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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 (Diablo 4)

[디아블로4] 디아4 " 레벨링 특성 빌드 가이드 " - 오픈베타용(25레벨까지) , 특성 빌드 스킬 순서, 야만용사(바바), 원소술사(소서), 도적(로그)

by 먀아 2023.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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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월 18일 01시에 시작되는 디아4 오픈베타 대비용 자료입니다.

- 이전 베타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 오픈베타에 25레벨 까지만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25레벨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특성을 레벨링을 빠르게 하기 위한 것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 특성스킬은 초기화나 하나씩 취소도 가능하기 때문에, 플레이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에 따라 변형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3월 18일에 우선 공개되는 세 직업인 야만용사(바바), 원소술사(소서), 도적(로그) 세직업을 먼저 작성하고, 드루이드와 강령술사는 나중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오픈베타 레벨링 팁 -

 

  • 물약 업그레이드를 하세요. (업그레이드시 재료가 필요합니다.)
  • 쉬프트 키를 눌러 현재 착용아이템과 수치를 비교하세요.
  • 명성점수를 획득하세요. (퀘스트/던전/웨이포인트 찾기/ 릴리트의 제단 찾기/보루해방 등)
  • 전설아이템 업그레이드는 자주 교체될 부위가 아닌 가장 오래 사용할 목걸이에 하는것이 효율적입니다.


< 야만용사 / 바바  레벨링용 특성 스킬 순서 >

- 소용돌이(Whirlwind )를 사용하는 휠윈드 바바 특성 빌드 입니다. 

 

: 소용돌이 야만용사 (훨윈드 바바) 레벨링 빌드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4

 

[디아블로4: 특성빌드] " 소용돌이 야만용사 "- 레벨링용 빌드.

< 소용돌이 바바 시작 스킬 트리 > : 50레벨까지 레벨링용 빌드입니다. : 개인적으로 레벨링시에 참고하려고, 해외사이트의 빌드를 한글로 정리한 것입니다. (참고한 해외 사이트 : https://d4builds.gg/

reviewforum.tistory.com

: 선조의 망치 야만용사 (선망 바바) 레벨링 빌드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5

 

[디아블로4: 특성빌드] " 선조의 망치 야만용사 " - 레벨링 빌드.

< 선조의 망치 바바 시작 스킬 트리 > : 50레벨까지 야만용사 레벨링용 빌드입니다. : 개인적으로 레벨링시에 참고하려고, 해외사이트의 빌드를 한글로 정리한 것입니다. (참고한 해외 사이트 : htt

reviewforum.tistory.com

 


: 아래는 이전 베타 자료이므로 최근에 다시 작성한 위쪽에 링크한 레벨링 빌드를 참고하세요. 

 

- 다른 빌드로는 소용돌이 대신에 Upheavel(지각변동) 와 Violent Upheavel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스킬 순서는 동일합니다.

