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와우 불타는 성전 2021

[ 와우 불성 클래식 ] " 폭풍우 요새 " - 공략 가이드 / 동영상 / 드랍템

by 먀아 2021. 9. 2.
반응형

 

- 불성 폭요 25인 공격대 던전

- 입장퀘 필요

: 어둠달골짜기의 긴 연퀘와 함께 영던4곳과 마그테리돈둥지를 가야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9월 16일에 콘텐츠2단계에서 열리니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입장퀘 도우미 애드온 " Attune " 을 설치하시면 본인의 입장퀘 진행 상황 추적이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링크 - 와우커스 )

- 보스 총 4마리 ( 알라르 / 공허의 절단기 / 고위 점성술사 솔라리안 / 켈타스 선스트라이더 )

 


0. 일반몹 구간.

<입구부터 알라르까지 있는 쫄구간> (영상 8:42:00)

입구 진입하자마자 있는 6마리 링크 일반몹. (별점술사/점성술사/부대원/근위병)

:별점술사와 점성술사는 CC기가 가능하니, 별점술사/점성술사를 양변유지하고, 부대원과 근위병을 처리합니다.  부대원과 근위병을 머리돌려서 벽쪽에 붙어서 탱합니다. (별점술사와 점성술사는 광역 마법스킬과 정배등이 상당히 위험하므로 양변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폭풍우 매부리와 불사조매새끼 - 벽탱하며 광으로 처리.

 

:불사조매 - 한마리씩 풀링하여 처리. 돌진하고 넉백이있으니 벽탱하며 본진도 돌진거리 안나오도록 붙어서 잡는다.

 

< 공허의 절단기 가는길에 있는 쫄구간 > (영상 9:48:40) 

:수정핵 파괴자 & 수정핵 파수병 - "날려버리기" 와 "강력한 비전 폭발" 및 침묵을 사용하므로, 밀리는 뒤를잡고 딜을해야하고, 나머지 공대는 최대사거리에 자리를 잡습니다. " 반격 (근접공격시 비전피해)" 사용시 밀리는 딜중지하고 빠져야함. 힐러는 밀리힐 집중. " 과충전 (14250 - 15750의 비전 피해)" 시전시 탱커 보막 및 폭힐.

: 수정핵 기술병 & 폭풍우 대장장이 - 수정핵 기술병은 " 재충전 " 이라는 강력한 힐스킬을 사용하므로, 흑마법사로 추방을 유지하고, 마지막에 잡는다. 폭풍우 대장장이 - 수정핵 골렘들을 " 강화 " 하거나 "골렘 수리" 스킬을 사용하므로, 사제로 정신지배하여 공격스킬(파편 폭탄, 유탄 충격, 등)을 수정핵골렘들에게 사용하면 좋다. 양변 및 급가 심망 등 CC기 모두 가능.

 

< 솔라리안 가는길에 있는 쫄구간 > 

: 앞에 있던 쫄들이 섞여서 나옴. 

 

< 켈타스 가는길에 추가되는 쫄그룹 > ( 고구마우님 영상 링크 : https://youtu.be/Yq6N9sbMGdY?t=17721 )

: 붉은손 혈기사 & 붉은손 전투 마법사 & 붉은손 백인대장 - 비교적 쉬운 구간입니다. 혈기사가 사용하는 "심판의 망치"는 마법해제가 가능하므로, 빠르게 해제해줍니다.  혈기사가 "빛의 섬광" 시전시 차단. 전투 마법사는 광역 눈보라및 냉기돌풍 연발 얼음 화살을 사용합니다.  백인대장이 사용하는 "비전 질풍"은 양변을 하면 취소되니, 뺑뺑이 돌때마다 양변을 하면 됩니다. 

 

입구부터 일반몹 구간 영상입니다. (시작시간 8:42:00 ) PTR 엔젤인어스님 영상입니다.  https://youtu.be/XSB7-Pmwq2E?t=31289 

- 일반몹 드랍 아이템 - 

엘프 왕의 어깨보호대 / 마법학자의 화염끈 / 고대 지혜의 껍질장갑 / 천궁의 손목띠 / 떨어진 별의 벨트 / 티리스팔렌의 7번째 반지 /


1. 알라르

(2층 테라스 탱킹 위치가 4곳에서 6곳으로 늘어남. 다시 패치가 될지는 아직 모름) 최소 3명의 탱커 필요. 

1페이즈 : 알라르가 2층 테라스 총6개의 위치를 랜덤하게 이동하는데, 이때 밀리사거리에 공격할 플레이어가 아무도 없으면 광역공격인 " 화염 강타 " 를 시전합니다. 3중첩 넘어가면 전멸각.  (사제 마귀를 붙여도 된다고함)

- 쫄나오면 쫄탱이 데리고 내려가서 벽탱하고, 죽을때 폭발하므로, 밀리는 미리 빠져야함. 원거리가 처리.

- 알라르가 공중으로 올라서 " 화염깃털 "을 시전하면 2층 탱커는 모두 1층으로 이동. 2층에 있으면 화염데미지로 죽음. 

