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와우 아이템] " 와우 헤드 사이트 이용해보기 " - 원하는 아이템 드랍처/NPC위치/몹위치 등등

by 먀아 2014. 5. 7.
반응형

 

 

와우헤드 사이트 주소 : http://www.wowhead.com

 

오늘은 해외 와우데이터베이스 사이트인 와우헤드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사이트가 한국어로 되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와우저로서 참 여러번 했었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많이들 아시는 유명한 사이트 입니다.

 

정말 이 사이트에는 없는게 없이 와우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정리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퀘스트/아이템/이벤트/인던/NPC/지도 등등)

 

저는 주로 이 사이트를 아이템 검색이나 엔피시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 사이트의 최대 단점은 모두 영문으로 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데이터가 방대한 만큼 검색바를 이용해야 하는데,  한국아이템명은 알지만, 영문 아이템명을 모른다는것이 가장 큰 걸림돌이 되겠죠.

 

하지만 영문 아이템명 몰라도  아이템 아이디를 이용해서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이라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구요. ~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두가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1.  아이템 고유 아이디 ID  를 이용해서 검색하는 방법.

 

먼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공식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주소: http://kr.battle.net/wow/ko/

 

두번째,  검색바에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해본다. 저는 예를들어서 " 악마매듭 의복" 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세번째, 검색결과에서 아이템이 있으면 링크를 클릭합니다.

 

 

 

아이템 정보가 확인이 됩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획들 가능한 몬스터 이름이 보이네요.  희귀네임드(은테) 야수 매크토그가 드랍한다고 되어 있구요. 지옥불 반도에 있으면 획득률은 높다고 나와있죠.. 하지만, 이 넴드를 찾기에는 너무 부족한 정보입니다.

 

그렇다면 이 페이지의 주소창을 확인합니다. 주소란에  http://kr.battle.net/wow/ko/item/31174  이렇게 되어 있는것이 보이실 겁니다.

 

바로 이 주소에서 마지막 숫자부분이 아이템 아이디 부분이 되는데요. 이 아이템의 경우 아이디가 31174 입니다.

 

이 숫자 아이디만 알면 와우헤드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와우헤드 사이트 아이템 검색 페이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http://www.wowhead.com/)

 

위에 주소창 뒤에  http://www.wowhead.com/item=31174  이렇게 되도록 만듭니다.   뒤에 item=31174 요 부분만 추가하면 됩니다.  나중에는 이 아이템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놓으시고, 뒤에 숫자만 바꾸어서 사용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해보시면 정보창이 보이실 건데요.

 

 

 

 

위 이미지 정보가 나오구요.. 아래쪽에  랜덤 능력치 옵션 정보가 죽~ 있구요. 

 

This item is part of the following transmog set:  Wizard Regalia (Recolor)  라는 문구는 형상변환 세트 가운데 한 부분이라는 설명이구요. 클릭하시면, 어떤 세트인지 정보가 또 나옵니다.

 

 

 

 오른쪽에 보면  간단한 정보가 있는데요.

 

마력추출 숙련은 225이상이며, 수리비용, 등이 나와 있구요.

 

2.0.1 패치에 추가 된 아이템이란 설명이네요.

 

스크린샷이 있는데요. 착용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구요.

 

 

 

중요한 정보는 아래쪽에 있는데요.

 

 

 

 

 드랍하는 몬스터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레벨 61의 희귀(rare) 라고 되어 있네요.

 

저 이름을 클릭하면 어느곳에 있는지 지도와 위치가 표시됩니다.

 

 

 

 

 지도에 이렇게 표시가 보이는데요. 한자리에 있는 희귀몹이 아니고 이동한는 경로를 나타낸 것입니다.

 

또한 지도 아래쪽 정보를 보시면, 드랍하는 아이템이 무엇무엇이 있는지 나와있고, 몇프로 확률로 드랍하는 지도 나와 있읍니다.

 

물론 어떻게 생겼는지도 나오구요.

 

 

 

 

 

다시 전으로 돌아가서 두번째 탭에 있는 정보는 마력추출했을시, 99% 확률로  작은 결정이 나온다는 설명입니다.

 

그리고, 코멘트 탭에서는 댓글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도 좋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녹템의 경우 어디서 나오는지 알기가 어려운데, 그럴때  이용하면 참 유용하게 사용되는것 같습니다.  모든 정보가 링크로 연결되어 있어서, 엔피시가 판매하는 아이템의 경우,  엔피시 이름을 클릭하면 위치까지 정확히 지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두번째 방법:  한글 아이템이름의 영문이름 알아내기.

 

두번째 방법으로, 한글아이템의 영문이름을 바로 알아내서, 영문이름으로 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한국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아이템을 검색합니다.  저는 " 우아한 로브" 라는 녹템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결과에서 아이템 이름을 클릭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지요..

 

그러면 이 창 상태에서 위에 주소창을 보시면 주소가   http://kr.battle.net/wow/ko/item/10215  이렇게 나올 겁니다.

 

여기서 앞에 있는 kr  부분을 us 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엔터.

 

그럼 주소가 http://us.battle.net/wow/en/item/10215  이렇게 바뀌고, 화면이 영문으로 바뀝니다.

 

 

영문이름이 무언지 확인이 되겠죠.

 

 

 

와우헤드 사이트에서 찾아보니, 드랍하는 곳이 아래쪽에 쭉~~ 나오는 군요.   확인해보니, 주로 희귀네임드 들과 정예네임드 들이 드랍하는 걸로 확인이 되네요. ^^

 

이 로브는 드랍률이 무척 낮은 아이템인게 확인이 됩니다. 0.9 % .... 

 

한번 이용해보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숫자아이디를 이용하는 첫번째 방법이 더 편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