 나이트메어 액트4 클리어스펙- (영상링크)

스탯: 생명력(활력)만 전부 찍어줍니다. 스킬은 파이어볼트(화염탄)과 콜드마스터리를 번갈아가면서 찍어줍니다.

 

나메 액트5 가기전에 액트3의 메피스토와 액트1의 안다리엘 노가다를 해줍니다. (목표는 신오브구교복이며, 최소 메피장갑은 먹어주도록 합니다.) (영상링크)

 

바알을 잡고 헬로 넘어갑니다. 

 

- 헬 액트1 시작 - (영상링크)

 앵벌은 베리얼그라운드의 크립트와 머설리움(영묘) 던전2개에서 앵벌을 해줍니다. (콜드와 파이어내성몹이 없음) (영상링크)

일순위는 노말 모너크방패 혹은 워드방패를 먹어줘야 합니다. (방패 스피리트 재료) 모너크가 베스트. 그 다음 엘리트계열 폴암. 큐브에 (최상급 자수정+랄룬+앰룬+폴암) 넣고 큐빙하면 랜덤으로 소켓이 뚫리는데,  4소켓이 나올때까지 먹을때마다 돌려줍니다. (여기서 레벨70정도 달성가능.)

 

룬워드 제작하고 난 후 아이템 셋팅 설명 (영상링크)

머리: 학식 /

갑옷: 연기 /

목걸이: 프리즈매틱 목걸이

나머지 부위는 레지(저항력)이 최대한 많이붙은 장비들을 착용.

만약 무기와 방패의 패캐(시전속도)합이 63이 안되고, 둘다 최하급 패캐(시전속도)라면, 장갑을 메이지피스트 장갑으로 바꿔줍니다. 나머지 링2개 벨트 신발 부위는 최대한 레지(저항력)이 많이 붙은 것으로 착용. 마지막으로 구교복이 있다면, 따로 연기를 제작할 필요 없음. 신오브까지 있는 상황이라면, 패캐를 생각할 필요없이 최대한 레지와 라이프 셋팅을 하면됩니다. 

 

 

* 스탯/스킬 초기화 두번째 (영상링크)

스탯: 힘은 아이템 힘제에 맞춰서 올려줍니다. 보통 156 -185까지. 나머지는 전부 생명력.

스킬은 아래 그림대로. (영상링크)

용병셋팅 머리는 탈라샤/ 무기는 엘리트계열 폴암 통찰력/ 갑옷은 에테(무형) 연기 또는 말룬이 있다면 현명 (내구력회복옵션이 있어서 나중에 본캐가 착용해도 좋음.) 

 

- 헬 액트2 - (영상링크)

스킬은 콜드마스터리를 찍어줍니다.

주요 퀘스트를 하며 나머지 액트3까지 진행. ( 액트3 설명 영상링크 )

 

- 헬 액트4의 이주얼퀘스트 2스킬은 인페르노 블레이즈를 찍고, 다음 레벨업부터 파이어월과 메테오를 배워줍니다. 메테오를 배운시점부터는 콜드마스터리와 메테오를 번갈아가면서 찍어줍니다. (영상링크)

 

- 헬 액트5 - (영상링크)

바알까지 잡으면 클리어.

 

* 스탯/스킬 초기화 3번째 (영상링크)

스킬초기화를 하고, 1원소 블리자드 소서리스로 바꿔줍니다.

 

스탯: 힘은 156 또는 185 나머지는 생명력

스킬은 아래 이미지 참고.

- 1원소 블리자드 소서로 바꾼후 중점적으로 돌아야할 지역 (영상링크)

액트1 크립트와 머설리움과 보스 안다리엘 추가로 카우레벨.

액트2 고대하수도

액트3 트라빈컬과 메피스토

액트4 가능하다면 카오스생츄어리를 돌아주는데, 콜드내성몬스터는 무시하며 진행.

액트5 생략.

: 앵벌 목표 - 신오브 / 구교복 / 샤코

 

: 마지막 목표는 무한의 공간(무공)을 만들어서 1원소 소서리스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 전체적인 레벨업 진행 방향과 템셋팅  설명 - 

(참고글 출처: https://coolsaida.tistory.com/m/27 ) 

 

6랩까지 퀘스트진행.
6~12랩 : 블랙마쉬의 포가튼 타워 5층의 카운테스 처치.
 카운테스가 드랍하는 룬을 모으며 랩업.  (에드/랄/티르/탈/엘 등등 룬워드 제작시 필요한룬들)

타워길찾기 : 왼쪽시작은 왼쪽에 다음층이 있고, 오른쪽시작은 위쪽에 길이 있고, 아랫방향시작은 오른쪽에 길이 있습니다. 위쪽방향시작은 왼쪽에 길이 있습니다.

