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타 기준으로 작성되어, 나중에 내용이 수정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픈베타때 참고용으로 사용하려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스킬 빌드는 아직 정보가 많지 않아서 나중에 따로 추가하거나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또한 정식 한글명칭이 정해지지 않아 가칭등을 사용하였으므로, 정식출시때 한글명칭이 바뀔 수 있습니다.
- 연쇄 번개 소서 레벨링 빌드 포스팅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1
- 냉기 얼음 파편 소서 레벨링 빌드 포스팅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311
- 원소술사 (소서리스) Sorceress
: 직업유형 - 캐스터(마법) 계열
: 자원(Resource) - 마나
: 데미지 유형 - 화염, 번개, 냉기
: 대표스킬예시 - 체인 라이트닝(연쇄번개), 파이어볼(화염구), 프로즌 오브(얼음보주), 블리자드(눈보라), 인시너레이트(소각).
: 사용가능 무기류 - 단검(Daggers), 마법봉(Wands), 지팡이(Staves), Focuses(집중점 - 가칭) .
무기류는 종류에 따라 고유 공속이 있습니다.
지팡이를 선택해 피해량이 더 높은 서리 화살을 쏘거나, 마법봉을 선택해 서리 화살을 더 빨리 날릴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 지팡이 사용시 속도 > |
< 마법봉 사용시 속도 > |
: 원소술사 능력치 스탯
원소술사 능력치 스탯 | 직업 공통 적용 스탯 |
- 힘 (Strength) 방어도 증가 ( 1힘 = 1방어도) : 직업 공통 - 지능 (Intelligence) 스킬데미지 증가 (1지능 = 0.1% 스킬데미지) 모든 저항력 증가 (1지능 = 0.05% 모든 저항) : 직업 공통 - 의지력 (Willpower) 마나재생 증가 (1의지력 = 0.1%마나재생) 오버파워 데미지 증가 (1의지력 = 0.25% 오버파워 데미지) 받는 치유량 증가 (1의지력 = 0.1% 받는 치유량) : 직업 공통 - 민첩 (Dexterity) 치명타 증가 (1민첩 = 0.02% 치명타율) 공격 회피 확률 증가 (1민첩 = 0.025% 회피율) : 직업 공통 |
< 모든 직업 공통 적용 능력치 > - 힘 (Strength) 방어도 증가 ( 1힘 = 1방어도) - 지능 (Intelligence) 모든 저항력 증가 (1지능 = 0.05% 모든 저항) - 의지력 (Willpower) 받는 치유량 증가 (1의지력 = 0.1% 받는 치유량) - 민첩 (Dexterity) 공격 회피 확률 증가 (1민첩 = 0.025% 회피율) |
: 스탯의 경우 레벨업시 자동으로 분배되며, 스킬은 레벨업시 1포인트씩 획득하게 됩니다.
: 원소술사 고유 메카닉 시스템 (인챈트 슬롯)
- 최대 두개의 인챈트 슬롯에 액티브 스킬을 적용하면, 패시브스킬(지속효과)로 전환시킬수 있음.
베타 초기에 3개의 인챈트 슬롯이 있었지만, 나중에 2개로 축소되었습니다.
: 인챈트 슬롯 예시 1 ( 히드라 & 소각 )
- 히드라 인챈트 슬롯 배치시 효과 " 불타는(Burning) 적이 죽으면 시체에서 3초 동안 히드라 머리가 생성됩니다. " - 패치로 다르게 변경됨. 스킬을 강화하면 +4초 더해서 히드라가 7초까지 유지될 수 있습니다. |
|
- 소각 INCINERATE 인챈트 슬롯 배치시 효과 럭키 히트: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8%의 확률로 회전하는 소각 광선이 생성됩니다. |
불 화살 FIRE BOLT, 유성 METEOR, 화염벽 FIREWALL, 소각 INCINERATE 등 불타는 효과가 있는 스킬을 사용하여 적이 죽으면 공짜 히드라를 생성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발동된 소각 광선도 불타는(Burning)효과를 주기 때문에, 그로인해 죽은 시체들에서도 히드라가 생성됩니다.
어떤 스킬을 인챈트 슬롯에 배치하느냐에 따라서 매우 다양한 스타일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화염구 인챈트 슬롯 배치시 효과 적을 죽이면 폭발하여 피해의 50%에 해당하는 화염구가 됩니다. (적이 죽을때마다 폭발이 일어나며 화염구가 생성됨) |
화염구를 인챈트 슬롯에 배치하고, 주력스킬로 연쇄번개를 사용하면 적들이 죽을때마다 폭발이 일어나며, 강력한 데미지로 몹들을 녹일 수 있음.
인챈트 슬롯 + 전설 옵션 + 장비 옵션 등에 따라서 매우 다양한 세팅이 가능합니다.
