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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of warcraft

[와우3.1패치] " 패치노트 "변경 사항 정리 (직업별 전문기술 등등)

by 먀아 2009. 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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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 지상 탈것에서 내리지 않아도 물에서 수영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는 탈것은 내리지 않고 물에서 수영할 수 없지만, 물에 들어가기 전에 탈것에서 내립니다.
  • 울두아르가 공개되어 제한적인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공개 테스트 서버 토론장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forums.worldofwarcraft.com/board.html?forumId=11572
  • 최고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직업 전문가에게 1회의 이중 특성 이용료를 지불하여 이중 특성 전문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능인 장비 관리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비를 손쉽게 전환하도록 자신의 장비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명예 시스템

 

  • 어느 지역에 있든 상관없이 전장 대기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시포리움 화약통을 탈것에 탄 상태로도 습득할 수 있고 지역 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으며 중앙 무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기를 탈것에 탄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 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직업: 일반

 

  • 격분, 속임수 거래, 격노, 파괴자, 죽음의 소원, 신비의 마법 강화, 올빼미야수의 광기, 내면의 야수, 응징의 격노로 인한 공격력 보너스가 서로 중복되지 않습니다.
죽음의 기사

 

  • 전염병으로 입히는 직접 피해가 사라지고 피의 소용돌이 기술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피의 소용돌이가 질병에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입히고 질병에 걸린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반경이 줄어듭니다.
  • 피의 역병: 특성을 투자하지 않을 경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죽음의 서약: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 서리 열병: 특성을 투자하지 않으면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전염병: 피해를 입히지 않고 1 레벨만 존재합니다.
  • 역병의 일격과 피의 역병 공격 시 대상의 지속적인 치유 효과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대신, 역병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상당히 증가합니다.
  • 아군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 이상으로 조정되고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시체 되살리기: 지속시간이 60초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소환수가 소환될 때가 아니라 소환수가 죽을 때 발생합니다.
  • 잿더미 빙하의 룬: 5% 확률이 아닌 분당 발동으로 변경됩니다.
  • 칼날얼음의 룬: 죽음의 기사가 입히는 냉기 피해에만 적용되고 이제 최대 10%까지 중복됩니다.
  • 질식시키기: 직접 피해를 주지 않고 1 레벨만 존재합니다. 

  • 혈기의 오라: 혈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얻을 수 있는 혈기의 형상으로 인한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있고 혈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 피의 탐닉: 숙련이 아닌 방어구 관통력을 증가시킵니다.
  • 핏빛 일격: 전염병의 공격력이 아닌 피의 소용돌이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피구더기의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 피의 향기: 공격 회피, 무기 막기, 피해를 받을 때 발동하고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낮아집니다.
  • 불시의 파멸이 룬 마력을 소모하지 않고 죽음의 고리를 발동시킵니다.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발동합니다.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룬 마력 전문화, 부패한 얼음, 도살기, 동창, 영원한 겨울이 냉기 특성에서 위치가 변경됩니다.
  • 검은 얼음: 냉기 피해에 추가로 암흑 피해를 각각 2/4/6/8/10%만큼 증가시킵니다.
  • 극지의 피: 추가로 냉기의 일격으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동창: 30%에서 증가하여 각각 15/30/50%의 이동 속도 약화 효과를 유발합니다.
  • 냉기의 오라: 냉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됩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냉기의 형상으로 인한 생명력 보너스가 유지되며 냉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마법 피해가 감소합니다.
  • 작렬하는 분노: 특성 창에서 위치가 갈망의 한기와 서로 바뀌고 서리 열병이 걸린 대상에게 주는 보너스 피해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얼음 발톱: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룬 마력 전문화는 2등급까지만 존재합니다. 
  • 피 묻은 칼날: 효과가 3초에 최대 1번씩 발동됩니다.
  • 모독: 이 특성은 100% 확률로 발동합니다. 추가 포인트를 투자하면 발동 확률 증가 대신 공격력과 감속 효과가 증가합니다.
  • 마법 억제는 각각 2/4/6%의 마법 피해 흡수를 할 수 있는 3등급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5등급에서 줄어들었습니다.)
  • 구울의 지배자: 추가로 시체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 괴사: 주 무기 공격으로만 발동합니다.
  • 사자의 밤: 기술 사용 시 효과가 발생하는 특성에서 시체 되살리기와 사자의 군대 기술의재사용 대기시간을 일정하게 감소시켜주는 특성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 돌발 열병: 역병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각각 15/30/45%만큼 증가하고 스컬지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각각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 스컬지의 일격: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부정의 오라: 부정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부정의 오라로 인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부정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룬 마력의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 부정의 파멸충과 가고일 소환 특성의 위치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가고일 소환은 이제 부정 특성으로 51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드루이드