레벨 스킬 찍는 순서 설명
2
Flay (도려내기)   -  분노9 생성
: 적을 채찍질하여 5%의 피해를 줍니다. 5초에 걸쳐 38%의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Flay (도려내기) 
분노를 쌓을 수 있는 기본 스킬입니다.
3 Enhanced Flay (도려내기 강화)
: 플레이가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다음 3초 동안 받는 출혈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Enhanced Flay (도려내기 강화)
기본 분노 수급용 필러스킬인 플레이를 강화합니다.
4
Whirlwind (소용돌이)    - 분노 비용:  초당 20
: 주변 적들을 12%데미지로 빠르게 공격합니다 .
소용돌이(Whirlwind)를 매우 빨리 배울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몹이 밀집되어 있거나, 엘리트 및 보스몹들을 만났을때 사용합니다. 
5 Enhanced Whirlwind (소용돌이 강화)
: 소용돌이가 적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줄 때마다 +1분노를 얻거나 엘리트 적에게 +3분노를 얻습니다 .
Enhanced Whirlwind
소용돌이를 강화해 분노수급을 좋게 합니다.
6 Violent Whirlwind (소용돌이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Violent) - 2초동안 소용돌이를 사용한 후 소용돌이가 취소될 때까지 3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Violent Whirlwind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용돌이의 데미지를 올립니다.
7 Battle Flay (플레이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Battle Flay) - Flay는 10%의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양손 무기를 사용할 때 이 기회를 두 배로 늘립니다.
Battle Flay
8
Rallying Cry (집결의 외침)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외침을 울려 아군에게 이동 속도를 +30% 증가시키고 6초 동안 자원 생성을 50% 증가시킵니다 .
Rallying Cry
바바만의 장점인 외침 사용으로 이동속도와 분노재생을 높일 수 있습니다.
9 Enhanced Rallying Cry (집결의 외침 강화)
: 집결의 외침이 활성화된 동안 Unstoppable상태가 됩니다.
Enhanced Rallying Cry
* Unstoppable상태 : 제어 방해 효과가 모두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10 Tactical Rallying Cry (집결의 외침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Tactical) - Rallying Cry은 +25분노를 생성합니다 . Rallying Cry에서 +50% 증가된 자원 생성을 얻습니다 .
Tactical Rallying Cry
: 외침을 업그레이드하여, 분노수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Whirlwind(소용돌이) Whirlwind
12 Whirlwind(소용돌이) Whirlwind
13
Leap (도약)   -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 앞으로 도약한 후 내려찍으며 34%의 피해를 주고 충격시 주변 적들을 밀쳐냅니다.
Leap
도약 사용으로 이동이 매우 편리해집니다.
벽과 절벽을 뛰어넘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약 거리 또한 매우 넓습니다.
14
War Cry (전장의 함성) -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강력한 전장의 함성을 울립니다. 당신과 주변 아군은 8초 동안 x15%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War Cry (Challenging Shout if HC)
데미지를 올려주는 워크라이 함성을 사용합니다.
하드코어의 경우 피해감소 효과가 있는 도전의 외침을 대신 사용하세요.
15 Enhanced Leap (도약 강화)
: 도약이 적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Enhanced Leap
스킬을 강화하여, 더 자주 사용할수 있도록 합니다.
16 Power Leap (도약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Power) - 도약이 적어도 한 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분노가 40 증가합니다 .
Power Leap
도약을 업그레이드하여, 분노수급을 더 올립니다.
17 Whirlwind(소용돌이) Whirlwind
18
Death Blow (죽음의 일격)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전방의 적에게 126%의 피해를 주는 필살공격을 시도합니다 . 적을 죽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Death Blow로 적 처치시 재사용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이걸 잘 이용해, 생명력이 적은 적을 주로 마무리할때 사용하여, 재사용대기시간을 초기화 합니다.
19 Enhanced Death Blow (죽음의 일격 강화)
: 죽음의 일격이 보스에게 x10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Enhanced Death Blow
죽격을 강화하여 보스상대시 데미지를 상승 시킵니다.
20 Fighter's Death Blow (죽음의 일격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Fighter’s) - 죽음의 일격이 적어도 한 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분노를 20 얻습니다 .
Fighter's Death Blow 
죽격을 업그레이드하여, 사용시 분노 20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가 많을수록 소용돌이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 Whirlwind(소용돌이) Whirlwind
22 Booming Voice (부밍 보이스)
- 외침스킬 지속 시간이 x10% 증가합니다.
격투스킬 (Brawling Skills) 클러스터 패시브(지속효과)인 Booming Voice를 최대치로 투자해 외침의 지속시간을 최대로 늘립니다.
23 Booming Voice
- 외침스킬 지속 시간이 x20% 증가합니다.
 