- 지난 베타 기준 유튜버님들의 소서러 빌드 영상모음 링크: https://reviewforum.tistory.com/1288
< 원소술사 / 소서 레벨링용 특성 빌드 스킬 순서 >
- 화염구(광역) / 히드라(단일) 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특성 빌드 입니다.
레벨 | 스킬 찍는 순서 | 설명 |
2 |
Frost Bolt (서리화살) : 적에게 서리화살을 던져 35%의 피해를 주고 15%의 냉각(Chilling) 효과. * Chilling (냉각) : 냉각된 적은 이동속도가 감소하며, 반복적으로 냉각된 적은 동결됩니다. |
마나가 소모되지 않는 기본스킬입니다. 냉각/동결 효과를 주는 기본스킬입니다. |
3 | Enhanced Frost Bolt (서리화살 강화) :서리화살이 15%확률로 냉각된적에게 폭발하여 광역피해를 일으킴. |
서리화살을 강화하여 광역피해 효과를 얻습니다. |
4 | Glinting Frost Bolt (서리화살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Glinting) - 서리화살이 냉각or동결 된 적에게 적중시 +4 마나. |
마나 수급을 위해 선택한 업그레이드 옵션입니다. |
5 |
Fireball (화염구) - 마나 50 소모 : 폭발하는 불덩어리를 던져 주변 적에게 60%의 피해를 줍니다. |
메인 광역피해를 주는 화염구 입니다. 마나소모량이 높은편입니다. |
6 | Enhanced Fireball (화염구 강화) : 화염구의 마나 비용이 10 감소합니다. |
화염구를 강화하여 마나소모량을 낮춰줍니다. |
7 | Destructive Fireball (화염구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Destructive) - 화염구는 폭발로 처음 적중한 적에게 x2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스전에 더 유용하게 됩니다. 마나소모가 많으므로, 적들이 최대한 가까이 모였을때 사용해 효율을 극대화 하세요. |
8 |
Teleport (순간이동) - 재사용 대기시간: 10.8 초 : 번개로 변신하여 멈출 수 없는 상태(Unstoppable)가 되고 대상 위치로 돌진하여 도착시 주변에 25%의 피해를 줍니다. |
이동기이며, 위험한 순간을 벗어날 수 있는 생존기이기도 합니다. * 멈출 수 없는 상태(Unstoppable) : 모든 제어 방해 효과가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
9 |
Frost Nova (서릿발) - 재사용 대기시간 : 14.7초 : 서리의 급류를 내뿜어 주변의 적을 2초 동안 동결(Frozen)시킵니다 . |
위험한 순간 적들을 얼려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10 |
Ice Armor (얼음갑옷) - 재사용 대기시간: 19.6초 : 6초 동안 주위에 얼음 장벽이 형성되어 기본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 얼음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가한 냉기 피해의 10%가 보호막에 추가됩니다 . |
큰 데이지를 받기 전이나, 보스전 위급상황에서 사용하면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
11 | Enhanced Ice Armor (얼음갑옷 강화) : 얼음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동안 마나 재생이 25% 증가합니다 . |
|
12 | Fireball (화염구) | |
13 |
Hydra (히드라) - 마나 비용 : 20 : 8초 동안 3개의 머리를 가진 히드라를 소환합니다 . 각 머리는 근처의 적에게 불을 내뿜어 30%의 피해를 입힙니다. |
히드라는 화염구보다 더 유용하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히드라 소환 위치를 잘 선정하여, 효율적으로 히드라를 사용하세요. |
14 | Enhanced Hydra (히드라 강화) : 히드라는 추가로 4초 더 지속됩니다. |
강화하여 히드라 지속시간을 7초로 늘입니다. |
15 | Summoned Hydra (히드라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Summoned) - 히드라는 또한 6초에 걸쳐 추가로 기본 피해의 12%만큼 적을 불태웁니다 . |
15레벨에 인챈트 슬롯을 사용할 수 있는 퀘스트를 최대한 빠르게 수행하여, 슬롯을 이용하세요. |
16 | Hydra (히드라) | 인챈트 슬롯에 어떤 스킬을 넣어 사용하느냐에 따라 스타일이 극적으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
17 | Hydra (히드라) | 인챈트 슬롯은 취향에 따라 여러가지로 사용해보세요. |
18 |
Meteor (메테오/유성/운석) - 마나 비용: 40 : 대상 위치를 강타하는 운석을 소환하여 50%의 피해를 입히고 3초에 걸쳐 35%의 피해로 지면을 불태웁니다 . |
Meteor를 인챈트 슬롯에 넣어 사용해보세요. 효과: 적이 불타는 피해를 입을 때마다 3%의 확률로 Meteor가 적에게 떨어집니다. |
19 | Enhanced Meteor (메테오 강화) : Meteor가 3명 이상의 적을 공격 하면 30% 확률로 같은 위치에 Meteor가 추가로 떨어집니다. |
강화하여, 추가 Meteor가 떨어지게 합니다. |
20 | Wizard's Meteor (메테오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Wizard’s) - Meteor의 충격으로 적을 2초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
운석을 맞은 적들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유용한 cc 입니다. |
