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와우 리치왕 클래식 2022

[와우 리치왕 클래식] " 사냥꾼(생존) " 가이드 - 생냥 특성/문양/딜사이클 등등

by 먀아 2023. 1. 16.
반응형

< 리분 생냥 가이드 >

 

- 원거리 딜러.

- 천 / 가죽 / 사슬 착용 가능.

- 단검 / 도검 / 도끼 / 석궁 / 활 / 총기류 / 장착무기 / 장창류 / 지팡이 / 투척무기  사용가능.

 

- 추천 종족

 

: 오크(호드) - 강인함(기절시간 15% 감소)

/ 도끼류 전문화(장착 무기, 한손 및 양손 도끼류 숙련 5증가)

/ 지배(소환수 공격력5%증가) 

피의 격노 (15초동안 근접 전투력이 6증가 - 1레벨기준)

피의 격노의 경우 전투력은 케릭터 레벨X4+2 만큼 증가.

80레벨의 경우  전투력 322 증가. (2분쿨)

 

: 드레나이(얼라) - 드레나이는 사냥꾼을 선택할수 있는 얼라 종족 중에서 기본 민첩 수치가 가장 높은 종족 입니다. 

 / 나루의 선물 / 보석 연마술(보세숙련 +5) / 암흑 저항력 (암흑계열에 적중확률 2% 감소)

/ 용맹의 기운 (자신과 주위 3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파티원의 공격과 주문 적중률이 1%만큼 증가)

 

- 추천 전문기술 :  기계공학 , 보석세공

 

- 생존 냥꾼 장점

- 장비의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 플레이 스타일이 심플합니다. / 사격냥에 비해 마나를 느리게 소모하기 때문에 긴 전투에 유리합니다.

 

- 생존 냥꾼 단점 

- 극딜 쿨기 부족 / 차단스킬 부족 

 

- 생존 냥꾼 시너지 

: 눈속임 (다음 공격과 그 후 4초 동안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는 자신의 모든 행동을 대상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이 행한 것으로 속입니다.)

: 재충전 (15 초 동안 매 5초마다 최대 마나의 1%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합니다.)  - 무리 사냥 특성.

암사와 징기의 재충전과 중첩되지 않음.

: 전갈 쐐기 (쐐기를 대상에게 발사하여 20초 동안 근접 및 원거리 적중률을 3%만큼 감소시킵니다.)

조드의 곤충 떼 와 중첩되지 않음.

: 벌침 (64 to 86의 자연 피해를 입히고 20초 동안 대상의 방어도를 5%만큼 감소)

드루의 요정의 불꽃이나 흑마의 무력화의 저주 와 중첩되지 않음.

 


< 생존 냥꾼 낙스25인 플레이 영상입니다. >

 

Wuuzai (Gas) US - Faerlina  님의 영상입니다.https://youtu.be/MKC60tH1A8g

 

-  위 동영상의 특성 & 문양 링크 (6/14/51) / 동영상의 팻 특성 링크 /


< 생존 냥꾼 특성  0 / 17 / 54  >

 

: 이 특성은 사격쪽에 집중력 3포인트를 투자해 초반 적중이 부족할때 적당한 빌드입니다.

 

(특성계산기 링크)  0 / 17 / 54

- 집중력 : 적중률이 3%만큼 증가하고 고정 사격 시전 시 피해로 인한 시전 밀림 효과가 70%만큼 감소 (3포인트 투자시)

- 무리 사냥 : 전체 민첩성이 추가로 1%만큼 증가하고, 신비한 사격, 폭발 사격, 고정 사격으로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33%의 확률로 최대 10명의 파티원 혹은 공격대원이 매 5초마다 최대 마나의 1%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 (15초 지속)

- 조준 사격 : 대상을 정확하게 조준하여 408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조준 사격의 경우 일제 사격과 데미지가 같아서 위 특성에서 선택되지 않았지만, 무빙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조준 사격 도 개인취향에 따라 선택될 수 있습니다. 

 

< 생존 냥꾼 특성 6 / 14 / 51 >

 

: 6/14/51 특성은 장비에서 적중이 모두 만족 되었을때, 집중력과 무리사냥 재충전 시너지를 포기하고, 딜을 높일수 있는 야수 특성쪽에 투자한 빌드입니다. 

 

(특성계산기 링크) 6 / 14 / 51

: 집중력  / 무리 사냥  / 사냥의 전율 대신에 야수쪽의 매의 상 연마  / 화력 집중 에 포인트를 투자하여, DPS를 더 높인 특성입니다.

