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솔플영상

[5.4] 와우 " 울두아르 10인 " - 솔플(솔로잉) 공략법/ 동영상/ 입구위치

by 먀아 2014. 2. 17.
반응형

 

 

 

 

울두아르를 솔플하는 이유는 룩변템 등등의 이유도 있겠지만, " 녹슨 원시비룡" 탈것을 주는 업적 작업 때문에 가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군요.

 

자~ 그럼 울두아르 솔플을 위한 정리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네임드별 공략법 정리와 업적을 위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략법은 와우인벤 게시판 여기저기서 옮겨왔습니다.

 

 

** 울두아르 위치/지도/입구

 

 

일단 위치를 알아야 들어가겠죠?

 

 

울두아르 입구위치는 노스랜드에 폭풍우 봉우리 북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5인던전 입구도 같이 있으니, 가운데 공격대 던전 입구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울두아르 10인 전체 인던 공략 동영상 (외국)

 

울두아르 10인 전체 인던공략 동영상입니다. 설명이 영어로 나온다는게 좀 단점...^^;;

 

최근에 작성된 동영상입니다. (2013년 11월 15일)

 

 

 

 

 

울두아르에는 있는 " 영예의 울두아르 공격대원 (10인) " 업적을 모두 달성하면, 보상으노 녹슨 원시비룡을 주는데요.

 

 

 

 

 

 

 

묵직하게 생긴 원시비룡입니다.

 

 

거대화염전차 솔플 (울두아르 1넴 솔플)

업적: 무한궤도 (거대 화염전차 4탑 하드)

 

 

1. 거대 화염전차

 

- 공성전차로 네임드 앞 몹을 쏵~ 정리한 후에 (네임드 방 앞에 수리해주는 바닥이 있기때문에 그 위에서 정리)

   정리 끝나면 파괴전차로 전투시작하여 황철석 10중첩 쌓고 잡으면 됩니다.

   7중첩까진 빠르게 쌓고 그 이후 부터는 천천히..

 

 

동영상을 보시고 이해가 안가시면, 아래 설명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동영상은 업적을 위한 4탑하드모드입니다.)

 

 

 

 

[ 거대 화염전차 : 울드아르 10인 하드모드 ] - 입구부터 정리까지. 동영상 2013. 01. 7.

 :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이 자세히 나옵니다. (하지만 영문...)

 

 

 

 

 

 

 [ 공략법: 와우인벤글 참조 ]

 

- 좌측 끝에 파괴전차 한대, 우측 끝에 파괴전차 한대, 공성전차 두대, 붕붕이를 놓은 다음에 우측 진영에 황철석 2~3 덩이를 떨어 트리고 파괴전차 탑승 후 시작합니다. 시작하면 황철석 중첩을 약 7중첩 까지 빠르게 싸은 후, 10중첩까지는 천천히 쌓습니다.

 

   10중첩을 모두 쌓으면 타고 있는 파괴전차가 얻어 맞아서 피가 좀 까였을 텐데, 이 때 보조석으로 위치를 바꿉니다.

  (지도 아래에 차 모양으로 버튼 있는데 다른거 클릭하시면 되요.) 위치 바꾸면 화염전차가 공성전차로 어그로를 바꿔

  때릴 텐데, 이 때 갈고리로 근처에 있는 황철석 덩어리를 수집한 후에 다시 운전석으로 바꿔 10중첩을 쌓습니다. 

  (이때는 어그로가 금방 튀니까 빠르게 중첩 쌓으세요!)

 

    그 다음에 내려서 바로 붕붕이를 타셔서 좌측의 파괴전차로 이동을 합니다.

  (니트로 추진기가 있는 경우 더 빠르기 때문에 붕붕이 안타도 됩니다. 대신 내린 후 바로 공저를 걸어주세요.)

   좌측에 있는 파괴전차 탑승 후, 남아있는 화염전차의 체력을 보고 적당하게 중첩 쌓으시면서 죽이면 됩니다.

 

- 방법만 알면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전차의 좌석을 바꾸면 어그로가 잠깐 바뀌는 점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먼저 지식의 수호자에게 말을 건후 공성전차를 타고 넴드방까지 길을 뚫습니다. 보스방 근처의 탑은 쫄이 더 이상 나오지 않도록 부셔주는게 편합니다. 일반과 마찬가지로 바깥으로 나가서 넴드방쫄을 마무리하여 보스가 나와도 리셋을 할수 있도록 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파괴전차.공성전차,봉봉이가 각각 2대씩 생겨날 것입니다. 혹시 전차를 때리고 있는 쫄이 있으면 처치해주세요. 먼저 공성전차 2대를 7시방향 모서리에 위치하시고 파괴전차1대를 공성전차 바로 오른쪽에 한대 위치하십시오. 나머지 파괴전차는 애드를 피해서 크게 돌아 1시방향 모서리에 두시고 봉봉이 한대는 5시 모서리, 마지막 봉봉이는 3시 구석지에 두세요.

 

처음 공성전차 오른쪽에 두었던 파괴전차 보조석에 탑승하여 공중의 황철석을 미리 작업하세요. 주로 떨굴 위치는 7시방향 봉봉이 근처에 2~3개, 1시방향 파괴전차 근처에 2~3개입니다. 떨군후 3분정도 지나면 사라지니 빠르게 작업하세요. 넴드방 바깥에 쌓여있는 황철석은 옮겨다 놔도 전투에 들어가면 사라지므로 무시하세요. 황철석 작업이 끝나면 파괴전차 조종석에 타고 보스에 황철석7~8방을 연속으로 쏴줍니다. 이후 5시방향으로 도망가시면 중첩이 끊기지 않게 9~10방까지 다 쏴줍니다.

