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5.4] 와우 희귀몹 찾아주는 도우미 애드온추천. - NPCScan 사용법.

by 먀아 2014. 3. 6.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애드온은 엔피시스캔 이라는 애드온 입니다.

 

와우 게임내에는 저랩부터 고랩까지, 많은 희귀 정예몹들이 있는데요, 이름표에 은색테두리가 있는 정예몹이죠.

 

이 몹들은 특정한 아이템을 주기도하는데요, 다른 일반몹들이 주지 않는 녹템들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탈것이나 에픽을 주는 희귀몹들도 있습니다.

 

저는 특정 녹템을 얻으려고, 정예몹들을 주기적으로 잡으려고 했는데요, 하다보니, 영 불편해서 관련 애드온이 있는지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되었네요. 물론 이미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거에요. 꽤 유명한 애드온 이더군요.

 

일단 애드온을 다운 받으셔야 하는데요.

 

** NPCScan (엔피씨스캔) 애드온 다운로드.

 

와우커스: http://www.curse.com/search?type=addons&search=_NPCScan  최신버전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_NPCScan-5.4.2.6.zip

 

_NPCScan.Overlay-5.4.2.1.zip

 

위 파일은 2014년 3월 6일자로 최신버전입니다.

 

 

NPCScan(엔피씨스캔) 과 NPCScan.Overlay(엔피씨스캔 오버레이)애드온을 모두 설치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아래쪽에 기능을 설명드리면서 말씀드릴게요. ^^

 

와우 인터페이스 폴더내에 애드온즈 폴더안에 압축푸시고 쏙~ 넣어주시면 요렇게 들어갑니다.

 

 

한글지원이 안되는 애드온 이지만, 왠만한 거는 한글로 나오더라구요. ^^;;

 

 

** NPCScan (엔피씨스캔) 애드온 기능설명.

 

먼저 게임에 접속하셔서, 인터페이스 설정에 들어가시면, 애드온 목록에 엔피시스캔이 생긴게 보이시죠?

 

오른쪽에 + 모양을 누르시면 아래에 탐색과 이동경로 표시라는 목록이 생깁니다.

 

이동경로 표시를 선택하셔서 " 항상 모든 이동경로 표시" 를 체크하세요. (이 기능이 오버레이를 깔아야만 생기는 옵션입니다.)

 

 

 

위 그림처럼 체크하시면 미니맵과 지도에 희귀몹 위치와 이동반경이 색깔로 표시가 됩니다. (오버레이를 깔지 않으면, 지도에 표시가 되지 않더라구요.)

 

 

요렇게 말이죠.. 각각 다른색상은 다른 희귀몹이 젠되는 위치이구요.  이동반경이 넓은 녀석들도 있고, 좁은 녀석들도 있으니, 좁은건 큰 지도로 보여야 보입니다. ^^ 악숲에 이렇게 많은 희귀몹이 있는지 미처 몰랐네요. ^^;;

 

그리고 탐색이라는 걸 클릭해보면요.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위 그림에서 처럼 모든 탭에 체크를 해 두는게 좋습니다. 물론 본인이 필요없는 옵션은 엑스표나오게 해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직접 희귀몹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가끔 오버레이로 지도에 표시는 되어 있는데, 효과음과 효과가 안나올때가 있거든요. 그럴때는 직접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직접추가는 이름으로 하는게 아니고, 아이디로 하는건데요, 입력칸에 숫자밖에 입력이 안되실 거에요. ^^;; 이게 문제인데... 나중에 아이디 확인하는 법을 추가하겠습니다. 아이템은 아이디 확인이 쉬운데 몹은 잘 모르겠네요.

 

** 사용 예시.

 

 

 

미니맵을 열어보면 이렇게 희귀몹의 위치가 색상별로 표시되고, 색상에 해당하는 희귀몹 이름이 나오는데요, 몇개만 나오고, 나머지가 엑스표시로 나오는데, 아무래도 한글지원이 안되서 이부분이 그런것 같습니다. 이 창을 옮기시려면 상단부분을 마우스로 드레그 하시면 옮겨지구요.

 

이제 희귀몹을 찾아가 볼까나요~`?

 

 

 

지도의 동그란 원은 반경 100야드 안에 희귀몹이 있을경우 알림이 발생한다는 표시이구요, 설정에서 원을 없앨수도 있습니다. 저는 표시해두었는데요, 희귀몹 젠 지역이 원안에 들어가야 알림이 울리니, 근처까지는 가야겠죠? 

 

미니맵과 지도에 표시된 지역에 가보았습니다.

 

도착하게 되었을때, 어랏~!!

 

두둥~ 하는 소리와 함께 아래쪽에 알림이 뜨네요.

 

고것 참 기특한 애드온인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긴건지도 알려주네요. 사실 소리는 나는데, 어디있는지 한참 찾은것도 있거든요. 모양을 알려줘서 좋은것 같아요.

 

전체지도에 희귀몹 위치를 알려주어서 더 좋은것 같구요.

 

 

조금 더 가보니 또 두둥~~ 오호~ 구석진 곳에 있는 희귀몹들은  플레이어들이 찾아다니지 않는이상 왠만하면 있는것 같네요.

 

 

사용하면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희귀몹의 리젠 텀이 얼마나 되는지 까지 알려준다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 악숲에 있는 저랩 희귀몹의 경우 보통 하루 정도 되면 젠이 되는것 같더군요.

 

 

 

 

오잇~ 요렇게 구석에 숨어있다니~~ .

 

저랩 희귀몹을 뭐하러 잡나 하실 수도 있겠지만, 희귀몹들이 주는 녹템은 룩이 이쁘답니다. 오늘 잡은 희귀몹들이 준 망토도 처음보는 색이었고, 모으려고 하는 비단실세트도 3부위나 얻었네요. ^^

 

필요하신분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드온인것 같습니다.

 

참, 마지막으로, 색깔 표시는 되어있지만, 효과음이 없는경우에도, 근처에 꼭 가보세요. 알림이 안나오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목록이 없는 경우겠죠.

 

그럼~  다들 즐거운 사냥되시구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