24 Booming Voice
- 외침스킬 지속 시간이 x30% 증가합니다.
 
25
Call of the Ancients (고대의 부름 / 선조의 부름)
-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3명의 고대인을 불러 6초 동안 전투를 돕습니다 .
콜릭이 적에게 도약하여 80%의 피해를 입히고 광분으로 공격할 때마다 30%의 피해를 줍니다.
탈릭이 소용돌이로 회전하며 적을 빠르게 공격하여 50%의 피해를 줍니다.
마도크가 지면을 격변시켜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남는 명성 포인트는 Call of the Ancients 에 투자하세요.
Call of the Ancients 는 어려운 전투나 보스전에서 사용하는 궁극기 입니다. 필요시마다 주저없이 사용하세요. 

(전장의 함성 스킬포인트를 취소하고, 대신에 무기 마스터리 클러스터 패시브스킬인 THICK SKIN에 재투자하세요)
- THICK SKIN : 직접 피해를 입을 때마다 강화(Fortify)로 기본 생명력의 0.4%/0.7%/1.1% 를 얻습니다.

 


< 원소술사 / 소서  레벨링용 특성 빌드 스킬 순서 >

 

: 냉기 원소술사 (얼음파편 소서) 레벨링 빌드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11

 

[디아블로4: 특성빌드] " 냉기 원소술사 " - 얼음 파편 냉기 소서 레벨링 빌드.

< 보호막 냉기 원소술사 스킬 트리 빌드 > (서릿발 얼음파편 보호막 냉기 소서) - 서버슬램 패치에서 여러가지로 밸런스 조정이 있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강력한 클래스 입니다. ( 서버슬램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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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쇄 번개 원소술사 (체라 소서) 레벨링 빌드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1

 

[디아블로4: 특성빌드] " 연쇄 번개 소서 빌드 " - 원소술사 레벨링 가이드 / 특성 예시(59레벨까지

< 원소술사 레벨링 특성 빌드 - 체라 소서 > - 연쇄 번개 빌드 - 빌드의 장점은 광역몹 처리가 용이하고, 비교적 손이 편한 특성입니다. - 단점으로는 단일보스몹 딜이 다소 약할 수 있습니다. -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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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설명은 예전 정보이니 위쪽에 레벨링 빌드 링크를 이용하세요. 

 

- 화염구(광역) / 히드라(단일) 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특성 빌드 입니다.

레벨 스킬 찍는 순서 설명
2
Frost Bolt (서리화살)
: 적에게 서리화살을 던져 35%의 피해를 주고 15%의 냉각(Chilling) 효과. 
 * Chilling (냉각) : 냉각된 적은 이동속도가 감소하며, 반복적으로 냉각된 적은 동결됩니다.
마나가 소모되지 않는 기본스킬입니다. 
냉각/동결 효과를 주는 기본스킬입니다.
3  Enhanced Frost Bolt (서리화살 강화)
:서리화살이 15%확률로 냉각된적에게 폭발하여 광역피해를 일으킴. 
서리화살을 강화하여 광역피해 효과를 얻습니다.
4 Glinting Frost Bolt (서리화살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Glinting) - 서리화살이 냉각or동결 된 적에게 적중시 +4 마나.
마나 수급을 위해 선택한 업그레이드 옵션입니다.
5
Fireball (화염구)  -  마나 50 소모
: 폭발하는 불덩어리를 던져 주변 적에게 60%의 피해를 줍니다.
메인 광역피해를 주는 화염구 입니다. 
마나소모량이 높은편입니다.
6 Enhanced Fireball (화염구 강화)
: 화염구의 마나 비용이 10 감소합니다.
화염구를 강화하여 마나소모량을 낮춰줍니다.
7 Destructive Fireball (화염구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Destructive) - 화염구는 폭발로 처음 적중한 적에게 x2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스전에 더 유용하게 됩니다.
마나소모가 많으므로, 적들이 최대한 가까이 모였을때 사용해 효율을 극대화 하세요.
8
Teleport (순간이동)  - 재사용 대기시간:  10.8 초
: 번개로 변신하여 멈출 수 없는 상태(Unstoppable)가 되고 대상 위치로 돌진하여 도착시 주변에 25%의 피해를 줍니다.
이동기이며, 위험한 순간을 벗어날 수 있는 생존기이기도 합니다.