21 | Hydra (히드라) | 히드라에 스킬을 더 투자해 기본데미지를 최대로 올려줍니다. |
22 | Hydra (히드라) | |
23 | Fireball (화염구) | 화염구에 스킬을 더 투자해 기본데미지를 최대로 올려줍니다. |
24 | Fireball (화염구) | |
25 | Fireball (화염구) |
: 디아4 소서리스 게임플레이 영상입니다. https://youtu.be/pXdbOyA3_do
- 힘의 전서 (원소술사)
이름 | 범주 | 효과 | 던전 | 지역 |
Snowguard's Aspect | 방어 | 자신의 눈보라(Blizzard) 안에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 Hawezar | |
Snowveiled Aspect | 방어 | 얼음 갑옷(Ice Armor)을 시전하면 2 초 동안 Unstoppable 상태가 됩니다 . * Unstoppable 상태 - 제어 방해 효과가 모두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
Scosglen | |
the Unwavering | 방어 | 직접 피해를 입으면 5%의 확률로 방어 스킬 중 하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 Kehjistan | |
Biting Cold | 공격 | 적을 얼리면(Freeze) 25% 확률로 3초 동안 취약(Vulnerable) 상태 가 됩니다 . * Vulnerable - 취약한 적은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Dry Steppes | |
Conflagration | 공격 | 소각(Incinerate)을 채널링하는 동안 화상 피해가 x20% 증가합니다 . | Light's Watch |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
Aspect of Control | 공격 | 움직일 수 없는 적, 기절한 적, 얼어붙은 적에게 30%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 Kehjistan | |
Elementalist's Aspect | 공격 | 100 마나 이상에서 시전되는 코어 또는 마스터리 스킬은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 Dry Steppes | |
Overwhelming Bolts | 공격 | Charged Bolts는 2개의 추가 발사체를 얻지만 마나 비용이 5% 증가합니다 . | Wretched Delve | Scosglen |
Piercing Cold | 공격 | 얼음 파편(Ice Shards)이 4번 관통하여 이후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 Dead Man's Dredge |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
Rolling Thunder | 공격 | Charged Bolts는 관통하지만 피해량이 30% 감소합니다. | Scosglen | |
Splintering Energy | 공격 | Lightning Spear 시전 시 11% 확률로 추가 Lightning Spear 이 생성 됩니다 . | Kehjistan | |
Storm Swell | 공격 | 방벽(Barrier)이 있는 동안 취약(Vulnerable)한 적에게 x11%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 Barrier - 지정된 양까지 모든 피해를 흡수. * Vulnerable - 취약한 적은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Dry Steppes | |
Three Curses | 공격 | 운석(Meteor)은 Healthy 대상에 대한 치명타 피해를 x35% 증가시킵니다 . * Healthy - 생명력이 80% 이상인 상태. |
Hawezar | |
Efficiency | 자원 | 기본 스킬을 시전하면 다음 코어 스킬의 마나 비용이 10% 감소합니다 . | Scosglen | |
Incendiary Aspect | 자원 | 불타는 적을 처치하면 마나 비용이 4 초 동안 5% 감소하여 최대 15% 감소합니다 . | Kehjistan | |
Prodigy's Aspect | 자원 | 얼티밋(Ultimate) 스킬을 시전하면 마나가 80 회복됩니다 . | Witchwater | Hawezar |
Recharging Aspect | 자원 | 연쇄 번개(Chain Lightning )가 튕길 때마다 마나를 4 얻습니다 . | Zenith |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
Seared Flesh | 유틸 | 적에게 직접 화염 피해를 5번 가할 때 마다 적들은 2 초 동안 움직이지 못합니다. | Hawezar | |
Bounding Conduit | 이동 | 텔레포트 후 3 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 Dry Steppes | |
Charged Aspect | 이동 | Crackling Energy 를 모으면 이동 속도가 4 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 Crackling Energy - 픽업시 주기적으로 근처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Scosglen | |
Flamewalker's Aspect | 이동 | Firewall 에 닿으면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 Cultist Refuge |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 |
- 직업별 힘의 전서 포스팅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279
- 원소술사(소서리스) 스킬 설명 -
: 기본 스킬 (4가지) - 데미지가 약하지만, 마나가 소모되지 않는 스킬.