2페이즈: 알라르가 다시 부활하고나면 1페이즈 스킬 이외에 추가로 갑옷 녹이기와 급강하 폭격(유성)을 사용한다. 

갑옷 녹이기 디버프시 돌아가며 탱킹을 하고, 급강하 폭격(유성)은 모여서 다같이 맞고, 혼자 맞으면 즉사. 

화염파편(불바닥) 피하며, 알라르 딜. 유성떨어진 자리에 쫄나오면 쫄탱이 어글잡아주고 쫄딜. (쫄을 잡지않고 전담탱커가 드리블만 하기도함)

 

폭요 PTR 알라르 킬 영상 : 고구마우님의 영상입니다. https://youtu.be/nT-ZkhcEe9U

 

 

- 알라르 드랍 비스템 - 

정신폭풍 손목보호대
환생의 불사조 반지
아케이나이트 증기권총
알라르의 고리

- 알라르 드랍 ( 모든 아이템 보기 링크 - 와우헤드 )


2. 공허의 절단기

: 원거리가 바닥 큰 원 밖에 자리를 잡고, " 비전 보주 " (4천~6천의피해와 6초침묵)를 피하는 역할을 한다. 

탱커에게 " 날려버리기 "를 사용하면 뒤로 넉백되며 어그로가 없어지므로, 부탱이 바로 어글을 잡아줘야한다. 딜러들은 어글관리를 최우선으로 해야한다. 10분이 지나면 격노가 발동한다. 

:공대 자리잡는 두가지 유형

 - 냥꾼만 원밖에 빠져서 비전보주를 피하는 역할을 한다. (장점: 비전보주 피해가 최소화된다. 단점: 땅울리기를 거의 모든 공대원이 맞으므로 힐러부담이 커질수 있다.) 나머지는 모두 보스 엉덩이밑에서 자리 잡는다. 

- 밀리를 제외한 모든 공대원이 원 밖에 자리를 잡고 비전보주를 피하며 딜/힐을 한다. (장점: 땅울리기 피해를 줄일수 있다. 단점: 딜로스가 생길수 있으며, 비전보주에 의한 피해가 높아질수 높다.)

 

폭요 PTR 고구마우님의 공허의 절단기 킬영상입니다. (냥꾼시점) https://youtu.be/DvWlXP1maZY

 

- 공허의 절단기 드랍 비스템 - 

초공간 도약 코일
재타르의 벨트
결단의 손목보호대
T5 어깨 토큰

- 공허의 절단기 ( 모든 드랍 아이템 정보 링크 - 와우헤드 )

 


3. 고위 점성술사 솔라리안

- 1페이즈(체력80%까지) : 어글개념 없음. 탱커도 쌍수들고 딜. 딜러는 최대한 딜을 뽑는다. 신비한 화살 대상자는 급사할수 있으니, 보막과 힐집중. 위험하면 생석, 물약등 빠르게 사용. 

" 솔라리안의 징표 " - 전투시작시부터 쌓이기 시작하며, 중첩될수록 비전저항이 낮아져서 비전데미지를 더 크게 받게된다.

" 점성술사의 격노 (2초마다 500의 비전피해) " 디버프가 생기면 몸이 파란색으로 변하는데, 대상자는 2명의 비전저항탱커위치로 이동해서 디버프를 옮기고, 파란색이 없어지면 본진으로 다시 복귀한다. (공대원이 모두 비전저항템을 맞췄다면 그냥 본진에서 잡으면 된다.)

- 2페이즈 : 솔라리안이 분리되며, 쫄 등장. 태양의 전당 요원 12마리 광으로 빠르게 처리. 태양의 전당 사제는 cc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빠르게 잡는다. 침묵사용하므로 거리벌리고, 상급 치유 사용시 차단. 

- 3페이즈(체력 20%이하): 맨탱 어글잡은후 극딜. 근처에 광역 공포를 사용하므로, 진동의 토템과 탱커에게 공수를 걸어준다. 1어글자에게 강력한 어둠의 화살을 시전하므로 맨탱힐 집중.

 

 < 폭요 PTR 솔라리안 킬영상입니다. (공대원 저항템없이 비전저항탱 두명만 비저템 맞춤) > https://youtu.be/L6hSkBcPKnY

 

 

- 고위 점성술사 솔라리안 비스 드랍템 -

최후의 완갑
우주폭풍 건틀릿
잊혀진 별의 마법봉

- 솔라리안 드랍 ( 모든 아이템 정보 링크 - 와우헤드 )


4. 캘타스 선스트라이더

- 1페이즈 :  조언가 4명 처치.

탈라드레드 - 어글없음 주시대상은 도망가며 드리블. (얼방/무적/보축/죽척/소멸로 주시해제 가능)

생귀나르 - 위협의 외침으로 근처에 6초간 공포에 걸리게하므로, 탱커에게 공수. 나머지는 최대사거리에서 딜/힐.

카퍼니안 - 화저 흑마탱이 어그로 얻을동안 딜중지. 30미터 근처에 거대한불길과 10미터근처에 신폭 사용하므로 최대사거리에서 딜/힐.

