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섯번째 영던 포스팅이 되네요..
그림바톨 영던 입니다. 그림바툴인가...
먼저 그림바툴 지도 입니다. 총 4마리의 보스가 자리하고 있네요.. 여기는 중간에 쫄들이 꽤 많아서, 가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두번째 넴드까지 가면, 입구에서 용을타고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네임드 입니다. " 장군 옴브라스
공략팁: 네이드의 뒤쪽 벽에서 쫄이 나옵니다.. 초반부터 주기적으로 나오는데오.. 보통 쫄 2번보고 잡게되더군요.. 주의할점은 쫄중에 몸에 보라색을 띄는 쫄이 있습니다... 이놈을 빠르게 처리해야하는데요.. 넴드에거 붙거나 다른쫄에거 붙으면 절대 안됩니다. 광폭화가 되더군요.
또한가지 주의할점은 네임드가 플레이어를 보면서 돌진하는 스킬을 쓰는데요.. 대공세 입니다. 예전 십자군에서 박치기 피하는것과 비슷합니다. 그쪽 방향에서 피하면 됩니다. " 장군 옴브라스가 000을 보면서 대공세를 시전합니다." 라는 말이 나옵니다.
크게 이 두가지만 피하면,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쫄처리가 최우선 입니다.
정리하자면.. 빠른쫄처리 플레이어대상자 위치 피하기 !
두번째 네임드 : 제련장인 트롱구스
요놈은 일단 바닥 피하시구요.. 중간에 들고있는 방패에서 전방 120도 범위에 해당하는 불을 쏘는데요.. 이것 피해야 합니다.
쌍칼/방패/철퇴 등등 무기를 바꿀때마다 쓰는 스킬이 달라집니다.
방패를 들었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방패쪽에서 피해 반대쪽으로 이동해있어야합니다.
세번째 네임드: 이름이 기억이;;;
요놈은 공략 모르면 정말 전멸하기 딱 좋은 보스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쫄 대상자 혼자 있는곳으로 피하기... 빠른 쫄처리 및 보스가 용으로 변했을때 전방 불 피하기 입니다.
처음에는 요렇게 그냥 딜을 합니다.. 그러다 보면 쫄이 나오는데, 쫄에게 빨대 꼽힌 사람은 혼자 떨어져야 하구요.. 나머지 사람이 쫄을 빠르게 처리합니다.. 화염정령이 터지면 바로 즉사합니다...
이 화염정령은 정령속박 및 심판 등등의 매즈가 가능합니다. 빨리 죽이는게 좋구요.. 대상자와 정령이 가까워 지면 터집니다. 대상자는 멀리 도망가세요.
얼방이나. 무적을 써도 상관 없습니다. 그렇지만.. 플레이어들이 없는 구석에서 혼자 터져야겠지요?? 넴드옆에서 터지면,, 주변 다 전멸...^^;;
드디어 네임드가 용으로 변신을 했는데요.. 이때가 좀 정신없습니다.
중간중간 어둠의 화살이 날라오며, 화염정령도 똑같이 소환됩니다.. 그리고 머리에서 쏘는 브레스 까지 있으니.. 피할게 참 많아요.. 브레스는 각도가 꽤 넓으니, 자리를 잘 잡는게 중요합니다.
파멸의 불길 입니다... 맞아도 힐러가 살릴수는 있지만, 전투가 길어질 경우 마나 압박이 커집니다. 꽤 넓죠?
이거 피하고, 바닥 피하고.. 정령까지 신경써야해서 정신 없습니다..
그러나 조금만 버티면... 네임드가 다시 처음 네임드로 바뀝니다.. 그러고 나면 거의 킬했다고 할수 있습니다.
마지막 네임드: 지하군주 에루닥스 입니다.
이 놈 공략 모르면 정말 헬이고... 못잡습니다..
무작위로 가서 잡으면 딜러가 공략 모르면 절대 못잡는 네임드 입니다. 기본 몇번 해딩해서 잡을수는 있겠지만요..
주의할 점은 빠른 쫄처리와, 암흑돌풍입니다.
초반에 딜을 하다보면 뒤쪽 홀에서 쫄이 두마리가 소환됩니다.. 최대한 빠르게 킬해야 합니다.. 이 쫄들이 옆에 알을 깨는데요.. 알을깨면 날파리 같은 것들이 나와서 하늘 위에서 벌침 같은것 쏘는데, 완전 아픕니다.. 게다가 빠르게 킬하지 않으면 넴드 피통이 새것이 되어 있는걸 볼수 있을 거에요..
딜이 좋다면야 쉽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잡기 힘든 네임드 입니다. 쫄을 소환했을때는 두명씩 나누어서 왼쪽 오른쪽 쫄을 정해서 빠르게 딜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위 스샷처럼 에루닥스가 암흑돌풍을 시전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주변을 살펴서 보라색 홀이 생긴 곳으로 빠르게 이동해야 합니다.
그게 태풍의 눈이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그 부분만 빼고 나머지는 모두 피해를 입는 지역이 되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잘 안보이니 빠르게 이동해야합니다.
짜잔~~ 이렇게 됩니다.. 처음에, 이거 피하는거 모르고 그냥 맞고 있는 플레이어들이 있는데.. 살리고 나면, 마나가 후덜덜 합니다.
구멍을 잘 찾아서 이동하세요. ~
네임드 뒤쪽에 들어왔던 곳에 인던 입구 같은것 보이시죠?? 거기서 쫄이 두마리가 소환됩니다.. 속박토템이나 얼덫깔아두시면 이동속도를 줄일수 있습니다.
전멸시 입구쪽에 있는 용을 타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ㅎㅎ 원킬하는게 좋지요~~
무작위로 갔는데.. 막넴에서 한두번 전멸하면 플레이어들이 자꾸 나가서,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또 공략 설명하고 하다보면 시간이 무쟈게 걸립니다.
외국섭 분들이 들어와서, 말도 잘 안통하고 무쟈게 답답한 이던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던입구 정리입니다... 와우메카에서 퍼왔네요.
그림바톨
▲ 생명의 어머니가 갇혀 있었던 그곳 그림바톨!
그림바톨의 위치 |
그림바톨은 한때 와일드해머 드워프 일족의 보금자리였으나, 검은바위 드워프 부족과 와일드 해머 부족의 전투로 사악한 기운이 만연하게 되었다. 그 뿐만 아니라 타락한 데스윙이 그의 군대 양성을 위해 알렉스트라자를 이곳에 가두면서 더욱 음습한 장소가 되고 말았다. 현재 그림바톨에서는 그 당시 사악한 계획의 잔재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학대를 받고 묶여있는 용들과 데스윙이 부대 양성을 위해 알렉스트라자에게 빼앗은 다수의 알이 아직도 남아 어두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렇다면, 황혼의 고원 서쪽 지역에 있는 그림바톨을 가려면 어떤 경로를 따라가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자.
▲ 그림바톨로 가기 위한 경로를 확인하자 (얼라이언스: 파랑 화살표, 호드: 빨강 화살표)
▲ 승리자 거점에서 날 탈것을 타고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자 (얼라이언스)
▲ 박살의 땅에서 날 탈것을 타고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자 (호드)
▲ 진영별 거점에서 해당 위치로 이동하면 해당 관문이 있고, 붉은 화살표를 따라가면 입구가 나타난다
▲ 알렉스트라자와 그림바톨 던전 입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