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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ArcheAge(아키에이지)

[아키에이지] 능력조합과 120가지 직업종류.

by 먀아 2013. 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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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에이지에서 정말 고민되는 120가지 직업 조합표와 추천 직업 조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동영상 처럼, 처음에 케릭터 생성시에는 6가지중에 한가지 주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두 가지 능력은, 게임을 하면서 레벨업을 하게되면,  선택할 수 있는 기술창이 생기게 됩니다.

 

10가지 특성 알아보기

 

 

10가지 능력 #

격투 #

파괴신 키리오스를 상징합니다. 파괴적인 공격을 휘몰아치며 동시에 다수의 적을 상대합니다. 또한 폭주를 통해
일시적으로 공격속도를 비약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주요 기술

attachment image 3단베기
적대상을 공격하여 물리 피해를 최대 3회 줍니다. 첫번째 공격은 일정 시간 동안 적대상을 위축 상태로
만듭니다. 두번째 공격은 넘어진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세번째 공격은 근접 공격력 50%가 추가
되며 범위로 피해를 줍니다. 이후 일정확률로 시전자의 돌격 기술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attachment image 폭주
적에게 피해를 입을 때마다 근접 공격력과 주문력이 증가하며,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받는 피해량의
일정부분을 흡수합니다. 해당 효과는 45초 동안 유지되며 이후 기진맥진하여 기절 상태가 됩니다.
attachment image 회오리 베기
자신 주변 다수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줍니다.

마법 #

고요한 표정 속에 분노와 슬픔을 감추고 거대한 운명에 맞서려 했던 마법사 아란제브를 상징합니다. 불꽃 송이,
별똥별, 보호막 등 강력하고 전통적인 마법을 구사합니다.

- 주요 기술

attachment image 불꽃 송이
적에게 마법 피해를 줍니다. 기술을 강화하면 시전 시간과 위력이 증가합니다.
attachment image 연쇄 번개
적에게 번개를 쏘아 마법 피해를 주고 감전시키며 주변 5m 이내에 다른 적대상에게 연쇄적으로 전이
됩니다. 번개는 전이 시 20%씩 위력이 감소되며 최대 5회 피해를 줍니다.
attachment image 별똥별
별을 떨어트려 일정 지역의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은 충격으로 3초 동안 넘어집니다.

야성 #

야성은 가장 올곧은 마음으로 맹약을 지키려했던 초원의 전사 타양을 상징합니다.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여 한번
표적이 된 대상을 끝까지 추격해 숨통을 끊어 놓습니다. 사나운 야수를 길들여 자신의 부하로 만들기도 합니다.

- 주요 기술

attachment image 출혈 화살
적에게 깊은 상처를 내어 원거리 피해를 주고, 추가로 누적된 살기 수치의 40배만큼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는 14초동안 지속되며, 10m 이내의 대상을 공격하면 주는 피해량이 20% 감소됩니다.
attachment image 화살 소나기
먼 거리의 넓은 목표 지역에 화살을 퍼부어 대상에게 원거리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을 강화하면 시전
시간과 위력이 증가합니다.
attachment image 생존 본능
30초동안 원거리 기술 치명타 확률이 점점 증가합니다. 또 활쏘기, 독 화살, 출혈 화살, 충격 화살,
폭탄 화살, 추적자의 표식이 적중할 때마다 살기가 누적됩니다. 이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공포 상태에
면역됩니다. 이후 일정 시간 동안 후유증으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감소하고 시전 시간이
길어집니다.

사랑 #

영겁의 시간을 관조하는 방관자, 꿈을 보내는 세계의 문지기 키프로사를 상징합니다. 주변의 죽은 동료를 부활
시키고 치유를 통해 생명력을 회복시켜줍니다. 치유, 부활을 통해 동료의 생존 가능성을 높여주는 능력입니다.

