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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of warcraft

[와우리치왕] [3.1.0] 패치 내용 미리 살펴봐요.

by 먀아 2009.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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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코리아 측에서 다음 대규모 콘텐츠 패치인 3.1.0 패치에서 선보일 직업별 변경사항에 대한 소식을 알려오고 있습니다. 2월 5일에 첫 번째 소식(사제, 도적, 주술사)과 두 번째 소식(흑마법사, 드루이드, 전사)이 전해졌으며 오늘(6일) 중으로 세 번째 소식(사냥꾼, 죽음의 기사, 마법사, 성기사)이 전해질 예정입니다. 각 직업별 변경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세 번째 소식의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사제

천상의 정신 - 모든 사제가 기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능력이 됩니다.

신의 권능: 방벽 - 수양에 새로운 특성이 생깁니다. 이 주문은 모든 공격대원 혹은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신의 권능: 보호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몇몇 광역 치유 효과가 개선됩니다.

 - 치유의 기원 - 같은 공격대에 속한 어떤 파티에나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신성한 폭발 - 소비하는 마나량이 감소합니다.

 - 치유의 마법진 -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암흑 사제의 생존 능력이 좋아집니다. 어둠의 형상이 물리 피해뿐 아니라 마법 피해도 줄여 줍니다. 또한 분산은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회개 - 사제를 대상으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우연한 행운 - 이 특성을 연마하면 결속의 치유나 순간 치유 시전 시 치유의 기원과 상급 치유의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또한 신성 특성에 플레이어 간 전투에 유용한 능력을 더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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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적

피의 갈망 - 스스로 강화 효과를 활성화하는 대신, 대상에게 출혈 효과가 걸려 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중첩되지 않으며, 15%의 피해 증가 효과를 줍니다.

아드레날린 촉진 -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번개 같은 반사 신경 - 레벨이 3개로 줄었습니다. 회피율 2/4/6% 증가와 함께 근접 가속도 4/7/10% 증가 효과도 줍니다.

광기의 학살자 - 이 기술이 활성화된 동안 도적이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야만적인 전투 - 물리 공격력이 2/4%만큼 증가합니다.

둔기류 전문화 - 이 특성을 연마하면 방어구 관통력뿐 아니라 가속도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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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술사

연쇄 번개 - 4명의 대상까지 연쇄적으로 가격하지만, 입히는 피해량은 감소합니다. 이는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의 차이를 더욱 뚜렷이 하려는 조치입니다.

폭풍과 대지와 불 - 주기적인 피해뿐 아니라, 화염 충격으로 입히는 모든 피해가 증가합니다.

정기의 무기 - 근접 공격으로 말미암은 위협뿐 아니라, 모든 위협 수준이 감소합니다.

해방된 분노 - 레벨이 2개로 줄었습니다. 근접 공격으로 치명타를 적중시킬 확률도 1/2%만큼 증가합니다.

토템 변경: 마나샘 토템과 치유의 토템이 합쳐집니다. 질병 정화 토템과 독 정화 토템이 합쳐집니다.

또한 고양과 정기 특성에 플레이어 간 전투에 유용한 능력을 더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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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흑마법사

어둠의 화살 연마 - 어둠의 화살 시전 시 대상에 대한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5%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사의 불태우기 연마와 비슷합니다.)

영혼 갈취 연마 - 이 특성을 연마하면 암흑 특성 사제와 마찬가지로 재충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혼 흡수 - 대상이 죽지 않더라도 일정 확률로 영혼의 조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명력 착취 - 직접 시전하는 방식에서 변경되어, 특성을 연마하면 부패 시전 시 생명력 착취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모함의 저주와 무력화 저주 - 하나의 주문으로 통합됩니다.

어둠 흡수 - 이 보이드워커 기술에 정신 집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여러 흑마법사 특성의 등급이 줄어들고, 효과는 변경되거나 삭제됩니다. 이에 해당하는 특성은 악마의 공감력, 어둠의 선물, 박멸, 억제, 병균 확산이며, 다른 특성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새 특성들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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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루이드

야생의 방어 - 새로운 지속효과 기술입니다. 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 근접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드루이드는 자기 전투력의 25%에 해당하는 양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적자 생존 - 추가 방어도 효과가 감소합니다. 위에 언급한 피해 상쇄 증가를 고려해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입니다.

요정의 불꽃 (및 비슷한 약화 효과) - 방어도를 5% 감소시킵니다. 아래 전사 부분의 방어구 가르기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시와 자연의 손아귀 - 생명의 나무 변신 상태에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생존 본능 - 달빛 야수 변신 상태에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충전 - 마나를 회복시키는 효과인 재충전과의 혼동을 막고자, 이름을 “활력"으로 변경합니다. 급속 성장에도 영향을 줍니다.