 

  • 독 해제: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하며, 독 해제 시도 주기가 매 2초에서 매 3초로 변경됩니다.
  • 무력화: 이 기술이 멍해짐으로 인식되며, 다른 멍해짐류 기술과 더불어 점감 효과 분류에 속합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어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 올빼미야수의 광기가 정상적으로 분노 효과로 인식됩니다. 또한 주문이 적중함으로써 발동하지 않으며 물리적인 원거리나 근접 공격으로만 발동합니다. 
  • 새 특성 - 야수의 들이받기: 갈퀴 발톱, 가르기, 도려내기로 인한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야생의 포효: 분노 효과로 인식됩니다. 공격력 증가 대신 물리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살아있는 씨앗: 이 특성을 발동하는 치유 주문의 초과 치유량을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발동합니다.
  • 야생의 징표 연마: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1/2%만큼 증가합니다.
  • 격렬: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9%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새 특성 - 나무 껍질 연마: 나무 껍질로 감소시키는 피해가 5/10%만큼 증가하고 나무 껍질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무효화 효과에 대한 저항력이 30/50%만큼 증가합니다.
  • 재충전: 이 특성의 이름이 활력으로 변경되며 급속 성장에 적용됩니다.
  • 생명의 나무: 생명의 나무 변신 상태에서도 자연의 손아귀와 가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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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철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증가합니다.
  • 냉기의 덫: 냉기의 덫을 발동시킨 대상이 해당 효과에 면역이면, 냉기의 덫 광역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매의 상 연마가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가 생깁니다.
  • 날개 절단 연마: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관통 사격 (재설계): 조준 사격, 고정 사격, 키메라 사격을 치명타로 적중시켰을 때 8초에 걸쳐 입힌 피해의 10/20/30%에 해당하는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원거리 무기 전문화: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1/3//5%만큼 증가합니다.
  • 야생의 화살: 발동 확률이 4/7/10%에서 4/8/12%로 변경되며. 피해량이 자동 사격의 50%에서 80%만큼 증가합니다.
  • 무리 사냥: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전체 민첩성이 추가로 1/2/3%만큼 증가합니다.
  • 실탄 장전 (재설계): 얼음의 덫, 얼음의 화살, 냉기의 덫 사용 시 33/66/100%의 확률로, 제물의 덫이나 검은 화살로 주기적인 피해를 입힐 시 2/4/6%의 확률로 다음 2회의 신비한 사격 혹은 폭발 사격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며 마나나 탄약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이 생깁니다.
  • 새 특성 - 덫 발사: 활성화되면 다음 덫을 적 대상에게 즉시 발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분입니다.
  • 강력한 폭탄 (재설계): 폭발 사격, 폭발의 덫, 제물의 덫이 주는 피해가 2/4/6%만큼 증가합니다.
  • 덫 숙련: 9단계 특성에서 2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비룡 쐐기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시 지속시간은 10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희생의 포효 특성이 있는 야수의 사냥꾼만이 해당 특성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쇄도(코뿔소)가 한 명의 대상에게 영향을 주지만, 밀쳐내기와 더불어 25%만큼의 출혈 피해 약화 효과가 추가됩니다.(짓이기기 등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마법사

 