초반에 나오는 스태프 완드 셉터는 돈이되니 잘 주워둡니다. 최하급보석등도 창고에 잘 보관해줍니다.

진행하다가 오브가 나오면 오브를 들어주고 안나오면 그냥 스태프를 들어줍니다.

12레벨에 기드에게서 도박으로 3줄벨트가 뜰때까지 반복해서 3줄벨트를 사줍니다. (허리띠에 물약수납칸이 더 많음)


12~18랩 : 액트2까지 퀘스트를 진행하며 랩업. 
드랍 아이템들중에 5%이상 저항력(레지) 옵션의 스몰참, 최하급 보석은 모아둡니다.
최하급 보석은 액트2에서 호라드릭 큐브를 획득하고나면 초반에 골드 수급에 도움이 됩니다.
(최하급보석3개+저렴한 매직무기를 상점에서 구입하여 넣고 큐브에 돌리면 1~2 소켓의 매직무기가 나옵니다. 이걸 비싼가격에 상점에 되팔아 돈을 모을수 있습니다.)

스탯: 에너지50 그 후에 힘과 체력 번갈아 가면서 올립니다. (힘30-45 나머지는 체력으로)
스킬은 어떤 특성의 소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요.

17랩에 스텔스 갑옷 룬워드를 제작하고, 19렙에 꽃잎제작(선택), 21랩에 고대인의 서약 방패를 만들면 액트3 쉽게 진행 됩니다.
18랩에 텔레포트를 찍고나면 랩업이 빠르게 진행됩니다.

노말 액트5까지 진행후 바알을 잡고 액트1 스토니필드-트리스트럼에서 위트의 의족을 구해서, 마을에서 큐브에 포탈책과 함께 넣어 돌리면 카우방 포탈이 열립니다.

카우방을 계속 반복하며, 스피릿 룬워드용으로 사용할 브로드소드, 크리스탈소드를 얻어서 라주크에게가서 4소켓을 만듭니다.
카우방에서 스피릿에 필요한 룬들이 드랍되므로, 여기서 반복하여 28-29까지 랩업. 
오르트룬과 솔룬을 구했다면, 학식 룬워드 (머리) 제작. 아니면 2소켓 투구에 부족한 저항력 룬을 넣어서 사용.

스피릿을 제작했다면 28-29랩 부터는 노멀 바알을 반복하면 경험치가 잘 오릅니다. 31랩까지.

벨트/장갑/신발은 저항력(레지)가 좋은것으로 사용.
아뮬렛과 링은 저항력(레지)가 좋거나, 10 패캐(스킬시전속도).
장비의 패캐합이 63이상이면 좋음.

노멀 바알에서 36-40랩 정도까지 진행하고, 경험치가 별로 안오른다면,  나이트 액트1-액트5 진행합니다.

중간에 4소켓폴암을 득했다면, 랄+티르+탈+솔 룬으로 통찰력을 만들어, 나이트메어 액트2 수비용병을 구입하여 착용시키면, 마나수급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는 노멀카우방에서 폴액스를 주워 라주크에게서 4소켓을 뚫어 만들어도 됩니다.)

이후에는 나이트 바알만 반복하며, 레벨업과 소서리스 구교복(스킨 오브 바이퍼 서펀트스킨 아머 : 올레지붙은유니크)
메이지 피스트 장갑 (메피장), 저항력(레지)부츠, 레지벨트, 탈 라샤  벨트, 탈 라샤 머리 등등 템셋팅을 합니다. 
(팁: 큐브에 매직아뮬렛+각종류별 퍼펙트보석(스컬제외)6개를 넣고 돌리면 올레지가 붙은 매직 아뮬렛이 나옵니다.)

 

55-60랩이 될때 헬 액트1 사냥이 가능하다면 베리얼 그라운드 " 머셜리엄 " 에서 반복사냥합니다. 
(여기서 모든템, 모든룬, 모너크 탈갑 탈머리 안다머리(안다리엘의 비지스 데몬헤드) 등등 거의 모든템이 드랍확률이 있으며, 내성몹들이 라이트닝내성이기에 파볼오브소서가 사냥하기에 좋습니다.)

