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wow 업적] 겨울축제 2009. 업적이벤트 총정리. (퀘스트및 진영수장위치 상세설명)

by 먀아 2009. 12. 14.
반응형

겨울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네요. 화요일 오전6시에 시작한다고 와우내 달력에는 표시되어 있던데 말이죠. ㅎㅎ 보통 00시에 시작을 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늦게 시작이 되네요. 패치관련해서 이래저래 그런가 싶네요.

3.3 패치가 되면서, 다들 얼음왕관 가느라 바쁘시겠지만, 또 업적을 하시는 분들은 그래도 업적도 하시겠죠?
다시한번 대도시 광장에 선물보따리들이 풀어지겠네요. 자 그럼 업적을 쭉~~ 정리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작년에 겨울축제는 거의 해논터라, 다른 업적에비해서는 그리 어렵지 않은편인것 같아요.





기간: 12월 15일(화요일) 오전6시 시작 ~ 1월 2일(토요일) 오전6시 까지.
 2주가 조금 넘는 기간이네요.



겨울 축제 퀘스트.


시작:  일단 축제의 시작이 늘 그렇듯. 수다쟁이들이나 엔피시들이 축제 시작퀘를 주는데요. " 겨울 할아버지 만나기" 입니다.

겨울 할아버지 만나기 - 퀘스트에서 말한 대도시에 가면 겨울 할아버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얼라이언스의 경우 아이언포지 입니다. 호드의 경우 오그리마 이구요.

일단 가서 겨울할아버지를 만나면, 다음 퀘스트를 주고, 주위에 있는 엔피시 들이 또 다른퀘스트를 준답니다.

1) 겨울할아버지 대접하기

2) 축제의 유래

3) 멧젠 사슴코

4) 도둑맞은 장난감


이렇게 4가지 입니다.

1) 겨울할아버지 대접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겨울 할아버지 대접하기

생강 과자빵 5개와 우유 한잔을 가져가면 완료가 되는데요.
시원한 우유는 여관주인이 판매하니 쉽게 구입하실 수 있구요.

생강 과자빵은 축제 상인이 판매합니다.
요리를 배우신 분은 우편으로 도안이 도착해 있으니,
배우고 만들어서 퀘스트를 완료해도 됩니다.



축제 상인 (홀몰트 징글포켓) - 축제관련 상품들과 각종 조리법및 도안도 판매를 합니다.



2) 축제의 유래


이 퀘스트를 주는 엔피시는 홀리 크롤 인데, 아이언포지 은행 앞쪽에 있습니다.

 
 
탐험가 전당의 카르닉에게 가면 완료가 되며, 다시 국왕에게 가라고 합니다.
 
 

국왕에게 가서 말을 하면 완료되는 아주 간단한 퀘스트 입니다.


3) 멧젠 사슴코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업적 : 달려라 멧젠! 도 같이 완료가 됩니다.

멧젠 사슴코를 찾아 구하라는 퀘스트를 받으면, 퀘스트 내용이 타나리스나 이글거리는 협곡에서 찾을 수 있다는 힌트가 씌여 있습니다.
얼라의 경우 가까운 곳이 이글거리는 협곡이라  조금 더 편할 것 같습니다.

멧젠 사슴코의 위치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좌표값을 참고하셔도 되고요.


저 지역으로 가보면 아주 쉽게 멧젠이 눈에 보입니다.


주변 몹이 조금 있지만, 뭐 랩이 50정도이니 가뿐이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멧젠을 클릭하시고, 그 전에 퀘스트 받을때 같이 받았던 가방을 열면 순록가루가 나오는데, 그걸 가지고 있어야 퀘스트를 할 수있습니다.


이런 창이 뜨는데 클릭하면, 퀘스트가 완료가 됩니다.


4) 도둑맞은 장난감 (업적: 장난감을 찾아라)

다음 "도둑맞은 장난감" 퀘스트 입니다.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장난감을 찾아라 업적도 같이 완료가 됩니다.