  • 마법사 갑옷: 시전 중에도 평소의 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비전 작렬의 중복 효과가 마법 효과로 인식되지 않아 마법 해제할 수 없습니다.
    특성
    비전
    신비한 명상: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화염
    광기의 화염술사: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냉기
    물의 정령 연마: 이 특성의 이름이 인내의 겨울로 변경됩니다. 물의 정령으로 마법사가 속한 파티의 마나 회복이 증가하는 대신 얼음 화살을 시전하면 마법사가 속한 파티나 공격대에서 최대 10명까지 33/66/100%의 확률로 재충전 강화 효과를 받습니다.
성기사

 

죽은 후에도 오라 효과가 지속됩니다.
왕의 축복이 직업 상급자에게서 20 레벨에 배울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특성에서도 삭제되었습니다.
특성
신성
집중의 오라 연마: 집중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침묵과 방해 효과에 저항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보호
기원의 오라 연마: 기원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치유 효과를 얻습니다.
새로운 특성 - 신앙: 1단계 보호 특성이며 회복시키는 생명력과 해당 성기사가 회복하는 생명력이 1/2/3/4/5%만큼 증가합니다.
보호 특성인 성스러운 임무 1등급으로 체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징벌
징벌 특성인 축복의 기도가 심판의 손길 시전 시에도 적용됩니다.
광신: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은 6/12/18%만큼 증가하고 위협 수준은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참회로 성기사가 근접 무기를 휘두르는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정의의 복수: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10/20/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축성의 응보: 응보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사제

 

질병 해제: 5초마다 해제하던 질병을 3초에 한 번씩 해제합니다. 또한,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파멸의 역병: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천상의 정신: 31 레벨에 직업 상급자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신성한 폭발: 주문 시전에 필요한 마나가 약 20%만큼 감소합니다.
희망의 찬가: 이 주문은 삭제되었습니다.
신성한 정신집중 연마: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치유의 기원: 시전한 사제의 파티원에만 한정되지 않고, 시전했을 때 대상이 된 플레이어의 파티원을 치유합니다.
어둠의 마귀: 생명력 비율이 향상됩니다. 시전자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회복하는 마나량이 4%에서 5%로 증가합니다. 이제 어둠의 마귀가 피해를 입힐 때가 아니라 근접 공격을 할 때마다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동 속도는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와 같습니다. 이에 따라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특성
수양
신의 보호: 효과가 중복되지만, 흡수하는 피해량은 대상의 레벨x125를 넘지 않습니다. 또한, 초과 치유를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비례합니다.
은총: 지속시간이 15초로 증가했으나, 대상 하나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의 권능: 인내 연마: 전체 체력이 2/4% 만큼 증가합니다.
명상과 신의 권능: 보호막 연마의 특성상 자리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명상:시전 중에 17/33/5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새 특성 - 영혼의 수호: 신의 권능: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신의 권능: 보호막에 소비되는 마나가 30%만큼 감소합니다.
회개: 주는 피해가 약 30% 정도 증가합니다. 시전자에게도 이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력 주입: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이 변경되었습니다.
반사의 보호막: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굳은 의지: 3/6/9/12/15%만큼 감소하던 기절과 공포, 침묵 효과의 지속시간이 6/12/18/24/30%로 변경됩니다.
신성
치유의 마법진: 치유량이 약 40% 정도 증가합니다.
신성한 정신집중 (재설계): 순간 치유, 상급 치유, 결속의 치유, 소생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8초 동안 마나 회복력이 16/32/50%만큼 증가합니다.
새 특성 - 소생 강화: 소생 주문 사용 시 주문 치유량 증가 효과를 5/10/15%만큼 추가로 받으며, 대상의 생명력을 총 주기 치유량의 5/10/15%만큼 즉시 회복시킵니다.
우연한 행운 (재설계): 결속의 치유나 순간 치유를 시전할 때, 다음 상급 치유와 치유의 기원 주문 시전 시간이 6/12/20%만큼 단축됩니다. 3번까지 중복되며,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믿음의 시험: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을 증가시키지 않으나,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에 대해 증가하는 치유 효과가 2/4/6%에서 4/8/12%로 변경됩니다.
암흑
의식 상실: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어둠: 6단계 특성에서 1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분산: 모든 이동 방해 효과와 감속 효과를 제거하며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새 특성 - 파멸의 역병 연마: 파멸의 역병으로 주는 주기적 피해가 5/10/1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파멸의 역병을 시전할 때 즉시 총 주기 효과의 5/10/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정신력 누출 연마: 시전 중 17/33/5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어둠의 형상: 물리 피해뿐 아니라 모든 피해를 15%만큼 감소합니다. 아울러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고, 그대신 주기적 피해를 입히는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침묵: 사정거리가 30미터로 증가합니다.
정신력 누출: 시전 중 83%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흡혈의 선물: 지속시간이 1분에서 5분으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간 전투 시 6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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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특성
암살
피의 갈망: 더는 중복되지 않습니다. 한 번 사용할 때 추가로 주는 피해가 15%로 변경됩니다.대상이 출혈 효과에 걸려 있어야 합니다. 도적에게서 출혈 효과는 제거하지 않습니다.
전투
아드레날린 촉진: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광기의 학살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도적이 주는 모든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야만적인 전투: 독이 걸린 대상에 대한 공격력이 2/4% 만큼 증가하도록 향상되었습니다.
번개같은 반사 신경: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등급에 따라 회피율이 2/4/6%만큼, 근접 가속도가 4/7/10%만큼 증가합니다.
잠행
어둠의 춤을 사용했을 때 새로운 행동 단축바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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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사

