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타기준으로 작성되어, 추후에 수정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아직 한글화 명칭이 확정되지 않아, 한글명칭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오픈베타 참고용으로 정리한 정보입니다.
< 디아4 야만용사 >
- 클래스 유형 : 근접 전투 케릭터.
- 자원(Resource) : 분노(Fury)
- 데미지 유형 : 물리
- 클래스 스킬 예시 : Whirlwind(소용돌이), Leap(도약), Charge(돌진), War Cry(전장의 함성), Hammer of the Ancients(고대인의 망치) 등.
- 클래스 고유 메카닉 : Arsenal System (무기고 시스템 - 4가지 무기를 한 번에 착용 가능 - 무기를 바꾸지 않아도 필요한 무기로 스킬이 자동 적용됨 , 또한 무기숙련에 따른 보너스 효과 시스템도 있음.)
- 사용 가능한 무기류 : 한손/양손 베기무기 (One-/Two-Handed Slashing Weapons), 한손/양손 둔기 무기 (One-/Two-Handed Bludgeoning Weapons), 양손 무기 (Two-Handed Weapons)
: 야만용사 능력치 스탯
< 야만용사 적용 능력치 > - 힘 (Strength) 스킬 데미지 증가 (1힘 = 0.1% 스킬데미지) 방어도 증가 ( 1힘 = 1방어도) : 직업 공통 - 지능 (Intelligence) 모든 저항력 증가 (1지능 = 0.05% 모든 저항) : 직업 공통 - 의지력 (Willpower) 자원 재생 증가 (1의지력 = 0.1% Resource Generation) 오버파워 데미지 증가 (1의지력 = 0.25% Overpower Damage) 받는 치유량 증가 (1의지력 = 0.1% 받는 치유량) : 직업 공통 - 민첩 (Dexterity) 치명타 확률 증가 (1민첩 = 0.02% Critical Strike Chance) 공격 회피 확률 증가 (1민첩 = 0.025% 회피율) : 직업 공통 |
< 모든 직업 공통 적용 능력치 > - 힘 (Strength) 방어도 증가 ( 1힘 = 1방어도) - 지능 (Intelligence) 모든 저항력 증가 (1지능 = 0.05% 모든 저항) - 의지력 (Willpower) 받는 치유량 증가 (1의지력 = 0.1% 받는 치유량) - 민첩 (Dexterity) 공격 회피 확률 증가 (1민첩 = 0.025% 회피율) |
: 디아4 야만용사(바바) 게임플레이 영상입니다. https://youtu.be/LGFzvv5EXBQ
: 야만용사 (바바리안) 장점, 단점 (베타테스터 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장점 | 단점 |
+ 파괴적인 데미지 : 코어스킬 데미지가 강력함 + 광폭화 (Berserking) 버프 : 바바만이 가지는 버프로 데미지 20% 증가 및 이동속도 30% 증가를 시켜주며, 광폭화를 강화 할 수 있는 기술들도 많음. + 이동기가 좋음 + 몸빵이 좋음 |
+ 분노수급에 의존적 : 분노가 있어야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분노수급이 관건이 된다. + 쿨타임이 긴편. + 원거리 공격이 부족. + 게임 초반에 육성이 느림. |
< 야만용사 / 바바 레벨링용 특성 스킬 순서 >
- 소용돌이(Whirlwind )를 사용하는 휠윈드 바바 특성 빌드 입니다.
- 다른 빌드로는 소용돌이 대신에 Upheavel(지각변동) 와 Violent Upheavel (난폭한 지각변동)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스킬 순서는 동일합니다.
