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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of warcraft

[와우3.3] 엔시디아가 말하는 딜죽 3.3 혈기, 냉기 (혈기딜/냉기딜) 정리

by 먀아 2010.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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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시디아가 말하는 딜죽에 관한 정보입니다.  대부분 아는 이야기가 많을수도 있지만,  어느정도 참고용으로 정리된 것 같네요.



출처: 와우플포 죽음의기사 직업게시판


혈기 51/0/20

 

 

역격 - 얼손 - 심강 - 심강 - 죽격 - 죽고 - 죽격 - 심강 - 심강 - 심강 - 심강 - 죽고

 

기존 사이클로 돌아간다. 어두운 죽음의 문양이 질병의 문양보다 딜이 더 잘나온다.

사이클이 간단해서 내가 더이상 설명할게 그닥 없다.

 

 

춤추는 룬 무기

 

룬무기 소환 전에 격분을 사용해라. 그리고, 각종 발동, 장신구, 등등 또한 체크해라.

지금의 룬무기는 룬마력 60만을 사용해서 최대 17초간 소환이 가능하다. (더이상 룬마력 숙련이 필요 없다.)

룬무기 소환 후에 질병을 리필하면 DPS가 찔끔 더 오른다.

 

 

인장

 

발병력의 인장을 쓴다. 새로 나온 죽은 자의 인장은 힘이 19밖에 안높고 지속시간에 15초여서

혈기 딜에서는 중첩을 유지하기가 힘들다.(죽격을 많이 쓰지 않기 때문에)

하지만, 조금이라도 높은 DPS를 원한다면 염두에 두어라.

 

 

방관 장신구

 

이 포럼을 자주 읽는 사람이라면, 항상 냉혹한 희생, 묠니르 마법석, 바늘 박힌 전갈을 추천한다는걸 알거다.

얼음 성채에서 새로나온  죽음의 인도자의 의지도 좋은 장신구다.

상급 죽선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하급 죽선보다는 좋다.

그만큼 상급 죽선이 좋으니 포인트 남으면 쏟아부어서 처묵처묵해라.

 

냉기 3/52/16

 

 

역격 - 얼손 - 절멸 - 피격 - 전염병 - 냉격 - 절멸3 - 냉격2 - 절멸2 - 피격 - 전염병 - 냉격 - 절멸3 .......

 

덧붙임 : 이 사이클은 매우매우 빡빡하다. 전염병 쓰는것이 0.5초라도 늦는다면 질병 시간이 끝나버린다.

           만일 그렇게 되서 질병이 끊기면 최대한 빨리 리필해라.

           냉딜의 주딜은 절멸이므로, 룬마력에 상관없이 가능한 절멸을 빨리, 많이 써라.

           냉격은 그저 모든 룬이 쿨이 돌때나 쓰는 스킬이다.

           냉격을 쓸 시간이 몇초 되지 않기떄문에 매우 빡빡한 사이클이 될거다.

 

 

 

발동기

 

냉딜에는 두 개의 발동기가 있다. 도살기와 혹한의 안개.

두 발동기의 조합은 DPS상승에 도움이 되지만, 그리 중요한것은 아니다.

 

만일 혹한의 안개가 떳는데 도살기가 없다면, 그냥 무시해버려라.

단, 4마리 이상의 몹에 적중이 가능한 상태라면 써도 좋다.

 

만일 도살기가 떳는데, 혹한의 안개가 없다면, 그냥 그대로 사이클을 돌려라.

냉격에 소비해 버려도 좋다. 2분에 한번씩 죽음의 한기로 작분 크리를 만들수 있으니까.

 

 

요점은, 혹한의 안개는 도살기와 함께 쓸수 있을때만 써라. 그리고 이를 위해서 도살기의 소비를 꺼릴 필요는 없다.

 

 

불굴의 갑옷

 

불갑을 쓸 최적의 타이밍은, 피격 - 전염병을 쓴 직후이다.

그 때에 혈기 전환을 써서 불갑을 넣어준다.

그 뒤엔 혈기 전환 디버프를 지우는 것이 좋다.

왜냐면 혈기 전환은 죽룬을 그 뒤에 쓰기 위함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두어서 다음 사이클에 죽룬이 사라져버리면 사이클이 꼬이니까 조심하자.

 

불갑은 패치후에 매우 좋은 딜 상승기다.

1분쿨에 지속시간이 20초나 되고, 혈기전환의 1분쿨과도 맞아 떨어진다.