- 사냥의 전율 : 사격이 치명타로 적중했을 경우 100%의 확률로 소비한 마나의 40%를 회복 (3포인트 투자시)

- 매의 상 연마 : 매의 상 혹은 용매의 상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모든 일반 원거리 공격 시 10%의 확률로 원거리 공격 속도가 12초 동안 15%만큼 증가. (5포인트 투자시)

- 화력 집중 : 야수를 소환하고 있을 때 자신의 공격력이 1%만큼 증가하고 살상 명령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야수가 특수 능력으로 치명타를 적중시킬 확률이 10%만큼 증가. (1포인트 기준)

 

< 생존 냥꾼 팻 특성 >

 

: 냥꾼 Pet의 경우 사나운 울음소리 (늑대와 주인의 근접 및 원거리 전투력이 20초 동안 320만큼 증가, 40초쿨)

버프를 얻기 위해, 보통 늑대를 사용합니다. 

 

(특성계산기 링크)

- 코브라의 반사 신경 : 야수의 공격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야수의 공격 속도는 증가하나 매 타격 시 입히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질주 : 16초 동안 야수의 이동 속도가 80%만큼 증가합니다. 32초쿨.

- 피의 갈증 : 야수의 공격 시 10%의 확률로 만족도가 5%만큼 증가하고 전체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갈증 대신에 상황에 따라 멧돼지의 속도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 쐐기 목줄 : 소환수의 모든 공격력이 추가로 9%만큼 증가합니다. (3포인트기준)

- 멧돼지의 속도 : 야수의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1포인트기준)

- 무리 학살 : 야수의 할퀴기, 물기, 날카로운 일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10초 동안 사냥꾼과 야수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3포인트 기준)

- 거미의 이빨 : 야수의 치명타 적중률이 9%만큼 증가합니다. (3포인트 기준)

- 광견병 : 야수가 죽음의 광란에 빠집니다. 공격을 적중시킬 때마다 일정 확률로 전투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까지 중복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45초쿨.

- 야성의 부름 :  야수의 포효로 야수와 사냥꾼의 근접 및 원거리 전투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5분쿨.

- 야생의 사냥 : 사냥꾼의 체력으로 향상되는 야수의 체력이 20%만큼 증가하고 사냥꾼의 전투력으로 향상되는 야수의 전투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생존 사냥꾼 문양 -

 

<주문양>

폭발 사격의 문양 (폭발 사격으로 치명타를 적중시킬 확률이 4%만큼 증가)

폭발의 덫의 문양 ( 폭발의 덫으로 인한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사격의 문양 ( 마무리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만큼 감소 )

독사 쐐기의 문양 ( 독사 쐐기의 지속시간이 6초만큼 증가 )

 

<보조문양>

죽은척하기의 문양 (죽은척하기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야수 되살리기의 문양 (야수 되살리기 시전 시 피해로 인한 시전 밀림 효과가 100%만큼 감소)

동물 치료의 문양 (동물 치료 시 야수의 만족도가 약간 증가합니다.)


- 능력치 우선순위 - 

: 적중과 민첩은 사냥꾼에게 가장 중요한 두가지 능력치 입니다.

 

1. 적중 (8% = 263)

집중력 특성에 3포인트 투자했다면 5% = 164 적중 필요.

집중력3포 + 드레나이 종족이거나 파티에 드레나이가 있다면 4% = 131  적중 필요.

 

2. 민첩

Level 80  사냥꾼 기준.
민첩1 = 2 방어도
민첩1 = 1 원거리/근접 전투력

민첩1 = 0.55 치명타 (민첩 83.33 = 1% 치명타)
민첩 79.19 = 1% 회피

3. 치명타

4. 전투력

5. 방어구관통

6. 가속

 


- 생존 냥꾼 딜 사이클 -

(용매의 상 사용)

(저격 훈련 효과 유지)

저격 훈련 효과 - 6초 동안 제자리에 서 있으면 15초동안 고정 사격, 조준 사격, 검은 화살, 폭발 사격의 공격력을 6%만큼 증가

(탱커에 눈속임)

 

1. 마무리 사격 .

: 몹 체력 20% 이하 단계에서 최우선 스킬입니다.

2. 폭발 사격 .

: 마무리 사격 다음으로 우선되는 스킬입니다.

3. 독사 쐐기 .

디버프 유지.

4. 검은 화살 / 폭발의 덫 .

: 쿨을 공유하므로, 폭덫이 사용가능한 곳에서는 폭덫을 사용하고, 그렇지 않다면 검은 화살 사용.