 

최대한 화염전차를 5시쪽으로 끌고 오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이후 전차 사정권에 들어와서 맞게되면 보조석으로 갈아타주세요. 그럼 넴드는 7시방향의 공성전차로 어그로가 바뀌게 됩니다. 보조석에서 근처 떨궈진 황철석 2개를 빠르게 담으세요. 그리고 다시 조종석으로. 이때쯤 쫄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크게 아프지 않으니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아니면 1번으로 살짝 딜해주셔도 되구요. 화염전차가 이때쯤 공성전차 한대를 파괴했을때인데, 중요한것은 남은 한대도 파괴되면 안됩니다. 2번 황철석으로 다시 딜해주시기 시작하세요. 처음 8방은 빠르게 마지막 2방은 최대한 버티고 쏘세요. 그러나 파괴전차가 터지면 안됩니다. 10방을 다 쏘고 바로 파괴전차에서 내려서 소실을 한번 쓰고 근처 봉봉이에 올라탑니다.1시방향 파괴전차에 가서 탑승후 황철석 10방을 또 쏘고 보조석으로 옮겨타시고 마지막 10방으로 쇼부를 보면 됩니다. 중간 얼음기둥이 짜증나게 하는데 잘 피해주세요.

 

-아이템렙 높은것을 찰수록 유리하다

 

용광로 군주 이그니스 솔플(솔로잉). (업적:  용광로 불때기 (4분안에 용광로 군주 이그니스 처치)

 

 

 

 

 

 

냥꾼 : - 펫탱 ! 극딜 ! 끝...

 

사제 : 버티는식의 전투이므로 암신트리, 고통,분산,보막 문양을 추천합니다. 해체장신구 유지가 매우 힘드므로 강령,잔교,번축,병소등을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그니스는 평타자체가 매우 아프고, 피조물 1마리마다 공격력이 15%씩 세집니다. 따라서 피조물 나올때는 특별히 더 생존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처음 풀링시부터 마귀 제외한 최대한의 극딜을 퍼부으세요. 주딜힐 장소는 물웅덩이 바로 옆이 됩니다. 이그니스는 불태우기라는 스킬을 쓰는데 기술자체는 아프지 않습니다. 불태우기 후 불바닥이 생기는데 이것이 피조물 처리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 입니다. 피조물을 이 바닥위에 올려서 10중첩을 쌓게 되면 피조물이 빨갛게 용해 상태가 됩니다. 피조물만 바닥에 올리고 플레이어는 바닥 바깥에서 탱킹하는게 좋은데 사실상 쉽지는 않습니다. 피조물과 이그니스탱을 같이 하면서 이그니스에게 도트딜을 하면서 힐까지 하는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피조물 타이밍때가 이그니스 평타도 15% 세지기 때문에 가장 위험한 타이밍인데 분산, 마귀, 장신구힐, 분산, 깡힐 등으로 버티기 로테를 돌려야 합니다. 그러나 마귀를 이그니스 탱시킬경우 20초주기로 쓰는 용암재 단지라는 스킬로 플레이어를 용광로에 10초동안 가둬버릴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피조물이 용해상태가 되면 피조물을 물웅덩이쪽으로 데리고 가면 피조물이 기절상태에 빠집니다. 죽음등으로 피조물을 마무리하시면 되는데 주위에게 2만뎀정도를 주므로 최대한 떨어져서 마무리해주세요. 너무 늦게 죽일 경우 기절이 풀리게 되니 주의 하세요. 또한 불태우기는 물속에서 맞을 경우 바닥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너무 오랫동안 물속에 있을 경우 피조물을 달굴 바닥이 부족해지기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물밖으로 나와 불태우기를 맞아야 합니다. 또 이그니스는 중간중간 화염 분사라는 붕 띄우고 맞으면 8초간 동일속성 스킬을 차단하는 기술을 쓰는데 절대 맞으시면 안됩니다. 당연하겠지만 화염분사 때는 소생,회기,역병,보막, 죽음등 즉시시전기술을 써줘야 합니다. 엠이 아주아주 부족한 넴드이므로 죽음사용빈도는 분명히 높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나 피조물 마무리할 정도의 죽음 쿨은 조절하세요. 힐을 모는 타이밍은 이그니스의 모든 스킬이 시전시간이 있기때문에 이때를 이용하여 부족한 피를 많이 채워야 합니다만 말했듯이 화염 분사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칼날비늘 솔플(솔로잉).  업적: 무쇠 드워프, 적당히 익혀주세요! (칼날비늘의 화염 숨결로 암흑룬 수호병 25마리 처치)

 

 동영상 (사제 솔플)

 

 

 

 

[ 업적 공략법 ]

 

사제:

-소실문양. 암수 특성 추천

 

-울두아르 네임드 중 비교적 쉬운편에 속합니다. 칼날비늘이 쏘는 바닥은 피해주시면서 나오는 쫄등은 최대한 빨리 죽여주시고, 작살이 활성화 되면 바로바로 쏴주세요. 타이밍이 좀 중요한데 두번째 작살전에는 쫄은 어느정도 마무리 해주세요. 두번째 작살을 쏘면 칼날비늘이 묶여서 내려오는데, 이때 마귀대천사 쐐쐐정딜을 퍼부어주세요. 보통 한번에는 2페이즈로 가는것은 힘들며, 한번 더 반복하게 됩니다. 50%가 되면 지상페이즈에 돌입합니다. 지상페이즈 직전에는 마귀를 아껴뒀다가 지상페이즈때 일단 칼날비늘 탱을 시키고 남은 쫄등을 정리하고 아군 npc근처로 이동하세요. 칼날비늘이 오면 소실하시면 npc가 잠시 탱을 하게 됩니다. 그때 딜을 하시면서 다시 멀리 엔피씨쪽으로 도망. 오면 소실. 반복하시면 됩니다. 칼날비늘에게 한번 맞기 시작하면 이속이 느려지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냥꾼:

- 칼날비늘이 공중에 떠있을 때 나오는 쫄 중에서 '암흑룬 수호병' (딴놈은 그냥 죽이세요.) 의 피를 1만 근처로 만들고,

  이 쫄들을 데리고 있다가 족쇄로 칼날비늘을 내린 후 다시 올라갈 때 내뿜는 숨결을 이용하여 죽이는 겁니다.