표범 변신 - 야성 특성 드루이드가 표범 변신 상태일 때 대상에게 꾸준히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방안을 연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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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사

태세 전환 - 태세 전환 시 잃는 분노가 대폭 감소합니다. 이제 최대 20의 분노가 사라지며, 전술 숙련 시 분노 10이 사라집니다. 예를 들어, 100의 분노를 가진 상태에서 태세를 전환하면 80의 분노가 유지됩니다. 만약 10의 분노를 가진 상태에서 태세를 변경하면 모든 분노가 사라집니다. 또한, 각 태세가 가지고 있던 불이익의 변경을 고려 중입니다.

입은 피해가 신의 권능: 보호막 등에 흡수되어도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의 광란 - 물리 공격력이 2/4% 증가합니다.

방어구 가르기 (및 비슷한 약화 효과) - 가르기 당 4%의 방어도를 감소시키며 하나의 레벨로 통합됩니다. 몬스터가 지닌 방어도가 전체적으로 하향되기 때문에, 방어구 가르기에 걸린 몬스터가 입는 피해는 변경 이전과 그다지 다르지 않습니다. 이로서 방어구 가르기와 같은 약화 효과는 몬스터와 전투 시 이전보다 조금은 덜 필수적인 효과가 됩니다. 또한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천 방어구를 입은 직업에게 너무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습니다.

무기 특성의 피해량 증가를 위해 제압 혹은 격돌에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방패 막기, 회피 혹은 무기 막기 시에도 분노를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연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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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냥꾼

소모성 화살과 탄환이 사라집니다. 화살과 탄환은 겹치지 않으나 소모되지도 않습니다. 투사체 및 화살/탄환 가방을 통해 얻었던 원거리 공격 속도 증가는 다른 형태로 유지될 것입니다.

새로운 단계의 소환수 특성이 도입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이를 통해 야수 특성 사냥꾼은 51 특성 투자 시 초당 공격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무리 사냥 -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사냥꾼에게 지속적인 추가 이득을 줍니다.

관통 사격 - 특성이 변경됩니다. 조준 사격, 고정 사격 및 키메라 사격 시 대상이 8초 동안 출혈하며, 입은 피해의 10/20/30%만큼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저격 훈련 - 특성이 변경됩니다. 6초간 제자리에 서 있으면 고정 사격, 조준 사격, 폭발 사격 시 2/4/6%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생존 특성에 덫과 관련된 기능을 추가할 것을 고려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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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음의 기사

가고일 소환, 부정의 파멸충 - 두 특성이 서로 자리를 바꿉니다. 가고일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초당 소모하는 룬 마력이 감소합니다.

전염병 - 피해를 입히지 않으며 질병만 전파합니다. 피의 소용돌이는 일반적으로 쓸 수 있는 광역 공격으로 변경되어, 질병에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도 피해를 입히지만, 질병에 걸린 대상에게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불굴의 갑옷 - 일정량의 피해를 흡수하며, 죽음의 기사의 방어도가 증가할수록 더 많은 피해를 흡수하도록 변경됩니다. 일시적인 방어도 상승 효과는 삭제됩니다.

냉기 특성 트리에 속하는 몇몇 특성이 자리를 바꿉니다. 자리가 바뀌는 특성 중 영원한 겨울과 같이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유용한 특성은 상위 등급으로 올라가, 혈기나 부정 특성 죽음의 기사가 손쉽게 특성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

불시의 파멸 - 발동 시 주문 버튼을 따로 누를 필요 없이 죽음의 고리가 자동으로 나가게끔 변경됩니다. 주술사의 넘치는 정기 특성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마법 억제, 극지의 피 - 특성 등급이 3등급으로 변경되나 효과는 동일합니다.

피의 탐닉 - 숙련 대신 방어구 관통 효과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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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법사

물의 정령 연마 - 이 특성은 암흑 특성 사제와 마찬가지로 재충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특성으로 대체됩니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냉기 특성 마법사가 산산조각 효과와 얼음창을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 중입니다.

플레이어 간 화염 특성 마법사의 생존력을 높이는 방안을 연구 중입니다.

정신력이 모든 마법사에게 더욱 유용한 능력치가 되도록 연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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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기사

왕의 축복 - 모든 성기사가 배울 수 있는 기본 주문으로 변경됩니다.

퇴마술 - 몬스터 유형을 가리지 않고 피해를 줍니다. 그러나, 언데드나 악마형에게는 항상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는 차후 추가될 던전 및 공격대 인스턴스에서 성기사의 공격력이 낙스라마스 때보다 떨어지지 않도록 하려는 조치입니다.

기사단의 방패 - 응징의 방패, 정의의 방패 시전 시 대상을 3초간 침묵시킵니다. 기존 특성이 지니고 있던 피해 보너스는 신성한 방패, 응징의 방패, 정의의 방패에 병합됩니다.

헌신적인 수호자, 심판의 망치 연마, 한손 무기류 전문화 등의 특성 등급이 줄어듭니다.

빛의 인도 - 방패류 주문의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키는 대신, 50/100% 확률로 성스러운 기도의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정당한 심판 - 정의의 망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20초 줄이며, 정의의 문장의 기절 지속 시간을 0.5/1초 늘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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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블리자드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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