레벨 | 스킬 찍는 순서 | 설명 |
2 |
Flay (도려내기) - 분노9 생성 : 적을 채찍질하여 5%의 피해를 줍니다. 5초에 걸쳐 38%의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
Flay 분노를 쌓을 수 있는 기본 스킬입니다. |
3 | Enhanced Flay (플레이 강화) : 도려내기는 10%의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 양손 무기를 사용할 때 이 기회를 두 배로 늘립니다. |
Enhanced Flay 기본 분노 수급용 필러스킬인 플레이를 강화합니다. |
4 |
Whirlwind (소용돌이) - 분노 비용: 초당 20 : 주변 적들을 12%데미지로 빠르게 공격합니다 . |
소용돌이(Whirlwind)를 매우 빨리 배울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몹이 밀집되어 있거나, 엘리트 및 보스몹들을 만났을때 사용합니다. |
5 | Enhanced Whirlwind (소용돌이 강화) : 소용돌이가 적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줄 때마다 +1분노를 얻거나 엘리트 적에게 +3분노를 얻습니다 . |
Enhanced Whirlwind 소용돌이를 강화해 분노수급을 좋게 합니다. |
6 | Violent Whirlwind (소용돌이 업그레이드 - 난폭한 소용돌이) : 업그레이드(Violent) - 2초동안 소용돌이를 사용한 후 소용돌이가 취소될 때까지 3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
Violent Whirlwind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용돌이의 데미지를 올립니다. |
7 | Battle Flay (플레이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Battle Flay) - Flay는 10%의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양손 무기를 사용할 때 이 기회를 두 배로 늘립니다. |
Battle Flay |
8 |
Rallying Cry (집결의 외침)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외침을 울려 아군에게 이동 속도를 +30% 증가시키고 6초 동안 자원 생성을 50% 증가시킵니다 . |
Rallying Cry 바바만의 장점인 외침 사용으로 이동속도와 분노재생을 높일 수 있습니다. |
9 | Enhanced Rallying Cry (집결의 외침 강화) : 집결의 외침이 활성화된 동안 저지불가(Unstoppable)상태가 됩니다. |
Enhanced Rallying Cry * Unstoppable상태 : 제어 방해 효과가 모두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
10 | Tactical Rallying Cry (집결의 외침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Tactical) - Rallying Cry은 +25분노를 생성합니다 . Rallying Cry에서 +50% 증가된 자원 생성을 얻습니다 . |
Tactical Rallying Cry : 외침을 업그레이드하여, 분노수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1 | Whirlwind(소용돌이) | Whirlwind |
12 | Whirlwind(소용돌이) | Whirlwind |
13 |
Leap (도약) -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 앞으로 도약한 후 내려찍으며 34%의 피해를 주고 충격시 주변 적들을 밀쳐냅니다. |
Leap 도약 사용으로 이동이 매우 편리해집니다. 벽과 절벽을 뛰어넘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약 거리 또한 매우 넓습니다. |
14 |
War Cry (전장의 함성)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강력한 전장의 함성을 울립니다. 당신과 주변 아군은 8초 동안 x15%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
War Cry (Challenging Shout if HC) 데미지를 올려주는 워크라이 함성을 사용합니다. 하드코어의 경우 피해감소 효과가 있는 도전의 외침을 대신 사용하세요. |
15 | Enhanced Leap (도약 강화) : 도약이 적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
Enhanced Leap 스킬을 강화하여, 더 자주 사용할수 있도록 합니다. |
16 | Power Leap (도약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Power) - 도약이 적어도 한 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분노가 40 증가합니다 . |
Power Leap 도약을 업그레이드하여, 분노수급을 더 올립니다. |
17 | Whirlwind(소용돌이) | Whirlwind |
18 |