 

 

인장

 

죽은 자의 인장을 사용한다. 냉딜은 중첩을 유지하기 매우 쉽다.

 

 

무기

 

이 질문은 자주 올라오지만, 간단히 말하면 이렇다.

절대, 공속 빠른 무기를 냉딜에 쓰지 마라.

십자군급의 공속 1.6무기보다도  템레벨 200의 공속 2.6 파템 무기가 딜이 더 잘나온다.

왜냐면 냉딜의 주 데미지는 절멸과 냉격이고, 이것들은 공속 느린 무기에서 더 딜이 나오기 때문이다.

공속 1.6 무기가 2.6무기보다 초뎀이 100이상 높은게 아니라면 그냥 은행에 처넣어라.

 

 

특성 변환

 

공대 내에 질풍 토템을 깔아줄 고술이 없다면, 이 특성을 써라.

이 특성은 위에 소개한것보다 단일딜은 떨어지지만, 공대 딜은 높여줄 것이다.

이 특성에 쓸 딜 사이클은 다음과 같다.

 

역격 - 얼손 - 절멸 - 피격2 - 절멸4 - 피격2 - 역격 - 얼손

 

버리는 룬마력이 더 많아질 것이다.

 

 

 

모든 특성을 위한 조언.

 

대마보를 써서 룬마력을 얻는것은 딜 상승에 도움이 된다.

미미론 2페이즈가 가장 좋은 예가 될 것이다.

나에게 로켓딜 -> 대마보 얍! -> 넘처나는 룬마력 뿅뿅 -> 딜 ㄳㄳ

하지만 이것은 냉딜에게는 조금 힘들것이다. 자체 딜 사이클만으로 빡빡하기에.

하지만 받는 데미지를 줄이는것은 룬마력 수급만큼이나 중요한 의미가 있다.

 

T10 2피스 효과가 좋고 T9 4피스 효과가 너프되었기때문에

최대한 빨리 T10 2피스를 맞추는것이좋다.

나는 가슴과 어깨 부위를 먼저 맞추는것을 추천한다.

 

 

 

 

소모품

 

영약 : 끝없는 분노의 영약

음식 : 용지느러미 살코기 요리. 적중이나 숙련이 부족하다면 그에 해당하는 음식을 먹자.

         부정 딜이라면 매콤한 매머드고기 요리를 추가로 먹자.

물약

 - 부정 : 가속의 물약 (가고일 소환 전), 파괴 불가능의 물약 (전투 시작 전)

 - 혈기 : 가속의 물약 (룬무기 소환 전), 파괴 불가능의 물약 (전투 시작 전)

 - 냉기 : 광기어린 힘의 물약 (불갑 사용과 함께)

 

 

 

매크로

 

난 여기에 소개한 정도의 매크로밖에 쓰질 않는다.

더 많은 매크로를 원하면 알아서 찾아보셈.

 

 

뼈갑 or 불굴 매크로

#showtooltip

/cast 혈기 전환
/cast 뼈 갑옷
/cancelaura 혈기 전환


이 매크로는 죽룬을 만들기 위한 것이 아니다.

매크로 사용의 가장 최적의 타이밍은 가지고 있던 죽룬을 모두 쓰고, 혈기 룬 타이머가 돌아가기 시작할 때이다.

연타하면 잘 작동할거다.

 

 

가고일 매크로

#showtooltip 가고일 소환
/cast 피의 격노
/use 속도의 물약
/cast 가고일 소환

 

오크가 아니라면 /cast Blood Fury 를 없애라.

장신구 사용을 넣고 싶으면 /use 13  또는 /use 14 를 끼워넣자.

 

 

격분 매크로

#showtooltip 격분
/cast [target=플레이어 이름]격분


이 매크로는 특정 플레이어에게 격분을 넣어주는 매크로다.

주로 자신에게 쓴다.

 

 

룬무기 매크로

#showtooltip 춤추는 룬 무기
/cast [target=player]춤추는 룬 무기

 

룬무기를 당신 옆에 소환한다. 그러니 꼭 보스 뒤를 잡고 있을때 소환하자.

 

 

 

애드온

 

ForteXorcist

질병시간, 쿨다운 등등을 알려준다. 장신구의 쿨과 내부쿨 등등도 알려준다.

 

Omen

설명 x

 

Magic Runes

룬 쿨을 잘 보여준다.