퀘스트를 받았으면, 샤우스쇼어로 이동을 합니다. 


그 지점으로 가면 눈사람모양의 엔피시가 있는데요. 완료를 하면, "고약한 녀석..." 이라는 퀘를 또 줍니다.


퀘스트 내용은 "썩은내 그런치" 라는 녀석을 잡아서 장난감을 찾으라는 내용입니다.


썩은내 그런치는 위 맵에서 녹색점 위치에 주로 젠이 되는 녀석입니다. 좀처럼 잘 찾아지지 않으므로, 잘 돌아다니셔야 하고, 누군가 잡아버리면 기다려야 젠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왼쪽 지점에서 발견했답니다.


주변의 설인들과는 다르게 아주 덩치가 크고 고약하게 생겼습니다.  36랩의 정예몹이므로, 랩이 되시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장난감을 얻어서, 겨울할아버지에게 가져다주면 퀘스트가 완료됨과 동시에 업적도 완료가 됩니다.

여기까지는 겨울축제 퀘스트 정리였습니다.

이제 나머지 업적들을 알아보도록 하죠.

1) 눈이 내리네 (업적)

 
 여러 업적들마다 있었던, 종족별로 아이템 사용하는 업적입니다. 사람많은 곳이라면 쉽게 할 수 있구요.

눈송이 한 줌은 겨울맞이 축제 구경꾼에게 /키스  를 날리면 하트가 뜨면서, 선물을 줍니다. 여기 선물을 열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축제마다 그랬듯이, 한번 선물을 받으면 한시간동안은 선물을 받을 수 없습니다.


2) 장난감을 찾아라!

 
 위에 설명드린 퀘스트 완료시 같이 완료됩니다. 자세히 설명은 이미했으니 생략할게요.

3) 내 친구의 꼬마 도우미

 
 

대도시마다 있는 이런 변신도구 기계위에 올라가면, 겨울복장으로 변신을 시켜주는데요. 이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명예 승수 50을 올리면 됩니다.
이 버프 있을때 전장이나 겨손을 가면되겠죠.

이 버프는 죽으면 사라지므로, 한번에 50을 다 올리기는 좀 힘들수도 있어요.

4) 사랑보다 우정이 먼저

 
 각 수사들을 찾아서 "겨우살이" 를 사용하는 업적입니다.

스톰윈드 수사는 모두 대성당안에 있습니다. 각방을 돌아다녀보시고, 아래 지하쪽에도 있으니 꼼꼼히 살피세요. 어렵지 않게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시겠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도상에 표시로 확이하실수 있습니다.

골드샤이어 수사 빌헬름 (40.5, 65.2)
나이젤의 야영지 수사 안톤(66.5, 7.8)
테라모어 수사 칼먼(67.3, 47.4)
가시덤불 골짜기 수사 니메츠(37.9, 3.6)

호드의 경우

언더시티 수사 말락: 언더시티의 군사지구 외곽에서 싸움구경중
전쟁노래 요새 듀르코트: 북풍의 땅 전쟁노래 요새의 서쪽에 있는 야수관리인 입니다.
얼음왕관 수사 켈탄: 오그리마의 망치호에 있습니다. 일일퀘를 주는 로밍하는 엔피씨 중의 한명입니다.


5) 파랄랄라 오그릴라

작년에 제 기억으로는 이 업적이 가장 어려웠었습니다.

 
 일단 이 업적을 하려면, 나는 순록을 타야겠죠?? 나는 탈것을 타고서 "호랑가시나무" 를 사용하면, 탈것을 순록으롤 변신을 시켜줍니다.
이 호랑가시나무 아이템은  겨울할아버지가 보내준 선물이나, 겨울할아버지 옆의 선물을 열어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축제 구경꾼에게서 받은 선물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탈것을 변신시켜서 "다시 폭탄투하" 퀘스트를 완료하면 업적완료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바로 " 다시 폭탄 투하" 퀘스트를 바로 받을 수 없는 분들이 있다는 겁니다. 이 퀘스트는 앞서 진행되는 선행퀘를 모두 완료해야지만, 받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자 그럼 " 다시 폭탄 투하" 퀘스트는 어떤 퀘스트 일까요?? 이 퀘는 원래 평판을 올리기위한 일일퀘스트 였습니다.

