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와우 클래식 2019

[와우클래식] " 줄구룹 가이드 " - 아이템/잔달라평판/위치 정보 등.

by 먀아 2020. 4. 16.
반응형

 

[ 줄구룹 - 20인 공격대 던전 ]

 

- 2020년 4월 16일 목요일 오전 7시 콘텐츠 4단계에서 추가됨.

- 초기화 일정:  최초 초기화는 27시간 후인 17일 금요일 10시에 초기화된 후 매 72시간(3일) 마다 초기화 예정.

 

- 위치:  동부왕국 가시덤불골짜기

- 입장퀘스트나 조건 없음.

- 6 네임드와 2 히든네임드

- 일단 평판을 올리는 것이 중요. (평판이 올라가면 단계별로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가 새로 생깁니다. - 먼저 요잠바섬을 방문하여 받을수 있는 퀘스트를 받으시고, 평판 단계가 바뀔대마다 섬을 다시 방문하여 추가된 퀘스트를 수행하면 되겠습니다.)

 

- 줄구룹 마부 관련 정보는 따로 포스팅을 해두었습니다. 링크클릭 (https://reviewforum.tistory.com/1004)

 

<줄구룹 전반적인 설명이 있는 간략 동영상입니다. >

 

- 가즈란카 : 내트의 줄자 퀘스트 수행 필요. (먼지진흙습지대 네트페이글) 진흙노린재 미끼줄리안 진흙노린재 (줄구룹 물고기웅덩이에서 낚시로 획득) 5마리 필요. (낚시 숙련 300이상 필요) 재료가 모두 있다면 줄구룹 호수의 낚시터에서 소환 가능.

 

- 그리렉/하자라/레나타키/우슐레이 소환 : 연금술300에 제작 가능한 " 광기의 구루바시 모조 " 로 소환가능.  (재료: 영웅의 피x1,  강대한 모조x1,  강력한 모조x6, 검은 연꽃)

 

- 자세한 줄구룹 히든네임드 포스팅은 여기 를 참고하세요. 링크 클릭 (https://reviewforum.tistory.com/1005)

 

 

 

[ 줄구룹 주목할만한 베스트 아이템 ]

 

 예속의 고리 : 줄구룹 대여사제 시리즈 드랍.

 구루바시 광전사의 인장 : 대여사제 시리즈 드랍.

 날쌘 래즈자쉬 랩터

 날쌘 줄리안 호랑이

 학카리 전투검 : 학카르 드랍.

 학카리 전투검 : 혈군주만도키르 드랍.

 학카르의 심장 : 오닉시아 머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퀘스트 완료시 200의 잔달라평판과 장신구를 보상으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진로크 세상의 파괴자

 

- 그 밖에 아이템.

 

 

 

 

 

 

 

 

 

 

 

 

 

 

 

 

 

 

 

 

 

 

 

 

 

 

 

 

 

 

 

 

 

 

 

 

 

 

 그 밖에도 다양한 드랍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 줄구룹 드랍 모든 아이템 리스트 링크 : https://ko.classic.wowhead.com/zulgurub#drops

 

[ 줄구룹 직업별 세트 아이템 ]

 

- 에픽등급의 줄구룹 세트아이템은 5가지로 이루어져있으며, 평판에 따라서 단계별로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주어집니다. 장신구와 목걸이를 제외한 3부위는 요잠바섬에서 퀘스트를 바로 받을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부위마다 퀘스트완료조건에 평판이 있기때문에 어깨걸이와 같은 아이템을 획득하여도 완료를 하기위해서는 평판조건도 만족이 되어야 완료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걸이의 경우 약간우호적이 되면 바로 퀘스트가 주어지고, 녹템 목걸이를 받게 됩니다. 이후 평판단계가 오를때마다 다음 단계 목걸이로 업그레이드해줍니다.