* 멈출 수 없는 상태(Unstoppable) : 모든 제어 방해 효과가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9
Frost Nova (서릿발)  -  재사용 대기시간 : 14.7초
: 서리의 급류를 내뿜어 주변의 적을 2초 동안 동결(Frozen)시킵니다 .
위험한 순간 적들을 얼려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10
Ice Armor (얼음갑옷) - 재사용 대기시간: 19.6초
: 6초 동안 주위에 얼음 장벽이 형성되어 기본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 얼음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가한 냉기 피해의 10%가 보호막에 추가됩니다 .
큰 데이지를 받기 전이나, 보스전 위급상황에서 사용하면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11 Enhanced Ice Armor (얼음갑옷 강화)
: 얼음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동안 마나 재생이 25% 증가합니다 .
 
12 Fireball (화염구)   
13
Hydra (히드라)  - 마나 비용 : 20
: 8초 동안 3개의 머리를 가진 히드라를 소환합니다 . 각 머리는 근처의 적에게 불을 내뿜어 30%의 피해를 입힙니다.
히드라는 화염구보다 더 유용하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히드라 소환 위치를 잘 선정하여, 효율적으로 히드라를 사용하세요.
14 Enhanced Hydra (히드라 강화)
: 히드라는 추가로 4초 더 지속됩니다.
강화하여 히드라 지속시간을 7초로 늘입니다.
15 Summoned Hydra (히드라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Summoned) - 히드라는 또한 6초에 걸쳐 추가로 기본 피해의 12%만큼 적을  불태웁니다 .
15레벨에 인챈트 슬롯을 사용할 수 있는 퀘스트를 최대한 빠르게 수행하여, 슬롯을 이용하세요.
16 Hydra (히드라) 인챈트 슬롯에 어떤 스킬을 넣어 사용하느냐에 따라 스타일이 극적으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17 Hydra (히드라) 인챈트 슬롯은 취향에 따라 여러가지로 사용해보세요.
18
Meteor (메테오/유성/운석)   -  마나 비용: 40
: 대상 위치를 강타하는 운석을 소환하여 50%의 피해를 입히고 3초에 걸쳐 35%의 피해로 지면을 불태웁니다 .
Meteor를 인챈트 슬롯에 넣어 사용해보세요. 
효과: 적이 불타는 피해를 입을 때마다 3%의 확률로 Meteor가 적에게 떨어집니다.
19 Enhanced Meteor (메테오 강화)
: Meteor가 3명 이상의 적을 공격 하면 30% 확률로 같은 위치에 Meteor가 추가로 떨어집니다.
강화하여, 추가 Meteor가 떨어지게 합니다. 
20 Wizard's Meteor (메테오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Wizard’s) - Meteor의 충격으로 적을 2초 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운석을 맞은 적들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유용한 cc 입니다.
21 Hydra (히드라) 히드라에 스킬을 더 투자해 기본데미지를 최대로 올려줍니다.
22 Hydra (히드라)  
23 Fireball (화염구)  화염구에 스킬을 더 투자해 기본데미지를 최대로 올려줍니다.
24 Fireball (화염구)   
25 Fireball (화염구)  

< 오픈베타용 도적 레벨링 특성 스킬 빌드 순서 가이드 >

:  맹독덫 회전칼날 도적 레벨링 빌드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8

 

[디아블로4: 특성빌드] " 회전칼날 맹독 덫 도적 " - 레벨링 스킬 빌드.

< 디아4 도적 스타터 빌드 특성 스킬 트리 > - 디아4 베타에서 도적은 타격감이 매우 좋고, 강력한 케릭터로 평가 받았습니다. - 그림자 걸음, 질주 같은 스킬이 있어 이동기가 우수합니다. -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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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흑주입 회전칼날 도적 레벨링 빌드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9

 

[디아블로4: 특성빌드] " 암흑주입 회전칼날 도적 " - 레벨링 빌드.