텔로니쿠스 - 탱커에게 폭탄(10미터주위에 약6천피해) 사용. 장난감 디버프( 1분동안 수시로 4초동안 스턴 ) 탱커에게 장난감 디버프가 남아있다면 딜컷을해서 탱커의 디버프가 없어진 후에 텔로니쿠스를 마무리한다. 

 

- 2페이즈 : 무기소환

7가지 무기를 모아서 광으로 처리후 착용가능한 무기를 직업에 맞게 루팅해서 착용한다. 1분30초가 지나면 조언가 4명이 부활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야한다. 

붕괴의 지팡이 

착용 클래스 : 암사/흑마/법사/야드/조드/정술
우주 에너지 주입기 (둔기)

착용 클래스: 모든 힐러
차원 절단기 (한손 도검)

착용 클래스: 도적, 분무 전사
징기는 황폐의 도끼 (양손 도끼) 착용
무한의 비수 (단검)

착용 클래스: 탱전, 분무전사, 도적, 고술
정배자에게 사용해야하기때문에 최소 3명은 착용해야함.
위상 변화의 보루방패

착용 클래스: 탱전/보기 (생귀나르의 공포와 캘타스의 불덩이 작열을 보호막으로 막을수 있다)
황천매듭 장궁

착용 클래스: 사냥꾼

* 획득한 전설무기는 15분이 지나면 사라진다. 

 

- 3페이즈 : 조언가 4명 부활

4명을 한꺼번에 상대해야 한다. 각 전담탱커는 조언가 부활전에 미리 시체옆으로 이동해 자리를 잡고 탱킹을 준비한다. 3분이 지나면 켈타스가 깨어나기 때문에, 가장 문제가되는 탈라드레드와 카퍼니안은 캘타스가 깨어나기 전에 반드시 처리하는게 좋다.  지팡이 사용효과를 유지해서 장난감 디버프에 걸리지 않도록 한다. 

 

- 4페이즈 : 캘타스 등장

지팡이 버프는 항상 유지(매크로로 메인스킬과 함께 묶어두면 좋다. /사용 붕괴의 지팡이 )

힐러는 캘타스 등장전에 맨탱에게 힐을해서 화염 및 암흑피해 감소 버프를 유지시킨다. 

1분마다 정신지배를 두명에게 사용한다. 무한의 비수 단검 착용자가 공격해서 빠르게 해제.

비전 붕괴 사용 ( 지팡이 버프가 유지 안되면 행동불능 상태가된다. )

딜러는 불기둥 / 화염강타 바닥 피하며 캘타스 딜. 

캘타스가 시전하는 화염구 차단.

불사조 쫄이 소환됨. 부탱이 불사조가 알이 될때까지 드리블한후에 알이 되면, 모든 딜러는 알 최우선 딜. 

충격 방벽과 불덩이 작렬 : 충격 방벽(8만의 피해흡수 10초유지) 사용후에 4초마다 불덩이 작렬(약 2만의 화염피해)을 사용한다. 처음 불덩이 작렬은 탱커가 방패를 사용해 막아낸다. 두번째 불덩이 작렬은 화보와 보막, 최저 등으로 버티고 , 세번재 불덩이 작렬은 캘타스의 충격 방벽이 없어진 후이기 때문에 차단 할 수 있다.  (반드시 방벽 없어진것 확인후 차단스킬 시전) 딜이 매우 좋으면, 8초전에 충격 방벽 보호막을 녹이고, 두번째 불덩이 작렬을 차단할 수도 있다. 

 

- 5페이즈 : 중력 붕괴 (캘타스 체력 50%)

모두 하늘로 올라가면 캘타스 주위는 광역 피해를 받으니 거리를 유지하고, 연쇄 번개를 사용하니 산개. 떨어졌을때 낙뎀이 없을정도의 높이까지 내려가서 딜을 한다. 

불사조 쫄도 계속 나오는데, 5페 불사조는 전담탱이 드리블을 계속하며, 알도 무시하고 계속 드리블.  캘타스 극딜. 

 

( 2008년 와우인벤 캘타스 공략글 링크 )

 

- 폭요 PTR  북미섭 켈타스 킬 풀영상입니다.  (https://youtu.be/1AKe2yevmVg)

 

- 국내 PTR 서버 킬영상은 히렌님 영상이있습니다. (풀영상이없고 편집본입니다.)

(https://youtu.be/JKg4XxrQI_4)

 

- 캘타스 드랍 비스템 - 

탈라시안 야생망토
선스트라이더 왕가 망토
쏟아지는 햇빛 망토
태양매 다리보호구
순찰대 사령관의 고리
알라르의 재 (탈것)

T5 가슴 토큰

- 신록의 구슬 (퀘스트 아이템 목걸이로 교환가능 4가지중 선택) - 

태양왕의 부적
암흑인도자의 굴레
군주 생귀나르의 목걸이
텔로니쿠스의 파괴력 펜던트

- 캘타스 드랍 ( 모든 아이템 목록 정보 링크 - 와우헤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