   피를 1만 근처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평타 or 펫으로 때려서 피 조절을 하고, 죽일 때는 칼날비늘 앞에 두어서 처리를

  하면 되요. 하지만 이거 정말 짜증나는 노가다 입니다.. 다행인건 전투가 리셋되도 업적 통계는 그대로 남아있으니

  25마리 채울때 까지 노가다 하시면 되요 !! 다 하시면 칼날비늘은 안잡아도 되니 생각 없으시면 죽척으로 리셋하시면

  되요.

 

XT-002 해체자(lv 80 울두아르 10인, ★★★)

업적: 텅 빈 마음 (XT-002 해체자의 심장을 파괴한 후에 해체자 처치 , 해체자 하드모드) 

 

 

[ 공략 동영상 : 사제 ]

 

 
 

 

 

사제 :

-일반적인 암수 레이드 트리, 고통,채찍,죽음 문양 추천

 

 -비교적 쉽습니다. 해체자 양쪽 쫄은 정리안하시면 애드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해체자를 일반적으로 딜하시되 마귀, 대천사, 장신구는 아껴둡니다. 격분의 땅울림이 꽤 아프기 때문에 중간중간 힐을 계속 해주셔야 합니다. 75%가 되면 넴드자리에 심장(150만)이 생기는데 등짝 힘줄 딜하듯이 마귀대천사장신구 쐐쐐정딜을 날려주세요. 스펙에 따라 다르겠지만 고스펙이라면 최대한 피를 깎으시되 심장을 죽여버리지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시겠지만 심장이 죽으면 해체자가 만피가 되고 하드모드에 돌입하게 됩니다. 하드모드는 아직 많이 트라이 해보진 않았지만 아직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생불이 아파요.. 암튼 심장피를 거의 깎고 주위 모서리에서 나오는 폭탄만 쐐기등으로 처리하세요, 남은 고철로봇은 그냥 해체자가 흡수해도 무방합니다. 정예분쇄기는 역병을 제외한 도트등만 넣어놓고 다시 노출된 심장을 닥딜하시면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해체자 잡고 건물안 첫 쫄무리는 잡기 매우 어려우며, 그냥 옆으로 붙어서 가면 통과가능합니다

 

냥꾼:

- 야정을 이용한 야냥트리와, '정신의 결속' 을 찍은 상태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로막기가 없어진 시점에서

  체력을 % 단위로 깎는 '격분의 땅울림' 을 버틸려면 야수정령의 힐이 있어야 더 수월해 집니다.

 

- 해체자 피를 75% 까지 만든 후 나오는 심장을 파괴 한 다음 (쿨기 안돌려도 파괴할 수 있어요) 해체자를 죽여

  하드모드를 완료하면 됩니다. 격분의 땅울림을 맞은 후 다음 땅울림 전에 만피를 채우도록 하여 피관리가 잘 이뤄지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콜로간(lv 80 울두아르 10인, ★★★★~★★★★★★)

업적: 무장해제 (콜로간의 한 팔을 파괴하고 12초 안에 나머지 한 팔과 콜로간을 순서대로 처치)

 

 

[공략동영상: 사제]

 

 

 

 

[ 업적 공략법 ]

 

사제:

 -암신 특성, 고통,분산, 보막 문양 추천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들이댔을때 능력의 한계를 느꼈던 네임드입니다. 방법을 알면 비교적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콜로간은 자기 주위에 공격가능한 근접유닛이 없으면 석화의 숨결이라는 전멸기(초당 2만피해 디버프남김)를 사용하고, 약 10초 정도간격으로 시전시간 없이 양팔을 내리치면서 근접한 유닛에게 동일속성 스킬 8초짜리 차단기를 날립니다. 콜로간 자체 평타와 안광집중이 매우 아프기 때문에 순치등으로 계속 버티는 싸움이어야 하는데 이 차단기가 난이도를 급상승시킵니다. 따라서 본체만 도트등으로 딜하면서 계속 힐을 시전하다가 콜로간이 팔로 내려찍을것 같으면 /stopcasting /시전 파멸의 역병 등의 매크로로 순치를 멈춰야 합니다만, 정말 동물적인 반응속도가 필요합니다. 심지어 꽤 자주 쓰는데다가 주기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집중력, 반응속도, 멘탈력을 측정하고 싶으신분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만약 차단기를 맞으면 분산, 구기등으로 버티시되 마귀를 꺼낼경우 높은 확률로 바위손아귀로 움켜쥐니 조심하셔야합니다

 

근데 첫킬하고 나서 동영상을 보는데.. 분명 차단기를 맞은것 같은데 8초쿨이 안도는것이었습니다. 근접하지 않으면 석화의 숨결,근접하면 차단기라는 생각만 너무 집중했는데, 사실 최사거리(대충 금그어진 바로 바깥쪽)에 서면 숨결도 쏘지 않고, 차단기도 안맞더군요..그사실을 나중에 알고 맨붕 일어났다는..암튼 이렇게 차단기를 안맞게 되면 도트딜과 힐로 버티기라는 아주 간단한 택틱으로 콜로간은 눕힐 수 있습니다.

 

 

냥꾼:

- 일단 콜로간의 '바위 손아귀'를 맞지 않는 공략을 아셔야 합니다.

 

- 업적 방법은 왼팔과 오른팔을 둘 다 딸피로 만든 후, 콜로간의 체력을 40% 까지 깎어 팔을 동시에 부수면

   콜로간의 피가 10퍼 아래로 깎여 있어 극딜해서 죽이면 됩니다. 야낭을 할 경우 펫이 너무 쎄서 콜로간 체력 40%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사격이나 생존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우리아야(lv 80 울두아르 10인 ★★★★☆)

업적: 미친 고양이 여인 (성소의 파수꾼을 죽이지 않고 아우리아야 처치)

 

[공략동영상 : 사제]

 

 

 

 

 

사제:

-암신 특성, 고통,분산,보막, 공수문양 추천

 