Death Blow (죽음의 일격)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전방의 적에게 126%의 피해를 주는 필살공격을 시도합니다 . 적을 죽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Death Blow로 적 처치시 재사용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이걸 잘 이용해, 생명력이 적은 적을 주로 마무리할때 사용하여, 재사용대기시간을 초기화 합니다. |
19 | Enhanced Death Blow (죽음의 일격 강화) : 죽음의 일격이 보스에게 x10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
Enhanced Death Blow 죽격을 강화하여 보스상대시 데미지를 상승 시킵니다. |
20 | Fighter's Death Blow (죽음의 일격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Fighter’s) - 죽음의 일격이 적어도 한 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분노를 20 얻습니다 . |
Fighter's Death Blow 죽격을 업그레이드하여, 사용시 분노 20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가 많을수록 소용돌이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1 | Whirlwind(소용돌이) | Whirlwind |
22 | Booming Voice (우렁찬 목소리) - 외침스킬 지속 시간이 x10% 증가합니다. |
격투스킬 (Brawling Skills)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인 Booming Voice를 최대치로 투자해 외침의 지속시간을 최대로 늘립니다. |
23 | Booming Voice - 외침스킬 지속 시간이 x20% 증가합니다. |
|
24 | Booming Voice - 외침스킬 지속 시간이 x30% 증가합니다. |
|
25 |
Call of the Ancients (선조의 귀환) -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3명의 고대인을 불러 6초 동안 전투를 돕습니다 . 콜릭이 적에게 도약하여 80%의 피해를 입히고 광분으로 공격할 때마다 30%의 피해를 줍니다. 탈릭이 소용돌이로 회전하며 적을 빠르게 공격하여 50%의 피해를 줍니다. 마도크가 지면을 격변시켜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남는 명성 포인트는 Call of the Ancients 에 투자하세요. |
Call of the Ancients 는 어려운 전투나 보스전에서 사용하는 궁극기 입니다. 필요시마다 주저없이 사용하세요. (전장의 함성 스킬포인트를 취소하고, 대신에 무기 마스터리 클러스터 패시브스킬인 두거운 가죽 THICK SKIN에 재투자하세요) - THICK SKIN : 직접 피해를 입을 때마다 강화(Fortify)로 기본 생명력의 0.4%/0.7%/1.1% 를 얻습니다. |
< 야만용사 모든 스킬 >
: 기본 스킬 4가지 (분노가 소모되지 않음, 분노를 생성 할 수 있는 스킬)
스킬 | 스킬 효과 |
- 후려치기 BASH - 분노 생성: 10 | 둔기 무기 필요 무기로 적을 강타하여 31%의 피해를 줍니다. 적을 4번 강타한 후 다음 강타시 1.25 초 동안 기절합니다 .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기절 시간이 2초로 늘어납니다. 강화 효과 : 후려치기로 기절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기본 생명력의 5%가 보강(Fortify) 됩니다 . 양손 무기를 사용할 때 이 양을 두 배로 늘립니다. 업그레이드(격전) - 양손 무기를 사용하여 후려치기로 4회 극대화를 가하면 다음 핵심 또는 무기 숙련 기술이 제압(Overpower)합니다. 업그레이드(전투) - 후려치기로 기절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추가로 3의 분노가 생성되고,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4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업그레이드는 하나만 선택 가능) |
|
- 도려내기 FLAY - 분노 생성: 9 | 베기 무기 필요 적을 채찍질하여 5%의 피해를 줍니다. 5초에 걸쳐 38%의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강화 효과: 도려내기는 10%의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 양손 무기를 사용할 때 이 기회를 두 배로 늘립니다. 업그레이드(격전) - 도려내기가 직접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피해가 3% 감소하고 가시가 6개 생성됩니다 . 최대 4회 중첩됩니다. 업그레이드(전투) - 도려내기가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다음 3초 동안 받는 출혈 피해가 10 % 증가합니다 . |
|
- 광분 FRENZY - 분노 생성: 5 | 쌍수 무기 필요 한 쌍의 타격마다 21%의 피해를 주는 빠른 타격을 날립니다 . Frenzy가 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 , 최대 +60% 증가합니다 . 강화 효과 : 광분이 +60%의 추가 공격 속도를 부여하는 동안 +2 분노를 추가 생성합니다. 업그레이드 (격전) - 현재 가지고 있는 광분 중첩당 x8% 피해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 업그레이드 (전투) - 광폭화(Berserking)상태시, 광분 중첩 하나당 다른 기술들의 공격 속도가 5% 증가합니다. |