 

- 장신구 (중립)
- 목걸이 (약간 우호에 획득 후, 확고시까지 계속 업그레이드 가능.)
- 손목 (약간 우호)
- 어깨 또는 허리 (우호)
- 가슴 또는 어깨 (매우우호)

 

장신구의 경우 히든네임드인 (그리렉, 레나타키, 하자라, 우슐레이)가 각각 드랍하는 퀘스트 아이템 4가지를 모두 모은 후, 본인 직업에 해당하는 부두인형을 이용하여 합치면, 부적 장신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4마리가 한꺼번에 있는것이 아니고 2주마다 랜덤젠이기 때문에, 해당 장신구를 얻으려면  몇주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합니다. 또한 히든넴드를 잡는 줄구룹 파티가 많지 않습니다.

 

- 그리렉/하자라/레나타키/우슐레이 소환 : 연금술300에 제작 가능한 " 광기의 구루바시 모조 " 로 소환가능.  (재료: 영웅의 피x1,  강대한 모조x1,  강력한 모조x6, 검은 연꽃) : 장소는 위쪽에 줄구룹 지도를 참고하시고 제단에서 소환하시면 됩니다.

 

 

소환하기 위한 재료도 검은 연꽃이 들어가서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그것에 비해 장신구 옵션이 엄청나게 좋지는 않기 때문에, 이 히든네임드를 잡는 파티를 구하기가 어려울것 같네요.

 

 

 

- 자세한 아이템별 정보는 직업별 세트 아이템 이름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헤드 링크)

 

 드루이드 세트 : 제사장의 의복 (링크 클릭)

 사냥꾼 세트: 수렵꾼의 갑옷 (링크 클릭)

 마법사 세트: 환영술사의 의복 세트 링크

 성기사 세트: 자유사상가의 갑옷 세트 링크.

 사제 세트:  성자의 의복 세트 링크

 도적 세트: 개혁가의 장비 세트 링크

 주술사 세트: 점술가의 의복 세트 링크.

 흑마법사 세트: 악령술사의 의복 세트 링크

 전사 세트:  구원자의 전투장비 세트 링크.

직업별 세트아이템은 요잠바 섬에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를 통해서
획득 가능. 퀘스트의 재료는 줄구룹 보스몬스터에게서 획득 가능.

줄구룹의 세트아이템은 잔달라 부족 평판에 따라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장신구 (중립)
- 목걸이 (약간 우호에 획득 후, 확고시까지 계속 업그레이드 가능.)
- 손목 (약간 우호)
- 어깨 또는 허리 (우호)
- 가슴 또는 어깨 (매우우호)

 

직업별 세트아이템 관련 퀘스트완료시에도 잔달라 부족 평판을 획득합니다. (150 ~350)

 

 

[ 줄구룹 마부 - 잔달라부족 평판 마법부여 아이템 ]

 

- 머리와 다리에 바를수 있는 직업별 마법부여 아이템이 있습니다. 관련 퀘스트를 받으려면, 잔달라부족 평판이 필요합니다. (약간우호적 이상의 평판 필요) 추가로 어깨마부 아이템은 평판 확고를 달성하면, 잔달라 명예 징표 15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어깨마부정보는 아래쪽에 따로 다루겠습니다.)

 

- 퀘스트의 내용은 구멍난부두인형(본인직업용) + 고대학카리 우상 을 가져오라는 내용입니다. 부두인형은 줄구룹 인던내에서 더미를 클릭하여 얻을수도 있고, 경매장에 있다면 구입가능합니다. 고대 학카리 우상은 진도와 만도키르가 드랍합니다. 획귀이기때문에 인던에서 얻어야합니다. ( " 수호신 잔자 " 에게서 수행할수 있는데, 잔자는 요잠바섬이 아닌 줄구룹 인던안에 있습니다. 위에 줄구룹 지도를 참고하세요. 잔자의 위치도 표시되어있습니다. ) 잔자에게 가는 길 동영상을 추가하였습니다.

