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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ArcheAge(아키에이지)

[아키에이지] 명예,불명예시스템 (나쁜사람/범죄신고/재판)

by 먀아 2013. 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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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처음보는 시스템이네요...

 

항상 게임하다가 습관적으로 선량한 플레이어 짜증을 유발시키는  유저들이 있었는데, 이제 재판시스템으로 어느정도 해결되려나요?  ㅎㅎ

 

왠지 너무 재미있네요.

 

 

명예/불명예 점수

 

 

명예/불명예 점수 #

전장에 참여해 아군의 승리를 이끄는 영웅이 되세요. 강한 몬스터를 쓰러트려 용맹함을 과시하세요. 지역과 선량한
시민들을 적의 침략으로부터 보호하세요. 당신의 명예가 더욱 드높아질 것입니다. 이렇게 명예로운 행동을 하면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명예 점수는 명예 무기, 탈것 등을 구입하는데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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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에서 적군을 죽일 때마다 개인 점수를, 전장에서 승리하거나 특정 성과를 올리면 보너스 점수를 획득합니다.
이 개인 점수와 보너스 점수를 합한 만큼 명예 점수를 받습니다. 또한 보스 몬스터 또는 원대륙에 배치된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나 15레벨 이후 진행할 수 있는 명예 퀘스트를 통해서도 명예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약탈이나 살인 등 불명예로운 행동을 하고 누군가가 범죄 현장에 남은 증거물을 신고하면 불명예 점수가
쌓입니다. 불명예 점수가 누적되어 3000점에 도달할 경우, 플레이어의 세력이 무법자로 변경됩니다. 무법자가 되면
같은 무법자 세력과 몬스터 세력을 제외한 모든 세력들과 적대 관계가 된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그동안 같은 편이었던
원정대는 플레이어를 추방할 것이며, NPC들도 외면할 것입니다.

불명예 점수는 착한 일을 수행할 때마다 감소합니다. 불명예 점수를 낮추는 퀘스트를 1회 수행할 때마다 불명예 점수가
10점 감소하며, 불명예 점수가 0점이 되면 무법자에서 원래 세력으로 되돌아갑니다.


 

FAQ #

Q: 명예 아이템은 어디서 구입하나요?
전장 모병관 NPC에게서 탈것, 전차, 범선 도안, 날틀, 무기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구입하면 해당 아이템이
요구하는 명예 점수가 차감됩니다.

 

Q: 불명예 점수가 쌓여서 무법자가 되면 어떤 불이익이 있나요?
무법자 세력을 제외한 다른 세력들과 적대관계가 됩니다. 적대 세력을 공격하는 행위는 범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법자들은 항상 쫓기는 몸이 됩니다. 또한 일반 NPC들과 더 이상 인터랙션을 할 수 없습니다. 대신 무법자 거점의
전용 NPC와는 인터랙션이 가능해집니다.

 

 

나쁜 사람

 

 

나쁜 사람 #

아군을 공격해 피해를 입히면 이름이 보라색으로 변하면서 일시적으로 나쁜 사람이라는 약화효과를 받습니다.
나쁜 사람 효과는 30초간 지속되며, 지속 시간 동안 나쁜 행동을 추가로 취하면 효과의 유지시간이 갱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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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쁜 사람을 공격하는 것은 범죄가 아닙니다. 따라서 나쁜 사람 상태의 플레이어를 폭행하거나 죽여도 핏자국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쁜 사람과 파티를 맺고 있는 파티원은 동료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FAQ #

Q: 무법자와 나쁜 사람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양쪽 모두 아군으로부터 공격을 받을 수 있는 상태라는 점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무법자는 불명예 점수를 모두
탕감받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도망다녀야 하는 반면, 나쁜 사람은 30초의 시간이 지나면 선량한 사람으로 돌아
옵니다. 다만 나쁜 짓을 반복하면 불명예 점수가 쌓여서 언젠가는 무법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범죄 신고

 

 

범죄 신고 #

범죄 현장에는 증거가 남기 마련입니다. 남의 물건을 약탈한다면 발자국이, 아군을 폭행하거나 죽이면 핏자국이
아이템 형태로 남습니다. 이 발자국과 핏자국에는 범죄자의 이름, 범죄 종류, 증거 이름 등이 기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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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거를 습득한 플레이어는 해당 범죄를 신고할 수 있는데, 신고가 이루어지면 해당 범죄자는 범죄 점수와 불명예
점수를 받습니다. 다만 범죄 숙련도가 높다면 발자국을 남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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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자는 증거를 습득한 플레이어가 신고를 하지 못하도록 협상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사회 정의를 실현할지,
범죄자와 타협해 이득을 얻을지는 증거를 습득한 플레이어의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FAQ #

Q: 증거를 아무도 발견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증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증거가 없다면 범죄자의 잘못을 주장할 방법이 없어지게 되죠.
완전 범죄가 이루어지는 셈입니다.

 

Q: 범죄를 신고하면 해당 범죄자는 어떤 처벌을 받나요?
범죄 신고가 이루어지면 범죄자는 범죄 점수와 불명예 점수를 받습니다. 범죄 점수가 50점 이상 누적되면 해당
플레이어는 현상 수배범이 되며, 캐릭터가 사망하면 감옥에서 주어진 형기를 살거나 재판을 받아야 합니다.
유죄가 확정되면 일정 시간 감옥에 수감되는 형벌을 받아야 합니다. 대신 현재 가지고 있는 범죄 점수는 모두
탕감받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불명예 점수는 계속 누적되는데, 불명예 점수가 3000점이 되면 무법자가 됩니다.

 

재판 시스템

 

 

재판 시스템 #

범죄 점수가 50점이 넘는 플레이어 또는 무법자는 pvp로 사망시 재판 대기소로 이동합니다. 죄값을 치루어야 할
시간이 된 것입니다. 하지만 범죄자에게도 자기 나름의 사정이 있기 마련입니다. 장발장과 같은 생계형 도둑에게
묻지마 범죄와 동일한 형량을 구형한다면 얼마나 가혹할까요? 이처럼 억울한 범죄자에게 기사 회생의 기회를 주기
위한 시스템이 재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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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판이 시작되면 배심원들에게 피고인의 범행 내역창이 출력되며, 피고인은 최후 변론을 할 수 있습니다.
5명의 배심원은 심리 과정을 거친 후 평결을 내리게 되는데, 다수결에 따라 무죄가 될 수도 있고 기본 형량보다
훨씬 무거운 중형이 내려질 수도 있습니다.

떳떳한 피고인이라면 재판을 선택할 것이고, 불안한 피고인은 재판을 포기하고 기본 형량을 달게 받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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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심원이 되려면 30레벨 이상에 범죄 점수 9점 이하인 선량한 시민이어야 합니다. 관련 퀘스트를 수행하고 배심원
자격을 획득하면, 재판이 벌어졌을 때 참여 의사를 확인한 순서대로 재판정으로 소환됩니다. 배심원 자격으로 재판에
자주 참여할수록 명예 점수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FAQ #

Q: 재판에 배심원이 1명도 참여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배심원이 참여해줄 때까지 대기소에서 계속 기다리거나, 기다림을 포기하고 감옥으로 바로가기를 선택하여 시스템이
부과한 기본 형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탈옥 시스템.

 

감옥에서도 심심한데 뭔가 할게 있어야겠죠.. ㅎ ㅎ  참 재미있게 만들어져 있네요. 

 

탈옥시스템 이야기는 길어서 링크로 올립니다.

 

http://reviewforum.tistory.com/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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