< 암흑 회전칼날 도적 스타터 레빌링 스킬 트리 빌드 > - 서버슬램 베타에서 암흑주입 관련 스킬이 약간의 너프를 당했지만, 그래도 적들이 사망시 폭발을 일으키는 강력한 광역 스킬입니다. (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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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레벨까지 빠른 레벨링을 위한 암흑 주입 / 암흑 부여 (SHADOW IMBUEMENT) 스킬 빌드입니다. 

초반 기본스킬의 경우 여러 옵션이 있으니, 스타일에 맞게 선택해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암흑 주입 스킬을 이용한 많은양의 광역 데미지와 빠른 이동기 중심으로 선택된 특성입니다.

아래표는 레벨별 스킬 찍는 순서를 나타낸 것이고, 빌드1과 빌드2는 기본스킬과 코어스킬 선택의 차이가 있습니다. 

레벨 빌드1 (참고영상) 빌드2 (Maxroll 참고)  
2
관통 PUNCTURE
: 근거리에 칼날을 던져 27%의 피해를 입힙니다. 세번째 시전 마다 적을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 치명타는 항상 느려집니다.
:필러 스킬로 사용하는 기본스킬.
강력한 화살  FORCEFUL ARROW
: 적에게 강력한화살을 발사하여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세번째 시전마다 적을 2초 동안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
: 기본 스킬

3 관통 강화   Enhanced  PUNCTURE
: 관통이 군중조종(CC) 중인 적에게 피해를 줄 때 기력(Energy) +2를 얻습니다 .
Enhanced Forceful Arrow (강력한 화살 강화)
: 강력한 화살을 세번째 시전할때 마다 추가로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합니다.
 
4
관통 사격  PENETRATING SHOT
: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을 관통하는 화살을 발사하여 124%의 피해를 입힙니다.
: 메인 데미지 스킬입니다.
연발 사격(BARRAGE) 또는 질풍 (FLURRY) 택1
(이후부터는 둘중 선택한 것으로 계속 찍으시면 됩니다.)

연발사격 : 바깥쪽으로 확장되는 5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각각 26%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 화살은 20%의 확률로 적을 최대 1회 튕겨냅니다. 튕긴 화살은 기본 피해의 40%를 입힙니다.

질풍 : 전방의 적에게 106%의 피해를 입히고 찌르고 베는 일격을 가합니다 .



OR



5 관통 사격 강화  Enhanced PENETRATING SHOT
: 관통 사격이 관통하는 적 하나당 피해가 x20% 증가합니다.
Enhanced Barrage (연발사격 강화)
: 취약상태의 적 또는 치명타로 적중하는 경우 화살이 튕기는 확률이 100% 로 증가합니다 .

OR

Enhanced Flurry (질풍 강화)
: 질풍이 군중제어 또는 취약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 , 시전당 최대 12%의 생명력 을 회복합니다 .
 
6 관통사격 업그레이드(Improved PENETRATING SHOT) : 관통 사격이 최소 3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다음 관통 사격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 합니다 . Improved Barrage (연발사격 업그레이드)
: 연발 사격을 3회 시전 할 때마다 적을 2 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

OR

Improved Flurry (질풍 업그레이드)
: 질풍이 취약상태의 적을 적중하면 해당 시전으로 맞은 모든 적을 3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7 관통 사격  PENETRATING SHOT Primary Forceful Arrow (강력한 화살 업그레이드)
: 강력한 화살은 취약상태의 적을 관통합니다 .
 
8
질주  DASH 
: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을 베어 65% 데미지를 입힙니다.
적들 사이를 빠르게 이동하게 해주는 스킬.
Dash (질주)
: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을 베어 65% 데미지를 입힙니다.

9 관통 사격  PENETRATING SHOT 그림자 밟기  SHADOW STEP
: Unstoppable 상태가 되어 그림자 속을 빠르게 이동하여 피해자를 뒤에서 찔러 128%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동속도가 50% 증가 합니다 .