<퀘스트 설명>

오그릴라와 함께 평판이 상승하게 되며 스케티스가 아닌 칼날산맥 지역에서 수행하는 퀘스트다.
본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여 오그릴라와의 중립적 평판을 얻어야만 한다.


[70] 오우거의 천국 (오그릴라 선행 퀘스트) -> [70] 에펙시스 결정
- > [70] 하늘경비대 순찰자가 되고픈 오우거

이렇게 보면 짧아보이지만 링크를 클릭해보시면 엄청난 연퀘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격노의 괴철로 기지는 오그릴라의 북쪽, 공포의 괴철로 기지는 오그릴라의 남쪽에 있으며
퀘스트 수행을 위해서는 어느 쪽으로 가도 상관없다.


괴철로 기지에 도착하면 곳곳에 사냥꾼의 징표처럼 생긴 표식이 포탄 더미가 있는 곳을 알려주지만,
하늘에 떠 있을 때 군단 대공포에 의해 공격당할 수 있으며
포탄에 맞으면 탈 것이 해제되어 공중에서 떨어질 수 있으니 포탄을 맞지 않도록 주의하자.






만약 이동 속도가 느린(60%) 탈 것을 갖고 있다면, 땅바닥에서 탈 것을 타자마자 폭탄을 던진 뒤
탈 것을 바로 해제하여 지옥 포탄을 피하는 방법도 있다.


모두 15개의 지옥 포탄 더미를 파괴하였다면 돌아가 보상을 받자.

오그릴라 평판 +500 / 샤타리 하늘경비대 평판 +500

간단해 보이지만 선행퀘스트는 정말 길기도 길고 아주 왔다갔다를 많이 해야하더군요. 그리고, 가장 힘들었던거는 연퀘중에 5명이서 몹을 소환해야하는 퀘가 있는데, 정말 5명을 모으기가 힘들다는거죠.. 작년에 겨우 지인들모아서 했었는데, 너무멀다고 다들 잘 오지도 않고...  어쨋거나 좀 많이 귀찮게 했던 업적이었습니다. 순록이 나는 모습은 참 보기좋았지만요. ㅎㅎ


6) 겨울맞이 축제 미식가


 
 세가지 요리를 배워서 만들면 업적이 완료됩니다. 도안은 축제상인이 판매를 하니 살수도 있고, 우편으로 보내주는 겨울할아버지 선물꾸러미에서도 얻을 수있습니다.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작을알을 제외하고는 모두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작은알은 저랩 조류 몹을 잡으면 얻을 수 있습니다.


7) 눈사람과 춤을

 
 

겨울맞이 변장도구를 사용하면 위 스샷처럼 눈사람으로 변신이 됩니다. 달라란에서, 다른 사람과  /춤  을 하면 업적이 완료됩니다. 물론 상대방 눈사람을 클릭하고 해야 합니다.

변장도구 역시 겨울할아버지가 우편으로 주는 선물꾸러미나, 축제꾼들이 주는 선물꾸러미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8) 우당탕 쿠당탕

 
 

이 자동차 조종기는 "겨울 할아버지가 선물을 내려놓습니다" 라는 말이 나올때 겨울할아버지 옆에 있는 선물 꾸러미 들에 느낌표가 뜨게 되는데요. 그때 선물상자를 클릭하면 "업적 : 누가착한 앤지 나쁜앤지" 가 완료가 되면서 선물상자를 가지게 되는데요. 그 선물을 열어보면 자동차조종기를 포함한 다른 것들이 많이 나옵니다.

선물을 열어서 "우당탕 쿠당탕 자동차 조종기"를 획득하게 되면 "업적: 우당탕 쿠당탕 자동차" 가 완료가 됩니다.