|
- 달려들기 LUNGING STRIKE - 분노 생성: 9 전방으로 돌진하여 적에게 31%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 효과: 달려들기가 x30% 증가된 피해를 입히고 체력80%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 업그레이드(격전) - 달려들기의 극대화는 1.5초 동안 광폭화(Berserking)을 부여합니다 . 업그레이드(전투) - 달려들기는 또한 5초에 걸쳐 8의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
- 용어 정리 -
- 보강(Fortify) : 현재 생명력보다 Fortify가 더 많으면 Fortified가 됩니다. 보강된(Fortified) 캐릭터는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 제압(Overpower) : 제압(Overpower)은 현재 생명력과 강화된(Fortified) 생명력의 합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광폭화(Berserking) : Berserking은 피해를 25% 증가시키고 이동 속도를 30%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코어스킬 5가지
스킬 | 스킬 효과 |
- 선조의 망치 HAMMER OF THE ANCIENTS - 분노 비용: 35 | 양손 둔기 무기 필요 선조의 분노로 망치를 내리쳐 집중된 지역에 41의 피해를 줍니다. 강화 효과: 선조의 망치로 피해를 입은 적 하나당 최대 10회 중첩되어 5초 동안 분노가 3%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난폭한) - 고대인의 망치로 오버파워시 2.5초 동안 +30% 데미지 상승 . 업그레이드(맹렬한) - 선조의 망치를 사용할 때 보유한 분노 1점당 1% 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
|
- 분쇄 REND - 분노 비용: 35 | 베기 무기 필요 전방의 적을 한꺼번에 공격하여 5의 피해를 주고 5초에 걸쳐 43의 출혈 피해를 줍니다. 강화 효과: 분쇄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적의 취약상태 지속시간이 2초 연장됩니다. 업그레이드(난폭한) - 분쇄는 이미 출혈 상태인 적에게 x12% 증가된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업그레이드(맹렬한) - 분쇄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적중한 적당 +4 분노가 생성되며 , 최대 +20 분노가 생성됩니다. |
|
- 소용돌이 WHIRLWIND - 분노 비용: 초당 20 주변 적들을 빠르게 공격하여 8의 피해를 줍니다. 강화 효과: 소용돌이가 적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줄 때마다 +1분노를 얻거나 엘리트 적에게 +3분노를 얻습니다 . 업그레이드(난폭한) - 2초동안 소용돌이를 사용한 후 소용돌이가 취소될 때까지 3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업그레이드(맹렬한) - 베기류 무기를 사용하는 동안 소용돌이는 5초에 걸쳐 20%의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
|
- 이중 타격 DOUBLE SWING - 분노 비용: 25 | 쌍수 무기 필요 반대 방향에서 두 무기를 휘둘러 각 무기에 16의 피해를 줍니다. 중앙에 갇힌 적은 둘 다 피해를 입습니다. 강화 효과: 이중타격이 기절하거나 넘어진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분노를 15 얻습니다. 업그레이드(난폭한) - 이중타격의 두 공격으로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취약상태가 됩니다 . 업그레이드(맹렬한) - 광폭화 상태에서 이중타격을 시전하면 광폭화 상태가 2초 추가 됩니다 . |
|
- 지각변동 UPHEAVAL - 분노 비용: 40 | 양손 무기 필요 무기로 땅을 파고든 후 전방에 파편을 날려 51의 피해를 줍니다. 강화 효과: 지각변동이 20%의 확률로 피해를 주는 모든 적을 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업그레이드(난폭한) - 격변이 2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 4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광폭화 상태가 됩니다. 업그레이드(맹렬한) - 격변이 아닌 스킬로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다음번 격변 시전시 피해가 8% 증가하며 최대 10회까지 중첩 됩니다 . |
: 코어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끝없는 분노 ENDLESS FURY
기본 스킬은 양손무기를 사용할 때 x5%/x10%/x15% 더 많은 분노를 생성합니다.
