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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of warcraft

[3.2.2 패치] 죽음의 기사 특성별 정리. (딜사이클/인장/문양/룬벼르기/마부/보석)

by 먀아 2009. 1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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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케로 키우던 죽기가 이제 거의 만랩이 되어감에따라, 죽기탱킹이며, 딜트리에 대해서 좀 알아볼겸 정리를 좀 할까 합니다. 국내사이트에는 오래전 설명들 뿐이더군요. 여기저기 해외사이트들 살펴보고 이리저리  정리해보았습니다.

http://www.skeletonjack.com/2009/08/04/live-3-2-death-knight-specs-dk-dps-tank-and-pvp/  해외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2009년 11월 30일자 해외 인기특성트리 정리사이트(http://www.wowpopular.com/Death+Knight/Talents) 에서 죽기의 특성트리 순위입니다.


1위는 냉딜이군요. 2위~4위는 모두 비슷한 혈기딜 트리이지만 1포~2포가 조금씩 다른 것이구요.

[3.2] 양손 혈기딜


양손 혈기 트리 - 51/0/20    - 북미기준 가장 인기있는 딜트리 2위입니다.


Crisis vs Lord Jaraxxus Heroic 25 Blood DK POV  (십자군 25인 자락서스 51/0/20 혈기딜 동영상)



양손 혈기 룬마력전문화 트리 – 51/2/18




필요 기본 스탯 : 적중도 (263, 289) 숙련 (26, 숙련도로 214)
덧, 263은 모든 물리스킬의 적중이며, 289는 조드or암사 시너지시의 죽고, 얼손, 정신 얼리기, 전염병의 만적중입니다.
덧2, 드레나이가 있을경우, (231, 263)이면 됩니다. 숙련은 대상의 뒤에서 때릴시에만 만숙련입니다.

<딜사이클>

역병의 일격-얼음손길-심장강타-심장강타-죽음의일격-  // 죽음의일격-심장강타-심장강타-심장강타-심장강타 -

룬벼르기 : 타락한 성전사의 룬

인장: 복수심에 불타는 심장의 인장

무기속도: 느림

형상: 혈기

죽음의 일격의 문양 죽음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현재 남아 있는 룬 마력 2당 2%만큼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룬 마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춤추는 룬 무기의 문양 춤추는 룬 무기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어두운 죽음의 문양 죽음의 고리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전염병의 문양 전염병 효과의 범위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시체 되살리기의 문양 시체 되살리기 주문 시전 시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혈기 전환의 문양 혈기 전환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3.2] 냉기딜

 
쌍수 냉기 절멸/전염병 트리 0/53/18  - 북미기준 가장 인기있는 딜특입니다.



필요 기본 스탯
: 적중도 (263, 289) 숙련 (26, 숙련도로 214)
덧, 263은 모든 물리스킬의 적중이며, 289는 조드or암사 시너지시의 작분, 얼손, 전염병, 정신 얼리기의 만적중입니다.
덧2, 드레나이가 있을경우, (231, 263)이면 됩니다. 숙련은 대상의 뒤에서 때릴시에만 만숙련입니다.
덧3, 보조무기의 경우 만적중은 (787)이지만, 이는 맞추더라도 크게 딜 상승에 도움이 안되므로, 289에 맞추시고
이후 치명타, 방관에 투자하면 됩니다. 단, 가속도와 적중도가 일반 공격에 미치는 딜 상승효과는 거의 같습니다.
(빨리 때려서 많이 빗나가거나, 느리게 때려서 적게 빗나가거나 그 효과는 거의 일치합니다.)


<딜사이클>

얼음손길-역병의일격-피의일격-전염병-절멸- // 절멸-절멸-절멸-

IT – PS – BS - Pest – OB – RP  //  OB – OB – OB – RP (Set up rotation)

절멸-피의일격-전염병-절멸-  // 절멸-절멸-절멸-

OB - BS - Pest – OB – RP  //  OB – OB – OB – RP (Future rotations once diseases are applied)

룬벼르기: 타락한 성전사의 룬 / 타락한 성전사의 룬  또는  타락한성전사의룬 / 칼날얼음의 룬

인장: 자각의 인장

무기속도: 느림/느림
형상: 혈기

절멸의 문양 절멸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냉기의 일격의 문양 냉기의 일격에 소모되는 룬 마력이 8만큼 감소합니다.
질병의 문양 전염병 사용 시 주 대상에 걸려 있는 질병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전염병의 문양 전염병 효과의 범위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시체 되살리기의 문양 시체 되살리기 주문 시전 시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혈기 전환의 문양 혈기 전환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Dual Wield Death Knight DPS - 3.2  ( 0/53/18 허수아비딜 동영상)

