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와우 어플]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와우 관련 어플들.

by 먀아 2012. 2. 12.
반응형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와우 관련 어플들.



안녕하세요. 아래 BlurFog님께서 쓰신 '안드로이드용 와우 관련 어플(click시 이동)'을 재밌게 봐서
아이폰을 위한 와우 관련 어플은 뭐가 있나 한 번 찾아봤어요.
제가 괜찮다 싶었던 어플 몇 가지 소개해볼게요. 
다른 유용한 어플 알고 계시면 리플로 공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중 2개는 아이폰 유저라면 다들 다운 받으셨을 오피셜 어플리케이션이라 ㅋㅋ 좀 민망하네요.

약간의 스압이 있습니다.







1. 모바일 전투정보실 (World of Warcraft Mobile Armory) / Free


블리자드사의 공식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웹사이트의 전투정보실의 모든 기능이 지원됩니다. 

경매장이나 길드 대화같은 경우는 웹의 영역에서 더 확장되었습니다. 




메인 화면.




① 길드 / 길드 대화 : 전 길드가 없어서 길드 기능은 잘 모르겠는데요...

아마 길드 레벨, 길드 창고, 길드 명단, 길드 알림말 등등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별도의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면 모바일로 게임 내의 길드 대화가 가능합니다.

와우에 접속하지 않아도 지금 게임에 접속한 길드원들과 길챗을 할 수 있는거죵.

귓말 가능, 자신의 캐릭터 선택 가능 (화면 하단에서 선택하면 돼요)




 경매장 : 자신의 현재 경매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중, 판매완료, 마감, 입찰)

경매장에서 검색도 가능합니다. 요즘 달의 축제 기간이니까 달초롱을 검색해봐뜸 'ㅅ'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면 모바일로 경매장에 물건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가방+은행창고 모든 물품이 지원됩니다. 경매장 전문가분들 얘길 들어보니 

물건 올리는 시간대도 중요하다고 하던데 (목요일 or 수요일 / 레이드 많이 가는 저녁 or 사람없는 새벽) 

시세 비쌀 때 와우 접속이 어려우면 모바일로 경매장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서비스 신청을 하지 않아도 가지고 있는 물품의 리스트가 뜨고

경매장 적정 가격까지 뜨기 때문에 그냥 이거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일정 : 와우 일정을 보여줍니다.




④ 내 캐릭터 : 내 캐릭터 보여줌. 캐릭터 창을 볼까여. 

제 캐릭터는 쪼렙이라 너무 빈곤하니 drakedog님을 모셔봅니다.



아이템 설명도 뜨고, 최근 활동기록, 특성, 문양, 전문기술, 평판, 업적, 투기장, 길드...

기존 전투정보실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은 전부 지원됩니다.


그리고 더더욱 좋은 점은 3d로 볼 수 있다는거죠! 앞뒤옆 돌려볼 수 있고 감정표현도 볼 수 있어요. 

캐릭터 배경화면도 바꿀 수 있음. 전 알터랙 계곡이 예뻐서 좋아합니다 :3

하나 아쉬운 건 글자가 깨져서 나온다는건데 아이폰 언어 인코딩 방식이 달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치만 /춤 모션 보면 글자가 이상해도 /춤인거 아니까 뭐 상관 없을 듯.




⑤ 책갈피 : 다른 사람 캐릭터 책갈피에 저장해놓는거.

캐릭터 창은 똑같이 지원됩니다. 아, 캐릭터 창에서 스샷도 찍을 수 있어요.

아이폰으로 찍는건 소리나니까 이걸로 찍어봅시다. 




⑥ 아이템 검색 : 아이템 검색할 수 있어요. 이게 3d로 지원되면 정말 좋을텐데

아쉽게도 그렇진 않습니다. 아이템 설명하고 정보, 마력추출 결과, 획득가능 출처가 뜹니다.





⑦ 특성 계산기 : 특성 계산해볼 수 있음.

고통 흑마 특성은 보면 볼 수록 진짜 좀비같네요. 





⑧ 서버 현황 : 현재 서버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와우 관련 어플중에 이 서버 현황만을 지원하는 어플이 꽤 많던데 약간 의아하더군요.

전정실 어플에 다 있는데 왜 만들었지...




⑨ 새소식 : 와우 관련 새소식이면 정말 좋겠지만 그런거 없고 

모바일 전정실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⑩ 설정 / 도움말 / 로그아웃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이 전정실 하나만 가지고도 웬만한 건 전부 해결됩니다.
와우 관련 최강 앱이라고 생각함.











2. 모바일 인증기 (Battle.net Mobile Authenticator) / Free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그냥 인증기임......

