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 =====

내 아이에게 첫 동화책은 어떤게 좋을까??

by 먀아 2009. 8. 20.
반응형




우리아이 동화책은 어떤게 좋을까???





내 아이가 이제 동화책을 볼 나이가 되었다면... 여러분은 어떤 동화책을 아이에게 선물하실 건가요??  요즘은 워낙 책들도 많고 종류도 많아서 선택하는데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제 글을 읽으시고 조금이나마 선택에 참고가 되셨으면 하네요. 제가 추천해 드릴 책은 "꿈꾸는 솜사탕" 전집입니다.

자~ 이제 자세히 한번 알아볼까요??

동화책의 사용연령이 영아~ 유아 1단계 까지 이기 때문에, 제 생각에는, 엄마와 같이 사용해야 하므로, 좀더 재미있고, 즐겁게 아이와 엄마가 감정교류를 할 수 있는 필요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첫번째. 아이와 엄마간의 애착은 참으로 중요한 점인데요. 영유아기때 애착형성이 잘 된 아이만이, 좋은 성품과 기질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1. 부모와 아이의 따뜻한 애착 그림책

아이를 무릎에 앉히고 그림책을 읽어 주는 것은 애착 형성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꿈꾸는 솜사탕은 한 권 한 권마다 감성을 자극하는 따뜻한 이야기와 그림, 풍부하고 올바른 표현들이 담겨 있어 부모와 아이가 함께 느끼는 감동을 더욱 크게 합니다.





두번째 무엇보다도, 아이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재미있어야겠죠.

2.장난감처럼 재미있는 놀이 그림책

아이가 그림책을 재미있고 즐거운 것으로 받아들이게 하려면 친숙한 장난감처럼 느끼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꿈꾸는 솜사탕은 플랩, 타공, 팝업, 퍼즐, 반창고, 종이 인형 끼우기 등 장난감 형식의 다양한 책들로 아이들의 흥미를 끕니다.






세번째 영유아 발달과정에 맞는 내용과 구성으로, 발달을 더욱 자극해주고, 증진시켜주는 동화책이라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3.무럭무럭 자라는 발달 그림책

표준보육과정에 맞추어 건강, 언어, 사회·정서, 탐구·인지, 표현 다섯 가지 영역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걸음마, 배변, 목욕, 양치질, 잠자리, 발달 심리, 색깔, 숫자 등 시기별 발달 과업을 다루어 이 시기 아이들의 발달 과정에 꼭 맞추었습니다.






네번째 개성을 심어줄수 있는 독특하고 색다른 틀에 박히지 않은 그런 동화책이라면, 아이 발달에 더욱 좋겠죠?

4.다양한 개성의 세계 창작 그림책

꿈꾸는 솜사탕은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세계 10개국의 아름다운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한 실력 있는 국내외 작가들의 개성 있는 이야기와 다양한 기법의 그림은 아이의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다섯번째 단순한 그림책에서 그치기 보다는 조금더 놀이적인 요소가 많은 그림책이 필요하다!!

5.즐거운 놀이 활동 자료

아이들 신체 및 인지 발달에 맞춰 구성한 여러 가지 활동 자료들은 아이들의 창의성을 자극하고, 그림책 경험을 확장시켜 줍니다. 병풍책, 매직 스티커, 동요 CD, 촉각공, 쌓기블록, 다양한 퍼즐 등과 함께 신 나게 놀다 보면 아이들 오감도 쑥쑥 발달합니다.


쌓기블록이나 퍼즐 매직스티커 부직포 놀이 등등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놀이인데, 이렇게 그림책도 같이보며, 부모와 같이 책을 볼수 있다면, 어릴때부터, 책에대한 딱딱한 이미지를 재미있는 이미지로 심어줄 수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른 여러가지도 고려해야 하지만, 아이에게 흥미를 주고, 몰입하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네요.


꿈꾸는 솜사탕 전집은 62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책 목록이 궁금하시죠? 그러시다면 아래 목록 보기를 클릭하세요.


내 아이에게 줄 첫 그림책!! 선택에 도움이 되셨나요??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꿈꾸는 솜사탕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freesam.com 를 클릭하셔서 들어가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