 

 

 

 

 

개인적 견해

 

스격이 너프에 너프를 거듭 당했어도, 부정 특성이 여전히 단일 DPS에 있어서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많은이들이 내 전정실 특성이 혈기로 바뀐 것을 보고, 혈기가 부정보다 딜에 좋다 라고 묻는데,

내 대답은 No 다.

우리는 얼마나 너프가 되었는지 실험을 해 보았고, 그렇게 나쁜 상황은 아니라고 본다.

우리는 상당한 DPS를 잃었지만, 그걸 보충할 몇몇 스펙의 변화가 있었다.

우리는 단일 타겟에서 5% 정도의 DPS 너프가 있었지만, 그렇게 나쁜건 아니다.

 

 

혈기특성의 심강은 스격과 비견할만한 데미지를 준다. 룬 소모또한 1개뿐이다.

하지만 심강을 얻은대신 구울, 떠도는 역병, 가고일, 파멸충, 높은 질병 데미지 등등을 잃게된다.

나는 아이템 레벨을 낮은것들로 교체해가면서 두 특성의 딜을 비교해보았다.

결과로, 부정이 혈기보다 딜이 더 잘나왔고, 템이 좋아질수록 그 격차는 커졌다.

 

냉기 딜은 사이클이 매우 빡빡하다. 실수 혹은 보스몹의 이동 등은 큰 DPS하락을 가져온다.

많은 사람들이 냉기 딜은 즐이라고 하고, 거의 사실이다.

하지만, 공대에 고술이 항상 있는것만은 아니라는걸 기억해라.

처음 소개한 냉기딜 특성은 혼자만의 DPS를 높이기 위한 특성이다.

그래도 다른 죽기 특성들에 밀리겠지만, 여러 사람들은 꽤 재밌게 하고있다.

 

혈기 또한 어떻게 보면 꽤나 재밌게 할 수 있는 특성이다.

패치 이전의 부정특성처럼 피자를 먹으면서 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냉기딜만큼 빡빡한건 아니다.

혈기 딜은 여전히 막강하고, T10 의 옵션들은 혈기딜에 매우 좋다.

격분과 룬문기는 DPS를 상승시키는 주요한 쿨기이며, 셋팅의 다양함도 혈기의 재미이다.

단일딜로 부정을 넘진 못하지만 거의 근접하게 따라갈 수는 있다.

 

부정은 광딜에 있어서 가장 뛰어나다.

부정 딜은 조금 지루하지만, DPS를 위해선 어쩔수 없다.

사자의 밤 특성 변화로 인해, 십자군에서 구울을 살리는건 일도 아니다.

세가지 특성들이 거의 비슷한 셋팅을 가지기에, 별다른 이유가 없는한 그냥 부정을 계속할 것이다.

 

 

 

 

F.A.Q.

 

Q. 어느 특성으로 딜하는게 좋나요?

A. 일반적으로 부정딜이 좋음여.

 

Q. 보석에 방관박는 애들을 많이 봤는데 혈기트리에서 힘보다 더 좋나요?  장신구는 뭘로?

A. 방관 너프 이후에 힘이 최고임. 절대로 보석에 방관박지 마세요.

    장신구는 성채 25인 장신구 먹기 전에는 쌍죽선이 제일 좋고, 아니면 다크문 힘 카드 끼세요.

 

Q. 어느 종족이 제일 좋나요?

A. 당신이 선호하는 관점에 따라 다름.

    호드  : 오크

    얼라 : (PvP 와 PvE) 인간,  (탱킹) 나엘

 

Q. 당신이 쓰는 UI 좀 볼수 있나요?

A. Here

 

Q. 딜죽에게 뼈갑이 여전히 좋은 특성인가요?

A. 단 1포로 2%의 딜 상승이고, 처맞을때 데미지를 20%나 줄여준다. 원더풀!

 

Q. 많은 상위 공대의 딜죽들이 부정이네요. 다른것보다 좋나요?

A. 부정이 광딜에 최고 좋음. 많은 이들이 선택한 이유죠.  단일딜에는?  너프되었어도 역시 좋음.

   혈기는 심강 너프후 부정과 비슷한 레벨이라고 보면 됨.

 

Q. 그건 부정이 혈기보다 좋단 말인가요?

A. 거의 모든면에서 그러함. 단지, 오랫동안 2타겟에게 데미지를 줄수 있는 경우만 제외하고.

    그때에 혈기특성은 빛을 발할 것임.

 

Q. 부위별 최고템이 뭔지 알려주던 페이지 업데이트 하나요?

A. this  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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