스킬 | 기본 효과 | 인챈트 슬롯 효과 |
- 서리 화살 Frost Bolt (냉기) - 적에게 서리화살을 던져 35%의 피해를 주고 15%의 냉각(Chilling) 효과. * Chilling (냉각) : 냉각된 적은 이동속도가 감소하며, 반복적으로 냉각된 적은 동결됩니다. 강화 효과 : 서리화살이 15%확률로 냉각된적에게 폭발하여 광역피해를 일으킴. 업그레이드(깜빡이는) - 동결된 적을 3초간 취약상태로 만듬. 업그레이드(번쩍이는) - 서리화살이 냉각or동결 된 적에게 적중시 +4 마나. (업그레이드는 하나만 선택 가능) |
럭키 히트: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100%의 확률로 적에게 30%의 냉각효과를 일으킵니다. | |
- 화염탄 FIRE BOLT (화염) - 불 화살을 던져 10%의 피해를 입히고 8초에 걸쳐 40%의 불타는피해를 입힙니다 . 강화 효과 : 불 화살이 적을 관통합니다. 업그레이드(깜빡이는) - 불타는 적을 공격시 +2 마나. 업그레이드(번쩍이는) - 불화살 치명타시 대상이 받는 불타는피해가 4 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 |
럭키 히트: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100%의 확률로 8초 동안 23%의 불타는피해를 줍니다. | |
- 전기 채찍 ARC LASH (번개) - 전방의 적에게 42% 충격을 주는 아크래쉬를 방출합니다 . 아크래쉬가 10회 마다 적중한 모든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강화 효과: 아크래쉬의 첫방출이 치명타이면, 추가로 방출됨. 업그레이드(깜빡이는) - 전기채찍으로 적중한 적 하나당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 증가하여 최대 18%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번쩍이는) - 전기채찍 으로 기절한 적을 공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
공격을 받을 때마다 공격자가 20% 확률로 1초 동안 기절합니다. | |
- 벼락불 SPARK (번개) - 적에게 4번 충격을 가하는 번개 화살을 발사하여 적중할 때마다 8%의 피해를 줍니다 . 강화 효과: 스파크가 적중할 때마다 20% 확률로 최대 3명의 적을 추가 로 공격하여 6%의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할 다른 적이 없으면 스파크가 대신 주 대상에게 2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업그레이드(깜빡이는) - 스파크가 적을 공격 할 때마다 3%의 확률로 크래클링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업그레이드(번쩍이는) - 스파크는 3초 동안 시전할 때마다 치명타 확률이 2% 증가하여 최대 10% 증가합니다 . |
적을 죽이면 10%의 확률로 크래클링 에너지(Crackling Energy)가 형성됩니다 . * Crackling Energy - 크래클링 에너지는 획득시 주기적으로 근처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 코어 스킬 (6가지)
스킬 | 스킬 효과 | 인챈트 슬롯 효과 |
- 얼음 파편 ICE SHARDS (냉기) - 마나 30 소모. 각각 25% 의 피해를 주는 파편 5개를 발사합니다 . 동결된 적에게 x25%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강화 효과: 얼음파편이 15%의 확률로 다른 적에게 튕겨 나옵니다. 업그레이드(Greater) - 방벽(Barrier)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얼음파편은 적을 동결(Frozen)상태로 간주합니다 . 업그레이드(Destructive) - 한번에 5개의 얼음파편이 적에게 적중하면 2초 동안 취약상태가 된다 . |
얼음 파편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동결된 적을 향해 날아갑니다 . * 방벽(Barrier): 모든 종류의 피해를 지정된 양까지 흡수합니다 . * 동결(Frozen): 동결된 적은 움직이거나 공격할 수 없습니다. 반복적으로 냉각시켜 적들을 동결시킬 수 있습니다. |
|
- 얼음 보주 FROZEN ORB (냉기) - 마나 40 소모. 34%의 냉각효과와 총 32%의 피해를 주는 날카로운 조각을 방출하는 보주를 방출합니다 . 만료시 얼음보주가 폭발하여 29%의 피해를 입히고 9%의 냉각효과를 생성합니다. 강화 효과: 마나가 50이상일 때 얼음보주의 폭발 데미지가 30%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Greater) - 얼음보주의 폭발은 25%의 확률로 적중한 모든 적을 2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업그레이드(Destructive) - 얼음보주의 폭발은 동결된 적에게 적중시 5마나를 회복합니다. |
기본스킬이 아닌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20% 확률로 근처의 적에게 얼음 보주를 발사합니다 . | |
- 화염구 FIREBALL (화염) - 마나 50 소모. 폭발하는 불덩어리를 던져 주변 적에게 60%의 피해를 줍니다. 강화 효과: 화염구의 마나 비용이 10 감소합니다. 업그레이드(Greater) - Healthy상태에서 화염구를 시전하면 반경이 50% 증가하고 치명타피해가 x20% 증가합니다. * Healthy : 생명력 80% 이상인 상태. 업그레이드(Destructive) - 화염구는 폭발로 처음 적중한 적에게 x2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
적을 죽이면 폭발하여 피해의 50%에 해당하는 화염구가 됩니다. | |
- 소각 INCINERATE (화염) - 마나 초당 20 소모. 불의 광선을 발사하여 36% 동안 적을 불태웁니다 . 데미지가 초당 18%씩 증가하여 최대 71% 까지 증가합니다 . 강화 효과: 소각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주위의 적들을 불태워 초당 피해의 15%만큼 피해를 줍니다. 업그레이드(상급) - 적이 4초 동안 소각에 적중될 때마다 해당 적이 1초동안 이동불가 상태가 됩니다. 업그레이드(파괴적인) - 소각으로 연소 상태가 된 적에게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
럭키 히트: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8%의 확률로 회전하는 소각 광선이 생성됩니다. | |