 

피의 욕망/영웅심: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으로 감소했으나, 만족함과 소진 효과는 10분 동안 지속됩니다.
독 정화 토템과 질병 정화 토템이 "정화 토템"으로 통합됩니다. 정화 토템이 효과를 발휘하는 주기가 5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특성
고양
용암 채찍: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새 특성 - 얼음 강화: 냉기의 무기가 주무기에 부여되었을 때 주는 피해가 10/2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냉기 충격을 15 미터 이상 떨어진 대상에 사용했을 때 50/100%의 확률로 대상을 5초 동안 얼음 안에 가둡니다.
정기의 무기: 근접 공격으로 야기되는 위협 수준만이 아니라, 모든 위협 수준이 30% 만큼 감소합니다.
폭풍의 일격: 효과를 얻는 횟수가 2만큼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폭풍의 일격 연마 (재설계): 폭풍의 일격 공격 시 50/100%의 확률로 기본 마나의 20%에 해당하는 마나를 즉시 회복합니다.
강인함: 방어도 대신 전체 체력이 2/4/6/8/10%만큼 증가합니다.
해방된 분노: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등급별로 전체 민첩성이 1/2/3%만큼 증가합니다.
정기
새 특성 - 우렁찬 메아리: 화염 충격과 냉기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1/2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화염 충격과 냉기 충격으로 주는 직접적인 피해가 추가로 10/20%만큼 증가합니다.
회복
고대의 각성: 유효 치유만이 아닌 초과 치유가 발생했을 때도 발동합니다.
영혼 정화: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성난 파도: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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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법사

 

