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와우 불타는 성전 2021

[ 와우 불성 클래식 ] " 불뱀 제단 " - 네임드별 공략 / 동영상 / 드랍 아이템

by 먀아 2021. 8. 26.
반응형

 

- 불타는 성전 25인 공격대

- 아웃랜드의 장가르습지대에 있는 갈퀴송곳니 저수지에 위치.

- 입장퀘 필요. (증기저장고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으로 입장퀘 시작됨)

( 입장퀘 도우미 애드온 " Attune "을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다운로드 와우커스 링크 )

 

- 총 6마리의 우두머리가 있습니다. (불안정한 히드로스 /심연의 잠복꾼 /눈먼 레오테라스 /심연의 군주 카라드레스 /겅둥파도 모로그림 /여군주 바쉬)

 

- 백번 설명보다 동영상 한번 보는게 더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0. 입구 쫄구간

쫄구간도 아무공략 없이 진행하면 전멸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본진과 거리를 벌려서 자리를 잡아야한다)

- 야수조련사5마리 무리(야수조련사와 포자날개팻2 비명술사2)

야수조련사는 회전베기를 사용하므로 머리를 돌려탱.

비명술사는 침묵(5초)과 음속의 절규(비전피해) 사용.

포자날개는 돌진과 포자폭발(광역자연피해) 사용. 

- 지하수렁 거대괴수 (8가지 스킬중 랜덤으로 두가지를 사용합니다.)

산성 분출(광역산성피해-대상자는 본진에서 빠져야함) 위축의 강타/ 광기/ 최초감염 / 불뱀제단 기생충 / 포자 진동/ 맹독 웅덩이 (독바닥)/ 분노한 거대 늪괴물 소환(거대괴수가 죽으면 나오는 15마리가량의 쫄 - 광역으로 처리)

 

-1넴킬후 심연의 잠복꾼으로 가는길의 쫄구간

바쉬르 근위병-갈퀴송곳니 여사제-갈퀴송곳니 파괴자-회색심장일족 기술병 : 특별히 어려운점은 없는 쫄들입니다. 광쳐서잡아도 무방.

 

- 심연의 잠복꾼 킬후에 이동구간에 있는 쫄구간

- 회색심장일족무리 (파도술사/황천의 마법사/암살자/근위병/마녀/잠복꾼) : 위험할수 있는 쫄구간입니다. (영상 1:53:06)

점사와 양변으로 안정적으로 잡는다. 

 

(아래 영상은 불뱀 처음부터 겅둥파도 모로그림까지 킬한 풀영상입니다.)

불뱀 쫄구간 PTR 김바다님 영상입니다. https://youtu.be/v2rjl1z7ukw?t=1227  20:17 부터 보시면 됩니다.

- 불뱀 제단 일반몹 드랍 비스템 -

영원한 용기의 장화
야생분노의 지팡이

1. 불안정한 히드로스

: 냉저탱과 자저탱이 필요. (295정도 추천) ( 불성 저항템 관련 정보 링크 - 와우인벤 )

처음 냉저탱으로 시작. 속성별로 냉기피해와 자연피해가 증가되는 징표가 생기는데, 각 징표는 15초마다 중첩: 10% / 25% / 50% / 100% / 250% / 500% 까지 속성 피해가 증가되므로, 100%에서 속성을 바꿔주어야함. 100%가 넘어가면 탱커가 급사할수 있음. 수중 감옥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산개해 있어야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어글관리, 특히 속성이 바뀔때 딜컷.  쫄처리 우선. 