화면이 참 예쁘네요. 인증기 어플에서 인증기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접속할 때마다 확인할 건지, 쓸건지 안쓸건지 등등.


인증기를 신청하면 펫도 줍니다. 귀여움 :3














3. 아제로스 백과사전(Azeroth Encyclopedia) / Free


BlurFog님께서 쓰신 리뷰에 나오는 어플입니다. 

이름은 백과사전인데 아이템만 보여줘서 읭...?? 싶었음. 아이템만 나와요.

구찮아서 오피셜 스샷 퍼옴 ㅜㅜ 스샷은 중국어이지만 한국어 지원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던전과 공격대 / 직업 아이템 / 전설 아이템 / 계승 아이템


PvP 보상 / 제작 / 월드 이벤트 / 평판


통화 / 마운트 / 완구 / 찾기


다운 받았더니 메인화면에 저렇게 뜨는데 보시면 알겠지만 약간 번역기 스멜이 나네요.


BlurFog님께서는 아이템 3d가 지원되다고 하셨는데 왜 그런지 전 그냥 텍스트 설명만 뜹니다. 

제가 뭘 안 누른건지 원래 아이폰에서는 이런건지;;

3d가 지원되면 정말 좋은 어플일텐데 그게 안되면 전투정보실의 아이템 검색이 더 나을 듯 합니다.

전정실에서는 획득할 수 있는 상인이나 장소, 마력 추출도 지원되니까요.


카테고리가 세분화 되어 있는 건 좋지만 아예 검색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게 약간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장점 : (안드로이드의 경우)모델뷰어 지원. 디테일한 카테고리.  
단점 : (아이폰은) 모델뷰어 지원없엉... 검색 안됨. 








 


4. 리로이 젠킨스! (Leeroy Jenkins Soundboard) / $ 0.99


5만 다운로드의 위엄 ㅋㅋ 리로이 젠킨스 어플입니다.

이거 보고 빵터졌네요. 이런거까지 있을 줄이야 ㅋㅋ

이하는 엔하위키에서 일부 발췌한 리로이 젠킨스에 대한 설명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유명한 플레이어. 통칭 리로이(Leeroy). 클래스는 성기사.  
P4L 길드와 함께 검은바위 첨탑 상층을 공략갔었던 영상이 공개되며  
2005년 후반기 인터넷 최고의 UCC 동영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영광(?)을 누린다.  

그의 전투함성인 "리로이 젠킨스!!!!!!!!!(LEEROOOOOOYY JEEEEENKINNSSS!!!!!)" 는  
이후 많은 곳에서 쓰였으며 몇몇 게임(길드 워, 시티 오브 히어로 등)에서 패러디 되기도 했다.  
리로이는 블리자드측에서 초청, 블리즈컨때 특별 게스트로 모시기도 했으며  
리로이 젠킨스의 캐릭터를 그려주는 등 그 감사의 표시(?)는 이루 말할바가 없다.  

이후 리로이 젠킨스는 그냥 이름을 부르는 것 자체로도 스타가 되었으며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TCG'에도 등장하여 그 위용을 뽐냈다.   




처음 시작할 때 공대장인 플레이어가 공대원에게 알방을 그냥 지나치자고 권하는데  
공대원중 한명이 리로이가 거기서 아이템이 필요하다가 가자고 한다.  
그러자 공대장이 성기산데 왜 그게 필요하다니까 '힐을 더 할수 있으니까' 라는 이유로 간다.  
(오오 역시 탱/딜/힐 다해먹는 성기사......) 

 남은 시간 1분 25초부터 보면 그 함성을 들을 수 있다.  
이 동영상의 포인트는 리로이의 돌진 후 온갖 욕을 하는 길드원들과  
그 사이에서 리로이가 울먹이는 목소리로 내뱉은 대사,

"내 잘못이 아니야! (It's not my fault!)"  
그리고 공대전멸후에 마지막으로 중얼거린 대사,

"적어도 내겐 닭고기가 있어 (At least I have chicken)"  

닭고기를 데우러 갔다가 파티 회의를 놓쳤고, 그래서 자리에 돌아오자마자 느닷없이 혼자 돌진했다고 한다.  
'리.......... 로이!'라는 업적이 있는데, 15초 안에 부화장 새끼용을 50마리 처치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 업적을 달성하면 젠킨스라는 칭호를 받는다. 리로이 본인은 이 업적을 완료하지 않았다 



리...... 로이! 업적을 따면 주는 칭호, 젠킨스의 그 리로이 젠킨스인데
이 동영상의 음성을 따서 사운드 보드를 만들었습니다 ㅋㅋ

어떤 사람들은 이 리로이 보드로 모닝콜 음악도 만들고ㅋㅋㅋㅋㅋ
마켓에 평도 다 좋습니다. 재밌게 잘 놀 수 있을 거 같네요. 귀엽고 유쾌한 앱.