- 혈점 포착 PRESSURE POINT
행운의 적중: 코어 스킬이 최대 10%/20%/30%의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고유 스킬 총 11가지 방어스킬(4) - 격투스킬(4) - 무기 마스터리 스킬(3)
: 방어스킬 4가지 (Defensive Skills)
스킬 | 스킬 효과 |
- 발 구르기 GROUND STOMP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지면을 강타하여 4의 피해를 주고 주변 적들을 3 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강화 효과: 발 구르기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Tactical) - 발 구르기는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업그레이드(Strategic) - 발 구르기로 피해를 입은 적 하나당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 |
|
- 철갑 피부 IRON SKIN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방어 태세를 갖춰 5초 동안 잃은 생명력의 50%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강화 효과: 철갑 피부가 최대 생명력의 5%만큼 추가 피해를 흡수 합니ㅏㄷ. 업그레이드(전술적) - 철갑피부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초당 보호막 원래 양의 10% 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업그레이드(전략적) - 철갑피부가 기본생명력의 9%를 강화(Fortify)로 부여합니다 . 생명력이 50%미만일 때 시전하면 이 양을 두 배로 늘립니다 . |
|
- 도전의 외침 CHALLENGING SHOUT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주변의 적을 도발하고 8초 동안 피해를 40% 감소시킵니다 . 강화 효과: 도전의 외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최대 생명력이 20%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전술적) - 도전의 외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피해를 입을 때마다 분노가 3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전략적) - 도전적인 외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최대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가시효과를 얻습니다 . |
|
- 집결의 함성 RALLYING CRY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집결의 함성을 울려 자신에게 이동 속도를 +30% 증가시키고 6초 동안 자원 생성을 50% 증가시킵니다 . 주위 아군들은 3초동안 증가. 강화 효과: 집결의 함성이 활성화된 동안 저지불가상태가 됩니다. 업그레이드(전술적) - 집결의 함성은 +25분노를 생성합니다 . 또한 +50% 증가된 자원 생성을 얻습니다 . 업그레이드(전략적) - 집결의 함성는 보강(Fortify)으로 기본 생명력의 10%를 부여합니다 . 집결의 함성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직접 피해를 주거나 받을때마다 추가로 기본 생명력의 2%를 보강으로 얻습니다. |
- 용어 정리 -
- 보강(Barrier) : 보강(Barrier)은 지정된 양까지 모든 종류의 데미지를 흡수합니다.
- 강화(Fortify) : 강화된(Fortified) 캐릭터는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현재 생명력보다 Fortify가 더 많으면 Fortified가 됩니다.
- 저지불가(Unstoppable) : Unstoppable 캐릭터는 제어 방해 효과가 모두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 방어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OUTBURST (분노폭발) : 2/4/6 가시효과를 얻습니다. 또한 당신이 가진 보너스 최대 생명력 2개당 가시 2개를 얻습니다.
- TOUGH AS NAILS(철갑못) : 가시효과를 +20%/+40%/+60% 증가시킵니다.
- IMPOSING PRESENCE (미친 존재감) : 최대 생명력을 x5%/x10%/x15% 더 얻습니다.
- MARTIAL VIGOR(전투의 원기) : 정예에 대한 피해 감소가 x4%/x8%/x12% 증가합니다.
: 격투스킬 (Brawling Skills) 4가지
스킬 | 스킬 효과 |
- 전장의 함성 WAR CRY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강력한 전장의 함성을 울립니다. 당신과 주변 아군은 8초 동안 x15%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강화 효과: War Cry는 3초 동안 광폭화(Berserking)을 부여합니다 . 업그레이드(강력한) - War Cry는 28%의 기본 생명력을 Fortify 로 부여합니다 . 업그레이드(힘의) - War Cry를 시전할 때 주변에 적이 4명 이상 있으면 피해 보너스가 15% 증가합니다 . |
|
- 발차기 KICK - 충전: 2회 | 충전 쿨타임: 17초 강력한 발차기로 전방의 적에게 8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밀려나서 지형지물에 부딪힌 적은 24의 추가 피해를 받으며 3초 동안 기절합니다. 강화 효과: 발차기로 피해를 입은 적을 4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업그레이드(강력한) - 발차기로 날아가는 적은 그 과정에 충돌한 적에게 24의 피해를 주고, 2초동안 넘어집니다. 업그레이드(힘의 발차기) - 발차기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분노를 모두 소모하고 소비한 분노 10당 추가로 8의 피해를 입힙니다. 킥이 더 이상 적을 밀쳐내지 않습니다. |
|
- 도약 LEAP -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앞으로 도약한 후 내려찍으며 34%의 피해를 주고 충격 시 주변 적들을 밀쳐냅니다. 강화 효과: 도약이 적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업그레이드(강력한) - 도약으로 피해를 입은 적은 5초 동안 50% 느려집니다 . 업그레이드(힘의) - 도약이 적어도 한 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분노가 40 증가합니다 . |
|
- 돌진 CHARGE -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저지불가 상태가 되어 앞으로 돌진하여 적을 밀고 휘두르며 26%의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강화 효과: 돌진에 의해 밀려난 적은 16%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기절합니다 . 업그레이드(강력한) - 돌진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업그레이드(힘의) - 돌진으로 적을 밀쳐내면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 |
: 격투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SWIFTNESS : 이동 속도가 +4%/+8%/+12% 증가합니다.