10 관통 사격  PENETRATING SHOT 연발 사격(BARRAGE) 또는 질풍 (FLURRY)  
11 관통 사격  PENETRATING SHOT 연발 사격(BARRAGE) 또는 질풍 (FLURRY)  
12 관통 업그레이드 (Fundamental PUNCTURE): 3개의 칼날을 퍼뜨려 각각 기본 피해의 35%를 입힙니다. 한 번에 최소 2개의 칼날로 적을 공격하면 2초 동안 취약상태가 됩니다 . 연발 사격(BARRAGE) 또는 질풍 (FLURRY)  
13
어둠 장막 / 암흑 장막 (Dark Shroud)
: 최대 5개의 보호 그림자로 자신을 둘러쌉니다. 활성 그림자당 피해 감소 +8% 를 얻습니다 . 직접 피해를 입을 때마다 해당 피해가 감소하고 그림자가 소모됩니다.
어둠 장막 / 암흑 장막 (Dark Shroud)
: 최대 5개의 보호 그림자로 자신을 둘러쌉니다. 활성 그림자당 피해 감소 +8% 를 얻습니다 . 직접 피해를 입을 때마다 해당 피해가 감소하고 그림자가 소모됩니다.

14 어둠 장막 강화 (Enhanced Dark Shroud)
: 그림자는 10% 확률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어둠 장막 강화 (Enhanced Dark Shroud)
: 그림자는 10% 확률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15 어둠 장막 업그레이드(Subverting Dark Shroud)
: 어둠 장막의 활성 그림자 하나당 이동 속도가 +3% 증가 합니다 .
어둠 장막 업그레이드(Subverting Dark Shroud)
: 어둠 장막의 활성 그림자 하나당 이동 속도가 +3% 증가 합니다 .
 
16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Exploit
- EXPLOIT : 생명력 80%이상과 생명력 35%미만의 적에게 x6%/ x12%/ x18%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연발 사격(BARRAGE) 또는 질풍 (FLURRY)  
17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MALICE
- MALICE : 취약상태의 적에게 x3%/ x6%/ x9%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Exploit
- EXPLOIT : 생명력 80%이상과 생명력 35%미만의 적에게 x6%/ x12%/ x18%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18
암흑 주입 / 암흑 부여 (Shadow Imbuement)
: 무기에 부패를 주입합니다. 다음 2개의  주입스킬은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을 감염시켜 사망시 최대 55%의 피해를 입히며 폭발합니다. 감염된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추가로 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암흑 주입 / 암흑 부여 (Shadow Imbuement)
: 무기에 부패를 주입합니다. 다음 2개의  주입스킬은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을 감염시켜 사망시 최대 55%의 피해를 입히며 폭발합니다. 감염된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추가로 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19 Enhanced Shadow Imbuement (암흑주입 강화)
: Lucky Hit: Shadow Imbuement에 감염된 적에게 치명타를 가하면 최대 30% 확률로 소형 폭발이 발생하여 적과 주변 적에게 1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Enhanced Shadow Imbuement (암흑주입 강화)
: Lucky Hit: Shadow Imbuement에 감염된 적에게 치명타를 가하면 최대 30% 확률로 소형 폭발이 발생하여 적과 주변 적에게 14%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20 Blended Shadow Imbuement  (암흑주입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Blended) :  암흑주입의 기본 폭발은 적을 2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Blended Shadow Imbuement  (암흑주입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Blended) :  암흑주입의 기본 폭발은 적을 2초 동안 취약상태로 만듭니다 .