원소의 저주 (5 레벨): 대상이 받는 원소 계열 주문 피해 증가량이 10%에서 13%로 향상됩니다.
무모함의 저주: 이 주문이 삭제되었습니다.
무력화 저주: 대상의 방어도 또한 5% 감소합니다.
악마 지배: 주문 가속도 불이익과 근접 가속도 불이익이 10%씩 감소합니다.
악마 지배: 흑마법사는 악마 지배 주문에 10%의 주문 적중률을 추가로 지닙니다.
화염 보호막 (임프): 파티원뿐 아니라 공격대원에게 이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소환 의식: 소환의 문을 만드는 의식이 시전 시간 5초에서 즉시 시전으로 변경됩니다.
특성
고통
박멸 (재설계):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 2/4/6% 확률로 박멸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어둠의 화살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가 적중할 때마다 보너스 치명타 적중률이 10%만큼 감소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유령 출몰: 암흑 계열의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만 증가합니다. (암흑 계열이 아닌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앙의 저주: 원소의 저주 효과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병균 확산: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이 특성을 연마하면 부패와 불안정한 고통의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어둠의 선물: 암흑 계열의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만 증가합니다.
생명력 착취: 생명력 착취 주문은 삭제되었으며, 생명력 착취 특성을 연마하면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입힌 피해의 4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억제: 모든 주문의 적중률이 증가합니다.
악마
악마의 공감력: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악마의 권능: 고유한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을 지닙니다.
악의 제물: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지옥의 결속력: 1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소환한 악마의 지능, 체력,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악마 지배 연마: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마나 섭취: 3등급 특성에서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악마 특성 5단계에 위치합니다. (21포인트 특성) 소환된 악마가 얻는 마나는 33/66/100%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창조의 대가: 창조한 화염석과 주문석으로 향상되는 전투 척도 증가량이 15/30%에서 150/300%로 증가합니다.
새 특성 - 죽음의 예언: 어둠의 화살이나 소각으로 생명력이 35% 이하인 대상을 공격하면 다음 영혼의 불꽃 주문 시전 시간이 30/60%만큼 감소하며, 조각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새 특성 - 천벌: 악마의 권능, 탈태, 영혼석, 마의 지배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파괴
재앙의 여파 (재설계): 제물의 주기적인 피해가 3/6%만큼 증가하고, 점화 사용 시 50/100% 확률로 5초 동안 대상을 멍해짐 상태로 만듭니다.
반발력: 7단계 특성에서 5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격렬 특성을 연마해야 반발력을 익힐 수 있습니다.
재앙: 파괴 계열 주문의 마나 소비량이 4/7/10%만큼 감소합니다. 적중률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점화: 신속한 치유와 비슷한 방식으로 동작해, 적 대상에 걸려 있는 제물 혹은 암흑불길 효과를 소모하여 그 효과의 위력을 바탕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제물 연마: 제물 주문의 첫 화염 피해만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총 피해가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어둠의 화살 연마: 어둠의 화살 주문의 공격력이 1/2/3/4/5%만큼 증가하고, 대상을 주문 공격에 취약하게 만들어 대상에게 주문 치명타를 적중시킬 확률을 1/2/3/4/5%만큼 증가시킵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영혼 갈취 연마: 재충전 효과가 발동할 확률이 50/100%로 변경됩니다.
화산핵: 악마 특성 8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화염 파열 (재설계): 불타는 고통 혹은 점화로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화염 및 암흑 계열 주문의 공격력이 2/4/6%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5단계 특성에서 7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새 특성 - 이글거리는 피부: 받는 모든 피해가 2/4/6%만큼 감소합니다.

전사

 

특성
무기
피의 광란: 공격력이 2/4% 향상됩니다
영웅의 투척: 적에게 던진 무기가 날아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전문 기술 - 연금술

 
추가된 전문기술 도안 보러가기. 클릭.

아귀 오일과 화염 오일에 약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완전한 피의 영약으로 증가하는 생명력이 늘어납니다.
연금술 도구로 수은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은석은 착용 시 귀속 고급 장신구로 변경됩니다.

대장기술


숙련도 1-300 사이의 대장기술 도면으로 생성되는 아이템 대부분의 능력치가 좀 더 유용하게 쓰이도록 변경됩니다.
티탄강철 마법검 도면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티타늄 도금이 방패의 피해 방어량을 증가시킬 뿐 아니라, 무장 해제 지속시간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요리


그럽이 들쥐 고기 스튜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에게 들쥐 고기 스튜 조리법을 판매합니다.
불모의 땅 남부 바엘 모단에 있는 발굴조사단장 카즈고름이 얼라이언스에게 들쥐 고기 스튜 조리법을 판매합니다.

마법부여


주문력을 증가시키는 지팡이 마법부여 주문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숙련도 250-300 사이의 몇몇 주문식이 균형을 맞추고자 조정되었습니다.
 

보석세공


검은 다이아몬드 세공 디자인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가죽세공
암흑가죽 장갑과 거무스름한 장화를 만들려면 그림자살쾡이 통가죽이 아닌 그늘 거미줄이 필요합니다. 그림자살쾡이 통가죽은 이제 무두질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퀘스트

 


칼날 산맥의 피의 투기장에서 벌어지는 흑마법서 회수 퀘스트에서 화염 고리 안에 한 명의 플레이어만 서 있어도 비열한 빔골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빔골의 부정한 성장 마법을 방해하려면 여전히 다섯 명의 플레이어가 다섯 개의 화염 고리에 각각 들어가야 합니다.