- 번개 줄기 CHARGED BOLTS (번개) - 마나 40 소모. 불규칙한 패턴으로 지면을 따라 각각 15%의 피해를 입히는 번개 5개를 방출합니다 . 강화 효과: 번개줄기가 추가 발사체를 얻습니다. 업그레이드(Greater) - 번개 줄기가 기절한 적에게 x25%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업그레이드(Destructive) - 단일 시전에서 번개줄기로 적을 5회이상 적중하면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 |
공격을 받을 때마다 40%의 확률로 5개의 번개줄기가 방출 됩니다 . | |
- 연쇄 번개 CHAIN LIGHTNING (번개) - 마나 35 소모. 42%의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적과 자신 사이를 최대 4번 연결하는 번개의 흐름을 방출합니다. 적을 우선 순위로 지정. 강화 효과: 연쇄 번개가 1명의 추가적에게 튕깁니다 . (최대 5번 연결) 업그레이드(Greater) - 연쇄번개가 적중한 적 하나당 x5%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업그레이드(Destructive) - 연쇄 번개가 치명타로 적중 하면 25%의 확률로 크래클링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 |
100 마나를 소비하면 연쇄 번개가 자동으로 형성됩니다 . * Crackling Energy - 크래클링 에너지는 획득시 주기적으로 근처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 코어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스킬 3가지.
- 강력한 수호 POTENT WARDING
비물리적 피해와 저항이 2%/ 4%/ 6% 증가합니다 .
- 파멸 DEVASTATION
체력80% 이상인 적에게 x8%/ x15%/ x23%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
- 원소 지배 ELEMENTAL DOMINANCE
피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여 3초후 최대 8%/ 16%/ 24% 까지 증가합니다 .
스킬을 시전하면 이 효과가 초기화됩니다. (황폐 DEVASTATION 1포인트 필요)
: 고유 스킬 3종류 총 11가지 - 방어스킬(4), 소환스킬(3), 마스터리 스킬(4)
: 고유 스킬 중 방어스킬 4가지.
스킬 | 스킬 효과 | 인챈트 슬롯 효과 |
- 얼음 갑옷 ICE ARMOR - 재사용 대기시간: 19.6초 6초 동안 주위에 얼음 장벽이 형성되어 기본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 얼음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가한 냉기 피해의 10%가 보호막에 추가됩니다 . 강화 효과: 얼음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동안 마나 재생이 25%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Mystical) - 얼음갑옷의 방벽(Barrier)이 원래 양 이상인 동안 데미지 +30% 증가. 업그레이드(Shimmering) - 얼음갑옷이 활성화된 동안 당신을 공격하는 적은 15%의 확률로 3초 동안 동결(Frozen) 됩니다 . |
피격시 5%의 확률로 얼음갑옷을 적용합니다 . | |
- 서릿발 FROST NOVA - 재사용 대기시간 : 14.7초 서리의 급류를 내뿜어 주변의 적을 2초 동안 동결(Frozen)시킵니다 . 강화 효과: 서릿발의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Mystical) - 서릿발이 3명이상의 적에게 적중하면, 동결(Frozen)지속 시간이 20%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Shimmering) - 서릿발이 적중한 적 하나당 +4의 마나를 생성합니다 . |
럭키 히트: 치명타는 최대 30%의 확률로 활성화된 소환 스킬(Conjuration Skills)이 서릿발을 방출하도록 합니다 . | |
- 화염 보호막 FLAME SHIELD - 재사용 대기시간: 19.6 초 2초 동안 자신을 불길에 휩싸이게 하고 주변 적들을 초당 7% 동안 불태웁니다. 화염보호막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면역(Immune) 상태가 됩니다 . 강화 효과: 화염 보호막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신비한) - 적들은 화염보호막에 맞은 후 3초 동안 추가로 계속 불타는 피해를 입습니다 . 업그레이드(빛나는) - 화염보호막이 적을 4초 동안 취약상태에 빠지게 합니다 . |
화염보호막이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재충전하는데 120초가 걸립니다 . *면역(Immune) 상태 : 피해를 입지않고, 모든 부정적인 효과가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
|
- 순간이동 TELEPORT - 재사용 대기시간: 10.8 초 번개로 변신하여 멈출 수 없는 상태(Unstoppable)가 되고 대상 위치로 돌진하여 도착시 주변에 25%의 피해를 줍니다. 강화 효과: 순간이동 후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 합니다 . 업그레이드(Mystical) - 순간이동 후 4초 동안 크래클링 에너지가 x40%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업그레이드(Shimmering) -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적중한 적 하나당 0.5초씩 감소하여 최대 3초까지 감소합니다. |
회피는 순간이동으로 대체됩니다 .17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 멈출 수 없는 상태(Unstoppable) : 모든 제어 방해 효과가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
: 방어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원소 조율 ELEMENTAL ATTUNEMENT
원소 치명타로 방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 6%/ 9% 감소합니다 .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 이상 발동할 수 없습니다 .