 -아우리아야를 가장 어렵게 하는것은 바로 풀링과 관련하여 각 지구 입구를 지키고 있는 거인쫄 두마리입니다. 쫄 주제에 네임드보다 더 어렵습니다.. 원래 이 거인 잡는 정석방법은 제 기억이 맞다면 두마리를 멀리서 탱킹하고 서로에게 빛나는 구체를 보내는데, 이 구체를 거인이 먹으면 굉장히 아프므로, 구체를 뿌묶등으로 메즈하면서 구체를 먼저 잡았었습니다. 또 한쪽 거인이 죽으면 남은 하나가 스스로에게 구체를 먹여 강력해지기 때문에 동시에 죽였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솔플특성 상 특히 오래 탱킹할수 있는 소환수가 없는 암사는 도저히 이부분을 해결을 못하겠더군요..두개다 탱킹하는것은 서로 구체먹여서 완전 불가능하고 마귀쐐쐐정으로 하나 녹여도 남은 하나를 힐로 버틸수 없더라구요. 이부분은 혹시 정보 있으신분은 제보 부탁드려요.. 그렇다고 이들을 무시하고 넴드를 풀링하면 무조건 같이 옵니다. 그래서 기공의 허리띠 수선품중 투명막이라는 것이 있는데 일종의 투명물약 같은것입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쫄은 패스하여 네임드를 잡았습니다. 아우리아야를 잡고 인던을 비운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문지기 쫄은 다 사라지게 됩니다.

 

 -아우리아야는 처음이 가장 위험한데 성소의 파수꾼 두마리와 넴드까지 다 탱킹하면서 힐을 하기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처음 마귀쐐쐐정딜로 하나를 녹이고 시작합니다. 이후 피를 계속 채우면서 파수꾼에게 도트딜로 딜을 하세요. 파수꾼이 죽으면 그때서야 아우리아야 딜을 시작합니다. 중간 공포와 바닥은 크게 위협이 되진 않습니다. 아우리아야 기술중 음파의 외침은 꽤 아프므로 조심하셔야 하고 파수꾼 폭발은 간지러운 수준이기때문에 이때가 힐딜을 모는 타이밍입니다. 광을 쳐야하는 수호자 무리는 플레이어가 1어글자라면(솔플) 사용하지 않습니다.

 

 

냥꾼:

- 펫에게 모두 몰아준 후 극딜해서 아우리아야만 죽이면 됩니다.

 

호디르(lv 80 울두아르 10인 ★★★★☆)

업적: 희귀품 보관함을 지켜라! (호디르가 자신의 희귀품 보관함을 부수기 전에 그를 처치, 호디르 하드모드)

 

 

 

 

 

 

사제:

-광폭화 위험이 있어 딜이 은근히 중요하므로 일반적인 암수트리, 고통,분산,채찍(보호막)문양을 추천합니다

처음 얼어붙은 엔피시에 2종도트를 4개 넣으면서 전투는 시작하게 됩니다. 엔피시들의 도움이 절대적이진 않지만 중요한 버프들을 주므로 전투중간에도 가급적 최대한 얼음을 깨주도록 합니다. 플레이어 피가 매우 간당할 경우 소실을 쓰면 엔피시가 잠깐 탱을 하기도 합니다. 처음 엔피시를 다 구출하고 빛기둥 모닥불 동시지역이 있으면 바로 마귀쐐쐐정딜을 해주세요. 광폭화시간이 빡세므로 처음 여유가 있을때 피를 많이 빼는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공략자체는 간단합니다. 최대한 바닥을 피하며 빛기둥과 모닥불을 이용하여 딜힐을 합니다. 호디르가 오오 하는 외침을 하면 얼음일격을 15초간 쓰는데 굉장히 아프므로 되도록 빛기둥을 끼고 광폭화힐, 장신구힐, 분산, 니트로, 마귀, 소실등으로 넘기도록 합니다.

 -힐딜을 모는 타이밍은 순간 빙결때이지만, 순간빙결 안전지대 원 바깥에서 얼게 되면 그상태로 죽기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냥꾼:

- 3분안에 호디르를 킬하는 업적입니다. 템렙이 낮으시면 조금 빡빡할 수 있기 때문에 영혼의 딜을 하시면 되요!

   NPC는 노움의 얼음만 깨줘서 살려주면 됩니다. 모닥불을 깔아주니 근처에 있어서 딜 상승을 볼수 있도록 하세요

 

프레이야(lv 80 울두아르 10인 ★★★★★★)

업적: 세 그루 나무 사랑 (장로 3명이 모두 살아있는 상태에서 프레이야 처치, 프레이야 하드모드)

 

 

 

 

 

 

사제:

-암신트리가 필수이며, 고통,분산,보호막, 신폭문양을 추천합니다. 해체는 유지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병소+번축이 좋으며 잔교가 있다면 난이도는 많이 하락합니다만 애매한것이 잔교의 발동이 오히려 난이도를 높힐수도 있습니다 병소 하나는 필수 이며..강한 멘탈도 필수입니다..

 

실질적으로 잡아본 솔플 네임드중 최고 난이도라고 할수 있겠네요. 넴드 자체도 어렵지만 다수의 쫄무리와 버그는 이 네임드를 쓰러뜨리기 더욱 어렵게 합니다. 우선 일반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세장로를 잡아야 하는데요. 장로 무쇠줄기는 꿰뚫기라는 5초간 기절에 매우 아프므로 분산을 사용하여 버티거나 만피를 유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나머지 장로는 쉽습니다.

 

<<프레이야의 버그>>

 ㄱ) 잡아도 공물함이 생기지 않습니다

 ㄴ) 죽고 부활을 했는데도 간혹 프레이야의 1페이즈 웨이브 쫄이 남아있고, 이를 처치하면 네임드 애드가 납니다

 ㄷ)가장 큰 버그는 장로를 잡고 프레이야 트라이 하다가 못잡았을때 만약 다음날에 다시 공격대 구성해서 가면 이미 우두머리 처치 어찌고 저찌고 인던 입장이 안됩니다. 솬돌. 여도 다 안되고 심지어 지엠의 소환도 안됩니다. (지엠 문의 결과 블리자드에도 보고 되지 않은 버그라고 하네요..)