동영상내의 딜사이클은  (얼음손길-역병의 일격-절멸-피의일격-피의일격-얼음의일격  /   절멸-절멸-절멸- 얼음의일격  / 작열하는분노는 중간중간



쌍수 부정 절멸 트리 0/18/53




<딜사이클>
역병의일격-얼음손길-피의일격-피의일격-절멸-  // 절멸-절멸-절멸-
PB – IT –  BS – BS – OB – RP  //  OB – OB – OB – RP

룬벼르기: 타락한 성전사의 룬 / 타락한 성전사의 룬
인장: 자각의 인장
무기속도: 느림/느림
형상: 혈기

절멸의 문양 절멸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구울의 문양 자신의 힘의 40%만큼, 자신의 체력의 40%만큼 구울의 힘과 체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어두운 죽음의 문양 죽음의 고리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전염병의 문양 전염병 효과의 범위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시체 되살리기의 문양 시체 되살리기 주문 시전 시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혈기 전환의 문양 혈기 전환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3.2] 부정딜


양손 부정 스컬지의일격 트리 - 0/10/61


필요 기본 스탯 : 적중도 (263, 289) 숙련 (26, 숙련도로 214)
덧, 263은 모든 물리스킬의 적중이며, 289는 조드or암사 시너지시의 죽고, 얼손, 전염병, 정신 얼리기의 만적중입니다.
덧2, 드레나이가 있을경우, (231, 263)이면 됩니다. 숙련은 대상의 뒤에서 때릴시에만 만숙련입니다.


<딜사이클>

역병의일격-얼음손길-피의일격-피의일격-스컬지일격- // 스컬지일격-스컬지일격-스컬지일격-
PS – IT - BS - BS - SS - RP  //  SS - SS - SS – RP

룬벼르기: 타락한 성전사의 룬

인장: 자각의 인장 / 복수심에 불타는 심장의 인장

무기속도: 느림
형상: 혈기

스컬지의 일격의 문양 스컬지의 일격 사용 시 25%의 확률로 피의 역병과 서리 열병을 전염시킵니다.
구울의 문양 자신의 힘의 40%만큼, 자신의 체력의 40%만큼 구울의 힘과 체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어두운 죽음의 문양 죽음의 고리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전염병의 문양 전염병 효과의 범위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시체 되살리기의 문양 시체 되살리기 주문 시전 시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혈기 전환의 문양 혈기 전환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양손 부정 절멸 트리 – 0/17/54  - 중복트리를 제외한다면 3위정도 되겠네요.



<딜사이클>

역병의일격-얼음손길-피의일격-피의일격-절멸- // 절멀-절멸-절멸-
PS – IT –  BS – BS – OB – RP  //  OB – OB – OB – RP

룬벼르기: 타락한 성전사의 룬
인장: 복수심에 불타는 심장의 인장
무기속도: 느림
형상: 혈기

구울의 문양 자신의 힘의 40%만큼, 자신의 체력의 40%만큼 구울의 힘과 체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어두운 죽음의 문양 죽음의 고리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절멸의 문양 절멸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전염병의 문양 전염병 효과의 범위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시체 되살리기의 문양 시체 되살리기 주문 시전 시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혈기 전환의 문양 혈기 전환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3.2] 혈기 탱킹



양손 혈기 탱킹- 52/5/14


기본스탯: 방어숙련 540 /완방(무기막기+회피) 45% /적중도200 /숙련30

<딜사이클>

역병의일격-얼음손길-심장강타-심장강타-죽음의일격- // 죽음의일격-죽음의일격-심장강타-심장강타-
PS – IT - HS – HS - DS - RS/RP  //  DS - DS – HS – HS - RS/RP

룬벼르기: 타락한 성전사의 룬  / 검분쇄자의 룬(회피) / 돌가죽 가고일의 룬(방어도가 낮다면)
인장: 복수심에 불타는 심장의 인장(딜용) / 회피의 인장(회피용) / 단호한 인장(방어도가 낮다면)
무기속도: 느림
형상: 냉기

