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3.1패치] 마법사 (특성트리/문양/딜사이클) (동영상)

by 먀아 2009. 5. 10.
반응형

 9850은 되야 겠죠.와우전용컴퓨터 조립 추천합
여기 저기서 동영상과 특성트리 등등을 추려서 정리한 것입니다. 잘못된부분은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인기있는 특성 트리 는 해외 사이트 http://www.talentchic.com/ 을 참고하였습니다. 각각 비전/화염/냉기 3가지 트리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트리만 정리한 것이며, 한국이 아닌 북미 기준입니다. 현재 한국에는 저런 종류의 사이트가 없는것 같아서요.




이게 위에 링크된 사이트에서 집계된 인기있는 특성트리 순위입니다. 법사의 경우, 화염이 대세라는 것을 알수 있구요.. 저는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을 특성별로 하나씩만 정리하였기 때문에, 화염중에서는 얼불을 작성했네요.

댓글로 요청하시면 포스트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꾸 예전 특성트리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래도 가장많이 쓰이는 특성트리는 0/53/18 의 얼불트리입니다. 화염 중에 3위인, 18/53/0  약고염구 이 특성트리가 대세라는 분들도 있는데, 그 특성을 쓰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인 것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는 것 같네요.  어디까지나 특성 선택은 개인의 기호이니깐요.. *^^* 아래쪽에 약고염구 설명을  다시 추가하였습니다.

제가 쓴 글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저도 그냥 듀얼스펙나오고 나서 다른특성을 하나더 해야 겠는데... 하면서 알아보다보니... 정리되어 있는 글들이 거의 없길래 알아본 정보들을 그냥 모아놓은 것입니다.  


비전 - 비법 특성트리. (57/3/11) - 비전트리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트리이며. 전체적으로는 3위입니다. (중간에 비슷한 중복 트리 제외)

가장 많이 사용하는 특성트리 입니다.



<딜사이클>

1) 비전작렬-비작-비작-비전탄막
화살탄막 뜨면 반드시 비작 3중첩에 신비한화살 씁니다 .


2) 비작 3중첩후 비탄
탄막발동시 비작끝나면 바로신화 쏘고  신화끝나면   **비탄** 또는 비작

마나관리 필요합니다. 3-4분안에 잡지 못하는 넴드면 마나가 모자라서, 멍때리고 있을수도... ㅋ


<중요시 되는 스탯>

느리면 정말 답답 합니다.  적중>주문력>가속>치타 
뭐 사실 가속 500넘으면 시원시원합니다.  적중은 빚맞힘 뜨면 안되니.. 263 이상 맞춰야 하고, 주문력이야 높을 수록 좋겠죠. 치명타는 타갑 키면 어느정도 따라오고요...

주문력/가속/치타 붙은 템이면 좋을것 같네요... 다만 적중은 신경써서 맞추셔야 할거구요.


비전법사 딜사이클 허수아비 DPS 동영상



<자주 사용하는 주문양>

비전 탄막의 문양 비전 탄막에 소모되는 마나가 20%만큼 감소합니다.
신비한 화살의 문양 신비한 화살의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25%만큼 증가합니다.
타오르는 갑옷의 문양 타오르는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추가로 정신력의 20%만큼 주문 극대화 적중률이 증가합니다.
마법사 갑옷의 문양 마법사 갑옷으로 시전 중 마나 회복력이 추가로 20%만큼 증가합니다.




화염 - 화법 특성트리 ( 현재 가장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특성트리네요.) (0/53/18) 얼불 트리. - 전체 특성트리 중 선호도 1위 입니다. (0/53/18)


가장 자주 사용되는 특성트리 입니다.




<딜 사이클>

불태우기 - 살아있는 폭탄 - 얼음불꽃화살 3~4 (몰아치는열기 뜨면 불덩이 작렬 )

살폭 터질때 마다 바로 바로 리필해주고
불태디법 사라지지 않게 한번씩 리필 잘해주고
몰열때 불덩이 바로바로 잘 쏴주고
나머진 닥얼불


중요시 되는 스탯은 적중 입니다.  주문의 시전시간들이 대부분 오래걸리므로... 빚맞힘 뜨면 안습;;
그리고 치명타가 높아 크리가 잘 터진다면 더욱 좋겠네요.


동영상을 보면 딜사이클이 잘 보이실 겁니다. 본인은 디피 5천~6천이 나온다고 말하고 있네요.
동영상 지은이가 말하는 본인의 딜 사이클은 :  불태우기 2회 - 살아있는 폭탄 - 얼음불꽃화살 3~4 회 알아서... (몰아치는열기 뜨면 불덩이 작렬 ) 입니다. 스팩에서 적중은 만적중이며, 화염 크리가 30% 네요.


<자주 사용되는 주문양>

얼음불꽃의 문양 얼음불꽃 화살의 최초 공격력이 2%만큼 증가하고 얼음불꽃 화살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2%만큼 증가합니다.
마법사 갑옷의 문양 마법사 갑옷으로 시전 중 마나 회복력이 추가로 20%만큼 증가합니다.
불태우기 연마의 문양 불태우기 연마 특성을 익히면 불태우기 주문 시전 시 특성 효과가 5회씩 발동합니다.
타오르는 갑옷의 문양 타오르는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추가로 정신력의 20%만큼 주문 극대화 적중률이 증가합니다.