공격대 파티의 울두아르 인던에 묶이지 않은 부캐릭으로 입장시 정상적으로 입던이 됩니다. 프레이야쪽으로 가보면 전에 죽였던 장로중 돌나무껍질만 젠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전에 장로를 죽였던 암사케릭은 인던정보가 달라서 입장이 안되는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울두아르 묶이지 않은 부캐릭을 원래 암사케릭과 공대구성한후, 부캐릭으로 돌나무껍질만 다시 죽여야합니다. 그럼 부캐릭도 그 인던에 귀속되면서 본캐 암사는 입장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담날 다시 하게 되면 묶이지 않은 또다른 부캐로 돌나무를 죽여야합니다.. 전 이것을 몰라서 3주를 그냥 날렸네요..따라서 프레이야를 잡으러 갈때는 오늘 무조건 잡는다는 각오로 가시는게 좋아요. 프레이야를 처치하게 되면 돌나무는 젠이 되지 않고 다시 정상적인 입던이 가능해집니다.

 

 

 -프레이야는 1.2페이즈로 나뉘는데 1페이즈를 넘기는 것이 공략의 전부입니다. 프레이야는 자신에게 치유량버프가 걸어놓는데 1페이즈때 랜덤한 순서로 나오는 웨이브몹과 이오나의 선물을 처리하여 이 버프를 깎아나가야 합니다.

 

-프레이야가 어려운 이유는 프레이야 평타자체가 아주 강력한데다가 웨이브쫄 3종류가 모두 어려운편이며 시간내에 처리하지 못하면 다음웨이브가 나오고 무작정 다 처리해 버려도 다음 웨이브가 나오기때문에 더욱 힘들게 합니다. 심지어 엠도 여유가 없습니다. 프레이야 평타는 약 만~2만사이가 들어오게 되며 매우 종종 크리로 3만~4만씩 들어옵니다.

 

 -첫풀링시 3종도트를 걸어서 어느정도 피회복을 기대하고, 어둠구슬을 꼭 획득해야합니다. 이는 웨이브처리시 공통사항인데 꼭 다음 웨이브 전에는 어둠구슬을 획득하거나 10초이상의 빨간구슬을 획득하고 있어야 딜이 밀리지 않습니다.

 

-폭발덩굴손은 보호막+빨간구슬+장신구 정불로 광을 치는데요. 하나가 죽을때마다 폭발뎀이 들어옵니다. 프레이야+쫄4~5마리 탱킹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처음에 나오자마자 다수일때 빠른 정불로 최대한 몇마리를 빨리 죽이는게 핵심입니다. 그러나 모든 쫄을 죽여버리면 만피를 회복하지 못한 상태로 다음 웨이브가 나오기때문에 무조건 1마리는 남겨놓아야 합니다. 그러나 타렉발동. 크리등으로 인해 장신구정불을 완벽히 컨트롤 해서 한마리만 남기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몹피를 보고 적당량이 죽고 빨피상태의 몇마리가 남았을 경우 신폭+영절로 남은 애들을 처리하셔야 합니다. 말은 쉽지만 신폭뎀지가 아주 약하기 때문에 정불 끊는 타이밍이 아주 중요합니다. 한마리가 남으면 그때는 이오나의 선물을 처리하고 프레이야에게 고통하나 걸어두시고 만피채우신후 나머지 쫄도 처리하시고 다음 웨이브를 준비하세요.

 

- 고대관리인이 나오면 버섯 이외의 지역은 침묵이 걸리기 때문에 빠르게 버섯을 찾아가는것이 중요합니다. 또 고대관리인의 평타도 센편이기때문에 처음 나오자마자 움직이지 않을때 많은딜을 하고 이후 버섯으로 옮겨다니며 분산으로 버티며 마물하는것이 좋습니다.

 

- 악어덩굴손, 폭풍덩굴손, 고대 물의 정령은 하나가 죽으면 12초안에 남은 둘도 마무리해야 다시 살아나지 않습니다. 피통이 악어덩굴손>폭풍덩굴손>물정령 이므로 딜을 이 순서대로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3마리가 나오면 바로 악어덩굴손에 정분을 한번 넣고 빨간 구슬을 띄운후 3종도트하고 영절을 써주세요. 다른 두 쫄에 2종도트를 걸고 어느정도 딜을 한번 셋이 골고루 해준후 힐하신다음에 빨피가 된 세쫄을 하나씩 쐐기등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한번씩 물정이 넉백을 시키는데 아프지 않고 오히려 프레이야한테 멀어지는 탈출기 역할을 해줍니다. 이 3놈이 웨이브중에 제일 어려운데 한번은 프레이야에게 마귀를 써서 조금 쉽게 처리할수 있습니다.

 

- 웨이브를 처리하면서도 이오나의 선물은 꼭 찾아내서 죽여야합니다. 웨이브 넘기기전 프레이야 고통걸고 어둠구슬 획득은 꼭하시고 다음 웨이브 나오기전 보호막 형상은 필수입니다. 엠이 꽤 부족하므로 죽음을 자주 사용하셔야합니다.

 

- 2페이즈는 바닥 피하면서 힐딜 해주시면 됩니다. 1페이즈를 넘길정도면 2페이즈는 껌입니다.

 

냥꾼:

- 판다리아 이후 프레이야 하드모드는 정말 쉽습니다. 요그사론 잡기 위해 4감시자 잡는과정에서

  귀찮아서 그냥 하드모드로 잡을 정도로.. 공략 모르셔도 그냥 들이 대시면 잡을 수 있습니다.

 

미미론 영웅(lv 80 울두아르 ★★★★★)

업적: 폭발물 처리 전문가 (미미론의 자폭 장치를 가동한 후에 그를 처치, 미미론 하드모드)

 

 

 

 

사제:

 

-굉장히 어렵습니다. 무빙딜힐,스탠드닥딜닥힐, 쿨기몰아 극딜하기, 바닥피하기, 불유도하기, 타겟빨리잡기, 다중타겟딜, 광딜, 딜컷, 생존기, 엠관리하기, 디비엠타이머 잘보기등등 암사고수가 되기 위한 거의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광폭화 시간이 10분인데 템렙에 따라 시간이 빡빡합니다. 암신 특성을 찍으면 버티는것은 훨 도움이 되지만 오히려 딜이 부족해 난이도가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해체 장신구를 낄경우 유지가 어려운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껴야할만큼 딜량도 필요합니다.