Switch Combo Points to Inner Sight (내면의 시야)
(콤보포인트를 이너사이트로 변경)
 
21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Imbuement Skill) POTENCY
- POTENCY : 주입 스킬(Imbuement Skill) 효과의 효능이 x10%/ x20%/ x30% 증가합니다.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 (Imbuement Skill) SHADOW CRASH
- SHADOW CRASH : 럭키 히트: 암흑 피해는 최대 10% 확률로 0.5/ 1/ 1.5 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22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Imbuement Skill) RAPID IMBUEMENT
- RAPID IMBUEMENT : 주입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x5%/ x10%/ x15% 감소합니다 .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 (Imbuement Skill) CONSUMING SHADOWS
- CONSUMING SHADOWS : 암흑 피해로 적을 죽일 때마다 10/ 20/ 30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23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Imbuement Skill) RAPID IMBUEMENT
- RAPID IMBUEMENT : 주입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x5%/ x10%/ x15% 감소합니다 .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 (Imbuement Skill)
- CONSUMING SHADOWS : 암흑 피해로 적을 죽일 때마다 10/ 20/ 30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24 주입 클러스터 패시브(Imbuement Skill) RAPID IMBUEMENT
- RAPID IMBUEMENT : 주입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x5%/ x10%/ x15% 감소합니다 .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Exploit
- EXPLOIT : 생명력 80%이상과 생명력 35%미만의 적에게 x6%/ x12%/ x18%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25
그림자 클론  SHADOW CLONE
: 당신의 그림자는 15 초 동안 당신의 행동을 흉내냅니다.그림자는  플레이어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속임수 클러스터 패시브 Exploit

Remove Shadow Step, add Shadow Clone
(그림자 밟기 지우고, 그림자 클론 선택)

Renown(명성보상) 1-3 포인트는 INNERVATION에 투자.
- INNERVATION : Lucky Hit: 최대 10%/ 20%/ 30% 확률로 8에너지를 얻습니다 . (궁극 클러스터 패시브)


: 산사태 소환 드루이드 레벨링 빌드 특성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2

 

[디아블로4 : 특성빌드] " 드루이드 - 산사태 소환 드루 특성 소개.

< 산사태 소환 드루 - 서버슬램 > : 개인적으로 드루이드를 하고 싶다는 생각은 별로 없었는데, 영상을 보고나니 갑자기 드루이드를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 서버슬램 기준 20레벨 . :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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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풍 드루이드 레벨링 빌드 특성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10

 

[디아블로4: 특성빌드] " 번개 폭풍(스톰) 드루이드 " 레벨링 가이드 - 스킬순서/위상/힘의 전서 등

< 폭풍 드루이드 가이드 > - 유튜브에서 우연히 보게된 영상인데, 뭔가 시원시원하고 쎄보인다. - 왠지 손도 편할 것 같고... 힘의 전서를 미리 얻고, 두번째 케릭 정도로 하면 괜찮을것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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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뼈창(희생) 강령술사 (본네크) 레벨링 빌드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6

 

[디아블로4: 특성빌드] " 뼈 창 (희생) 강령술사 (본네크) " - 레벨링 빌드.

< 뼈창 강령술사 - 본테크 레벨링 스킬트리 > : 강령술사는 오픈베타 초기에 매우 강력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으나, 서버슬램 베타 패치에서 너프된 클래스 입니다. : 너프가 되었어도 강력한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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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뼈창(소환) 강령술사 (조폭넥) 레벨링 빌드 링크 : https://reviewforum.tistory.com/1307

 

[디아블로4: 특성빌드] " 뼈 창 (소환) 강령술사 " - 레벨링 빌드. (소환 네크 / 조폭네크

< 뼈 창 소환 강령술사 - 조폭넥 스타터 빌드 > : 오픈베타에서 너무 강력한 케릭이라는 평가가 많아, 서버슬램 패치에서 역시나 너프가 된 직업입니다. : 소환수 쪽도 약해져서, 패치 후 해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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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아블로4 특성계산기 (빌드 계산기) 링크 (와우헤드-한글) : https://www.wowhead.com/diablo-4/ko/skill-tree-calc/barbarian

 

디아블로 4 특성 트리 계산기 - 디아블로 IV

디아블로 4의 특성 트리 계산기입니다. 모든 직업을 위한 이론제작과 계획을 진행하고, 특성 트리를 공유해 보세요.

www.wowhead.com


- 디아블로4  Diablo IV GAMEPLAY : https://youtu.be/EjWXGm7W-B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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