- QUICK IMPULSES : 제어 방해 효과의 지속 시간이 x6%/x12%/x18% 감소합니다.
- AGGRESSIVE RESISTANCE(공격적인 저항) : 광폭화상태 동안 4%/8%/12%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BATTLE FRENZY(전투의 열성) : 난투스킬이 적어도 한 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1/2/3초 동안 광폭화상태가 됩니다.
- PROLIFIC FURY(왕성한 분노) : 광폭화중에는 분노 생성이 x6%/x12%/x18% 증가합니다.
- BOOMING VOICE(우렁찬 목소리) : 외침스킬 지속 시간이 x10%/x20%/x30% 증가합니다.
- GUTTURAL YELL(거친함성) : 외침스킬을 사용하면 5초 동안 적이 주는 피해가 x8%/x16%/x24% 감소합니다.
- RAID LEADER(습격대장) : 외침은 또한 초당 최대 생명력의 1%/2%/3%만큼 아군을 치유합니다.
: 무기 마스터리 스킬 (Weapon Mastery Skills) 3가지
스킬 | 스킬 효과 |
- 결정타 DEATH BLOW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전방의 적에게 126%의 피해를 주는 필살공격을 시도합니다 . 적을 죽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강화 효과: 죽음의 일격이 보스에게 x10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업그레이드(투사의) - 죽음의 일격이 적어도 한 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분노를 20 얻습니다 . 업그레이드(전사의) - 죽음의 일격이 적어도 한 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광폭화상태가 됩니다 . |
|
- 파열 RUPTURE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베기 무기 필요 전방의 적을 꿰뚫어 14%의 피해를 준 다음 무기를 뽑아 총 출혈량만큼 적에게 피해를 주고 모든 출혈 효과를 제거합니다. 강화 효과: 적이 파열에 찔려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살아남은 적은 다음 8초 동안 받는 출혈 피해가 x20%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투사의) - 파열로 죽인 적은 당신의 최대 생명력의 15%를 회복시킵니다. 업그레이드(전사의) - 파열로 적을 죽이면 공격속도가 4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 |
|
- 강철 손아귀 STEEL GRASP - 충전: 2회 | 충전 쿨타임: 11초 24%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끌어당기는 사슬 세가닥을 던집니다 . 강화 효과: 강철 손아귀는 또한 적을 2.5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업그레이드(투사의) - 강철 손아귀가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광폭화상태가 됩니다 . 업그레이드(전사의) - 강철손아귀가 1회 추가 충전 됩니다 . |
: 무기 마스터리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PIT FIGHTER(사투장 싸움꾼) : 가까운 적에게 x3%/x6%/x9% 증가된 피해를 입히고 2%/4%/6% 원거리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NO MERCY(무자비) : 움직이지 못하거나 기절하거나 느려진 적에게 x5%/x9%/x13%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PIT FIGHTER 1포인트 필요)
- SLAYING STRIKE(학살의 일격) : 부상당한(Injured) 적에게 x8%/x15%/x23%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용어 정리 - 부상당한 Injured 상태는 생명력이 35% 미만인 상태입니다. )
- EXPOSE VULNERABILITY(약점 노출) : 무기 숙련 기술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다음 코어 스킬이 적을 1.5/3/4.5초 동안 취약상태(Vulnerable)로 만듭니다.
* 용어 정리 - 취약상태(Vulnerable)의 적은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 HAMSTRING(무력화) : 출혈 효과가 적을 10%/20%/30% 느려지게 합니다. (HAMSTRING 1포인트 필요)
- CUT TO THE BONE(뼈 가르기) : 출혈 효과가 취약상태의 적에게 x6%/x12%/x18%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 THICK SKIN(두꺼운 가죽) : 직접 피해를 입을 때마다 보강(Fortify)로 기본 생명력의 0.4%/0.7%/1.1% 를 얻습니다.
- DEFENSIVE POSTURE (방어태세): 강화된(Fortified) 상태에서 받는 피해 감소가 추가로 +3%/+6%/+9% 증가합니다. (THICK SKIN 1포인트 필요)
- COUNTEROFFENSIVE : 최대 생명력의 50%이상 강화된(Fortified)상태가 되면 피해를 x5%/x10%/x15% 증가시킵니다. (THICK SKIN 1포인트 필요)
* 용어 정리 - 강화(Fortify)
강화(Fortify)가 현재 생명력 보다 많아지면 강화된(Fortified) 상태가 됩니다. 강화된(Fortified) 캐릭터는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 궁극기 스킬 (Ultimate Skills) 3가지 : 한가지만 선택 가능.