공격대와 던전

 


<영원의 눈 >
영웅 난이도에서 말리고스가 회오리를 사용한 뒤 대기시간 없이 바로 비전 숨결을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낙스마라스>
켈투자드의 굴레가 공격대의 위협 수준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낙스라마스의 망령이 만드는 어둠의 차원문은 최대 1분 동안만 지속됩니다.
애완동물을 소환한 플레이어가 낙스마라스에서 복종의 수정을 사용하면, 죽음의 기사 수습생을 지배할 수 있도록 애완동물이 자동으로 소환 해제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퀘스트 추적을 위한 새로운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옵션에서 색 정보 표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ua와 XML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UI & 매크로 게시판(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템 - 문양


피의 소용돌이의 문양: 질병에 걸린 대상만 감속시킵니다.
성스러운 빛의 문양: 극대화 효과가 사라졌으며 사정거리가 변경됩니다.
도발의 일격의 문양이 도발의 일격 기술 공격력을 정상적으로 25%만큼 증가시킵니다.
충격의 문양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력 질주의 문양으로 전력 질주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극지의 다크문 카드의 카드당 3초의 생성시간을 갖습니다.
천상의 찬가가 용의 영혼 그림을 발동합니다.
소지품에서 강령술사의 얼어붙은 홀을 선택할 때 나는 효과음이 다른 둔기와 같아졌습니다.
견고한 보관함에 미사용 독 아이템이 사라졌습니다.
마법의 티끌이 플레이어간 전투에서 10초의 지속시간을 갖습니다.
기존 낙스마라스 어깨 보호구 마법부여를 아이템에 적용했을 때 귀속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수색병의 강철 다리갑옷과 파수꾼의 쇠사슬 다리보호구의 가격이 정상적인 수준으로 낮아집니다.
무한 주머니 가방을 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순찰자의 짐꾸러미의 효과음이 가방 같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명예 보상 장신구가 언데드 속박을 풉니다.
소비한 음료 통계에서 빠졌던 몇몇 음료가 추가되었습니다.
먹은 음식 통계에서 빠졌던 몇몇 음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천둥 축전기의 번개 화살 발사에 필요한 천둥 충전 횟수가 다시 4회가 됩니다.
천중 축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흰 새끼 더부살이 새가 애완동물로 분류됩니다.

버그 수정

다르톨의 변신마법봉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영원한 삶의 철퇴가 정상적으로 양손 무기로 인식됩니다.
노스렌드의 여러 둔기를 꺼내고 넣을 때 비정상적인 효과음이 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전투력을 110만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여러 아이템들이 원거리 전투력을 정상적으로 110만큼 증가시킵니다.
신탁의 세정식 부적의 주문 정보가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 보조장비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필요한 개인 평점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원한에 찬 검투사와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의 판금 투구의 지나치게 높았던 능력치가 적절하게 감소하였습니다.
해적 선장 주문 발동 시 상세한 툴팁이 표시됩니다.
죽음의 기사
춤추는 룬 무기: 춤추는 룬 무기를 사용했을 때, 죽음의 기사가 착용한 무기에서 비정상적인 숫자의 효과가 발동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춤추는 룬 무기는 피해를 주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죽음의 기사 주문만 복사합니다. 또한 이 기술의 지속시간이 의도했던 것보다 8초 더 길었던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주술사
진동의 토템: 1초마다 땅을 울리던 문제가 수정되어 정상적으로 3초마다 땅을 울립니다.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조립><조립PC><와9EevpCBPVOsUpT+KIAuAxfH1x6EswQveAtaXybE4XwA=우전용컴퓨터><wow>
<와우 애드온 다운로드> <그래픽카드> <게임용 그래픽 카드>게임용 그래픽카드로는 라데온 4870 추천 드립니다.

출처: 와우플레이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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