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ArcheAge(아키에이지)

[아키에이지] 고소득 작물재배.

by 먀아 2013. 1. 23.
반응형

 

 

 

 

상위급 아이템 제작에 반드시 필요한 재료를 재배하는것이 고소득 지름길이라 하겠네요. ^^

 

 

 

고소득 작물재배 - 불투명 연마제와 잔뿌리 염료, 거친 입자의 연마제와 작은 잎사귀 염료.

 

안녕하세요.

에노아 서버 초보 유저 나츠샤예요~

정식 서비스 이후 에노아에도 제법 유저가 늘어서 저녁 시간대에는 혼잡이 뜨더라구요.

드디어 두덕리에서 벗어나나 봅니다 q^-^p

이번에는 텃밭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지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으려 합니다.

(※참고로 아래의 자료는 에노아 서버 동대륙 하리하라 진영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텃밭으로 돈을 벌고 싶지만...

많은 유저들이 [푸른 소금 상회 퀘스트]를 통해 '밀짚 허수아비' 와 '호박 허수아비' 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델피나드의 별 50개로 구매할 수 있는 '초가지붕 농장' 을 소유하고 계신 분도 적지않은데요 제 경우에는 지인들과 함께 소규모 농장을 꾸려나가고 있습니다.

(지인들이 농사일에는 관심이 없는 관계로 모든 농장일은 제가 모두 도맡아 하고 있답니다... =_=;)

요즘에는 통나무가 100개당 5골드가 채 안되는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는데요 상용화 이전 '하디르의 농장' 관련 버그 사건이 있기 전에는 15골 남짓 했었으니 가격이 폭락한 셈입니다.

그래서 많은 유저들이 나무를 심기 보다는 이제 농작물을 통해 수익을 내려고 하는데요 취향에 따라서 축산에 몰두하는 분도 계시고 아니면 단순하게 하나의 작물, 이를테면 단일 품목인 콩을 재배하여 수확한 다음에 상인npc에게 판매하는 형식으로 수익을 내는 분도 더러 계십니다.

하지만, 상용화 이후에 새로운 맵이 열리고 사냥과 퀘스트를 통해 얻어지는 금화가 풍족해지면서 골드의 가치는 점점 하락하고 상대적으로 제작 아이템의 가격은 상승하는 경향이 있는, 즉 인플레이션 현상이 아키에이지(이하 아키) 경제에 불어닥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단순한 작물 수확 후 판매에서 벗어나 가공의 단계를 거쳐 완제품을 경매장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제 나름의 작목(作目) 과정을 소개하려 합니다.

 

 

 

2. 완제품을 보면 답이 보인다!

 

대다수 유저들이 빛나는 제작대를 이제 하나씩은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40렙제 장인급 이상의 아이템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44렙제 명인급 아이템부터는 옵션이 랜덤하기 때문에 50렙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 않은 아이템이 결과물로 나올 경우, 이전까지의 과정을 다시 반복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세트를 맞추기 어려운 방어구에 많은 노동력을 할애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판금과 천 계열 방어구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첨가제가 있으니 바로 염료입니다.

이러한 염료에는 아래 첨부하는 사진과 같습니다.

 

 

 

856589_1358579406.jpg

< 30/34제 판금과 천 방어구 제작에 필요한 염료 >

 

 

 

113020_1358579504.jpg

< 40/44제 판금과 천 방어구 제작에 필요한 염료 >

 

 

 

위와 같은 자료를 통해 불투명 연마제와 잔뿌리 염료, 거친 입자의 연마제와 작은 잎사귀 염료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몇몇 공통된 작물이 눈에 들어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완제품에 들어가는 재료를 알았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텃밭에 재배작물의 A to Z (모든 것)!

작물을 심고 수확하기에 앞서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재배지 입니다. 재배지 확보를 위한 깨알 같은 팁과 재배방법을 사진을 통해 살펴볼까 합니다.

 

 

532425_1358579441.jpg

< 작은집(16x16) 의 공간을 활용한 나무심기와 허수아비 텃밭 사용 예 >

 

 

위와 같이 집을 지을 때 경계와 살짝 옆으로 틀어서 짓는 것으로 4그루의 나무를 안정적으로 식재할 수 있으며 허수아비를 통한 작물재배시에는 밀짚 기준(8x8) 36개의 작물을 심기 위해 가로와 세로 각 6열을 먼저 심어 간격을 맞추는 데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이렇게 재배지를 확보하였다면, 이제 필요한 것은 심는 것(?) 이겠죠^^?

 

 

4. 재배 작물의 선택과 소요시간

허수아비와 집 공터에 심는 작물의 종류는 처음에는 철쭉과 수선화, 토끼풀과 장미부터 시작합니다. 처음부터 재배시간이 긴 백합과 수레국화, 귀리와 연꽃을 심는 것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에 있어서 합리적인 선택은 아니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토끼풀과 철쭉을 먼저 재배해야하는 이유는, 특수 작물인 '행운의 토끼풀''부드러운 철쭉 꽃잎' 을 얻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또, 이러한 특수 작물은 상위 염료에 꼭 필요한 재료이며 에노아 서버 기준으로 한 개당 5금 정도 합니다.

 

 

♣작물 재배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동력, 모종 가격♣

(괄호의 수치는 노동력과 밀짚, 양식장 기준 최대 모종 수)

철쭉(1) - 20분 17초 / 50동 (36)

장미(1) - 1시간 11초 / 1은 10동 (36)

토끼풀(1) - 1시간 / 1은 10동 (36)

수선화(1) - 1시간 11초 / 1은 10동 (36)

백합(2) - 2시간 23초 / 1은 40동 (36)

자그마한 흰색 산호(4) - 18시간 4초 / 16은

자그마한 붉은색 산호(2) - 8시간 11초 / 7은

: 흰색과 붉은색 산호초를 혼합하여 양식장 한 개당 18개

(※상기 기준은 하리하란 종족이며 물을 주지 않았을 경우임)

 

 

5. 재배는 농사가 아닌 채집 숙련도에 영향을 받는다!

위 염료를 만드는 데 있어서 귀리를 제외한 모든 작물은 채집 숙련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푸른 소금 상회 채집 관련 퀘스트를 5단계까지 완료하여 초보 채집가의 의복 세트를 완성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959625_1358579544.jpg

< 초보 채집가 세트를 모두 착용한 모습과 효과(+550) >

 

 

6. 맺으며...

농사일은 꾸준히 해야하고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동적이기 보다는 정적인 작업에 익숙한 분이 하는 편이 좋습니다. 아키에서 전투와 퀘스트 던전 공략을 하는 것이 자신에게 맞는 분도 계시고 반면에 채집이나 제작을 좋아하는 분도 계십니다.

성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나뉘는 아키의 생산 시스템은 높은 자유도로 인해 깨알 같은 재미를 농사 유저들에게 제공하기에 충분하다고 여겨지며 이로 인한 결과물은 지인들에게 적지않은 기쁨을 선사해주기에도 충분하리라 여겨집니다.

오늘도 열심히 노동력이 다할 때까지 농사일을 합니다. q^-^p

 

 

391519_1358579565.jpg

< 열심히 모종을 심다 보니 어느덧 저녁이 되었음... >



<기사 원문: 임조영의 문화공작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