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와우 대격변 클래식 2024

[대격변] " 소용돌이 누각 ... " 던전 공략과 팁. (던전입구)

by 먀아 2010. 10. 26.
반응형


대격변 클로즈베타를 하면서 오늘 무자위 영던을 갔습니다.

걸린곳은 " 소용돌이 누각" 이네요..

첫인상.. 참 건물 이뿌다... 근데.... 넓다... 였습니다.ㅎㅎ


Cataclysm Beta - The Vortex Pinnacle ( 소용돌이 누각 )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제가 찍은게 아니구.. 유투브에 올라온 영상이에요.. 버퍼링이 겁나 느리네요..






소용돌이 누각 인던내부 지도입니다... 각각 노란색 녹색 붉은색 부분에 네임드가 각각있습니다. 총 3마리 이구요..




첫번째 네임드 : 대장로 에르판

공략팁: 공략을 모르고 들이댔는데 원킬한 넴드네요.. 같이온 US섭 전사가 넴드에 붙어있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주로 넴드에 붙어서 딜을 합니다. 둘러싸고 있는 소용돌이 근처에 가면 피가 쭉쭉 빠집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이 되면  이렇게 소용돌이가 가운데로 모여드느네요.. 이때 이거 피한다고 밖으로 나가면 또 피가답니다. 그냥 붙어서 폭힐 연치 등등 하는것이 더 낫더군요.



중간에 지나가는 길에 재미있는 몹들이 많아요.. ㅎㅎ 계속 공격하면서 지나가야 하는것들도 있구요..



두번째 네임드 : 알타리우스

일명 알타리... ㅋㅋ

공략:  초간단 공략으로 용의 머리방향만 피하면 원킬 합니다. 그런데, 머리를 순간순간 획획 돌리거든요.. 그때 재빠르게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멀리 자리잡는 것보다. 용 뒤쪽에 자리잡고 있으면 빠르게 피할수 있구요...

뒤쪽에 돌아다니는 회오리가 있는데,  회오리를 맞는다고 피가 달지는 않고 그냥 위로 튕겨져 넉백이 됩니다. 대신에 근처에 있으면 시전속도가 무지 빨라진다고 하던데.. 저는 안해바서 확실한지는 모르겠네요.. 조드분이 그러시더라구요.




가던 길에 길이 없다면.. 이렇게 아래 스샷처럼 기둥에 있는 회오리바람에 마우스럴 얹어보세요.. 탈것 표시가 뜹니다. 이걸타면 알아서 다음 지점으로 바람을 타고 이동이 되네요.




ㅋㅋ 아주 신선하고 재미있었네요.



바람타고 여기저기 떠있는거 보이시나요?? 너무 작죠.. ㅋㅋ




세번째 마지막 네임드 아사르 입니다.

공략:  아주 간단하게 이것만 지키면 잡습니다.

빠른 마법해제 와 아사르가 삼각형모양 지역 말들면 그리로 빠르게 이동하는것, 이동후 다시 빠르게 흩어지는 것 입니다.

처음에 딜을하다 보면, 아사르가 뭔가를 한쪽 구석에 만드는데요.. 삼각형 모양 지역이 생기는데요.. 그곳에 들어가야지만, 번개를 3개의 구슬이 흡수해줘서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발을 묶는 번개 마법을 파티원 전원에게 시전하는데요.. 해제하지 않으면 움직일 수가 없게 됩니다.

삼각형 지역에서 하늘에서 떨어지는 번개를 피하고 나면, 바로 다시 흩어져야 합니다.. 연쇄번개를 시전하기 때문인데여. 무지 아픕니다.



이렇게 번개로 삼각형 지역을 만드는데요.. 만들기 시작하면 빠르게 그쪽으로 이동하여 대기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늘에서 번개떨어지는것 없어지면  다시 빠르게 퍼집니다.


이것만 지키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소용돌이 누각 이었습니다.   아직 클로즈베타라 버그몹들이 많아서 클리어못한 영던이 많았는데, 소용돌이누각은 비교적 쉬운것 같았네요.. 몹도 별로 없구요.. 그리고 정령 속박과 인간형매즈가 가능한 케릭이 있어야 할 것 같네요.. 5마리씩 링크된 몹들이 많은편이구요.. 6마리 링크인 것도 있습니다. 

영던이 뭐 공략이 필요하겠냐는 분도 있겠지만은..  처음가면 아무래도 해딩을 하게 되는 곳들이 많더라구요.. 미리 알고가면 시간도 절약되고 좋을것 같네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써보았구요..  다음번 영던도 또 리뷰를 남기도록 할게요. ^^

    소용돌이 누각


▲ 구름 위에 떠 있는 `소용돌이 누각` 던전  

 

    소용돌이 누각의 위치

울둠에는 낙스라마스 같이 상공에 떠있는 `소용돌이 누각` 던전이 있다. 공중에 있는 이 던전은 주변 환경을 반영한 듯 번개 화살을 시전하는 각종 정령이 유저를 반겨준다. 이곳은 울둠에 있는 다른 던전과는 달리 공중에 떠서 실루엣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에 손쉽게 이동방향을 잡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유저가 낙사하는 것을 막기 위한 난간이 없어서 조금만 방심하면 땅으로 떨어질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울둠의 공중 던전 `소용돌이 누각`은 어떻게 찾아가는지 이동 경로를 살펴보자.


▲ 대도시 달라란을 보는듯한 소용돌이 누각 던전


▲ 람카헨 비행 조련사를 기준으로 하늘에 보이는 소용돌이 누각을 향해 가자! 


▲ 세 개의 공중누각 중 가운데 것이 `소용돌이 누각` 던전


▲ 자나깨나 낙사 조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