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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of warcraft

[와우3.3] 엔시디아가 말하는 딜죽 3.3 부정 (부죽딜)

by 먀아 2010.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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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특성

1.1 스탯

 

2 로테이션, 스킬 사용과 아이템 셋팅

2.1 부정 딜 로테이션

2.2 혈기 딜 로테이션

2.3 냉기 딜 로테이션

 

3. 소모품

 

4. 매크로

 

5. 애드온

 

6. 개인적 취향

 

7. F.A.Q.

 

 

 

 

1. 특성

 

17/0/54


51/0/20

3/52/16

모든 특성은 혈기 형상을 사용하고, 문양은 특성 링크에 같이 있음. (어두운죽음/얼음손길/구울의문양 // 혈기전환/전염병/시체되살리기 문양)

 

 

 

1.1 스탯

 

숙련 : 6.5% 또는 26의 숙련이 필요.

 

적중 : 양손이면 스킬 및 평타에 8%가 필요. 쌍수의 경우 평타 적중이 27%지만

        강철 신경 특성으로 -3% 또한, 쌍수에서 강철신경을 찍으면 스킬 적중또한 5%만 맞춤

 

마법 적중 : 17% 필요. 발병력으로 -3%, 암사 시너지로 -3%. 고로 11%.

                마법 적중이 필요한 스킬이 적긴하지만, 적중을 맞추는게 매우 좋음.

                밀리 적중과 마법 적중이 서로 다른 비율로 올라가는걸 염두해두고,

                밀리적중 8%를 맞추면 마법 적중은 거의 다 맞춰짐.

 

방관 : 부정을 포함하여 3가지 트리에 모두 좋은 스탯임. 스격이 바뀌어서 가속보다 좋음.

 

힘 : 모든 트리에서의 최고의 스탯. 보석홈은 이거로 덕지덕지.

      적중, 숙련이 딸릴 경우에만 다른 보석을 박자.

 

 

 

 

 

2. 로테이션

 

 

 

2.1 부정 로테이션

 

 

단일딜

역격 - 얼손 - 피격 - 피격 - 스격 - 죽고 - 뿔피리 - 스격 - 죽고 - 피격 - 피격 - 스격 - 죽고

 

 

광딜 전용 (아눕 등) 으로 아래 특성을 쓴다.

 


( 질병의 문양/얼음손길의문양/죽음과부패의문양 // 겨울뿔피리/전염병/혈기전환)

광딜 (처음)

역격 - 얼손 - 전염병 - 죽부 - 죽고 - 뿔피리

 

광딜 (계속)

스격 - 피격 - 피소 - 스격 - 죽고 - 죽고 - 스격 - 전염병 - 죽부 - 죽고 - 뿔피리

 

 

 

가고일

 

가고일을 뽑는 최적의 타이밍은 장신구, 종특, 버프, 물약, 기공가속, 등등이 다 활성화 되어 있을 때다.

가고일을 뽑는 순간의 본체의 스탯이 가고일의 지속시간동안 적용된다.

특히 웅심을 받았을때의 가고일은 씹딜이 가능하니, 웅심 타이밍을 잘 알아내서 가고일 타이밍을 잘 계산하자.

 

 

 

인장

 

죽은 자의 인장 > 발병력의 인장 > 기타 등등

 

 

 

스격

 

스격은 좀 변한게 있다.

스격 첫 타격시에 특성,스탯,버프,디버프 등등에 의해 처음 물리 타격량이 결정된다.

그리고 이 타격량에 비례해서 암흑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게된다.

즉, 물리 타격이 크리가 터지면  뒤따라오는 암흑 데미지도 많아지게된다.

하지만, 암흑 데미지가 독립적으로 크리가 따로 터지진 않는다.

 

너프전의 (암뎀 크리 나올떄의) 스격은 무지 쎄서 크리 3만, 레이드때는 심지어 15만까지도 터졌었다.  그래서 너프됐음.