폭덫이 데미지가 더 좋음.

5. 일제 사격 .

6. 고정 사격 .

다른 상위 우선 스킬이 쿨일때 필러 스킬로 사용합니다.

 

** 실탄 장전 발동시 **

: 실탄 장전  (다음 2회의 신비한 사격 혹은 폭발 사격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며 마나나 탄약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폭발 사격 - 폭발 사격(3 레벨) - 폭발 사격  이렇게 연달아 사용 합니다. 

 

폭발 사격 434 매크로

#showtooltip
/castsequence reset=2/target 폭발 사격,폭발 사격(3 레벨)

 

매크로는  아래 메모장 파일로 따로 올려두었습니다.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434.txt
0.00MB

 

- 광역 딜사이클 -

 

1. 폭발의 덫 .

 

2. 연발 사격  반복 후 폭덫 쿨이 돌아오면 폭덫.


- 사냥꾼 덫 설치 -

 

: 냥꾼의 덫 설치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레이드 보스몹의 경우 전투전 미리 덫을 설치하고 시작 할수도 있고, 전투 시작후 빠르게 덫설치를 하고 니트로로 빠르게 빠져나와 딜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사전 덫 설치의 경우 정확한 시작 타이밍과 탱커의 위치, 보스몹의 위치 등등을 고려하여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막공에서는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낙스라마스 보스별 덫설치 가능여부를 표로 정리해놓은 것입니다. (참고용)

 

- 폭덫을 사전 설치한 경우 딜사이클 예시.

눈속임 - 폭발사격 - 독사쐐기 - 검은화살 - 폭발사격 - 고정사격 - 일제사격

이런식으로 진행됩니다.

 

- 폭덫 사전 설치 안한 경우 딜사이클.

눈속임 - 폭발사격 - 독사쐐기 - 폭발의 덫 - 폭발사격 - 고정사격 - 일제사격


-  사냥꾼 쿨기 & 매크로 - 

 

: 눈속임 / 죽은척하기 /

: 속사  /  사나운 울음소리 / 야성의 부름 / 광견병 / 피의 격노 (오크 종특) / 광폭화 (트롤 종특) /


80레벨의 경우  전투력 322 증가. (2분쿨)

 

: 쿨기 한방에 사용 매크로

( 매크로 모음을 아래 메모장을 올려두겠습니다. -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냥꾼매크로모음.txt
0.00MB

- 쿨기 모음 매크로

#showtooltip 속사
/시전 속사
/사용 [combat] 10
/사용 [combat] 13
/사용 [combat] 14
/사용 [combat] 속도의 물약
/시전 광견병
/시전 야성의 부름
/시전 사나운 울음소리
/시전 피의 격노
/petattack

- 살상명령 발동시 폭발사격과 함께 나가도록 묶어 사용.
#showtooltip 폭발 사격
/cast 폭발 사격
/cast 살상 명령


- 주시대상에 눈속,주시대상없을시 팻에 눈속
#showtooltip 눈속임
/cast [@focus,help][help][@pet,exists] 눈속임

- 마우스오버 눈속임 매크로

(마우스오버대상 1순위 > 없으면 주시대상 > 둘다없으면 파티장 > 파티아니면  팻에게 눈속)
#showtooltip 눈속임
/cast [@mouseover,exists,help][@focus,help][@party1,help][nogroup,@pet] 눈속임

- 커서가 있는곳에 연발 사격.
#showtooltip
/cast [@cursor] 연발 사격

 

- 징표와 소환수공격을 한번에.
#showtooltip 사냥꾼의 징표
/시전 사냥꾼의 징표
/petattack

- 실탄장전 발동시 폭발 사격 434 매크로
#showtooltip
/castsequence reset=2/target 폭발 사격,폭발 사격(3 레벨)


- 생냥 Pre-raid Bis 아이템 정보 링크 

생냥 1페이즈 Bis 아이템 정보 링크

/ 생냥 2페이즈 Bis 아이템 정보 링크 

- 생냥 마부, 보석 정보 링크 /

- 생냥 도핑 , 음식 정보 링크 /


- 사냥꾼 위크오라 - 

 

Quazii Hunter WOTLK Classic WeakAuras위크오라 입니다. 3가지 특성 모두 지원되는 사냥꾼팩 입니다.

( 링크 https://wago.io/BMfDgWZLn )

 

- 그 외 더 많은 리분 사냥꾼 위크오라 링크 : https://wago.io/search/type:weakaura%20category:cl3-3%20wotlk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