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와우 클래식 2019

[WOW Classic] " 채광 가이드(1~65) - 와우 클래식 (채광경로와 지도)

by 먀아 2019. 9. 3.
반응형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오리지날 시절의 채광을 다시하려니 참 힘들군요.

격아버전에서는 채광이 한번 곡괭이질로 다 캐지는데, 오리지널 시절에는 광맥이 없어질때까지 곡괭이질을 해야했더군요. ㅎㅎㅎ ;;

광물별 지도 위주로 채광 가이드 클래식 버전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게 제일 알아야할 정보이니깐요. 이것도 제가 채광하느라 정리해놓는 포스팅입니다.

채광은 전문기술 2가지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는 기술이구요. 보통은 채광/대장기술   채광/기계공학  이렇게 많이 짝지어서 합니다. 판금이나 사슬계열의 케릭터들이 많이 선택하는 전문기술 입니다.

전문기술로 채광을 배우신 후에, 채광용곡괭이를 구입하고 가방에 넣어가지고 다녀야 채광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기본이구요. 이제 광물별 채광경로 입니다.

채광을 배우면 제련술이란 기술을 같이 배우게 되는데요. 캔 광석을 주괴로 만드는 기술입니다. 예를들어 구리광석을 구리주괴로 만드는걸 해도 채광숙련이 오릅니다.  또한 단축키 " p " 버튼을 누르시면 스킬중에 " 광물 찾기 " 라는 스킬이 생깁니다. 이걸 켜놓고 있으면 미니맵에 광물 위치가 노란 점으로 표시가 되니 채광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채광숙련 1 - 65 (얼라이언스) : 구리 광맥을 캘 수 있습니다. (작은 암석/공작석/음영석/호안석 랜덤하게 같이 나옴.)

- 구리광맥

- 요구 숙련 : 1 25 50 100

- 광맥 위치: 알터랙산맥, 잿빛골짜기, 어둠의해안, 잊혀진땅, 던모로, 듀로타, 그늘숲, 엘윈숲, 힐스브래드구릉지, 모단호수, 멀고어, 붉은마루산맥, 은빛소나무숲, 돌발톱산맥, 불모의땅, 버섯구름봉우리, 티리스팔숲, 서부몰락지대, 저습지


- 구리광맥이 추천지역의 지도와 광맥위치 경로 입니다. (얼라이언스)

칼림도어> 어둠의 해안 지역.

칼림도어 대륙의 어둠의 해안 지역.

동부왕국 > 던 모로 ( 아이언포지 앞마당쪽)

스톰윈드에서 드워프지구에 있는 지하철을타고 아이언포지로 이동해서 성문밖으로 나가시면 던모로 입니다.

동부왕국 > 엘윈 숲 ( 스톰윈드 앞마당쪽)

동부왕국 > 모단호수 지역.

동부왕국 > 서부몰락지대 지역.

 


- 채광숙련 1 - 65 (호드) : 구리광맥을 캘 수 있습니다. (작은 암석/공작석/음영석/호안석 랜덤하게 같이 나옴.)

칼림도어> 듀로타 지역 채광경로.

칼림도어 > 멀고어 지역 채광 경로.

칼림도어 > 티리스팔 숲 지역 채광 경로.

칼림도어 > 불모의 땅 지역 채광 경로.

동부왕국 > 은빛소나무 숲 지역 채광 경로.

으아 사진이 너무 많아서 나누어 포스팅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 : 채광 (65-125) : https://reviewforum.tistory.com/958

 

[WOW Classic] " 채광 가이드 (65~125) 채광경로 지도.

<월드오브워크래프크 클래식> 채광가이드. 채광숙련이 65가 될때까지는 구리광맥을 캐고, 구리주괴를 만드는 걸로 숙련을 올리시구요. 65가 되었다면, 이제 주석광맥과 은광맥을 캘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채광 전..

reviewforu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