화염 트리 ( 18/53/0 ) - 약고염구 - 전체 순위는 3위이지만, 얼불트리가 1,2위라 2위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말이 참 많은 트리이지만... 그래도 본인에게 잘 맞아서 문제없이 딜이 잘나온다면야... 상관없겠죠... ㅎ

가장 많이 지적되는 문제점은... 1) 마나가 딸린다. 2) 시너지의 영향이 없으면 좋은딜이 힘들다. 3) 광딜을 신경써야지만, 어느정도 나온다. 4) 어글이 튀기 쉽상이다.


막공이면 정말 비추입니다.

약점고문용 감속 시너지도 문제지만 마젠시너지가 더 영향받습니다. 넴드 전투중에 환기 돌릴거면 차라리 얼불이 좋습니다.

거기다 10인이면 암사나 조드 없는경우 많은데 리카운트에 빛맞음 많이 뜹니다. (약고 적중에서 3% 더올리기는 힘듭니다)

그리고 막공가면 일반넴드 광딜량도 신경쓰는 사람 많은데 광데미지 잘 안나오고 신폭 섞고 이러면 다음 무리 잡을때 혼자 탐하고 있는경우도 많습니다...

어글문제도 넴드마다 투명화 필요하고 투명화 때문에 딜 쉬어야되구요...

죽기 얼손은 거의 모든 죽기가 쓴다고 보구
전사 천둥은 다수의 전사가 밟는다고 생각해 보면 뭐
감속효과 유지는 거의 항상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어글은 뭐...

오늘 말리고스 25에서 환복, 투명화, 얼방, 딜 잠시 쉬기신공까지 했지만...

그저 말리한테 평타맞고 바바이 했습니다.

출처: 플레이포럼 법사 게시판


<딜사이클>

약고염구 트리의 만적중은 368이다.....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스킬은 불태(불태우기), 살폭(살아있는폭탄), 화염구, 불작(불덩이작렬)의 필수 4가지와 무빙딜을 위한 화작(화염작렬)의 1가지... 총 5가지가 있다... 기본적인 딜방식의 중요점은 2가지다....

 1. 절대 불태우기 디법이 사라지지 않게 5중첩을 유지한다.

   불태문양을 박으면 불태우기 2번만에 5중첩이 유지가 되는데... 마녀누나를 필두로 몇몇 분들이 불태의 중첩 시간을 제대로 확인 하지 못해서 다시 2번의 불태를 시전해야하는 딜로스가 발생한다... 이러한 딜로스를 방지하기 위해 디법시간이 2초정도 남아있을 타이밍에 불태를 한번 더 시전해서 5중첩을 유지한다.

 2. 살아있는 폭탄을 계속 유지한다.

   살폭을 암사나 고흑의 도트유지처럼 리필을 계속 해주면 딜이 더 오른다. 귀찮다거나 차라리 닥염구를 하는게 낫다고 생각한다면 뭐 상관은 없다... 디피만 떨어질뿐이다....그러니 귀찮더라도 살폭을 유지하자...

 위의 두가지를 염두하고 기본적인 사이클을 보자면....

 살폭 - 불태 - 불태 - 닥 화염구(몰열시 불작)

 이러한 사이클이다... 당연히 살폭의 시간이 다 되면 리필을 해야하고 불태 역시 리필은 당연하다...

 기본적인 저런 딜 사이클에서 몰열(몰아치는 열기)가 뜨면 당연히 비법이 화살탄막뜰때 신화를 뿌리듯 불작을 써야한다.

 다만 화염구를 캐스팅하는 중이다면 캐스팅을 끊지 말고 화염구 캐스팅 후 불작을 쓰는것이 오히려 좋다....

 흔히들 약고염구를 탄다음에 안습의 허수아비딜을 보고 걱정하는데... 아무래도 약고염구 앞자인 약고... 즉 약점고문이 효과를 발휘하려면 감속 디버프가 발생하는 레이드에서이다....(ex. 전사의 천둥벼락, 비법의 감속) 

그리고 극딜시 발화를 쓰는걸 잊지마시길!!



말리고스 8인 동영상 입니다. 약고염구 트리 법사이며, 딜 1위네요.





< 자주 사용되는 주문양>

불태우기 연마의 문양 불태우기 연마 특성을 익히면 불태우기 주문 시전 시 특성 효과가 5회씩 발동합니다.
화염구의 문양 화염구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5%만큼 증가하지만 지속적인 피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타오르는 갑옷의 문양 타오르는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추가로 정신력의 20%만큼 주문 극대화 적중률이 증가합니다.
조립 추천합니

냉기 - 냉법 특성트리.  (20/0/51) - 전체적으로 중복된 특성트리 제외하면 4위 정도 되겠네요.. 사용하는 사람이 별루 없네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특성트리 입니다.


주로 전장이나 PVP 에서 사용되는 특성트리로 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PVP 동영상 이네요.





<마법사 보조문양>

냉기 갑옷의 문양 냉기 갑옷과 얼음 갑옷 효과의 지속시간이 30분만큼 증가합니다.
냉기계 수호의 문양 냉기계 수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냉기 주문을 반사할 확률이 추가로 5%만큼 증가합니다.
북극곰의 문양 변이: 양 주문 시전 시 대상을 아기 북극곰으로 변이시킵니다.
신비한 지능의 문양 신비한 지능과 신비한 총명함 시전에 소비되는 마나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저속 낙하의 문양 저속 낙하 주문 시전 시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펭귄의 문양 변이: 양 주문 시전 시 대상을 펭귄으로 변이시킵니다.
화염계 수호의 문양 화염계 수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화염 주문을 반사할 확률이 추가로 5%만큼 증가합니다.

[3.1패치] 주문각인 추가된 문양 총정리.  보러가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