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6.0.2] 와우 - " 모든 근원류 " 획득처 및 정보. (물의근원/불의근원/바람의근원/대지의근원/마나의근원/생명의근원/어둠의근원)

by 먀아 2014. 11. 3.
반응형

 

 

가끔 룩변템 등이나, 저레벨 아이템들을 제작하려고 할때, 아웃랜드 시절의 아이템이었던, 각종 근원류들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제일 쉬운 방법은 경매장에 이게 있으면 되는데,  거의 없는 경우가 많고, 있더라고, 한개 가격이 상당히 비싸게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요한 양이 많다면, 직접 구하기에 나서게 되는데요, 어딜가야 이 근원류가 나오는 걸까요??

 

근원 시리즈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번에 재봉술로 룩변템 만드는데, 근원이 많이 들어가서, 알아보다가 정리해봅니다.

 

** 물의 근원 - 물의 티끌 10개를 모아서, 한개의 물의 근원을 만듭니다.  근원을 다시 티끌로 쪼갤수는 없음.

 

첫번째 방법은 몹에게서 얻는 방법과 낚시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아웃랜드에 있는 나그란드로 가시면, 지도에 물이 있는 곳들이 보이실 겁니다.

아래 지도에 점 위치는 " 깨끗한 물" 이라는 낚시 웅덩이가 생기는 위치인데요.  이 웅덩이에서 낚시를 하시면, 물의티끌은 1-2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3번정도 하면, 웅덩이가 사라집니다. 또한 물속과 근처에 있는 물의정령들을 잡으시면, 물의티끌을 1-2개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로는 공격대던전인 검은사원을 가시면 물정령들이 몰려있는 곳이 있습니다.

 

일반 필드몹들보다, 한번에 주는 물의 티끌 양이 많습니다. (2-4개)

 

 

또 다른 장소는 아웃랜드 테로카르 숲에 물정령 밀집지역입니다.

 

여기는 나는탈것이 있어야만 갈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연금술을 이용한 변환 방법이 있습니다.

 

 

 

 

연금술 변환 기술중에, 대지의 근원을 물의 근원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대지의 근원은 가격이 저렴하고 획득하기가 다른 근원에 비해 쉽기 때문에, 구입해서 변환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조제법 판매 상인 :  미카 <스포어가르 보급원>  ( 아웃랜드 장가르습지대의 스포어가르 지역 - 평판 매우우호 필요. 초롱버섯 25개로 구입) - npc 이름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위치를 지도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어둠의 근원을 물의 근원으로 변환시키는 변환법이 있는데, 이건 발견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변환을 하다가, 조제법을 우연히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연금술 근원 변환의 모든 것.

 

 

............................................................. <연금술 각종 근원 변환식 정보> ..........................................................


[발견으로 배울 수 있는 조제법] :

불의근원을 마나의근원으로 변환
마나의근원을 불의근원으로 변환

대지의근원을 생명의근원으로 변환
생명의근원을 대지의근원으로 변환

어둠의근원을 물의근원으로 변환
물의근원을 어둠의근원으로 변환

 

[평판 필요한 조제법] : 엔피씨 이름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위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조제법: 물의근원을 바람의근원으로 변환  (페드리엔 스위프트스피어 <세나리온 원정대 병참장교>  판매 - 매우우호이상)

 

조제법: 바람의근원을 불로 변환 (매우우호)  (알마도르 <샤타리 병참장교>  판매)

얼라: 조제법: 불의근원을 대지로 변환 (매우우호) (무역상 나라수 <쿠레나이 병참장교> 판매)

호드: 조제법:불의근원을 대지로 변환 (매우우호) (배급원 나셀라 <마그하르 병참장교>  판매)

 

조제법: 대지의 근원을 물로 변환 (매우우호)  조제법 판매 상인 :  미카 <스포어가르 보급원>  판매

 

** 불의 근원 : 불의 티끌 10개를 모하 한개의 불의 근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연금술 정보는 위에 정리되어 있으니, 드랍정보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의 근원을 직접적으로 드랍하는 몹입니다.

 

 

아웃랜드 5인 던전인 " 으스러진 손의 전당 " 의 " 으스러진 손 집행자  " 는 22%의 확률로, 물/불/바람/대지의 근원을 2-3개 드랍합니다.

 

 

 

 불의 티끌을 드랍하는 몹의 위치 입니다.  아웃랜드  나그란드의 정령의 옥좌 위쪽에 불정령들 입니다.

 

여기 정령의 옥좌 주위에는 각 종류의 정령들이 모두 있어서, 근원을 모으기에 적당한 장소가 되겠습니다.

 

 

또 다른 지역으로는 아웃랜드 지옥불 반도에 불정령 밀집 지역입니다.

 

 

 

같은 아웃랜드의 칼날산맥 지역에도 불정령 밀집지역이 있습니다.

 

 

 

 

** 마나의 근원 : 마나의 티끌 10개를 모아 마나의 근원 1개를 만듭니다.

 

마나의 티끌은 몹 드랍 이외에, 약초채집으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웃랜드 황천의 폭풍 지역에 있는 황천꽃을 약초채집으로 채집시 15% 확률도 마나의 티끌도 1-2개 같이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황천꽃 분포 지역입니다.

 

 

 

주로 얻을 수 있는 몹들이 있는 장소는 아웃랜드의 칼날산맥입니다. 아래 지도 위치에 가시면, 마나 가오리나, 마나정령들에게서 마나티끌을 1-2개 얻을 수 있습니다.

 

 

 

 

마나의 티끌을 주는 공격대 던전으로는 카라잔이 있습니다.  박물관 층으로 가시면 아래 지도 위치에 있는 몹들이 마나의 티끌을 2-4개 드랍합니다.

 

 

 

 

** 바람의 근원

 

바람의 티끌 최적의 장소는 아웃랜드의 나그란드 입니다.  전체적으로 바람정령들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아래 사진들을 참고하세요.

 

 

 

 

 

 

또 다른 지역으로는, 아웃랜드 어둠달 골짜기의 바람정령이 있습니다.

 

 

 

** 대지의 근원 : 대지의 티끌 10개를 모아 한개의 대지의 근원을 만듭니다.

 

대지의 티끌은 몹 드랍과, 연금술 변환 이외에, 채광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웃랜드 지역의 광물인  코륨광석/아다만타이트광석/지옥무쇠광석 등 채광시에 같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나그란드/칼날산맥/황천의폭풍 지역에 주로 광맥이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는 드랍하는 대지정령들의 나그란드 위치 입니다.

 

어둠달 골짜기 지역의 대지정령 위치 입니다.

 

 

 

** 어둠의 근원 : 어둠의 티끌 10개를 모아 어둠의 근원 1개를 만듭니다.

 

어둠의 티끌 몹 드랍처 정보입니다.

 

아웃랜드의 마나무덤 던전 내의 마나정령들 입니다. 2-4개씩 드랍합니다.

 

 

 

알카트라즈 인던내의 정령들도 2-4개 드랍합니다.

 

 

나그란드 필드 몹들도 드랍합니다.

 

 

 

** 생명의 근원

 

아웃랜드 약초인 고대이끼/꿈초롱이/지옥풀/마나엉겅퀴/가림막이버섯/테로열매 채집시 15% 확률로 생명의 티끌을 1-3개씩 같이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필드몹으로는 테로카르숲의 나무정령들을 잡으면 생명의 티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가르슾지대의 수렁군주들을 잡아도 생명의 티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던으로는 지하수렁에 많이 있는,  이끼괴물 종류를 잡으시면 생명의 티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