스킬 | 스킬 효과 |
- 선조의 귀환 CALL OF THE ANCIENTS -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3명의 고대인을 불러 6초 동안 전투를 돕습니다 . 콜릭이 적에게 도약하여 80%의 피해를 입히고 광분으로 공격할 때마다 30%의 피해를 줍니다. 탈릭이 소용돌이로 회전하며 적을 빠르게 공격하여 50%의 피해를 줍니다. 마도크가 지면을 격변시켜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업그레이드(극상의) - 고대인의 부름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0% 추가 공격속도와 x10% 데미지 증가를 얻습니다. 업그레이드(최고의) - 각각의 고대인은 추가 능력을 얻습니다. 콜릭: 콜릭이 광분(Frenzy)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당신은 +10 분노를 얻습니다 . 탈릭: 탈릭의 소용돌이(Whirlwind) 피해를 입은 적이 1초 동안 50% 느려집니다 . 마도크: 격변(Upheaval) 사용시 30%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
|
- 강철 소용돌이 IRON MAELSTROM - 재사용 대기시간: 60 초 | 완전한 무기고 필요 (4가지 무기) 활성화하면 양손타격무기에 사슬을 연결하고 땅을 내리쳐 63%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두 번째로 재활성화하여 양손베기무기에 체인을 부착하고 앞쪽으로 휘둘러 5초 동안 21%의 피해와 126%의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마지막으로 다시 활성화하여 쌍수무기에 체인을 부착하고 주위를 휘두르며 명중할 때 마다 34%의 피해를 입힙니다. 업그레이드(극상의) - 철의 소용돌이의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 하고 치명타 피해가 x20%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최고의) - 무기를 교체한 후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철의 소용돌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
- 광전사의 진노 WRATH OF THE BERSERKER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5초 동안 광폭화(Berserking) 및 저지불가(Unstoppable) 효과를 얻습니다 . 다음 10초 동안 기본스킬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광폭화가 부여됩니다 . 업그레이드(극상의) - 광전사의 분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고 분노 생성이 30%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최고의) - 광전사의 분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사용하는 분노 50 마다 광폭화(Berserking)의 추가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
: 궁극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DUELIST (결투사): 한손무기 사용시 공격속도가 +3%/+6%/+9% 증가합니다.
- TEMPERED FURY(단련된 분노) : 최대 분노를 3/6/9만큼 증가시킵니다.
- FURIOUS IMPULSE(맹렬한 충동) : 무기를 바꿀 때마다 분노가 2/4/6 증가합니다. ( TEMPERED FURY 1포인트 필요)
- INVIGORATING FURY(원기의 분노) : 소모한 분노 100당 최대 생명력의 2%/4%/6%를 회복합니다.
- HEAVY HANDED(묵직한 손) :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동안 치명타 피해가 x5%/x10%/x15% 증가합니다.
- WALLOP(맹공) : 적이 기절하거나 취약한 상태일 때 둔기무기를 사용하는 스킬의 피해가 x5%/x10%/x15% 증가합니다.
- BRUTE FORCE(야수의 힘) : 제압(Overpower) 데미지는 양손무기를 사용할 때 x15%/x30%/x45%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 CONCUSSION(뇌진탕) : 럭키 히트: 둔기무기를 사용하는 스킬은 최대 10%/20%/30%의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양손 둔기무기를 사용할때는 최대 15%/30%/45%의 확률로 적을 기절시킵니다.
* 용어 정리 - 제압(Overpower) : 제압(Overpower)는 현재 생명력과 보강(Fortified) 생명력의 합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Capstone 패시브 ( 한가지만 선택 가능 )
- UNCONSTRAINED(고삐 풀린 힘) : 광폭화(Berserk)의 최대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하고 데미지 보너스가 25% 증가합니다.
- WALKING ARSENAL(걸어다니는 무기고) : 양손둔기, 양손베기무기 또는 쌍수무기로 직접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세 가지 손상 보너스가 모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추가로 x15% 데미지 증가를 얻습니다.