 

 

 

 

 

 

 

 

 

 

 

 

 

 

 - 고대 학카리 우상 (진도/혈군주 만도키르 드랍) + 구멍난 부두인형 을 가져다 주는 직업별 퀘스트 완료시 해당 마부아이템 획득이 가능합니다. (반복가능)

 

- 해당 퀘스트 완료시 100의 잔달라 평판 획득.

 

 

- 줄구룹 관련 모든 퀘스트 목록 링크 ( 와우헤드 ) : https://ko.classic.wowhead.com/zulgurub#quests 

 

 

[ 줄구룹 - 잔달라 부족 평판 올리기 ]

 

- 줄구룹 평판은 인던내의 몹을 사냥하는것과, 직업별 퀘스트 와 반복퀘스트 및 아이템 반납의 방법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 잔달라부족 거점 위치는 가시덤불 골짜기에 있습니다. 아래 지도사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요잠바 섬)

 

 

 

 

 

1) 줄구룹 인던몹을 풀로 사냥할 경우 대략 2500 ~ 3000의 평판획득이 가능합니다.

 

일반몹: 3-5 평판
전령 몹: 10 평판
그리렉, 레나타키, 하자라, 우슐레이: 25 평판
대사제 베녹시스, 대여사제 제클릭, 대사제 데칼, 대여사제 알로크, 가즈란카: 100 평판
혈군주 만도키르, 주술사 진도: 200 평판
학카르: 400 평판

 

2) 학카르의 심장 반납퀘스트: 200의 평판획득 가능. ( 마법부여아이템 및 방어구 교환 관련 퀘스트 완료시 100 ~ 250의 평판 획득.)

 

3) 파템장신구와 녹템주화 반납. ( 줄구룹내의 보스몹 및 일반몹이 랜덤하게 드랍)

 

NPC 빈차샤에게 파템 장신구 반납 및 파괴 퀘스트 완료시 150의 평판 획득.

- 파란색 학카리 장신구,  청동색 학카리 장신구,  황금색 학카리 장신구,  녹색 학카리 장신구,  주황색 학카리 장신구,  보라색 학카리 장신구,  붉은색 학카리 장신구,  은색 학카리 장신구, 노란색 학카리 장신구.

 

파템 장신구의 경우 하나 반납으로 퀘스트가 완료되지만, 녹템 주화의 경우 종류별로 3가지를 묶어서 반납해야 퀘스트 완료 가능.

 

 

 

 

 

 

 


잔달라 주화 반납시 25의 평판획득이 가능합니다.

 

보상으로 받은 잔달라 명예 징표 사용시 50의 평판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잔달라 명예 징표로 마부 아이템과 잔자의 물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잔자의 물약은 매우우호 이상에 구입가능하며, 어깨마부 인장은 확고한 동맹 이상 구입가능합니다. (상인 린워쇼 판매)

 

상인 린워쇼는 이 외에 추가로 전문기술 각종 전문기술 도안들도 판매합니다. ( 린워쇼 판매 도안 목록 링크 )

 

- 잔자의 광휘/잔자의 기백/ 잔자의 신속 - 잔달라 명예 징표 3개로 퀘스트 완료시 3가지중에 보상선택가능.( 평판 매우우호 이상에서만 가능)

- 잔달라 힘의 인장/ 잔달라 모조의 인장/ 잔달라 평온의 인장 ( 어깨 마부) - 잔달라 명예징표 15개로 구입가능. (평판 확고에서만 가능.)

- 잔달라 명예징표는 사용하면 평판을 올릴 수 있지만, 아이템 교환에도 사용이 됩니다.

 

- 추가로 음식종류인 알짜 망고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평판 우호적 이상에서 교환가능한 퀘스트가 보여집니다. 잔달라 명예징표 1개로 10개 구입이 가능합니다.)

 

 

 

 

 

 

 

 

 

 

 

 

 

 

 

[ 줄구룹 네임드별 공략 간략 설명 영상 입니다. ] - 참고용으로 시청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