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으로 시즌4가 열리면 첫번째 케릭은 원소술사를 할까 생각중입니다.
PTR 기간동안 해봤는데 너무 재미있었거든요. 물론 피드백이 어느정도 적용되고, 또 얼마나 너프 및 수정이 되느냐에 따라서 선택이 달라질 수 있겠지만요.
- 시즌4에서 히드라는 버프를 받았는데요. 기본 1마리 소환에서 2마리 소환으로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초반에 히드라를 최대한 빨리 찍고, 히드라 두마리를 소환하면, 게임이 매우 수월해 집니다. 운좋게 히드라 위상까지 얻으면, 3마리 소환이 가능합니다.
- PTR 기간동안 해외 유튜버의 레벨링 영상을 보고 재미있어 보여, 따라해보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live/n3avQlh4a-4?si=P87tGHJ-8Qr9pEET
<레벨링 순차적 스킬트리 및 정복자>
- 1레벨 스킬트리: (https://www.wowhead.com/diablo-4-ptr/ko/skill-tree-) : 전기채찍 주력사용.
- 1레벨~15레벨 스킬트리 및 아이템 세팅: (https://mobalytics.gg/diablo-4/profile/be8635af-0e26-4d16-8e47-026eecfb5662/builds/87b5babe-5399-4479-ba90-77fa89c30b64?coreTab=assigned-skills&equipmentTab=aspects-and-uniques&variantTab=0 ) 전기채찍 + 히드라
- 15~35레벨 스킬트리 및 아이템 세팅: (https://mobalytics.gg/diablo-4/profile/be8635af-0e26-4d16-8e47-026eecfb5662/builds/87b5babe-5399-4479-ba90-77fa89c30b64?coreTab=assigned-skills&equipmentTab=aspects-and-uniques&variantTab=1)
- 35~60레벨 스킬트리 및 정복자 아이템 세팅 : (https://mobalytics.gg/diablo-4/profile/be8635af-0e26-4d16-8e47-026eecfb5662/builds/87b5babe-5399-4479-ba90-77fa89c30b64?coreTab=assigned-skills&equipmentTab=aspects-and-uniques&variantTab=2)
- 60레벨 이상 스킬트리 및 정복자 아이템 세팅: (https://mobalytics.gg/diablo-4/profile/be8635af-0e26-4d16-8e47-026eecfb5662/builds/87b5babe-5399-4479-ba90-77fa89c30b64?coreTab=assigned-skills&equipmentTab=aspects-and-uniques&variantTab=3)
무기,장갑,반지,목걸이 옵션중에 Life Per Hit (PTR에서 해석이 잘못되어 행운의 적중:5% 확률로 생명력 회복이라고 되어 있었는데, 수정되었겠죠.) 옵션이 나오면 바로 착용. 히드라 타수가 높아서 생명력을 매우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레벨링에 매우 좋은 옵션임.
- 난이도는 베테랑 난이도를 선택합니다. 패치에서 추가 경험치량이 20%에서 50%로 늘어났습니다.
- 극초반에는 전기채찍을 5포인트 모두 찍어서 사용하다가 화염벽 배우고, 전기채찍을 안쓰게 되면, 다른곳으로 포인트를 옮겨 사용합니다. 방어기술은 유동적으로 상황과 개인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 디아블로4 시즌4에서는 지옥물결을 1레벨부터 할 수 있다는 겁니다.
- 지옥물결 자체가 몹이 대량으로 팝업되게 바뀌었고, 재료 및 아이템, 담금질 도안 파밍에도 매우 좋은 장소였습니다. (이대로 출시된다면, 레벨업은 무조건 지옥물결이 원탑이 될 것 같습니다.
- 동영상에서는 히드라와 화염벽을 사용해 몹들을 연소상태로 만들고, 화염계열 패시브인 온기를 사용하여, 생명력을 계속 회복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마법사의 화염벽으로 강화하면, 마나재생력을 높여 마나 수급도 수월해 집니다.
( 온기 - 1초마다 주위에 있는 연소 상태인 적 하나당 자신의 생명력을 최대 생명력의 0.3% 만큼 회복합니다. 우두머리를 상대할 때는 치유량이 0.6% 로 증가합니다. )
- 또 한가지 생명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옵션으로 위 영상에서 설명하는 Life Per Hit 이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무기에 붙는 적중시 + 생명력 옵션인것 같은데, 이게 한국어명이 번역이 잘못 된건지 어떤건지, 저는 케릭을 두번이나 키웠는데, 한번도 발견을 하지 못한 옵션입니다. 제가 PTR에서 확인한 비슷한 옵션은 행운의 적중: + 생명력 회복 옵션뿐이었거든요. 이 옵션은 저랩구간 초반에서도 잘 나오는 편입니다. 아마도 번역이 잘못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와우헤드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번역이 잘못된게 맞네요. ( 행운의 적중: 5%확률로 생명력 회복 = Life per Hit )
- 방어구에는 Life per second 라는 옵션이 있는데, 이거는 PTR 상에서는 생명력 재생 옵션으로 번역이 된 것 같습니다.
이 옵션은 통계창에서 설명을 확인해보면, 피해를 받으면 4초동안 생명력 재생이 안된다고 나와서, 지옥물결 레벨링 시에는 크게 도움이 안될 수도 있겠습니다.
- 15레벨이 되면, 키요바샤드 대장장이에게 가면 옆에 상자가 하나 있는데요. 그걸 열면 파란색 담금질 제조법을 하나 얻을 수 있습니다. 초반 담금질 재료가 매우 저렴하니, 한두부위 담금질로 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원소술사 직업퀘를 하고, 마법부여로 화염구를 넣고, 다시 지옥물결로 갑니다.
- 35레벨 정도에 캡스톤 던전을 클리어하고, 악몽난이도에 진입하여, 지옥물결을 가보면, 몹들의 랩이 58이기 때문에, 자주 죽게 되는데, 자주 죽어도 지옥물결이 랩업은 더 빨랐던것 같네요. (악몽 난이도에서 나오는 신성등급 아이템의 착용 최소레벨이 35로 낮아져서, 35랩에 바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 55레벨에 캡스톤 던전을 클리어하고, 지옥 난이도로 진입합니다. (마찬가지로, 지옥난이도 선조 아이템의 최소 레벨이 55로 낮아져서, 55랩에 바로 착용 가능합니다.)
이후, 지옥물결과 악몽던전(문양랩업)에서 계속 랩업 후, 이후 빌드는 얻는 위상이나 고유아이템에 따라 다른 빌드로 바꾸어 진행해도 무관합니다.
- 65~70레벨이되면, 나락(Pit / 구덩이)을 돌아서 명품화 재료를 모으며 랩업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Pit 1단계 몹의 레벨은 100레벨 입니다.)
- 담금질 레시피는 기본적으로 월드드랍인것 같은데, 보스몹(바르샨,그리구아르,지르 등)들이 주로 잘 주고, 악던 보상으로도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지옥물결 정예몹들에게서도 얻었던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