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4 (Diablo 4)/디아4 정보 & 팁

[디아블로4: 시즌8] " 잊힌 영혼 " 모으기 - 여러가지 방법.

by 먀아 2025. 5. 8.
반응형

- 시즌8에서 명품화 작업을 많이 하다보면, 갑자기 잊힌 영혼 수량이 다 없어지는걸 경험하게 되는데요. 아마도, 미드패치에서 조정을 해줄것 같기는 한데, 당장 급한데로 수급처를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알게된 방법들을 정리해 봅니다. 

 

- 예전에는 잊힌영혼이 아이템 분해시에, 랜덤하게 나왔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이번시즌에서는 아이템 분해로 전혀 나오지 않는것 같더라구요. 잊힌 영혼은 주로 상자를 열때 나오는데요,  재료탭에서 잊힌 영혼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수급처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시즌 중간 패치때 수급처를 늘려주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1. 지옥물결 상자. 

: 지옥물결 상자를 열면 고행4 기준 기본 7-8개가 나옵니다. 

: 지옥물결 지역에서 볼 수 있는, 비명을 지르는 지옥광맥을 열면, 1개 ~ 3개 정도 나오는것 같구요. 

: 지옥물결 여제를 잡으면, 보상상자가 나오기 때문에, 여기서도 7-8개 얻을 수 있습니다. 

: 지옥물결에서 지역 이벤트 역시 상자가 나오기 때문에, 보상상자에서 7-8개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지옥물결 1시간 정도하면, 300개 내외로 잊힌영혼을 얻을 수 있는것 같습니다. 

 

2: 지옥불 군세의 경우, 중간에는 나오지 않고, 마지막 보스가 드랍하는 잊힌영혼 몇개가 전부이기에, 비추입니다.

3. 쿠라스트 지하도시 : 마지막 보상상자에서 7-8개 나오기 때문에 비추.

 

4. 용병 은신처 물물교환에서는 한번에 22~25개 정도 나옵니다. (용병 재화가 충분하다면, 이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5. 악몽던전에서도 잊힌영혼이 나오기는 하는데, 마찬가지로 상자에서 나오는것이 전부여서, 수량이 많지 않습니다. 

 

6. 보스런 보상 상자 : 보스몹들을 처치 후에 열게되는 보상 상자에서도 잊힌 영혼이 7-8개 나옵니다. (다만, 보스재료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재료가 충분하고, 보스를 빠르게 잡을 수 있다면, 이 방법이 베스트 입니다. 

 

7. 장막을 벗기는 자 평판 보상 반복 상자 :  수수께끼 상급 원형 보관함을 열면 잊힌영혼 38개를 획득 가능합니다.

 

: 껍데기 재료가 많은 경우, 벨리알을 처치해서, 평판을 빠르게 올리고, 평판 반복상자를 열면 잊힌영혼을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벨리엘 처치 후 보상 상자를 열면 평판 12000 획득 가능. 


8. 부패의 사원 보루 상자깡.

 

- 여기까지에서 알 수 있듯이 잊힌 영혼은 대부분 보상상자를 열었을때 나온다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가끔 이용하는 부패의 사원 상자깡을 해보았습니다. 아무런 재료도 필요없이 상자를 계속 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부패의 사원 보루는 지란다이 위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 방법은 부패의 사원을 클리어 하지 않고,  안쪽에 있는 상자를 반복해서 여는 방식입니다. 케릭터 창으로 이동후 다시 게임에 접속하면, 부패의 사원 입구로 이동해있기 때문에, 계속 반복 할 수 있습니다. 

: 이 상자는 지역 이벤트 완료 보상급의 상자인것 같은데,  여러가지 보석과, 골드, 전설아이템과, 장비 업그레이드 재료들, 간혹 룬도 나옵니다.  고행 4단 기준으로 잊힌 영혼은 7-8개가 나옵니다. (10번중에 한번 정도는 잊힌영혼이 안나올때도 있습니다. 보스런 상자도 그렇고 모든 상자가 그런것 같더라구요.)

: 시간을 아끼려면 로딩시간을 줄이는 것인데,  말을타고 최대한 빠르게 이동하면, 몹이 따라 오기전에 케릭터 선택창으로 바로 나갈 수 있는 지금 나가기 버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가 걸리면 10초 기다려야합니다. 

( 다만, 이 방법은 굉장히 지루하기 때문에, 재료가 급할때 가끔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10분동안 상자깡  테스트 결과 100~110개 정도의 잊힌영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