- UNBRIDLED RAGE (솟구치는 격노): 핵심기술이 x135% 증가된 피해를 입히지만 x100% 더 분노를 소모합니다.
- GUSHING WOUNDS(피를 뿜는 상처) : 출혈 중인 적을 죽이면 5초에 걸쳐 12%의 출혈 피해를 입히는 폭발을 일으킵니다.
: 디아4 특성 빌드 계산기 링크 (영문입니다) https://lothrik.github.io/diablo4-build-calc/
- 힘의 전서 (야만용사)
이름 | 범주 | 효과 | 던전 | 지역 |
Bul-Kathos | 방어 | 도약(Leap)은 4초에 걸쳐 X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지진을 일으킵니다 . 지진에 서있는 동안 피해 감소가 5% 증가 합니다 . | Hawezar | |
the Iron Warrior | 방어 | Iron Skin은 또한 Unstoppable을 만듭니다 . Unstoppable: 제어 방해 효과가 모두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
Dry Steppes | |
Numbing Wrath | 방어 | 분노가 최대인 동안 생성된 분노의 각 포인트는 X 강화(Fortify)를 부여합니다 . Fortify : 케릭터가 받는 데미지가 10% 감소 |
Hawezar | |
Tempering Blows | 방어 | 무기를 6번 교체하면 X Fortify를 얻습니다 . | Defiled Catacomb |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
Ancestral Echoes | 공격 | Lucky Hit: Leap , Upheaval 또는 Whirlwind 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최대 40%의 확률로 고대인을 소환하여 동일한 스킬을 수행합니다. 5초에 한번만 발생합니다 . | Hawezar | |
Ancestral Force | 공격 | 고대의 망치가 바깥쪽으로 진동하여 적에게 피해의 32% 를 입힙니다 . | Scosglen | |
Berserk Ripping | 공격 | 광폭화(Berserking) 상태에서 직접 피해를 입힐 때마다 기본피해의 22%에 해당하는 추가 출혈 피해를 5초에 걸쳐 입힙니다. Berserking : 데미지 25%증가,이동속도가 30%증가, 5초지속 |
Dry Steppes | |
Brawler's Aspect | 공격 | Kick or Charge로 피해를 입은 적은 다음 2초 이내에 죽으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X 피해를 입힙니다. | Hawezar | |
Death Wish | 공격 | 광폭화(Berserking)동안 X가시(Thorns)를 얻습니다. | Scosglen | |
Dire Whirlwind | 공격 | Whirlwind의 치명타 확률은 채널링하는 매초마다 5%씩 증가하여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 | Scosglen | |
Quickening Pulse | 공격 | 럭키 히트: 엘리트에게 출혈을 가하면 최대 20%의 확률로 궁극기가 아닌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초 감소합니다 . | Kehjistan | |
Veteran Brawler's | 공격 | 코어 스킬이 적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줄 때마다 다음 돌진 또는 도약의 피해가 15% 증가하여 최대 225%증가합니다 . | Kehjistan | |
Windstriker's | 공격 | 무기를 6번 교체하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 Hawezar | |
Echoing Fury | 자원 | 외침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초당 2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 Kehjistan | |
Relentless Armsmaster | 자원 | Walking Arsenal의 모든 피해 보너스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분노 생성이 20% 증가 합니다 . | Scosglen | |
Slaking | 자원 | Lucky Hit: Rend가 출혈 중인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힐 때 최대 30%확률로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 Maulwood |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
Unrelenting Fury | 자원 | 코어스킬로 적을 죽이면 기본 분노 비용의 10%를 돌려받습니다 . 스킬 시전당 한 번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 |
Anemia | 유틸 | 럭키 히트: 출혈중인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31%의 확률로 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 | Kor Dragan Barracks |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
Relentless Berserker's | 유틸 | 럭키 히트: 코어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최대 22%의 확률로 광폭화 지속 시간이 1초 연장됩니다 . 치명타 공격일 경우 이 지속 시간을 두 배로 늘립니다. | Kehjistan | |
Perpetual Stomping | 이동 | Kick 또는 Ground Stomp 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도약(Leap)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 Dry Steppes |
: 직업별 힘의 전서 목록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