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 =====

[Life] 내맘대로 CM 시즌1 알아보기.

by 먀아 2009. 5. 7.
반응형


 ( ucc공모 / 공모전 / 온라인광고 / 광고제작 )
가끔 광고를 보다 보면, 아이디어가 참 독특해서 기억에 오래남는 광고들이 있는데요... 이런 광고들을 직접 만들수 있는 UCCM 이 있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잘 살펴보시고, CM을 직접 제작해 보는 기회를 가지세요~~

지금 현재 UCC공모 이벤트가 진행중인 것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쪽에 내맘대로 CM 시즌1 인데요...
음료광고 공모전을 진행중입니다. 기본적으로 온라인 광고 광고제작에 들어가는 2만원의 제작비도 주어지고요, 심사위원상에 당첨된다면, 100만원의 상금도 있답니다. 가끔 광고아이디어가 불쑥 떠오때가 있는데, 그런 아이디어들을 이용해 UCC 공모에 도전해 보세요!!

홈페이지 :

http://www.uccm.tv


내맘대로 CM 시즌1

UCCM
내 맘대로 CM[Season1]
제작 기본 정보
사용 가능한 소재 선택한 음료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참여하세요.
단, 저작권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지켜주세요.
공모명 내 맘대로 만들어 보는 ‘음료 CM’
공모목적 아이디어 넘치는 UCC CM들이 실제 광고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제작컨셉 [내가 즐겨 마시는 음료, 이런 CM이면 어떨까?]

1. 평소 머릿속에 있던 CM아이디어를 마음껏 표현해주세요.
2. ‘음료’ 브랜드의 선택은 제작자 자유입니다.
3. 해당 제품의 특징이 잘 드러난다면 좋습니다.
4. 기존 광고와는 다른 창의적인 아이디어면 좋습니다.
UCCM의 기획의도 평소 좋아하는 ‘음료’의 CF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내가 만든다면 더 재미있을 거란 생각을 해본 적이 있나요?

생활 속에서 다양한 브랜드들을 경험하며 떠오르는 생각들은
모두가 ‘좋은 CM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아이디어들을
놓치지 말고 내 맘대로CM으로 만들어보세요.

우수한 작품들은 UCCM이 광고주에게 전달하여 실제 CM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전문 CM이 따라올 수 없는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봅시다.
작품활용 소재로 선택한 브랜드에서 제작자가 만든 CM을 실제 광고로
활용할 경우, 영상에 제작자 이름을 노출하여 드립니다.
작품공개 UCCM 홈페이지
심사위원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이명천 교수
홍익대 광고홍보학과 박범순 교수
남서울대 광고홍보학과 최명일 교수
제작비 / 상금
기본 제작비 20,000원 / 작품당
제작비 지급인원 50명 (결과 발표 후 상위 50명에게 지급)
시상내역 심사위원상 - 100만원 /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됩니다.
네티즌상 - 20만원 / 네티즌 투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투표비 20만원 / 네티즌상에 투표한 분들께 1/n로 배분됩니다.
제작시 주의 사항
길이 및 용량 확인 15초 이상 60초 이내 (100MB이내)
가능한 파일 형식 avi, mpeg, wmv, mp4, skm, k3g, swf
작품 올리는 곳 www.uccm.tv
작품 등록 기간 2009년 05월 06일 ~ 2009년 06월 08일
그 외
주의사항
1)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UCCM은 해당 영상물을 가지고 홍보, 고지 등을 할 수 있는
   비독점적인 권한을 갖습니다.

2) 기존 영상물을 패러디, 표절하거나 도용하는 경우
   작품 등록에서 제외됩니다.

3) 음원의 경우, 저작권이 해결된 음원 이외에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음원을 사용하시고자 할 경우, 관련 음원의 출처를
   <제작CM등록하기> 페이지 내의 비고란에 상세히 기재해 주세요.
전체 일정 - CM 모집개시: 2009년 5월 6일
- CM 모집마감: 2009년 6월 8일

- CM 투표개시: 2009년 6월 10일
- CM 투표마감: 2009년 6월 17일

- CM 결과발표: 2009년 6월 26일
* 문의처 : UCCM 운영팀(박동원 대리), info@uccm.tv , 02-730-7348
일정 안내
CM모집 마감
2009/06/08 (월)
투표 개시
2009/06/10 (수)
투표 마감
2009/06/17 (수)
결과 발표
2009/06/26 (금)
※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이 영상 안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 UCCM의 심사단은 해당 작품의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위배하는 영상과 음원은 사용을 금합니다.
※ 동영상 등록은 한 개의 아이디당 한 작품을 원칙으로 합니다.
※ 수상작품은 결과발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인상깊게 봤던 광고는 어떤 것인가요?
[나라면 다르게 만들텐데.. ] [이렇게 만들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신 적이 있나요?
UCCM은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는 곳입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영상기기의 대중화로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만들고 올리는 바로 지금, 여러분이 만든 한편의 CM이 광고계의 흐름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톡톡 튀는 아이디어 하나로 CM 제작자가 될 수 있는 곳!
도전하세요! 우리가 만들어 가는 CM 세상, UCCM(www.uccm.tv)입니다.
UCCM = UCC(User Created Content) + CM(Commercial Message)
생활 속에서 브랜드를 다양하게 경험하는 소비자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만들고, 확산하는 참여형 CM 제작 네트워크입니다.
UCCM에 내가 만든 CM을 올리면?
“짭짤하다! 영상 제작비”
모집수 내에 신청된 작품에는 간단한 검증 절차를 거친 뒤 모두 기본 제작비(최소 2만원 이상)를
드리며 또한 전문 심사위원 및 네티즌이 선정한 우수작에는 특별 수상금(평균 100만원)을
드립니다.
“엄마, 나 TV에 나왔어!”
내가 만든 CM을 광고주가 다양한 매체에 실제 광고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노출되는 영상의 경우, 반드시 제작자 이름을 함께 노출합니다. 광고에 꿈을 둔
제작자들에게 멋진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드립니다.
“와, 투표만 잘해도 수익이!!”
등록된 작품은 네티즌이 참여하는 투표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 결과, 최다 투표수를 받게
되면 「네티즌상」으로 선정되고, 해당 영상에 투표한 분들께 분배금(안건별로 별도 정해짐)을
나눠드립니다.
한일 UCC 제작자와 광고주와의 흥미로운 만남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UCCM은 일본 filmo(www.filmo.tv)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이미 일본 현지
에서는 약 100여건의 기업 광고를 일반 제작자들이 직접 만들고 있으며, 많은 작품들이
광고주의 요청으로 실제 CM으로 쓰이는 사례가 있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음료’의 CF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내가 만든다면 더 재미있을 거란 생각을 해본 적이 있나요?


> 평소 머릿속에 있던 CM아이디어를 마음껏 표현해주세요.
> ‘음료’ 브랜드의 선택은 제작자 자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