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5.4] 와우 탈것 총정리 (오리지날부터 지금까지) 애드온. (탈것/애완동물)

by 먀아 2014. 2. 27.
반응형

 

 

 

와우를 하다보면 탈것이 정말 많은데요... 와우 게임 내의 인터페이스에서 Shift키와 P 키를 같이 누르면, 탈것과 애완동물이라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보면, 가지고 있는 탈것목록만 표시가 되고, 획득하지 못한 탈것은 어떤게 있는지가 안나오더군요.

 

저도 제가 탈것이 어느정도 모인건지 알수가 없더라구요. 탈것이 워낙 많다보니 말이죠.

 

그래서,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유용한 애드온을 발견해서,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해봅니다.

 

소개해 드릴 애드온이름은 Collectinator 라는 애드온입니다. 한글화 작업이 되어 있어서, 쉽게 볼수 있고 사용해보니 편하더라구요.

 

기본적인 기능은, 획득하지 못한 탈것과 애완동물을 알려주는 애드온입니다. 물론 획득한것도 표시되게하면 볼수 있구요.

탈것와 애완동물의 획득 위치와 방법등 설명을 볼 수 있는 유용한 애드온입니다.

 

** Collectinator 애드온 다운로드

 

와우커스사이트 : http://www.curse.com/addons/wow/collectinator

와우인터페이스: http://www.wowinterface.com/downloads/info15154-Collectinator.html

 

위 사이트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Collectinator-2.0.10.zip

 

오늘 날짜로 최신버전은 2014년 2월 14일에 업데이트된 버전입니다.

 

 

 

** Collectinator ( 탈것/애완동물 검색도우미 애드온) 설치 설명.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풀면 폴더가 하나 생기는데요. 그 폴더를 World of Warcraft 폴더 안에 있는 Interface 폴더를 누르면 또 그 안에있는 AddOns 폴더안에 쏙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게임을 실행시키고, 외부인터페이스 목록을 보시면 목록중에 아래 그림처럼 Collectinator 라는 애드온이 추가된 것이 보이실 거에요. ^^

 

 

 

 

** Collectinator  애드온 사용법.

 

 

탈것과 애완동물이라는 창을 먼저 열어야 하는데요. SHIFT 키와 P 키를 함께 누르면 탈것과 애완동물 창이 열립니다.

 

그러면 원래는 없던 " 검색 " 이라는 버튼이 오른쪽 위쪽에 작게 생겨있을 겁니다. 이걸 누르시면 애드온 창이 열립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요. 아래쪽에 세가지 탭이 있습니다. " 획득 " "친구" "위치" 라는 세가지 옵션을 눌러서 필요한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획득 방법에 따라서 탈것을 정리해 놓은 탭입니다.

 

해당 탭을 눌러 이용하면 됩니다.

 

 이름별로 정리해놓은 탭입니다.

 

 탈것이 있는 지역별로 정리해놓은 탭입니다.

 

그리고 창의 오른쪽 위쪽에 작은 삼각형이 보이시죠?  눌러보시면, 필터 옵션창이 옆에 열립니다.

 

 

 필터옵션창이 열리면 아래이미지 처럼 크게 펼쳐지는데요.  획득 방법에따른 필터를 설정해서, 필요한 탈것만 따로 볼 수 있습니다.  몬스터가 드랍하는 탈것만 보고 싶다면, 나머지는 체크는 다 없애고, 몬스터 드랍이라는 설정만 체크해서 보면 됩니다.

 

 

 

해당 탈것 이름을 클릭하면 아래에 드랍몬스터 이름과 위치가 나오구요.. 좌표값도 같이 나옵니다.

 

 

** Collectinator  애완동물 탭.

 

애완동물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SHIFT 와 P 키를 함께 눌러서 탈것및 애완동물 창을 여신 다음에, 애완동물 탭으로 이동하시면 마찬가지로 오른쪽 위쪽에 "검색" 이라는 작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획득탭에서는 획득방법에 따라 분류해놓은 애완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친구탭에서는 이름별로 볼수 있구요.

 

 위치탭에서는 위치별로 애완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습득을 체크해제해놓으면, 이미 가지고 있는 애완동물이나 탈 것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탈것 모으시는 분들 유용하세 사용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