고구마우님의 PTR 히드로스 킬 영상입니다.  https://youtu.be/d86hQlp2IRo

- 히드로스 드랍 비스 아이템 -

야생심장의 살아있는 뿌리
심연의 돌
필살의 반지
전투사의 어깨갑옷
순찰대 사령관의 갑옷
검은 심연의 전투손목띠


- 그 외의 드랍 아이템 : ( 불안정한 히드로스 모든 드랍 아이템 정보 링크 - 와우헤드 )

 


2. 심연의 잠복꾼

가는길에 쫄 무리 6개를 모두 잡으면, 저수지 물이 끓어오르며, 가운데 있는 이상한 물고기떼에서 낚시를 하면, 심연의 잠복꾼이 나온다. (물이 끓지 않은상태에서 들어가면, 광포어가 공격을 한다.) 주의할것은 잠복꾼이 분출 사용시 맞으면 넉백을 당하고, 죽게되므로, 분출을 반드시 피해야한다. 수영하면 맞지 않으므로, 이동으로 피하지 못할경우 수영하여 피하면 된다. (머리는 나와도되고, 발이 물에 떠야함. ) 잠복꾼이 주기적으로 잠수하는데, 이때 나오는 쫄을 처리하고, 다시 잠복꾼이 나오면 분출을 피하며 딜하는 패턴 반복. 가까이 붙으면 넉백을 사용해서 튕겨내니, 원거리는 플랫폼 가장자리 끝쪽에서 딜을하고, 밀리는 최대사거리 잡고 딜을한다. 그래도 밀리는 넉백을 맞음. 

고구마우님의 PTR 영상입니다. https://youtu.be/LVoJID2_tIs

- 잠복꾼 드랍 비스 아이템 -

충만한 명상의 귀걸이
파도의 철퇴

- 그 외 심연의 잠복꾼 드랍 아이템 :  ( 모든 드랍 아이템 정보 링크 - 와우헤드 )


3. 눈먼 레오테라스

인간형과 악마형으로 변신을 반복하는데, 악마형으로 변신시 화저템을 맞춘 흑마가 탱을한다. (화저200이상추천)

( 저항템 관련 정보 링크 - 와우인벤 )

흑마탱의 경우 악마형 변신전에 도트를 풀로 넣어두고, 변신하면 불타는고통을 날려서, 어글을 빠르게 잡아야한다. 흑마가 탱킹시 주변에 광역피해를 주기때문에, 흑마탱주변에서 멀리 떨어져야한다. 극딜타임은 악마형일때이다. 

- 소용돌이 스킬:  12초동안 지속되는데, 반드시 피해야하며, 속도는 느리기때문에 레오와 거리를 최대한 벌리면 피하는데 유리하다. 맞아도 즉사는 아니지만 도트피해로 힐을 받지 못하면 죽는다. 또한 소용돌이 시전시 2초마다  어글이 초기화된다. 따라서 소용돌이 시전 몇초전부터 딜중지. 주술사의 불타는토템을 놓으면, 레오가 토템을 공격하러 온다. 탱이 다시 어글을 잡기 좋다. 

- 음흉한 속삭임: 랜덤4명에게 시전, 속삭임에 걸린 자신만 공격이 가능한 내면의 악마가 소환됨.

혼자 잡아야하는데, 30초안에 처리 못하면, 해제불가능한 정신지배에 걸리게된다. 힐러가 걸리게될 경우 힘들수 있음. 

(내면의 악마는 신성/자연계열에 추가데미지를 입는다.)

레오테라스는 생명력 15%가 되면 인간형과 악마형이 분리된다. (흑마탱의 혼돈의 작렬 디버프를 보고, 디버프가 없어진후 흑마탱이 악마탱을 하는것이 좋다. 따라서 딜컷을 해서 15% 진입 속도를 조절하거나, 잠깐 서브탱이 탱킹을 해줄수도 있다.)

힐러들은 인간형탱과 악마탱인 흑마의 힐을 집중해서 챙겨야한다.  마찬가지로 소용돌이때 딜컷을 유지하며, 인간형만 차근차근 딜을 한다. 

또한 전투시작후 10분이 지나면 격노상태가 되므로, 10분안에 잡아야한다. 