 

 

-1페이즈)네이팜탄과 평타 자체도 아프지만 플라즈마가 매우 위협적인데, 첫번째는 분산, 두번째는 마귀탱, 세번째는 깡힐, 네번째는 분산 이런식으로 가게 됩니다. 템렙 쫌 되시는분들은 보통 네번째 플라즈마는 보지 않고 넘기게 됩니다. 말했듯이 광폭화가 빡세기때문에 4플라즈마는 가급적 안보도록 합니다. 중간중간 충격파 쏠때 무빙도망하면서 회기 소생 형상은 매우 도움이 됩니다. 무빙 보막 역병 죽음을 잘 이용하셔야 합니다. 불길은 가급적 한쪽에 유도하는게 좋으나 1페이즈에서 그것 까지 신경쓸 여력은 안날것입니다. 1페끝나고 나서 엠회복하고 2페전에 터지는 불을 이미 불 깔린 자리로 유도한뒤 빈곳으로 이동합니다.

 

 

-2페이즈)유일하게 쉬어가는 페이즈입니다. 그러나 말했듯이 광폭화가 있기 때문에 여기서 딜을 좀 뽑아야 합니다. 불필요하게 힐을 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서리폭탄에 딜로스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불이 많은 지역에서는 벗어나서 딜하는게 좋습니다. 레이져탄막은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단비같은 존재입니다

 

 

 -3페이즈)의외로 빡센 구간입니다. 미미론머리가 치는 평타는 아프지 않은데, 빨리 처지 하지 않으면 늘어나는 고철로봇과 돌격로봇 평타,자기장에 순간 빨피가 됩니다. 머리 딜하다가 돌격로봇 캐치를 최대한 빨리 해서 마귀 붙히고 녹입니다. 돌격로봇 자기증폭기 룻팅후 고철로봇은 무시한채 미미론머리에 증폭기를 사용하고 장신구, 물약 대천사등을 몰아서 극딜합니다. 증폭기을 사용할때 그자리에서 스탠딩 닥딜을 하게 되므로 최대한 불에서 떨어진 자리에서 던지세요. 한번에 녹여야 늘어나는 쫄들을 견딜 수 있습니다. 머리가 빨피가 되면 도트딜로 빠질것을 기대하고 한마리 더나온 돌격로봇과 고철로봇을 정불등으로 마무리 하고 빠르게 만피 소생 회기 형상을 사용하고 4페를 준비합니다. 한번에 녹일 딜이 안된다면 첫돌격에 마귀붙히지 않고 화산먹고 돌격처리후 머리에 마귀후 쐐쐐정 딜하셔도 됩니다. 혹은 마귀를 두번째 돌격에 붙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4페이즈)대망의 4페이즈 가장 어렵습니다. 1~3페이즈 머리 몸통 다리가 합체를 하여 플라즈마를 제외한 모든 기술을 다 씁니다. 또한 3개를 15초 내에 동시에 죽이지 못하면 수리를 하여 다시 피가 찹니다. 시작은 3페를 깨끗이 넘어가는 것입니다. 합체전에 만피 회기 소생 보막 형상을 써놓고 대기하다가 주공격 다리 부공격 몸통 순으로 딜을 시작합니다. 한번 달라붙으면 피가 순간 확확 까이므로 항상 무빙딜힐을 신경써주시고, 위험하다싶으면 분산을 아끼지마세요. 분산이 없을때는 특히 생존에 좀더 유의하세요. 무빙하면서도 지뢰와 불길, 특히 소방수 넉백을 조심하십시오. 충격파와 레이져탄막때가 잠깐의 힐타이밍입니다...그러나 너무 힐에만 신경쓰면 결국 딜이 부족해서 광폭화를 볼것 입니다. 다리피가 3~4%된후 몸통도 3~4까지 마무리 딜을 합니다. 그후 머리딜을 쭉 하시다가 빨피가 되면 각 피를 보고 정불 꽂으세여. 15초는 길지도 짧지도 않은 시간입니다. 당황만 안하신다면 수리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됩니다.

 

 

-미미론 일반난이도는 영웅과 비슷하며 설명을 생략할께요. 영웅 트라이하다가 일반 해보면 정말 쉬울겁니다. 난이도는 별 세개 정도..

 

냥꾼:

 

- 대격변 시절에도 미미론 하드모드는 그다지 어렵지가 않았어요. 마지막에 3놈 동시에 죽이는 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요그사론 1수호자(lv 80 울두아르 10인 ★★★★☆) 솔플(솔로잉)

업적: 어둠 속 한줄기 빛 (1명의 감시자의 도움을 받은 상태로 요그사론 처치)

 

 

 

 

 

사제:

 

-일반적인 레이드트리. 고통.채찍.분산.마법무효화문양 추천

 

 -크게 요그사론의 수호병과 사라를 상대하는 1페이즈. 촉수들을 처리하며 내부의 요그사론의 뇌를 30%까지 깎는 2페이즈. 마지막으로 불멸의 수호병과 요그사론 본체를 상대하는 3페이즈로 나뉩니다.

 

-요그사론을 어렵게 하는 것은 바로 엠수급과 타이밍 맞추기인데요. 2페이즈의 부패의 촉수가 해제불가능한 마나흡수 독을 쏘고 대부분의 딜이 쐐기정분,파역등으로 이루어지고 특별히 분산을 돌릴 시간이 없기때문입니다. 또 광기유발1분의 시간동안 내부의 뇌를 30%까지 깎는 과정에서 외부기절시간을 벌고 도트등으로만 뇌를 30%까지 깎는 딜조절이 필요합니다.

 

 

 -1페이즈)요그사론의 수호병을 8~9마리를 사라옆에서 죽여서 피를 깎아야 합니다. 독구름을 밟으면 수호병이 한마리 더나오는데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1페이즈를 빨리 넘기기 위하여 고의로 밟기도 합니다. 보통 도트딜+정분 채찍 죽음으로 딜하지만 대천사를 키고 쐐쐐정으로만 처리하기도 합니다. 4번째 수호병을 처리하기 전에 분산을 사용하여 2페이즈 넘어가는 타이밍에 분산을 한번 더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귀는 2페이즈를 위해 아껴둡니다.