탈 라샤 세트 (탈셋)을 맞추면 안다리엘 ,메피스토 ,피트(구덩이)1층 돌아줍니다. 
(용병셋팅 : 머리-탈머리 또는 그림헬름 / 갑바- 듀리얼갑 또는 트링울갑 또는 3소켓에테갑옷이나 2소켓 벅큐빙
연기(네프+룸) 우울(팔+움+풀) 또는 스톤(샤에+움+풀+룸) 또는 엘리트 폴암 득하면 다시 통찰력 제작.


- 파볼오브소서 사냥 추천 지역 (링크는 해당 지역 유튜브 앵벌 영상입니다.)

1. 액트1 타모에 고지에 있는 " 피트 "

2. 액트1 콜드플레인을 지나 베리얼 그라운드에 있는 " 머설리움 "

3. 액트1 블랙마쉬로 이동 포카튼타워 지하5층의 카운테스 처치

4. 액트1 보스 안다리엘 (카타콤4층에 있음)

5. 액트3 보스 메피스토 (증오의 사원 3층)  : 참고영상 증오의 사원3층 쉽게 찾는법

 

* 추가영상 링크 : 윤이TV님 영상 - 디아블로2 레저렉션 대비 앵벌 루트 1편!!

윤이TV님 영상 :  디아블로2 레저렉션 대비!! 앵벌루트 번외편 - 룬.

 



- 소서리스 최종 셋팅 (아이템이름 링크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사이트로 링크해두었습니다.)

 

머리/갑옷/아뮬렛/무기/벨트 : 탈 라샤 세트 (탈셋) - 머리,갑옷에 소켓뚫어서 부족한 레지는 룬으로
방패: 모너크 스피릿 

무기: 크리스탈5소켓 콜 투 암스(앰+랄+말+이슷+오움)
링: 패캐와 저항 붙은것 사용 ( 총 105패캐만 맞추면 됨 )
장갑: 메이지 피스트 장갑 (메피장)
신발: 워 트래블러 배틀부츠 (배추) 또는 샌드스톰 트랩 스케럽쉘 부츠(스캐럽)


참고)  8월21일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래더전용 룬워드, 고유아이템(유니크), 호라드릭큐브 제조법등을 싱글플레이와 비래더(스탠다드)버전에서도 똑같이 얻을수 있게 패치된다고 합니다. 또한 카우방에서 카우킹을 죽이면 카우방을 열수 없었는데, 이것도 수정하여, 카우킹을 잡아도 카우방을 계속 열수있게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싱글에서도 우버/횃불 가능.

자세한 공식 발표 원문 링크 :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오픈 베타 업데이트 및 래더 아이템 관련 안내

오픈 베타에 앞서 PC, Xbox, PlayStation 버전에 새로운 패치가 준비되었습니다. 래더 아이템과 관련된 개발자 편지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news.blizzard.com

자세한 유튜브 설명 영상 링크 : https://youtu.be/NWCMc6y0D7M


 

- 맨땅 원소술사 (소서리스) 추천 룬워드 아이템 -

 

: 아이템 이름이 회색인 아이템으로만 만들수 있습니다. (매직/레어 등등 안됨)

: 룬을 반드시 순서대로 넣어야 합니다. 순서틀리면 옵션이 다르게 만들어짐.


꽃잎(Leaf) 19랩제


5-30 파이어 데미지 추가
+3 모든 파이어스킬레벨 상승
+3 파이어 볼트 (소서리스 전용)
+3 인페르노 (소서리스 전용)
+3 웜스 (소서리스 전용)
적 제거시 +2 마나 획득
콜드 저항력 +33%

제료: 2소켓 양손 지팡이+티르+랄

2소켓 양손지팡이는 드로그난에게 상점 노가다로 구매가능


스텔스(Stealth) 17랩제

마법 데미지 감소 3
+6 민첩
+15 최대 스테미너 증가
포이즌 저항력 +30%
마나 재생 15%
25% 매우 빠른 달리기/걷기 속도 증가
25% 매우 빠른 캐스팅 속도 증가
25% 매우 빠른 회복 속도 증가

재료: 2소켓 갑옷+탈+에드(에스)

2소켓 갑옷은 파라에게 상점노가다로 구매가능.
고대인의 서약(Ancient's Pledge)
21랩제


50% 방어 상승
콜드 저항력 +43%
라이트닝 저항혁 +48%
파이어 저항력 +48%
포이즌 저항력 +48%
10% 데미지 마나로 흡수

재료: 3소켓 방패+랄+오르트+탈
학식(Lore) 27랩제
1 모든 스킬레벨 상승
+10 에너지
적 제거시 +2 마나 획득
라이트닝 저항력 +30%
데미지 감소 7
+2 시야 증가

