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수집과 제작의 소소한 즐거움과 레벨에 따라 함께 성장하는 능력치까지!
이런 이유로 장비 제작은 지금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비 구비법입니다.

☞ 관련기사 : 드랍템 따위는 잊어라! 성장형 세트 아이템을 제작해보자! 보러가기

마을에 있는 기본 제작대를 통해선 34레벨의 무기와 방어구 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OBT 최고 레벨은 40레벨로 34레벨의 장비는 뭔가 아쉬운 느낌이 있습니다.

현존 최고의 무기와 방어구를 직접 그것도 자신의 집에서 제작할 수 있다면?!
34레벨의 전문가 등급을 뛰어넘는 장비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빛나는 제작대 알아보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40레벨 장비 제작은 어디서 할까? - 빛나는 제작대 구입 위치와 가격
  빛나는 제작대 자세히 알아보기.
    OBT 최고의 성능! 장인의 장비를 제작하자!
    50 레벨까지 이어지는 장비 업그레이드!
    그 밖의 다양한 빛나는 제작틀!  
  필요 제작틀 확인하기.
  빛나는 제작대 한눈에 보기.





40레벨 장비 제작은 어디서 할까? - 빛나는 제작대 구입 위치와 가격




40레벨 이상의 장비 제작에는 빛나는 갑옷 제작대(천, 가죽, 판금) 빛나는 모루가 필요합니다.
빛나는 제작대는 구입 후 설치하여야 하며, 제작대 설치 공간으로 이 필요합니다.

☞ 관련기사 : 무작정 따라하는 집짓기!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보러가기



▲ 신기루 섬 제작대 구입 위치.


집을 만들었다면 자신이 제작하고 싶은 장비에 해당하는 제작대를 구매할 차례입니다.
빛나는 갑옷 제작대와 빛나는 모루는 집의 도안을 구매했던 신기루 섬에서 판매합니다.



▲ 신기루 섬 제작대 구입 위치.


신기루 섬 누이아 주택지 길을 따라 왼쪽 집에 들어가면 각종 제작대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제작대와 모루 구입에는 무역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델피나드의 별 20개가 필요하며,
구입한 뒤 자신의 집으로 가서 설치하게 되면 상호작용을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빛나는 갑옷 제작대를 집에 설치한 모습.



빛나는 제작대! 자세히 알아보자.






■ OBT 최고의 성능! 장인의 장비를 제작하자!


34레벨의 아이템인 전문가 등급의 장비보다 강력한 40레벨 장인 등급 아이템은
OBT 최고 레벨의 아이템답게 현존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 OBT 최고급 장비 중 하나인 장인급 투구. 필요 재료로 전단계 장비인 전문가급 투구가 필요하다.


제작 시의 참고사항이 있다면 숙련도에 따라서 아이템의 등급이 올라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 단계 고급 등급의 장비가 재료였다면 일정 확률로 희귀 등급의 장비를,
희귀 등급이 재료였다면 고대등급까지도 제작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등급이 그대로이거나 등급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지만,
극악의 확률로 장비의 등급이 내려갔다는 제보도 종종 들립니다.

※ 장비 등급의 변화는 40레벨 장비까지만 해당하며, 이후의 등급 변화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 제작을 반복하다 보면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도 제작할 수 있다.


※ 빛나는 제작대로 아이템 만들기!

① 내 집 마련 - 게임마저도 집이 있어야 하다니... 장비 제작대를 들여놓을 집이 필요하다.

② 빛나는 제작대 구입 - 신기루 섬에서 판매하며, 빛나는 갑옷 제작대와 모루로 나뉜다.

③ 빛나는 제작대 설치 - 자신의 집에 빈 곳에 제작대를 설치한다.

④ 아이템 제작 - 전 단계 아이템을 포함한 재료를 준비하고 제작한다.




■ 50 레벨까지 이어지는 장비 업그레이드!