어두운 죽음의 문양 죽음의 고리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죽음의 일격의 문양 죽음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현재 남아 있는 룬 마력 2당 2%만큼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룬 마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흡혈의 문양 흡혈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전염병의 문양 전염병 효과의 범위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시체 되살리기의 문양 시체 되살리기 주문 시전 시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혈기 전환의 문양 혈기 전환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3.2 ] 냉기 탱킹



양손 냉기 탱킹 - 13/51/7


기본스탯: 방어숙련 540 /완방(무기막기+회피) 45% /적중도200 /숙련30

<딜사이클>

얼음손길-역병의일격-피의일격-피의일격-절멸- // 절멸-절멸-절멸-
IT – PS - BS – BS - OB - RS/RP  //  OB - OB - OB - RS/RP

룬벼르기: 타락한 성전사의 룬  / 검분쇄자의 룬(회피) / 돌가죽 가고일의 룬(방어도가 낮다면)
인장: 자각의 인장(딜용)/ 회피의 인장(회피용)/단호한 인장(방어도가 낮다면)
무기속도: 느림
형상: 냉기

불굴의 갑옷의 문양 불굴의 갑옷으로 흡수하는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냉기의 일격의 문양 냉기의 일격에 소모되는 룬 마력이 8만큼 감소합니다.
절멸의 문양 절멸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전염병의 문양 전염병 효과의 범위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시체 되살리기의 문양 시체 되살리기 주문 시전 시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혈기 전환의 문양 혈기 전환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3.2] 부정 탱킹


양손 부정 탱킹- 10/5/56


기본스탯: 방어숙련 540 /완방(무기막기+회피) 45% /적중도200 /숙련30

<딜사이클>

얼음손길-역병의일격-피의일격-피의일격-스컬지의일격- // 스컬지일격-스컬지일격-스컬지일격-
IT – PS - BS – BS - SS - RS/RP  //  SS - SS - SS - RS/RP

룬벼르기: 타락한 성전사의 룬  / 검분쇄자의 룬(회피) / 돌가죽 가고일의 룬(방어도가 낮다면)
인장:  단호한 인장 (방어도가 낮다면) / 회피의 인장 (회피용)/  자각의 인장(딜용)
무기속도: 느림
형상: 냉기

스컬지의 일격의 문양 스컬지의 일격 사용 시 25%의 확률로 피의 역병과 서리 열병을 전염시킵니다.
뼈의 보호막의 문양 뼈의 보호막에 소용돌이치는 뼈가 2개 추가됩니다.
어두운 죽음의 문양 죽음의 고리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전염병의 문양 전염병 효과의 범위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시체 되살리기의 문양 시체 되살리기 주문 시전 시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혈기 전환의 문양 혈기 전환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마부 및 보석

<탱킹용>

머리: 십자군 매우 우호 마부( 체력+37 / 방어숙련도 +20)
어깨: 명예 마부 ( 체력 +30 / 탄력 +15) 또는 호디르 확고 마부 ( 회피 +20 / 방어숙련도 +15)
등: 방어숙련도 +16 또는 민첩 +22
가슴: 생명력 275 또는 방어숙련도 +22
손목: 체력 +40
장갑: 무기막기 +10 / 위협수준 2%증가
바지: 체력 +55 민첩 +22
장화: 투스카르의 활력 (체력 +15 / 이속증가) 또는 극지방랑자 (체력 +22)
무기: 돌가죽 가고일 (방어숙련 +25)

푸른색: 체력+24
노란색: 방어숙련도 +8 / 체력 +12  또는 적중부족시는  적중 +8/체력+12
붉은색: 완방부족시 회피+8/체력+12     숙련부족시 숙련+8 /체력+12

<딜링용>

보석은 최대한 힘을 박으시는 쪽으로 택하시되, 얼개 보석의 요건이나 소켓 보너스를 위해 색깔에 맞춰 박으신다면

붉은 소켓: 힘(굵은)
노란 소켓:힘+치명타(문자가 새겨진)
파란 소켓:모든 능력치(악몽의 눈물), 힘+체력(최상급)

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적중 숙련이 충족되었을시의 기준으로 노란 소켓에 적중 또는 힘+적중의 효율도 좋습니다.
추가로 악몽의 눈물은 케릭터당 1개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차후 수정및 업데이트를 할예정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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