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기사는 다른 탱킹클과는 다르게 기본적으로 냉기의 형상만 활성화시키면 탱킹 어그로를 잘 획득할 수 있게 설계된 클래스입니다.
또한 어느 특성이든 솔로플레이에 불편함은 없으므로, 자기 선택 여하에 따른 문제라고 보입니다.
각 특성트리마다 딜링&탱킹&PVP 가 배분되어 있으며,
맡게되는 스타일마다 변화가 용이한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냉기 특성 >>
말 그대로 냉기계열강화 특성으로서, 3가지 특성트리 중 몸빵능력을 가장 크게 강화시키는 특성입니다.
그래서 탱킹에 있어선 가장 알맞은 트리라고 할 수 있지요. 물론 다른 트리로 한다고 해도 어그로 획득자체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만...
탱킹셋팅을 하였을때, 냉기만큼 어그로 획득에 용이한 특성은 없습니다.
광역딜링은 부정보다 조금 안좋은 수준이고 단일대상딜링은 혈기보다 조금 안좋은 수준이지만,
다른 두 트리의 단점을 모두 보완한 밸런스 트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룬파워를 MAX에 가깝게 축적했을시의 한방 몰아치기자체는 혈기를 웃도는 강력한 뎀딜량을 보여주지만,
룬파워가 남아도는 혈기와는 달리 항상 모자라게 되는 싸이클을 가지게 됩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info/basics/classes/deathknight/talents.html?2050020000000000000000000003252505133030110301205101300005232000000000000000000000000
이것이 제가 가장 선호하는 탱킹 트리입니다.
양손무기 탱킹트리이며, 쌍수탱킹트리일시엔 저기서 혈기의 양손무기류 전문화가 모두 빠지고, 검은 얼음 특성이 하나 빠지면서
쌍수특화특성인 차가운강철심장에 3포인트가 모두 들어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만렙이 된 후 낙스템 이상이 된다면 양손무기보다 쌍수무기가 훨씬 나은 효과를 보여줄거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탱킹셋팅에선 어차피 치명타 확률은 거지에 가까운 관계로 마법데미지에 의존할 수 밖에 없으며,
탱킹시에 가장 큰 위력을 발휘하는 "저렴하면서도 강력한 기술" 은
"룬의 일격" 이기 때문입니다.
탱킹시에 룬의 일격은 언제나 활성화가 되어 있을 것이므로, 룬파워 40 이나 잡아먹는 냉격보다는 훨씬 효율이 좋은 기술이기도 하지요.
또한 전사의 영격처럼 무기 공속에 영향받는 평타적용스킬이므로 더더욱 쌍수트리에서 빛을 발하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기술 의존도가 높은 죽음의 기사이므로,
기술들과 함께 평타에서 같이 나가는 기술이 뒷받침 되는 것만큼 어그로 획득에 도움되는 경우는 없기때문입니다.
얼음발톱이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가속도는 그리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으며,
일정 적중도를 맞추고 나서야 진짜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게 됩니다.
탱킹 템 세팅은 완방+적중으로 이루어진 장비가 가장 베스트이며, 완방+숙련으로 이루어진 장비도 그에 버금가게 좋습니다.
방피량, 방막 옵션의 템은 장착하셔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그만큼 효율이 떨어지므로,
꼭 낄만한 템이 없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패스하시길 권합니다.
무기 세팅은 주무기는 맥뎀을 보시고, 보조무기는 "옵션" 을 보시면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죽기는 평타보다 기술에 의존하는 클래스이므로, 보조무기는 초뎀보단 능력치를 우선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무기는 전사나 도적의 사용하는 맥뎀이 강력한 느린 한손 무기를 추천하며,
보조무기는 전사와 성기사가 탱킹에 사용하는 방숙옵션이 강력한 무기를 추천합니다.
리치킹에선 불타는성전때와는 다르게, 맥뎀이 높고 느리면서도 방숙관련 옵션을 지닌 무기들이 꽤 있으므로,
방숙이 모자란다 싶으신 탱커는 주장비를 그런 무기들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장비 옵션에 따른 선택에 있어서는
방숙 ≥ 완방 > 적중 > 숙련
이런 순으로 장비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탱킹에 있어 스킬싸이클은
얼손 - 역격 - 작분 - 피격 - 피격 - 냉격 - 절멸 - 역격 - 얼손
주로 이런 순서로 저는 싸이클을 돌렸습니다. 물론 위의 절멸 대신 작분을 써도 무방하긴 합니다.
저 얼손 이후엔 혈기룬이 죽음의 룬으로 되어 있으므로 이후 싸이클은 "자신에 판단에 따라" 라는게 제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