재료: 2소켓 투구+오르트+솔
제왕운시(Rhyme) 29랩제


20% 블럭율 증가
40% 블럭속도 증가
모든 저항력 +25%
마나 재생 15%
결빙되지 않음
50% 몬스터로 부터 얻는 골드 증가
25% 매직 찬스 증가

재료: 2소켓 방패+샤에+에드(에스)

스피리트(Spirit) - 검 25랩제

+2 모든 스킬 상승
+25~35% 매우 빠른 캐스팅 속도 (변함)
55% 빠른 회복 속도
+250 원거리 공격에 대한 방어
+22 생명력
+89~112 마나 (변함)
+75 포이즌 데미지 (5초간)
+3~14 콜드 데미지 (3초간)
+1~50 라이트닝 데미지
+3~8 매직 흡수 (변함)
공격 명중 시 7% 라이프 획득

재료: 4소켓 검 +탈+주울+오르트+앰

스피리트(Spirit) - 방패 )25랩제


+2 모든 스킬 상승
+25~35% 매우 빠른 캐스팅 속도 (변함)
55% 빠른 회복 속도
+250 원거리 공격에 대한 방어
+22 생명력
+89~112 마나 (변함)
포이즌 저항력 +35%
콜드 저항력 +35%
라이트닝 저항력 +35%
+3~8 매직 흡수 (변함)
공격자에게 받는 데미지 14 되돌림

재료: 4소켓 방패 +탈+주울+오르트+앰

* 소서리스의 경우 모너크 방패로 스피릿을 만들면 착용가능한 힘제한이 낮기 때문에 모너크 스피릿을 주로 사용한다.
연기(Smoke) 37랩제
+75% 증가된 방어력
+280 원거리 공격에 대한 방어 상승
모든 저항력 +50%
20%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레벨 6 위큰 (18회 충전)
+10 에너지
-1 시야 증가

재료: 2소켓 갑옷+네프+룸

통찰력(Insight) 
(용병무기)


장착시 레벨 12~17 메디테이션 오라의 효과 적용 (변함)
+35% 매우 빠른 캐스팅 속도
+200~260% 증가된 데미지 (변함)
+9 최소 데미지
+180~250% 추가 공격 등급 (증가)
+5~30 파이어 데미지
+75 포이즌 데미지 (5초간)
+1~6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변함)
+5 모든 능력치
+2 몬스터를 죽일 때마다 마나를 얻음
+23% 매직 아이템을 얻을 확률

재료: 4소켓 폴암+랄+티르+탈+솔


디아2 팔라딘(성기사) 레벨링 가이드 글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063

 

[디아블로2: 레저렉션] " 성기사(팔라딘) " 가이드 자료 모음.

: 팔라딘 육성시 참고하려고 모은 자료모음입니다. - 성기사(팔라딘) - 주요사용스킬에 따라 질딘/햄딘/슴딘/피슷딘이 있습니다. - 맨땅 시작으로는 햄딘이 가장 좋다고함. 난이도가 쉬운편임. -

reviewforum.tistory.com

디아블로2: 레저렉션 " 강령술사 (네크로맨서) " 레벨링 가이드 글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068

 

[ 디아블로2: 레저렉션 ] " 강령술사 (네크로맨서) " 레벨링 가이드 - 특성빌드/스탯 & 스킬/룬워드

- 헬까지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하므로, 첫케릭으로도 추천됨. - 강령술사(네크)는 시체, 뼈, 독을 사용하는 법사계열 케릭. - 조폭네크(다수의쫄을데리고다님) , 본 네크(뼈를 사용), 독 네크(독

reviewforum.tistory.com

디아2 드루이드 레벨링 가이드 글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064

 

[디아블로2:레저렉션] " 드루이드 " 레벨링 가이드 정보모음. - 룬워드

: 개인적으로 게임에 참고하기 위해 모아본 자료입니다. - 크게 늑드루, 곰드루, 엘리드루 세종류가 있습니다. - 엘리드루 난이도는 초보자가 시작하기에 적합하며, 쉬운편입니다. - 해머딘,소서

reviewforum.tistory.com

디아블로2: 레저렉션 " 호라드릭 큐브 " 사용법 및 조합 공식 정리글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067

 

[ 디아블로2: 레저렉션 ] " 호라드릭 큐브 - 룬조합/업글 공식 " , 기타 큐빙 공식 모음.

- 액트2에서 퀘스트로 얻은 호라드릭 큐브(호라드림의 함)를 이용해 룬을 조합하면, 상위버전 룬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필요한 룬이 없을 때 이용하면 유용하게 상위버전 룬을 얻을 수 있습니다.

reviewforu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