- 유리 대포 GLASS CANNON
피해를 x6%/ x12%/ x18% 증가시키지만 받는 피해는 3%/ 6%/ 9% 증가합니다.
: 고유스킬 중 소환스킬(Conjuration Skills) 3가지.
스킬 | 스킬 효과 | 인챈트 슬롯 효과 |
- 얼음 칼날 ICE BLADES - 재사용 대기시간: 11.8 초 6초 동안 얼음 칼날을 소환하여 적에게 31%의 피해를 입히고 20% 확률로 2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강화 효과: 얼음칼날이 적을 취약하게 만들 확률이 10%증가 합니다 . 업그레이드(Summoned) - 얼음칼날이 취약한 적을 공격 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Invoked) - 취약한 적을 죽이면 활성 얼음칼날의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적을 죽이면 10%의 확률로 얼음칼날이 생성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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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드라 HYDRA - 마나 비용: 20 8초 동안 3개의 머리를 가진 히드라를 소환합니다 . 각 머리는 근처의 적에게 불을 내뿜어 3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 효과: 히드라는 추가로 4초 더 지속됩니다. 업그레이드(소환된) - 히드라는 또한 6초에 걸쳐 기본 피해의 12%를 추가로 적에게 불태웁니다 . 업그레이드(불러낸) - 치명타를 가한 후 히드라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
불타는 적이 죽으면 시체에서 3초 동안 히드라 머리가 생성됩니다. | |
- 번개 창 LIGHTNING SPEAR - 재사용 대기시간: 19.6 초 6초 동안 적을 찾아 적중할 때 마다 15%의 피해를 주는 치직거리는 번개 창을 불러냅니다. 강화 효과: 번개 창이 기절한 적에게 치명타를 가할 확률이 10% 증가 합니다 . 업그레이드(Summoned) - 크래클링 에너지를 수집하면 번개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 초 감소합니다 . 업그레이드(Invoked) - 번개 창은 치명타를 가한 후 지속 시간 동안 중첩 치명타 확률이 5% 증가 합니다 . |
크래클링 에너지를 흡수하면 10% 의 확률로 번개 창을 소환합니다 . |
: 소환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정밀 마법 PRECISION MAGIC
Lucky Hit Chance가 최대 5%/ 10%/ 15% 증가합니다 .
- 원소 조절 ALIGN THE ELEMENTS
피해를 받지 않는 매초마다 엘리트에 대해 5%/ 10%/ 15%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최대 50%)
- 마나 보호막 MANA SHIELD
100 마나를 소비할 때마다 5 초 동안 5%/ 10%/ 15% 피해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원소 정렬 ALIGN THE ELEMENTS 1포인트 필요.
- 피해 감소 PROTECTION
재사용 대기시간을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의 10%/ 20%/ 30%를 5 초 동안 보호막 으로 부여합니다 .
원소 정렬 ALIGN THE ELEMENTS 1포인트 필요.
- 구현 숙련 CONJURATION MASTERY
활성화된 구현 기술 하나당 주는 피해가 1% / 2% / 3% 증가합니다.
: 고유스킬 중 마스터리 스킬 (Mastery Skills) 4가지.