빛나는 갑옷 제작대와 빛나는 모루는 OBT 최고 레벨인 40레벨의 아이템뿐만 아니라,
정식 서비스 후 달성 가능한 요구 레벨 50의 아이템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전 등급의 아이템을 재료로 상위 아이템을 만드는 방법 또한 전 단계와 동일합니다.



▲ 50레벨 이후에도 숙련에 따라 계속 업그레이드 가능한 장비들.


특이한 점은 제작 숙련도가 10000부터 5000씩 증가할 때마다 같은 50레벨 장비라도
대가 → 에페리움 → 델피나드 순서로 더 좋은 장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가족이나 원정대에서는 전문 분야를 나눠서 캐릭터를 육성하는 일이 많습니다.




■ 그 밖의 다양한 빛나는 제작틀!



갑옷 제작대와 모루 이외에도 상위 물품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빛나는 제작틀이 있습니다.
다른 제작틀도 신기루 섬에 있는 갑옷 제작대와 모루를 판매하던 집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나머지 제작틀도 이 집에서 살 수 있다.


이렇게 구입할 수 있는 빛나는 제작틀의 종류로는 위에서 살펴 본 빛나는 갑옷 제작대와 더불어
빛나는 연금 물품 제작대, 빛나는 목공 선반, 빛나는 공예품 제작대, 빛나는 조리 기구가 있으며,
갑옷 제작대와 마찬지로 각 제작틀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델피나드의 별 20개가 필요합니다.


※ 필요 제작틀 확인하기

자신이 만들고 싶은 장비나 요리 등의 재료와 숙련도, 필요한 제작틀은 모두 게임 내에서 다음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① 제작법 사전(단축키 O)을 열어 원하는 분류 선택.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② 제작 UI 표시된 부분에서 필요 제작틀을 확인할 수 있다.


제작 가능한 아이템의 등급은 수습공(20Lv)→기능공(24Lv)→숙련공(30Lv)→전문가(34Lv)
→장인(44Lv)→명인(50Lv)→대가(50Lv)→에페리움(50Lv)→델피나드(50Lv)
순서로 올라가며,
40Lv의 아이템부터는 오직 빛나는 제작틀로만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각 제작틀의 용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빛나는 제작대

① 빛나는 모루 - 단검, 검, 도, 도끼, 창 등의 일반적인 무기와 방패 제작과 명예 무기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각 종류의 50레벨 무기까지 제작할 수 있다.

② 빛나는 갑옷 제작대 - 천, 가죽, 판금 3종류의 제작대가 따로 있으며, 해당 갑옷의 7부위 방어구 8등급을 모두 제작할 수 있다.

③ 빛나는 연금 물품 제작대 - 4단계 이상의 연금 물약과 각종 염료, 보름돌을 제작할 수 있다.

④ 빛나는 목공 제작대 - 모든 등급의 지팡이와 활, 해당 명예 무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각종 가구까지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기계류도 제작 가능하여 날틀의 업그레이드와 차량 그리고 부품까지 만들 수 있다.

⑤ 빛나는 공예품 제작대 - 모든 등급의 현악기, 관악기, 목걸이, 반지, 귀걸이를 제작할 수 있고, 육분의 등의 도구와 조명, 장식, 보관함에 해당하는 가구도 만들 수 있다.

⑥ 빛나는 조리 기구 - 마을에서 조리할 수 있는 것보다 좋은 요리를 만들 수 있고, 최대 10번까지 이용할 수 있는 요리와 음료 탁자도 만들 수 있다.




아키에이지의 제작 아이템은 함께 성장한다.




아키에이지에서의 제작 아이템은 다른 드랍 아이템보다 좋은 성능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빛나는 제작대의 툴팁으로 확인하는 것 만으론 확실한 능력치를 알 수는 없었지만,
50레벨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고 등급까지 계속 올릴 수 있는 것으로 보면,
고된 제작의 결과물은 우리를 배신하지 않을 것입니다.



▲ 제작에 들인 노력은 헛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