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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of warcraft

[와우3.1패치] 인터페이스 대규모 변경 어떻게??

by 먀아 2009.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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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애드온 다운로드> <그래픽카드> <게임용 그래픽 카드>게임용 그래픽카드로는 라데온 4870 추천 드립니다. 와우 정도 돌아가려면, 램4기가 이상, 그래픽카드는 4870정도급,시피유도 9850은 되야 겠죠.와우전용컴퓨터 조립 추천합니다

인터페이스가 대규모로 바뀌는군요... 그동안 참 불편해도 그냥 쓰거나, 아니면 외부 애드온의 도움을 얻어서 사용했던,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기능들을 알아보시죠.

여러 가지 크고 작은 변화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여섯 가지 변화!!
바뀐 줄 모르고 있으면 손해겠죠? 자세한 내용은 더보기를 클릭하면 펼쳐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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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기장에서 상대 플레이어의 생명력, 시전 바, 소환수 표시

대표적인 투기장 전용 애드온인 Proximo를 일부 차용하여 투기장 플레이어 정보창이 추가됩니다.

대상에게 걸린 침묵, 감속 등의 효과 표시

자기의 대상과 다른 플레이어의 대상에게 걸려 있는 침묵이나 감속 등의 효과가 표시됩니다.

'V'키로 나타나는 생명력 바에 정예임을 표시

생명력 바를 켰을 때 지금까지는 생명력 막대와 레벨만 표시되어 해당 몹이 정예인지 여부를 알기 어려웠습니다. 이제 생명력 바에도 정예몹은 레벨 옆에 용 모양의 테두리가 생깁니다.


 ■ 디버프 아이콘에 디버프의 종류가 마법, 저주, 독, 질병 중 무엇인지 표시

어떤 디버프에 걸렸을 때 마우스를 갖다댈 때까지 해당 디버프가 어떤 종류인지 알 수 없어 때때로 해제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기도 하셨죠? 이제 디버프 아이콘에 마법, 질병, 독, 저주의 머릿글자가 표시되어 아이콘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공격대원과 파티원 표시가 직관적으로 바뀜

미니맵이나 지도에 공격대원이 모두 표시되면서 누가 누구인지 알 수 없어 복잡했던 공격대원 표시가 알아 보기 쉽게 확 바뀌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각 직업을 나타내는 색깔의 동그라미로 표시됩니다.

단순한 동그라미는 같은 파티원을, 가운데 검은 점이 찍힌 동그라미는 같은 공격대에 속해 있는 다른 파티원을 나타냅니다. 이 표시 방법은 이제 지도에도 똑같이 사용됩니다.


겨울손아귀 호수의 다음 전투까지 남은 시간 표시

겨울손아귀 호수를 둘러싼 다음 전투가 언제 시작할지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환석 재사용 대기시간이 30분으로 줄어 들었습니다.

60분이었던 귀환석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이 30분으로 줄었습니다.

파티찾기에 자기가 맡을 역할 표시 기능 추가

파티찾기에 파티장을 맡을 건지, 공격/방어/치유 중 어느 역할을 할건지 선택하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어느 직업의 문양인지 알아보기 쉽도록 문양의 색깔이 달라졌습니다.

지금까지 문양이 사용하는 양피지의 색깔로 표시되어 어느 직업 문양인지 알아 보기 어렵다는 지적에 따라 쓰는 직업의 색깔을 나타내도록 아이콘이 바뀌었습니다. (물론 사냥꾼 보조 문양도 있습니다. 그림에 빠진 것 뿐)

전문기술창에 숙련도 향상 정보를 +로 표시

전문기술 숙련을 더 올릴 수 있는 상태라면 제작을 통해 숙련도가 얼마나 올라갈지 [+]로 표시됩니다. 이 표시는 숙련도 450에 도달하여 더 올릴 수 없게 되면 사라집니다.


퀘스트 추적창에 표시되는 개수가 9개로 늘어나고 추적창 이동 가능

[인터페이스 설정] > [임무]에 퀘스트 추적창을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최대 5개까지만 추적되었으나 3.1.0 패치를 통해 최대 9개까지 추적할 수 있도록 늘었습니다.
[진행 퀘스트 자동 업데이트]를 끄면, 최근에 임무를 완료한 퀘스트를 자동으로 5분동안 추적하는 기능을 끌 수도 있게 옵션이 늘었습니다.


 ■  퀘스트 수행에 쓰는 아이템 직접 링크

꽤 많은 퀘스트가 수행하려면 NPC에게 받은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일이 기억하기 어려워서 복잡한 가방 안의 아이템을 다 살펴 보면서 어떤 게 관련 아이템인지 찾느라 귀찮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제 퀘스트 추적창에 해당 퀘스트를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아이템이 링크되어 나타납니다. 가방을 열지 않아도 아이콘을 클릭해 퀘스트 아이템을 쓸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대규모로 변화하면서, 3.1 패치가 된다면 애드온모음집들도 대규모로 변화가 있을거라 예상이 됩니다.
기존에 애드온들이 해주었던 것들이 기본인터페이스에 많이 적용되면서, 외부애드온의 무게가 조금이나마 줄어들 것 같기도하고... 기본인터페이스가 무거워졌으니... 마찬가지인지...

결과는 3.1 패치가 열려봐야 확실하겠죠...??

그래도 달라진 점들을 미리 알아두면 좋을 듯 싶어요.


자료출처: http://www.playforum.net/wow/column.comm?action=read&iid=10151008&kid=9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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