 

 -2페이즈)마지막 사라를 처리하는 수호병을 빨리 잡았다면 한마리 더나오지 않지만 대부분이 한마리가 더 나오게 됩니다. 분산을 돌리면서 그 한마리를 빨리 캐치해서 최대한 빨리 잡아야 합니다. 2페가 시작되면 분쇄촉수,압착촉수,부패촉수가 한마리씩 나오는데 압착촉수는 파역2~3방정도로 잡으세요. 이후 분쇄촉수에게 마귀를 붙히고 고통파역등을 걸면서 부패의촉수 딜할수 있는 자리로 무빙을 하세요. 부패촉수가 근처에 생겼다면 바로 마귀붙히고 부패촉수 딜하셔도 됩니다. 부패촉수 피는 12만정도로 보통 쐐쐐정죽 정도면 죽일 수 있습니다. 부패촉수는 마나흡수독.파멸의 저주. 기절질병. 속도감소마법을 걸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잡아야 합니다. 질병과 마법은 걸리는 즉시 바로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질병은 매우 높은 확률로 기절이 걸리고 중첩이 되기시작하면 딜이 밀려 전멸하게 됩니다. 부패를 처리하고 분쇄를 마무리하러 갑니다. 마무리할수 있으면 좋지만 보통 이때 압착과 부패가 하나 더 나옵니다. 압착 처리하고 바로 부패를 찾아서 죽여야 합니다. 그다음 다시 분쇄딜. 세번째 압착과 부패가 나오고 얼마후 내부포탈이 열립니다. 이때까지 1번분쇄는 가능한 처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3압착처리후 3부패는 킬하거나 3종도트를 걸고 바로 내부포탈을 탑니다. 딜우선순위는 압착>부패>분쇄 입니다.

 

-내부는 랜덤하게 3종류방이 나오는데 여기는 각자가 센스껏 하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이때쯤이면 보통 이성수치가 25정도 남아있을 겁니다. 혼자서 촉수를 다 처리해야하므로 웃는해골을 안맞는수는 없습니다. 최대한 해골바라보는 것을 피해 방에 따라서 고통 또는 정불로 빠르게 촉수를 처리하고 분산을 돌리며 뇌가는 입구에서 대기하세요. 광기유발시간이 30여초정도 남은 시점인데. 뇌피통이 140만정도 되니깐 30여초동안 100만정도 되는 딜을 해야합니다. 마귀 쐐쐐정딜을 여기서 하면 좋겠지만, 외부에서 마귀를 쓰지 않으면 엠도 부족하고 마귀가 분쇄탱도 해주면서 마력약화가 걸리지 않기때문에 내부뇌딜은 화산물약과 대천사를 이용한 일반적인 도트딜만 하게 됩니다. 30%까지 완전히 빼지말고 처음에 말했듯이 외부기절시간을 이용하기 위해 광기유발3~5초전까지 35%까지 빼고 3종도트 다 걸린거 확인 하고 외부포탈을 타세요.

 

-3페이즈)바깥으로 나오면 촉수가 기절되어있는데, 내부타기전에 3종도트를 부패촉수 걸었기 때문에 보통 이때 2분쇄 1부패가 남아있습니다. 만약 2부패,2분쇄이상이 남아있다면 사실상 공략은 실패합니다. 기절된 부패촉수 하나를 빨리 죽이고 분쇄도트 걸고 불멸의 수호병을 쐐쐐정으로 빠르게 딜해서 죽이세요. 이때는 분쇄촉수가 2개 남아있어서 마력약화가 2중첩이기때문에 데미지가 세지 않다는것을 유의하셔야합니다. 분쇄를 다 처리하고 안정화될때까지는 가급적 요그사론 본체는 신경쓰지마시고 화면을 돌려놓으세요. 아시다시피 본체를 정면으로 바라봤을때 광기시선을 맞게 되면 이성이 2씩 깎이는데 이때 보통 남아있는 이성이 10안팎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분쇄를 다 죽이고 어느정도 안정화되고 광기시선 타이머까지 확실히 눈에 들어오면 그때부터 본체딜을 시작하세요. 물론 불멸의 수호병은 나올때마다 쐐쐐정으로 빠르게 처리하셔야합니다. 사실 분쇄만 다 처리하고 큰 실수만 없으면 3페이즈는 쉽습니다.

 

냥꾼:

- 요그사론 하드모드 입니다. 판다리아로 넘어왔어도 요그사론은 아직 까다로우니 인내를 가지고 트라이를 하셔야 되요

 

- 1페이즈는 사라 옆에 펫 고정시켜 놓고 눈속으로 붙여서 총 8마리 처리하면 됩니다.

   지금은 젠 속도보다 잡는속도가 훨신 빠르기 때문에 답답하시면 구름 밟아서 한꺼번에 2~3마리 처리하셔도 되요.

 

-  2페이즈에서 압착의 촉수가 나오면 살상명령으로 빠르게 처리합니다. 시작하자 마자 바로 나오고, 내부 진입 전 까지

    총 3번 나와요. 처음 압착의 촉수 처리 후 바로 죽척을 해주는데, 사라가 이성을 깎는 스킬을 안쓰게 하기 위함입니다.

    죽척 후 펫 힐이나 야정힐 같은거 쓰시면 다시 이성을 깎아버리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부패의 촉수 또한 보이자 마자 바로 처리해줘야 하는데, 스킬을 맞아버리면 귀찮기 때문에 보자마자 바로 

    침묵의 사격을 꽂고 극딜해 주세요. 또한 내부 진입 바로 전에도 한마리가 생성 되는데, 왠만하면 처리 후 내부

    입장하도록 하세요. 3페이즈 시작할 때 남아있는 부패촉수를 바로 처리해야 되는데 아까 처리 안해서 2마리가 있으면

    매우 귀찮아집니다.

 

    분쇄의 촉수는 3페이즈 시작할 때 까지 총 2마리가 나오는데, 1마리는 내부 진입 전에 보실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처리합니다. (데미지를 20% 감소 시키기 때문이죠.)