- 주요 기술

attachment image 빛과 어둠
성스러운 빛으로 자신 또는 동료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시키고, 적에게 사용하면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을 강화하면 시전 시간과 위력이 증가합니다.
attachment image 부활
죽은 동료를 되살아나게 하며 사망 시 감소된 경험치를 복구해줍니다. 되살아난 대상은 생명력과 활력을
각각 20%만큼 가지게 됩니다. 전투 중에는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attachment image 저녁 어스름
최대 60초동안 자신과 주변의 동료를 서서히 투명하게 만들어 적의 눈에 띄지 않게 해줍니다. 시전자가
이동하면 효과는 소멸합니다.

죽음 #

저승의 여신 누이를 상징합니다. 죽은 자의 권능을 현실에 소환하여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주고 공포에
빠트립니다. 또한 자신의 영혼을 이탈시켜 생사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도 있습니다.

- 주요 기술

attachment image 죽음의 속박
속박당한 적은 4초동안 이동 속도가 30% 감소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피해량이 점차 증가하여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시전자가 움직이면 해당 주문은 취소됩니다.
attachment image 생명력 흡수
적에게 일정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마법 피해를 주고 해당 피해량만큼 자신의 생명력으로 흡수합니다. 시전자가
움직이면 주문이 취소됩니다.
attachment image 원혼 소환
원혼을 소환하여 최대 9초 동안 주변 반경 7m 이내의 적들에게 1초마다 마법 피해를 줍니다. 원혼의
저주를 걸어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매우 느려지게 하고 시전 시간을 크게 지연시킵니다.

사명 #

단 하나의 사명을 위해 삶을 바친 암살자, 신을 죽이려 했던 필멸자 멜리사라를 상징합니다. 적에게 은밀히 다가가
암습하여 치명적인 상처를 줍니다. 먼 거리의 적에게 단숨에 달려들어 공격하기도 합니다.

- 주요 기술

attachment image 독화살
적에게 독화살을 날려 원거리 피해를 주고 4초동안 독에 의한 지속 피해를 줍니다 .10m 이내의 대상을
공격하면 주는 피해량이 20% 감소됩니다.
attachment image 난타
매우 빠른 속도로 대상을 공격하여 물리 피해를 4회 줍니다. 적중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살기가 누적됩니다.
attachment image 그림자 밟기
아군 또는 적 대상의 등 뒤로 순간적으로 이동합니다. 15초동안 위협 수치 발생량이 절반으로 감소하고
3초동안 이동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사용 후 50% 확률로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철벽 #

풍요의 신 샤티곤을 상징합니다. 자신의 생명력과 방어력을 늘리거나,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입지 않는 무적
상태가 되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적의 주의를 자신에게 끌어 동료를 보호하기도 합니다.

- 주요 기술

attachment image 생명력 증가
자신의 최대 생명력을 30분동안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피해를 입으면 근성 수치가 올라
갑니다.
attachment image 도발의 외침
반경 7m 이내 적들을 도발하여 4초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누적된 근성 수치만큼 위협 수치가 증가
하며, 이후 누적된 근성 수치는 소멸됩니다.
attachment image 무적
12초동안 적으로부터 받는 모든 피해와 상태 이상에 면역됩니다. 이동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의지 #

봉인과 문의 신 하제를 상징합니다. 주변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주거나 동료를 마법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대상의 기술을 봉인하거나 공간의 문을 통해 순간 이동하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 주요 기술

attachment image 활력 방패
활력으로 방패를 생성하여 9초동안 마법 피해량의 26%를 생명력으로 흡수합니다. 이 기술은 기본 재사용
시간을 활성시키지 않습니다.
attachment image 소드락질
적의 주문을 중단시키고 14초동안 수면 상태로 만들며 높은 확률로 적 대상의 이로운 효과 1개를 빼앗아
옵니다. 플레이어에게 적용시 수면 유지 시간이 50% 감소됩니다.
attachment image 보호의 날개
주문이 유지되는 동안 시전자 주변으로 반경 5m 이내에 포함된 아군은 마법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낭만 #

누구보다도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영원히 농담 속에 숨겨둘 방랑자 루키우스를 상징합니다.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하여 주변 동료를 독려합니다. 이동 속도나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하여 전투력을 증가시키는 등 전투에 필요한
존재입니다.