이 자동차 조종기를 사용해보면 자동차를 조종할 수가 있는데요. 앞마당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조종중인 자동차에 돌진을 해서 사고를 내는 것을 25번 하면 업적이 완료가 됩니다.  아무래도 하는 사람이 많을때 하거나, 아는분과 하는게 수월하겠죠?


 
 위에 같이 포함된 업적이니 설명 한해도 되겠쬬??





8) 즐거운 연말연시


 
 

겨울 의복 세 벌을 모두 입고 그라추의 말린 과일 듬뿍 케이크를 먹으면 업적이 완료됩니다.

그라추의 케이크는 위의 퀘스트 4가지를 완료하면, 고맙다는 편지와함께 우편으로 도착을 합니다. 20개 한 묶음이 도착을 하고, 획귀입니다.

그렇다면 겨울 의복 세벌을 어떻게 얻을 까요??

 

겨울 의복 도안은 겨울할아버지 옆의 축제상인인 홀몰트 징글포켓 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재봉숙련이 된다면 만들 수 있겠죠?? 저는 사기전에 겨울축제 선물로 우편함에 있더군요.


겨울의복을 만들면 입을 수 있고, 다른사람한테 다시 줄 수도 있습니다.
 

작년에는 모자가 획귀로 인던에서 네임드가 드랍을 했었는데, 올해는 어떤 인던에서 나올지, 아니면 다른방식으로 바뀔지 아직 모르겠네요. ㅎㅎ

참고로 드랍률은 무조건 드랍이었답니다. 제기억으로는 작년에 안카에서 3번째 넴드가 항상 드랍했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올해는 마탑에 2넴이 초록색모자를 드랍합니다. 100%로요.
그리고 붉은색모자는 마눈에 2넴이 드랍합니다.
 

마지막으로 장화는 가죽세공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 축제가 시작되면, 가죽세공을 익히니 분들에게는 우편으로 도안이 배달되기 때문에 살 필요가 없답니다. 가세 숙련이 된다면 만들수 있고, 만든 장화는 거래가 가능하고 입더라도 다시 거래가 가능합니다. 입었다가 다른사람이 또 입을 수 있는거죠.
 

완성된 겨울 의복 세벌을 모두입으면, 이런 룩이 되는데, 나름 축제분위기가 나고 이쁘더군요. 개인적으로 녹색보다는 붉은색이 더 이쁘더라는..ㅎㅎ




9) 구두쇠


 
 
아주쉬운 업적입니다. 국왕에게 눈을 던지면 완료되는 업적이구요. 눈뭉치는 눈이 있는곳에서 줍거나, 축제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 달려라 멧젠!

 
 위에 말씀드렸던 멧젠 구하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같이 완료되는 업적입니다.

퀘스트 설명부분에서 상세히 설명했으니 생략할게요.


11) 목숨을 건 장난


 
 작년에는 없었던 업적인데, 올해는 있네요.
공기총으로 적 수장을 맞추는 업적입니다.
흠... 사람 없는 시간에 해야 좀 가능할 것 같네요.

즉,  적 수장이있는 곳에 모두 가야한다는 말이군요.

<공기총 획득방법>

드디어 25일이 되니 겨울할아버지께서 공기총을 주시는군요.  대도시에 있는 겨울할아버지 옆에보면 선물상자들이 많이 있는걸 볼수 있는데요. 그 선물상자들 위에 느낌표가 뜨면 선물을 클릭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선물을 열어보면 랜덤하게 공기총이 나옵니다. 저는 오전 9시경에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느낌표가 한 6개 있길래 죄다 열어보니 나오네요.




얼라이언스 수장 위치 설명 - 아래링크를 클릭하세요.





호드 수장 위치 설명 - 아래 위치보기를 클릭하세요.



각 진영 수장위치는 와우메카에서 퍼왔습니다.   출처: 와우메카


이벤트가 시작하고, 뭔가 새로운 점이 나오면 다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겨울축제 이벤트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