스킬 | 스킬 효과 | 인챈트 슬롯 효과 |
- 눈보라 BLIZZARD (냉기) - 마나 비용: 40 120%의 피해를 입히고 6초에 걸쳐 18%만큼 지속적으로 적을 냉각시키는 차가운 눈보라를 소환합니다 . 강화 효과: 눈보라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Mage’s) - 적이 눈보라범위에 있을때 마다 적이 받는 피해가 2.5%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Wizard’s) - 눈보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코어스킬의 마나 비용이 10 % 감소합니다. |
15초 마다 눈보라가 형성되어 4초 동안 따라옵니다 . | |
- 운석 낙하 METEOR (화염) - 마나 비용: 40 대상 위치를 강타하는 운석을 소환하여 50%의 피해를 입히고 3초에 걸쳐 35%의 피해로 지면을 불태웁니다 . 강화 효과: Meteor가 3명 이상의 적을 공격 하면 30% 확률로 같은 위치에 Meteor가 추가로 떨어집니다. 업그레이드(Mage’s) - Meteor가 30% 더 빨리 떨어지고 마나 소모량이 6 감소합니다. 업그레이드(Wizard’s) - Meteor의 충격으로 적을 2초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
적이 불타는 피해를 입을 때마다 3%의 확률로 운석이 적에게 떨어집니다. | |
- 화염벽 FIREWALL (화염) - 마나 비용: 30 8초에 걸쳐 적을 160% 불태우는 화염의 벽을 생성합니다 . 강화 효과: 최소 2초 동안 방화벽 안에 서 있는 적은 모든 받는 불타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업그레이드(Mage’s) - 화염벽 안에 있는 적 하나당 마나 재생량이 5%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Wizard’s) - 활성화된 화염벽 하나당 피해가 5% 증가 합니다 . |
럭키 히트: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15%의 확률로 3초 동안 화염벽이 생성됩니다 . | |
- 구상 번개 BALL LIGHTNING (번개) - 마나 비용: 50 천천히 앞으로 이동하는 번개 구체를 불러내어 적을 지속적으로 공격하여 15%의 피해를 줍니다. 강화 효과: 구상 번개가 30% 더 자주 피해를 입힙니다 . 업그레이드(Mage’s) - 구상 번개가 적에게 적중 할 때마다 피해량이 2%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Wizard’s) - 구상 번개 시전으로 적에게 4회 이상 적중하면 크래클링 에너지가 형성됩니다. |
크래클링 에너지가 형성 되면 10%의 확률로 번개구체가 대신 형성됩니다. |
: 마스터리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 내면의 불꽃 INNER FLAMES
생명력 80%이상인 상태일때(건강 상태) 방화 기술로 주는 피해가 x3%/ x6%/ x9% 증가합니다 .
- 걸신들린 불길 DEVOURING FLAMES
불타는 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적이 이동 불가 상태이기도 한 경우 이 효과가 25%까지 증가합니다.
내면의 불꽃 INNER FLAMES 1포인트 필요.
- 마비의 불꽃 SOULFIRE
화염구(FIREBALL)와 유성(Meteor)은 적중한 적 하나당 치명타 확률이 1.5%/ 3%/ 4.5% 증가 합니다 .
내면의 불꽃 INNER FLAMES 1포인트 필요.
- 원기의 도관 REGENERATIVE CONDUIT
크래클링 에너지 획득시 4/ 8/ 12 마나를 회복합니다 .
- 전하방출 STATIC DISCHARGE
럭키 히트: 감전 기술의 치명타 공격은 5%/ 10%/ 15% 확률로 크래클링(찌릿한) 에너지를 형성합니다
- 감전의 충격 SHOCKING IMPACT
적을 기절시킬 때마다 15%/ 30%/ 45% 의 번개 피해를 입힙니다.
- 얼음 장막 ICE VEIL
보호막(Barrier)의 지속 시간이 5%/ 10%/ 15% 증가 합니다 .
* 보호막(Barrier)은 모든 출처의 손상을 지정된 양까지 흡수합니다.
- 한랭 전선 COLD FRONT
방벽(Barrier)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8%/ 16%/ 24% 더 오한효과를 적용합니다 .
- 흰 서리 HOARFROST
적들의 냉각상태가 높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주며, 적들이 동결 상태 일때 최대 x6%/ x12%/ x18% 까지 더 많은 피해를 줍니다 . 얼음 보호막 ICE VEIL 1포인트 필요.