( 2008년 버전 와우인벤 공략글 링크

고구마우님의 레오 킬영상입니다. https://youtu.be/D2Tp9T_bopI

- 레오테라스 드랍 비스템 -

거대괴수 송곳니
무적의 벨트

- 그 외에 T5 장갑 토큰을 드랍한다.  ( 눈먼 레오테라스 모든 드랍 아이템 정보 링크 - 와우헤드 )

 


4. 심연의 군주 카라드레스

3명의 부하 ( 타이달베스(고양주술사) / 샤르키스(야수사냥꾼) / 카리브디스(사제) )와 함께 있다.  보스와 부하 4명의 전담탱커와 힐러의 자리배치가 필요하다. 단상과 기둥때문에 힐시야가 안나올수 있으니 힐러는 시야를 신경써서 자리를 잡아야한다. 3명의 쫄을 잡을때마나 부하들이 가진 스킬이 보스 카라드레스에게 옮겨진다. 

- 타이달베스 : 평타가 상당한 쌍수 고양주술사로 질풍의무기도 터지고, 냉기충격도 사용하기때문에, 탱커힐 집중.

"불 뿜는 토템"소환시 최우선 처리. 주술사 플레이어가 마법흡수 토템을 주기적으로 설치해 냉기충격을 흡수하도록 할수도 있다. 3마리 부하중 가장 어려움.

타이달베스가 죽고나면, 보스인 카라드레스가 불뿜는토템을 시전하기때문에, 카라드레스 탱커와 전담힐러는 토템이 생기면 이동하여 피하고, 토템이 없어지면 다시 원래위치로 돌아가는 식으로 이동해야한다. 

- 샤르키스 : 야수 사냥꾼인 샤르키스는 펫을 소환하고, 넉백스킬을 사용하니 벽을 등지고 탱킹하며, 내면의 야수를 사용하면 공격력이 강해진다. 샤르키스를 먼저 처리한다. (팻이 죽으면 부활시키기 때문에)

샤르키스가 죽고나면 보스인 카라드레스는 내면의 야수 능력을 가져가서 공격력이 30% 증가하므로, 탱커의 생존과 힐에 더 집중해야한다. 

- 카리브디스 : 사제이기 때문에, 회복 마법을 사용하는데, 반드시 차단한다. 또한 10미터 내의 적을 얼리는 겅둥파도 해일을 사용한다. 원거리는 멀리서 딜을 하도록 한다. 광역 얼음화살은 차단이 안되기 때문에 힐로 버텨야함. 휘몰아치는 바람은 되도록 피해가며 공대원들은 산개한다.  카리브디스가 처리되고나면, 보스인 카라드레스는 겅둥파도 해일 스킬도 사용하게 된다. 

- 보스몹 카라드레스 : 불뿜는 토템 최우선처리, 최대사거리딜, 밀리가 겅둥파도 해일로 얼었을때 힐집중. 공대원 산개.

전투 시작후 10분이 지나면 격노가 발동된다. 

( 2008년 와우인벤 공략글 링크

 

고구마우님의 PTR 카라드레스 킬 영상 입니다. https://youtu.be/PaJSDF2qHOc

- 카라드레스 드랍 비스템 -

영혼추적자 장화
T5 다리 토큰 드랍

- 그 외 드랍 아이템 정보 : ( 심연의 군주 카라드레스 모든 드랍아이템 정보 - 와우헤드 링크 )


5. 겅둥파도 모로그림

전방에 해일숨결을 사용하므로 맨탱은 머리를 돌려서탱. 

- 지진: 약40초 마다 45미터 범위에 약4천의 피해를 주며, 양쪽 입구에서 6마리씩 총 12마리의 멀록쫄 등장. 냥꾼이 덫을 미리 설치해 속도를 느리게하고, 쫄탱이 한곳으로 몰아서 광역으로 처리. 

- 수중무덤: 랜덤4명에게 30초마다 시전. 6초간 행동불가. 무덤이 터지면 4천의 피해와 공중에 떠올랐다가 떨어지며 약 1000의 낙뎀을 입는다. 힐이 들어오지 않아 생명력이 낮다면 공중에서 생석이나 물약을 먹어 체력을 회복시킨다. (무적/얼방/그망 등으로 해제 가능) 본진으로 이동시 지진피해까지 겹치면 죽을수도 있다. 

- 물방울: 모로그림의 체력이 25%이하부터는 수중무덤 대신에 물방울을 소환한다. 물방울을 피해서 본진을 이동한다.