- 주요 기술

attachment image [연주] 경쾌한 행진곡
15초동안 경쾌한 노래를 불러 자신과 반경 15m 이내의 주변 동료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연주가
지속될수록 효과가 점점 증가합니다. 연주 기술들만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재사용 시간을 공유합니다.
attachment image 치유의 돌림노래
동료에게 치유의 노래를 불러주며 생명력을 즉시 회복시킵니다. 치유된 대상은 주변 10m 이내의 동료
2명에게 다시 치유의 노래를 불러줍니다. 최대 3회 전달됩니다.
attachment image [연주] 활기찬 광시곡
15초동안 활기찬 노래를 불러 자신과 반경 15m 이내의 주변 동료의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연주가 지속될수록 효과가 점점 증가됩니다. 연주 기술들만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술 #

바다와 변화의 여신 다후타를 상징합니다. 적에게 직접적인 마법 피해를 주기보다는 공포, 수면, 띄우기, 속박 등
약화 상태로 만들어 전투를 방해하거나 불능 상태로 만듭니다.

- 주요 기술

attachment image 방울방울
적 대상을 방울 안에 가두어 일정 시간 동안 서서히 공중으로 올라가게 합니다. 플레이어에게 적용시 유지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이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공격할 수 없으며,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attachment image 정화
대상에게 걸린 상태 이상 효과를 제거합니다. 동료일 경우 1개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며, 3분동안 마법
저항력을 증가시킵니다. 적일 경우 1개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합니다.
attachment image 현기증
적에게 순간적으로 극심한 피로를 느끼게 하여 3초 이후 15초동안 잠들게 합니다. 플레이어에게 적용시

 

 

 

10가지 특성중 3가지를 조합해서 직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직업 조합 만들어보기.

 

 

 http://www.archeage.com/gameinfos/job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직접 능력별 조합을 해볼 수 있습니다.

 

 

 

 

http://www.archeage.com/gameinfos/job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직접 능력별 조합을 해볼 수 있습니다.

 

 

 

1. 격투 : 근접 딜(데미지) 담당.

 

2. 환술: 상태이상(cc기) 담당.

 

3. 철벽: 탱킹(몸빵) 담당.

 

4. 의지: 보조회피기,MP(활력)수급, 보조탱킹 담당.

 

5. 죽음:  마법 범위(광역) 스킬, 각종 디버프 담당.

 

6. 야성: 원거리(활) 딜 담당.

 

7. 마법: 순수한 마법공격 담당. - 백마법

 

8. 사명: 은신,암습 등 PVP 유리한 특성 담당.

 

9. 낭만: 각종 이로운 버프 담당.

 

10.사랑: 회복(힐) 을 담당.

 

 

2. 추천 목록. (어디까지나 참고용입니다.)

- 마법사형 - 흑마법사 (죽음 마법 의지)

- 사냥꾼형 - 그림자검 (의지 야성 사명)

- 힐러형 - 사제 (의지 낭만 사랑 [힐러] ) , 백마법사 (사랑 의지 마법)

- 전사형 - 용병, 백기사 (사랑 의지 격투[탱커]) , 암살자, 정찰병

: 마법형은 마법형(캐스팅쪽) 전사형은 근거리쪽으로 3개의 능력치를 밀어야지, 연관이 없는것들을 섞으면, 좀 힘들겠죠??

 

 

기술 배우기 #

각 능력은 캐릭터의 레벨과는 다른 별도의 고유 레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레벨을 올려야 기술의 위력을
강화하거나 새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캐릭터가 얻은 경험치만큼 능력도 동일한 경험치를
얻습니다. 따라서 캐릭터의 레벨과 능력의 레벨은 함께 오릅니다.

또 하나, 새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기술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기술 포인트는 일정 레벨이 오를 때마다 하나씩
주어지는데, 50레벨 기준 기술 포인트 23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 포인트를 3가지 능력에 어떻게 배분
하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특징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하나의 능력에 올인할 수도, 3가지 능력에 골고루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배분된 기술 포인트는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언제든지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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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장 배울 수 있는 기술은 초록색으로, 특정 조건을 갖춰야 배울 수 있는 기술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능력 변경 #

선택한 능력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곳곳에 배치된 능력 관리인을 찾아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새로운 능력의 레벨은 10레벨부터 시작합니다. 이 때 원래 능력의 레벨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다시 원래 능력으로 바꿀 경우 변경하기 전과 동일한 레벨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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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특성마다 있는 연계기. - 연쇄효과.

