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와우 클래식 2019

[와우클래식] " Guidelime " - 퀘스트도우미 애드온 (네비게이션 기능/레벨링루트 제공)

by 먀아 2019. 12. 3.
반응형

 

[ 와우 클래식 퀘스트 도우미 애드온 - 가이드라임 ]

 

 

- 퀘스트 최적 동선으로 안내를 해주는 레벨링 도우미 애드온입니다.

 

-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어서 화살표와 지도를 보고 따라가면서 쉽게 퀘스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지역 이동 방법등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지역이동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애드온인 " Guidelime "과 자신이 원하는 가이드를 별도로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가이드 버전은 여러가지 입니다.)

 

 

 대부분 영문가이드들입니다. 퀘스트명과 아이템명 등은 한글로 나오지만, 설명이 영어로 되어 있더군요.

 

한글로 번역이 되어 있는 버전은 썬파워님 버전입니다.

 

한글버전으로 다운받으실 분은 Guidelime 과 guidelime_sunpower 두가지를 다운 받아서 둘 다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웃랜드 버전까지 사용하시려면 TUGs 가이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치는 메인 애드온과 본인이 사용할 가이드를 선택하여 두가지 모두 설치하셔야 합니다. 

 


- 메인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guidelime/ 

 

- 싼파워님 가이드 다운로드 링크: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guidelime_sunpower 

(썬파워님 버전은 몇군데 좌표값이 잘못된게 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가 되지않아 아웃랜드 버전이 없습니다.)

 

- GuideLime_TUGs 가이드 다운로드 링크: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guidelime_tugs

( TUGs님의 가이드는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며, 아웃랜드 버전과 신규종족 시작지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문이기는 하지만, 퀘트스 이름 위주로 되어있고, 퀘스트명은 모두 한글화 되어 있습니다. )


 

- 썬파워님의 애드온 설명 가이드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퀘스트 설명창과 네비게이션 화살표 위치는 드레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퀘스트가 자동수락되게 되어 있는데, 퀘스트 내용을 읽는것을 좋아하신다면,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셔서 퀘스트 자동수락을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 데모버전 가이드들이 몇개 포함되어 있으니, 처음에 가이드 선택을 원하는 것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하다보면 다운받으신 가이드가 보이실 겁니다.

 

그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 썬파워 님의 가이드를 설치하니 한글로 보이는 가이드 목록이 보이네요.

- 1레벨이 아닌 레벨업 중간에 이용하시는 분들은 현재 자신의 위치에 해당하는 목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엘위숲을 선택하니 위와 같이 할일 창에 설명이 나열됩니다.

- 왼쪽에 체크박스는 이미 완료했거나 스킵하고 싶을때 클릭하시면 해당 목록이 지워집니다.

 

** 부케 키울때 사용해보았는데, 간혹 좌표값이 잘못된것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가이드 순서에 있는 퀘스트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퀘스티와 같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