(2008년 와우인벤 모로그림 공략글 링크)

 

김바다님의 테섭 불뱀제단 영상입니다. https://youtu.be/v2rjl1z7ukw?t=13801  3:50:00에 모로그림 시작입니다.

- 모로그림 드랍 비스 아이템 -

불뱀똬리 매듭

심연의 겅둥파도 브로치

잃어버린 시대의 펜던트
나루의 빛나는 마법봉

- 그 외 모로그림 드랍 아이템 정보 : ( 겅둥파도 모로그림 모든 드랍아이템 정보 링크 - 와우헤드 )


6. 여군주 바쉬

[1단계] 100~70%

- 핵을 룻해야하기 때문에 시작전 자유룻으로 하는게 좋다.

- 충격폭발 : 1어글 탱커에게 사용. 8천피해와 5초간 기절. 부탱이 반드시 2어글을 유지하고 있어야함. (마법흡수 토템 활용)

- 전하 충전: 랜덤1명에 사용. 주변에있으면 같이 피해를 입기 때문에, 공대원은 산개하고, 밀리가 맞을 경우 치명적일수 있으니, 주술사의 마법흡수 토템을 활용하는것이 좋다. (또한 도적의 그림자 망토/법사 얼음 방패/ 성기사 천상의 보호막 으로 해제 가능)

- 뿌리묶기: 15미터 반경의 대상에게 10초간 이동불가 상태를 만듬. 그리고 일제사격을 사용하므로, 큰피해를 입을수 있다. 자유 의지의 물약 미리 사용하거나 성기사의 자유의 축복으로 해제.

[2단계] 70~50%

- 갈래번개 : 바쉬 전방에 시전. 3천정도의 피해. 역시 기본적으로 산개한다.

- 정예병과 포자손 물정령 쫄들이 소환됨. 포자손은 무조건 1순위로 처리. 탱킹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최대한 발을 묶는 기술을 사용(냉기 수류탄/황천매듭그물 등등)하고, 어글을 먹은 원거리가 드리블하며 원거리가 잡는다. 

마력깃든 정령은 주로 밀리가 처리하면서, 랜덤하게 오염된 정령이 나오면 최우선으로 처리후 핵패스를 하여 기둥을 파괴한다. (핵을 가지고있으면 이동이 불가능하기때문에 패스하여 기둥을 파괴한다.) 또한 마력깃든 정령을 바쉬가 흡수하면 마리당 공격력이 10% 증가하게 된다.  4기둥을 파괴하면 3단계 진입.

[3단계] 50~0%

포자날개가 소환되어 독바닥을 뿌린다. 바닥을 피하며, 바쉬를 격노전에 처리해야 한다. 

또한 바쉬는 설득이라는 정신지배를 사용한다. (정배시 데미지와 이동속도 200%증가, 치유량 2000%증가 , 양변이나 스턴 등 면역) 딜러가 정배시 공격받는대상자는 힐러가 살려야한다. (전담탱이 탱킹하기도함) 힐러가 정배당할시 도트힐을 바쉬에게 사용하면 정화 / 마법 훔치기 / 마법 해제 / 등 빠르게 사용해야한다. 

(2008년 와우인벤 바쉬 공략글 링크)

 

국내 PTR 히렌팟 (흑마시점) 바쉬킬 영상입니다. https://youtu.be/mcy4EMB9WPs

 

해외 PTR 바쉬킬 영상입니다. 정술시점(포자드리블) https://youtu.be/xcPzzzn3d1I

- 여군주 바쉬 드랍 비스템 -

바쉬의 송곳니

불뱀 제단 장궁
산호매듭 장화
끝없는 고리의 반지
백승의 허리띠
밝은 심연의 홀
소생자의 산호 고리
룬토템의 어깨보호대
화려한 실의의 건틀릿
T5 머리 토큰 드랍

- 그 밖의 여군주 바쉬 드랍아이템 :  ( 여군주 바쉬 모든 드랍 아이템 정보 링크 - 와우헤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