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와우 클래식 2019

[2019] " 와우 클래식 애드온 설치방법 " -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

by 먀아 2019. 8. 29.
반응형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나, 와우 애드온을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은 애드온 설치를 어떻게해야 작동이 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 한번 해보면 간단하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애드온을 이용하면 게임을 한결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원하시는 기능의 애드온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가능한 사이트 목록들입니다.

와우인벤 애드온 자료실 :  클래식 버전(1.13)인것으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해야만 다운이 가능합니다. 한글사이트.

와우인터페이스 애드온 자료실: 영문사이트입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 가능합니다.

레거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애드온 : 영문사이트입니다.


원하는 애드온을 다운받으시면 압축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그 파일을 잘라내기 하셔서 아래의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경로 입니다.

또는 윈도우 검색기능에 Interface  이런식으로 폴더를 직접 찾으셔도 됩니다.  인터페이스 폴더를 열어보면 안에 " AddOns " 라는 폴더가 하나 더 있습니다. 그 폴더를 열어보면, 애드온이 하나도 설치가 안된경우는 텅 비어있는데요. 여기에 다운받은 애드온 압축파일을 붙여넣기 하세요.  그리고 압축파일을 우클릭하시고, 여기에 풀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폴더에 압축이 풀립니다.

필요한 애드온들을 이런식으로 압축을 풀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압축이 풀린 목록들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폴더 생성이 되었다면 성공입니다. 압축파일은 삭제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설치는 완료입니다.


다음 배틀넷으로 게임에 접속을 합니다.

그럼 이런 팝업창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게임버전보다 낮은 버전이 설치되었을 경우에 나오는 메세지입니다. 사이트에서 항상 최신버전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고, 구버전이어도 애드온 사용에 별 문제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일단 " 강제 사용 " 을 누릅니다.

또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누르세요.

그리고 왼쪽 아래쪽에 생긴 애드온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구버전 애드온 불러오기가 클릭되어 있어야 모든 애드온을 사용하게 됩니다. 개별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애드온은 해당 애드온 이름앞에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창을 닫고 게임에 접속해 봅니다. 아무이상이 없으면 그냥 애드온을 사용하시면 되구요. 혹시 에러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메세지를 확인하시고, 해당 애드온을 업데이트 버전으로 다시 다운받아서 사용하시거나,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은경우에는 해당 애드온을 제거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