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워크래프트 내부전쟁을 다운받아 또 하게 되었다.
본서버는 게임을 안한지가 매우 오래되어서, 모르는 내용이 무지 많을것 같아 여러 유튜버 영상들을 시청 했었는데, 요즘 와우는 편의성이 많이 개선되고, 대장정도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들이 있어서, 무작 던전을 주로해서 만랩을 달성했다. 만랩이 되어서야 알았다. 대장정을 안하면 안되는 불편한 것들이 많다는 사실이었다.
첫번째로 가장 중요한건, 전역퀘스트 및 주간퀘스트가 팝업이 안된다는 것이다.
내부전쟁 대장정은 4지역에 각각 3장씩이 있고, 이 4지역 대장정을 모두 완료하면 일단 위와 같이 전역퀘와 이벤트가 플레이 가능하다. 그리고, 5장짜리 대장정이 하나 더 생기는데, 이 대장정을 진행하려면, 각 진영의 영예 4레벨이 되어야하며, 이 내부전쟁 5장짜리 대장정을 다하면, 정점 보관함을 주는, 기록보관소 주간퀘를 할 수가 있다.
정점 보관함에서는 584아이템레벨의 노련가 아이템과 풍요로운 구렁의 상자를 열 수 있는 "복원된 금고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의 다른 퀘스트 보상들을 통해서도 장비와 열쇠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대장정을 반드시 해야한다. 또한 고급 제작에 필요한 징조의 불꽃을 얻기 위해서도 대장정을 꼭 해야한다.
두번째로 구렁 4레벨 이상 플레이를 할 수가 없다.
내부전쟁 시즌1이 9월 12일 시작되면서, 구렁 4레벨 이상이 개방되었는데, 4레벨을 입장하려면, 대장정을 완료해야한다는 문구가 나온다.
세번째로 안정적 비행을 하기 위해서는, 내부전쟁 길잡이 라는 업적이 필요하다.
이 조건중에 하나가 대장정과 지역탐험이다. 용조련술만 쓰는 분들은 필요없겠지만, 용조련술은 공중에 떠있을 수가 없어서 필요에 따라 비행전환이 필요할 때가 있다. 비행전환도 안되면 좀 불편한 편이다.
또 다른 제약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발견한 것들은 여기까지 입니다.
한케릭터만 대장정을 완료하면 되기 때문에, 하루 날잡아서 대장정만 쭈~욱 밀면,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는 않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