5. iLoreCraft / Free / 20MB


(다운로드했다고 30점이나 주다니 ㄱㅅㄱㅅ...)


제가 확인한 어플 중 모바일 전투정보실 다음으로 알찬 어플입니다.

와우 백과사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업데이트 빠르고 (판다리아 항목이 이미 추가되어 있음) 정보도 풍부해요.

단점이 있다면 영어만 지원된다는건데 영어 공부하는 셈 치고 심심할 때마다 보시면 재밌을거 같아요.

그렇게까지 어려운 영어는 아닙니다. 그리고 어차피 와우 용어들이 태반이라 대충 보면 아실거에요!ㅋㅋ

와우 역사나 설정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이 앱 강추해드리고 싶네요.





카테고리는 

던전 / 레이드 / 지리 / 

종족 / 클래스 / 전문기술 /

평판 / NPCs / 소설 / 그래픽 노블&코믹스 

이벤트 / 롤플레잉 / 워크래프트 역사 


로 나뉘어집니다. 몇 가지만 스샷과 함께 소개해볼게요.








던전 > 리치왕의 분노 > 군드락 > 갈다라 항목입니다.

제가 이 컨텐츠를 경험해보질 못해서 리분 이후 업데이트 된 사항이 꾸준히 적용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냥 딱 보기에 굉장히 디테일하게 정리되어 있지요. (일단 마켓 리뷰에서는 정확하다고 되어 있었어요'~')

대략적인 정보 / 스킬 / 일반&영웅 모드 비교 / 심지어 대사까지도 지원됩니다.

You wanna see power? I'm gonna show you power!ㅋㅋ







레이드 > 대격변 > 용의 영혼 > 데스윙의 광기 항목입니다.

페이즈 별 설명 / NPC의 버프 / 드랍 아이템 등등의 상세한 설명. 

전 봐도 모릅니다만...ㅋㅋㅋ 







지리 > 칼림도어 > 오그리마

대격변 전과 후의 설정까지 설명해줍니다. 

어느 골짜기에 무슨 직업 상급자가 있고 전문기술... 뭐라 그러지...? 전문기술 선생님?이 있는지도 알려줍니다. 

지도도 지원되는데 아쉽게도 줌인,아웃은 안되네요. 그냥 손가락으로 움직여서 봐야됩니다.

하지만 이게 어디야 싶습니다. 

WOW map만 보여주는 어플도 몇 개 있었는데 줌인아웃 안 되는건 물론이고 

고정된 크기도 보기에 편하지 않았거든요.






소설과 그래픽 노블 은 (당연하지만) 전문이 실려있는건 아니고 간단하게만 설명.








그리고 제가 재밌었던 부분은 롤플레잉 카테고리인데요.

북미서버에는 롤플레잉 서버도 있다고 하던데ㅋㅋ 그래서 이런 것도 지원해주나봐요.

어떻게 하면 좀 더 완벽하게 캐릭터 연기를 할 수 있을지 도와줍니다.

이것도 설정 파시는 분들이 보시면 재밌지 않을까요? 물론 워크래프트 타임라인도 알차구요.


이 어플 강추입니다 ㅎ


장점 : 풍부한 자료  
단점 : 영어










6. RareSpawnZ / Free / 20MB


음 이건 넣을까 말까 했는데... 하나만 달랑 쓰자니 1,2로 나눈게 무색해서 집어넣습니다.

그래도 마켓 평은 꽤 좋아요ㅋ 와우내의 희귀몬스터들에 대한 어플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지역별로 찾을 수 있고, 몬스터를 클릭하면 지도상의 어느 위치에 나타나는지 보여줍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름을 알면 검색도 됩니다만 영어만 지원 ㅜㅜ... 죄송해요.
그래도 심심할 때 보면 재밌을 거 같아요 ㅋㅋ


장점 : 솔직히 잘 모르겠다. 심심풀이 땅콩용...? 냥꾼에게는 좋을지도? 
단점 : 영어 ㅋㅋ








제가 찾아본 어플은 이 정도입니다. 
한국 앱스토어는 사정상 가입을 아직 안 해서 못 찾아봤는데
혹시 한국 앱스에 재미난 어플이 있다면 같이 공유하고 싶어요.

(제가 너무너무 궁금한 건 안드로이드용의 '스킬정보' 어플이 앱스토어에도 있는지 +_+
제일 탐나는 어플입니다)


즐와하세요 :)


출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l=1567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