 

스격의 너프때문에 장비에서 물리 타격쪽 스탯이 중요해졌다.

생각으로는  힘 = 방관 > 크리 > 가속 > 민첩 순인거 같다. (얼음왕관 템)

(적중과 숙련이 충분하지 않다면, 이것들은 힘보다 더 중요하다)

크리가 좀 좋아져서 힘4 보너스가 있는 노란색 소켓에는 힘10 크리10을 박아도 좋다.

 

 

 

왜 17/0/54 이고 병독 0을 찍었나?

 

스격에 도움되는 특성이 많기때문에. 많은 이들이 왜 부혈 특성을 찍었는가 하는데, 냉기쪽의 검은 얼음을 찍는것보다 더 많은 도움이 되기 떄문이다.

혈기를 찍으면 스격크리 14%상승 (이중 5%는 모든크리), 4%의 양손데미지 상승, 칼갑으로 인한 적당한 전투력 상승이 있다. 검은 얼음을 찍기 위해선 크리5%, 전투력 적당히를 포기해야되는데 이게 별로 안좋음.

 

부냉을 찍으면 얼손데미지 15%상승, 스격의 암뎀 10%상승, 질병 데미지 10% 상승 등인데 이것들은 전체 딜의 5%내외 이지만, 부혈을 찍으면 크리5%, 전투력, 등등  이것들은 전체 데미지의 5%를 넘는다.

 

사실, 부냉, 부혈 큰 차이는 없지만, 내 생각에는 부혈이 더 나은거같다.

 

 

이제, 왜 병독이 0인가에 대해.

병독은 어떻게 보면 좀 좋아보인다. 죽고 데미지가 15%나 상승하고, 죽부 쿨을 15초 줄여주니까.

사실, 이건 단일 딜을 위해선 매우 안좋은 특성이다.

이걸 찍는다 해도, 전투 후에 리카운트를 보면 딜이 별로 안오른걸 볼 수 있다.

 

그리고 얼손 문양 너프로 인해 룬마력 수급이 적어진것을 생각해야하고, 로테이션에서 스격에 더 중점을 두었다.

너프로 인해 3.2.2보다 더 적은 효율을 갖게 되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안건에서 다시 자세히 다루어 보겠다.

 

 

 

유행성 병균 과 영혼 거두기

 

3.2.2에서는 두 특성을 찍지 않았지만, 패치후엔 유행성 병균만 찍는다.

영혼 거두기는 T10 2피스쯤 될때에는 쓸만한 특성이겠지만, 그 전에는 다른곳에 투자하는 것이 딜이 더 좋다.

 

 

가속

 

가속은 3.3 이전에는 부죽에게 매우 좋은 스탯이었다.

하지만, 패치후에 (스격이 너프된 후에라도) 스격의 비중이 크기때문에 다른 스탯들에 비해 그닥 좋지 않다.

 

 

질병의 문양

 

3.3 전에는 질병 부스터가 가능했기에 무지 좋은 문양이었지만, 지금은 그럭저럭이다.

광딜에서는 여전히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질병을 리필할 룬을 아깔 수 있기에.

 

 

구울의 광기

 

필요 없다. 네버.

 

 

 

특성 변화

 

T10 2피스를 입게 된다면, 단일딜에는 14/0/57 트리를 타라. (아래 이미지)


스격이 너프되었지만, 딜에 있어서 중요한 스킬임에 잊지 마라.

스격의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혈기쪽 트리에서 몇몇을 빼서 영혼거두기에 투자를 한다.

이때의 새 로테이션은 다음과 같다.

 

역격 - 얼손 - 피격 - 피격 - 스격 - 죽고 - 뿔피리 - 스격 - 죽고 - 스격 - 스격 - 죽고

 

T10 2피스를 입었을때, 광딜을 위해서는 전통적인 부죽트리 가 좋다. (아래 이미지)

문양 (질병의문양/얼음손길/죽음과부패  //  혈기전환/전염병/시체되살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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