 

    내부 진입 후 쫄을 빠르게 처리한 다음에 빠르게 뇌로 달려가서 30% 까지 극딜을 합니다. 뇌 30% 가 되어

    밖으로 나가기 전에 펫을 소환 해제 해야 하는데, (펫이 방 안에 남아있는 버그가 자주 생깁니다.) 약 35%

    정도에서 펫 소환해제 시키면 되요.

    니트로를 사용하시는 경우 끈기펫은 너무 느려 같이 딜을 못하기 때문에 내부 진입 전 소환해제 하고 뇌 도달한 후

    다시 소환 하도록 하세요 (야수 특성으로 하시는 경우 치명적입니다.) 

 

- 3페이즈 (1수호자 ver.)

   : 1수호자를 할 때에는 토림을 내리도록 합니다. 프레이야 내릴바에는 그냥 0수호자 트라이 하는게 좋아요.. 별 도움이

     안됩니다. 1수호자의 경우에는 사격 or 생존 특성 + 끈기 거북이를 이용하여 하시면 됩니다.

 

     3페이즈 시작하면 바로 공저를 거시고, 불멸의 수호병을 모두 펫에게 붙여준 다음에 요그사론을 정면으로 보지 않게

     서고 남아있는 부패의 촉수 처리를 먼저 하시고 그다음에 분쇄의 촉수를 처리 합니다. 분쇄의 촉수 같은 경우 가까이

     있으면 데미지 20% 감소가 안되기 때문에 처리 안하고 곁에 있어도 되요.

 

     촉수 처리가 끝나면 불멸의 수호병을 처리합니다. 이후 불멸의 수호병이 1~2마리 이상 되지 않게 잡아주면서,

     요그사론 딜을 틈틈히 하시면 되요. 광기의 시선이 올 때 요그사론을 바로 등지도록 하여 이성이 깎이지 않게 합니다.

 

- 3페이즈 (0수호자 ver.)

  : 0수호자의 경우 야수 특성 + 끈기 야수정령을 이용합니다.

    끈기 야수정령을 쓰는 이유는 쇄도를 쓰면 2개의 생존기가 생기며, 특화 버프가 있어 극딜에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시작하면 불멸의 수호병을 모두 붙이고 빠르게 부패의 촉수를 먼저 처리하세요. 분쇄의 촉수는 처리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바짝 붙어서 데미지 감소 버프를 안걸게 합니다. 이후 파워 극딜을 시작하세요! 펫이 불멸의 수호병들에게

    맞아죽기 전에 잡아야 하므로 영약+음식+물약 등 각종 버프를 이용합니다.

 

    광기의 시선은 되도록 피하되, 요그사론 피가 얼마 안남았는데 이성이 충분한 경우 그냥 깡으로 맞으면서 극딜합니다.

    불멸의 수호병이 좀 쌓였다면 펫이 너무 아파할 겁니다. 동물치료+야정 힐 로도 버틸수가 없으면

    이 타이밍에 쇄도를 켭니다. (쇄도 문양 필수!!) 쇄도를 쓰면 2개의 생존기가 생기는데,

    야수정령 셀프 힐 매크로 ( /cast [@pet] 영혼의 치유 ) 를 이용하면 야수정령에게 5개의 힐이 들어가며,

   끈기 펫 특성의 '최후의 저항' 을 키면 버프가 5중첩이 되여 야수정령의 피가 70만(???) 이 됩니다.

    이 생존기를 쓰는 동안 극딜을 하여 요그사론을 처리하세요!!

    참고로 '환기' 특성을 이용하여 펫의 체력을 100% 회복 시키는 방법이 있으나 이 시점 정도면 쓰자마자 펫이

    바로 녹아내리기 때문에 쇄도를 이용하여 버텨야 합니다. 

 

토림(lv 80 울두아르 10인) 솔플(솔로잉)

업적: 환상에서 벗어나! (시프가 나타나 있는 동안 토림 처치, 토림 하드모드)

 

 

 [ 토림 솔플 : 사제 동영상 ] 니트로 추진기 사용안함.

 

 

 

 

 

[ 토림 10인 하드모드 솔플 : 냥꾼 동영상 ]

 

 

 

 

[ 토림 10인 하드모드 솔플: 전사 동영상]

 

 

 

 

 

 

냥꾼:

- 솔플로는 애초에 하드모드 로만 공략이 가능한 네임드 입니다.

 참고로 기계공학이 없어도 철수 후 이동속도 증가 특성을 이용하시면 1페이즈 공략이 가능합니다. 

 

- 2페이즈는 판다리아 스펙 업 후 매우 쉬워졌으니 극딜하여 죽이면 됩니다.

 

 

 

 

장군 베작스 솔플(솔로잉)

업적: 이른 아침 상쾌한 사로나이트 향기 (사로나이트 원혼을 처치한 후에 장군 베작스 처치, 베작스 하드모드)

 

 

[ 장군 베작스 10인 하드모드 솔플: 흑마 동영상] 2013.2.27 업로드 동영상.

 

 

 

 

냥꾼:

- 판다리아 후 하드모드로 솔플 해본적은 없는데, 대격변 시절에는 펫이 버티기 힘들어서 솔플이 어려운 이유가

   컸으므로 지금 하시면 엄청 쉬울 것 입니다. 하드모드 진입하기 위해 사로나이트 증기는 처리하지 마세요. 

 

 

무쇠 평의회(lv 80 울두아르 10인, ★★★★★★☆) 솔플(솔로잉)

업적: 업적: 강철파괴자, 너로 정했다! (강철파괴자를 가장 마지막으로 무쇠 평의회 처치, 무쇠 평의회 하드모드)

 

 

냥꾼:

- 펫 힐이 끊기지 않게, 어글이 튀지 않게 하면서

  폭풍소환사 브룬디르 => 룬술사 몰가임 => 강철파괴자 순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 무쇠 평의회 10인 하드모드 솔플: 흑마 동영상 ] 2013. 02. 19.

 

 

 

 

[ 무쇠 평의회 10인 하드모드 솔플 : 주술사 동영상 ] 2013. 07.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