: 궁극기 스킬 Ultimate Skills 3가지
( 궁극기 스킬은 한가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스킬 | 스킬 효과 |
- 냉대 DEEP FREEZE (냉기) - 재사용대기시간 : 58.8 초 자신을 얼음으로 감싸 4초 동안 면역 상태가 되며 지속적으로 적을 20% 동안 냉각시킵니다 . Deep Freeze가 종료 되면 동결된 적이 200% 산산조각납니다 . Deep Freeze를 다시 시전하면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업그레이드(PRIME) - Deep Freeze 로 부서진 적 하나당 6초 동안 기본 생명력의 5% 를 방벽(Barrier)으로 얻습니다 . 업그레이드(SUPREME) - Deep Freeze가 종료되면 궁극기가 아닌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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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옥불 INFERNO (화염) - 재사용 대기시간: 44.1 초 포효하는 지옥불에 불을 붙여 대상 지역 안팎으로 진동하여 8초 동안 적을 295%의 피해로 불태운 다음 폭발하여 바깥쪽 가장자리에 있는 적에게 50%의 피해를 줍니다. 업그레이드(PRIME) - 지옥불의 마지막 폭발 안에 있는 적들은 4초 동안 움직이지 못합니다 . 업그레이드(SUPREME) - 불타는 적을 처치하면 인페르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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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안정한 전류 UNSTABLE CURRENTS (번개) - 재사용 대기시간: 68.6 초 10 초 동안 내부에서 번개가 치솟습니다 . 번개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기본 이 아닌 다른 무작위 번개 스킬도 시전됩니다. 업그레이드(PRIME) - 불안정한 전류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업그레이드(SUPREME) - 불안정한 전류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크래클링 에너지를 획득하면 지속시간이 0.25 초 증가합니다. |
: 궁극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 12가지
- 동상 FROSTBITE
동결 또는 취약상태의 적에게 x3%/ x6%/ x9% 더 많은 피해를 입히고 , 동결&취약상태의 적에게 x6%/ x12%/ x18%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 영구 결빙 PERMAFROST
냉기 스킬이 엘리트에게 x5%/ x10%/ x15%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 얼음 손길 ICY TOUCH
취약상태의 적에게 x4%/ x8%/ x12%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 순간 동결 SNAP FREEZE
럭키 히트: 냉기 스킬이 최대 3%/ 6%/ 9% 의 확률로 즉시 동결됩니다 .
ICY TOUCH 1포인트 또는 PERMAFROST 1포인트 필요.
- 제물 IMMOLATED FLESH
불타는 적은 4.5%/ 9%/ 13.5%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 불의 파동 FIERY SURGE
불타는 적을 처치하면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3%/ 6%/ 9% 증가합니다 .
- 영원의 불길 ENDLESS PYRE
불타는 효과가 6%/ 12%/ 18% 더 오래 지속됩니다.
- 화염광 PYROMANIA
주변의 불타는적 하나당 치명타 피해를 x3%/ x6%/ x9% 증가시켜 최대 x50% 까지 가 합니다 .
- 전류 COURSING CURRENTS
충격(Shock) 스킬로 적을 공격하면 치명타 확률이 1%/ 2%/ 3% 증가합니다 . 치명타를 받으면 초기화됩니다.
- 전도 CONDUCTION
충격(Shock) 스킬로 치명타 공격을 하면 공격 속도가 2초 동안 5%/ 10%/ 15% 증가합니다 .
- 감전사 ELECTROCUTION
충격(Shock) 스킬로 치명타를 맞은 후 5초 동안 적의 데미지가 5%/ 10%/ 15% 감소합니다.
- 경련 CONVULSIONS
럭키 히트: 충격(Shock) 스킬은 최대 3%/ 6%/ 9%의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Capstone 궁극 패시브(지속효과) 6가지
( 궁극 패시브는 한가지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 빙폭 ICEFALL
럭키 히트: 냉기 스킬이 최대 10%의 확률로 다음 얼음 파편(Ice Shards) , 얼음보주(Frozen Orb) 또는 눈보라(Blizzard)가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40% 더 많은 피해를 줍니다. 취약상태 적에게는 확률이 두 배가 됩니다 .
- 산산조각 SHATTER
동결(Frozen)이 만료된 후 적들은 동결 상태에서 입힌 피해의 25% 만큼 폭발합니다 .
- 넘치는 에너지 OVERFLOWING ENERGY
크래클링 에너지가 적1명을 추가로 공격합니다 . 크래클링 에너지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충격(Shock)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1초씩 감소하고 엘리트 상대로는 0.25초씩 감소합니다.
- 비르의 마스터리 VYR’S MASTERY
가까운 적들은 충격(Shock) 스킬로부터 x10% 더 많은 피해를 받고 자신에게 주는 피해는 x20% 감소합니다.
- 온기 WARMTH
럭키 히트: 최대 50% 확률로 적의 불타는 효과마다 +1 마나를 얻습니다.
- 이수의 흉포 ESU’S FEROCITY
생명력이 50% 이상인 적에게는 x25% 증가한 불타는 피해를 입히고 생명력이 50% 미만인 적에게는 화염기술 직접 피해를 x25% 증가시킵니다 .
: 직접 스킬트리를 만들어 볼수 있는 사이트(영문) 특성계산기 링크 : https://lothrik.github.io/diablo4-build-cal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