 

 

연쇄효과 #

같이 먹으면 맛이나 영양이 더 좋아지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바로 음식의 궁합이 좋은 경우입니다. 마찬가지로
아키에이지에 등장하는 수많은 기술들에도 궁합이 있습니다. 어떤 기술을 시전해서 자신에게 강화효과나 대상
에게 약화효과가 발동했을 때, 조건에 맞는 다른 기술을 이어서 시전하면 효과가 증대됩니다.
이를 연쇄효과라고 합니다.

 

연쇄효과 동영상


 

예를 들어, 마법 능력의 기술 중 하나인 불꽃 송이는, [얼음화] 적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주고 [불 붙은] 적대상에게
[강력한 화염]을 발생시키며 [정신파괴] 적대상에게 준 피해량의 일부를 활력으로 흡수합니다.

즉, 불꽃 송이는 [얼음화] 디버프를 거는 냉기 마법, [불 붙은] 디버프를 거는 화염 마법, [정신파괴] 약화효과를
거는 정신계열 마법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불꽃 송이->불꽃 송이, 얼음 화살->불꽃 송이, 정신 파괴->불꽃 송이를
썼을 때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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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쇄효과는 10가지 능력에 다양하게 배분되어 있습니다. 선택한 능력의 기술들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연계기를
만들어 보세요. 전투를 유기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중요한 자원이 될 것입니다.
연쇄효과는 파티원이 대상에게 건 상태이상에도 발동되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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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쇄효과의 발동조건과 효과는 기술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팝업되는 툴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툴팁의 상단
에는 해당 기술이 거는 연쇄 가능한 강화효과 또는 약화효과가 표시되며, 툴팁 하단에는 어떤 효과가 걸린 상태에서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가 표시됩니다.



 

FAQ #

Q: 연쇄효과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나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연쇄효과가 없는 스킬만으로도 전투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쇄효과를 잘 활용하면
사냥 시간을 단축하거나 pvp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Q: 직업마다 반드시 사용하는 정석 연쇄효과가 있나요?
아키에이지에는 수많은 연쇄효과가 등장하며, 이 연쇄효과를 조합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기술 포인트를
획득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워야 할 때마다 툴팁에 나온 연쇄효과를 꼼꼼히 확인하세요.

Q: 파티 플레이에서도 연쇄효과를 사용할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연쇄효과는 대상에게 걸려 있는 약화효과의 종류도 발동의 조건이 되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가 건
약화효과에도 적용이 됩니다. 따라서 혼자서 플레이할 때보다 파티 플레이를 할 때에 더욱 더 손쉽게 연쇄효과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각 특성마다 연계기 라는게 존재합니다.

 

예를들어 (격투, 사명)이 들어가 있는 직업은 격투종류 스킬 사용한 뒤에, 사명 스킬을 하용하면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는 연속기 입니다.  이 연계기가 많거나 시너지가 좋을수록 무난하거나 좋은직업이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 예 : 격투 철벽 (탱커)  /  격투 사명 (근접딜러)  / 야성 사명 (원거리딜러)  /  마법 죽음 (마법딜러)  / 사랑 의지 (힐러)

 

/ 철벽  의지 (극탱커)   /  사랑  낭만  (극힐러)

 

 

등등이 있습니다.

 

위의 두가지 특성이 있다면, 나머지 한특성은 어떤걸 골라도 무난한 직업이 됩니다.

 

다만 혼자 사냥을 하고 플레이할 경우, 극탱커와 극힐러 조합은, 딜이 낮아서, 사냥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인이상 같이 플레이 하는경우에는 좋은 시너지가 될 수 있겠죠.

 

 

[ 능력 중 어울리는 추천 직업표 ]

 

 

 

 

아키에이지 120 모든 직업 조합표.

 

 출처: http://cafe.naver.com/dk4best/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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