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wow] 가을축제 2009. 가이드

by 먀아 2009. 9. 20.
반응형



가을축제가 시작되었군요.  에고 포스팅 공개가 좀 늦었네요. 올해 가을축제는 2009년 9월20일(일) 부터 시작해서 2주동안 이루어 진답니다.

연간 월드이벤트 업적 달성을 목표로 "보라색 원시비룡" 을 아직 포기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반드시 축제 이벤트 기간동안 업적을 수행하셔야 하구요,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가을축제에는 이벤트기간동안에만 얻을 수 있는 탈것 등이 많이 있으니 꼭 참여해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가을 축제기간 동안 할 수있는 업적은 모두 10가지 입니다.

일단 축제 상인 먼저 정리하겠습니다.

얼라의 경우 아이언포지 앞쪽 호드의 경우 오그리마 앞쪽이 각각 축제의 중심지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경기장과 엔피시들이 천막안에 모여 있구요. 각각 거기서 주는 퀘스트 2가지가 있는데 그 퀘스트를 하면 축제주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화를 이용해서 축제상인이 판매하는 것들을 구입할 수 있구요. 업적을 하려면 주화가 반드시 있어야 필요한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겠죠??


2021년 불성 가을축제 드랍 장신구 정보는 이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reviewforum.tistory.com/186)

<가을축제 주화로 구입 가능한 아이템 목록>

<

아이템    필요주화갯수   Notes   
[Fresh Goblin 홉열매] 5 Brewfest Prize Token Alliance탈것을 코도로 변신시킵니다.
[Fresh Dwarven 홉열매] 5 Brewfest Prize Token Horde탈것을 산양으로 변신시킵니다.
[Fresh Brewfest 홉열매] 2 Brewfest Prize Token 탈것을Alliance산양 또는 Horde코도로 변신시킵니다. 
[Preserved Brewfest 홉열매] 20 Brewfest Prize Token 탈것을 Alliance산양 또는 Horde코도로 변신시킵니다.( 아이템 기간제한 없음) 
[Belbi's Eyesight Enhancing Romance Goggles] 100 Brewfest Prize Token Alliance 모두를 남자 노움 으로 보이게 함. 
[Blix's Eyesight Enhancing Romance Goggles] 100 Brewfest Prize Token Horde 모두를 여자 오크로 보이게 함.
[파란색 축제 모자] 50 Brewfest Prize Token 레벨제한 없음. 
[갈색 축제 모자] 50 Brewfest Prize Token 레벨제한 없음. 
[녹색 축제 모자] 50 Brewfest Prize Token 레벨제한 없음.
[보라색 축제 모자] 50 Brewfest Prize Token 레벨제한 없음.
[가을축제의상 가슴] 200 Brewfest Prize Token 축제의상 가슴
[가을축제의상 가슴] 200 Brewfest Prize Token 여성용 축제의상
[가을축제의상 부츠] 100 Brewfest Prize Token 축제의상
[가을축제의상 슬리퍼] 100 Brewfest Prize Token 축제의상
[노루토끼]   노루토끼 : 애완동물(소환수)
[가을축제 맥주통] 100 Brewfest Prize Token 가을축제 맥주통을 내려놓습니다. 클릭하면 맥주를 마실수 있습니다. 15분지속. 30분 쿨타임.
["맥주사랑동호회" 가입 신청서] 200 Brewfest Prize Token 주화 200개로 구입후 퀘스트를 하면 동호회에 가입할 수있습니다.




1. 가을 축제 건강 식단



나열된 가을 축제 음식 8개 이상 먹기. 해당 축제 상인을 만나 음식을 구입하여 8개이상 먹으면 업적이 완료됩니다.

 
 마른 소시지 : 얼라는 던모로의 소시지상인이 판매. 호드는 듀로타의 소시지상인이판매.

절인소시지: 위와 동일. 소시지상인이 판매
짭짤한 소시지: 위와동일. 소시지상인이 판매

<양념한 양파 치즈> 얼라: 던모로 치즈상인(49.3  39.4)
호드: 듀로타 치즈상인(43.9  17.9)


매콤한 훈제 소시지: 위에 소시지상인이 같이 판매.
육즙이 많은 소시지: 위에 소시지상이이 같이 판매.

가을 축제 전통 프렛젤: 아이언포지의 빵상인이 축제기간동안 판매
호드는 듀로타 오그리마 빵상인이 판매

황금박 토막 소시지: 위에 소시지 상인이 같이 판매.



2. 평화의 방해자



 
 옷 세벌은 가각 머리와 가슴 발 입니다. 의상은 축제상인에게서 축제주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술을 여러개 연속해서 마시면 "곤드레만드레" 취하게 되는것 아시죠? 그런 상태에서 /춤 하면 됩니다. (달라란에서)

TIP. 세라자드님께서 댓글로 알려주신팁입니다. 옷을 산다음에, 업적을 완료하고나서 다시 환불 받으면 축제주화를 다른용도로 재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업적 완료하고, 축제의상을 모으실 분이 아니라면, 환불받아 활용하면 더 좋겠네요. ㅎㅎ




3. 검은무쇠단 드워프 타도



 
 얼라이언스는 아이언포지앞 축제열리는 곳에서, 호드는 오그리마 앞 축제 열리는 곳에서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시면 됩니다.

탁자에 있는 맥주잔을 클릭해서 먹은후 인벤에있는 맥주잔을 우클릭하여 드워프에게 던지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정수이상 무쇠단을 처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퀘템이 맵중앙에 일일퀘 형식으로 받아진다고 하네요.



4. 공포의 가을 축제



 
 

시작 퀘스트를 주는 엔피시 입니다. 던모로 [ 45.9  52.7] 에 위치해있구요. 퀘스트를 받으면 마지막퀘가 코렌 다이어브루 처치하라는 겁니다. 코렌 다이어브루는 나락에 있습니다. 나락을 빨리 가는 방법은 아이언포시 우체통 앞쪽에 가보면. 나락으로 바로 갈 수있는 굴착기가 있습니다. 그걸 타고 바로 갈 수 있죠. ㅎㅎ 작년보다 편해졌네요.

이 퀘스트는 일퀘로 매일 할 수있습니다.


제 기억으로 코렌이 드랍하는 아이템중에 나락으로 이동하는 굴착기 파템이 있었던것 같은데 말이죠. 작년에는 그랬답니다. 올해도 에픽 장신구들은 아마 나올거에요. 랩제가 70이었는데, 올해는 80랩제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나오는 에픽장신구들도 80랩제를 주겠네요.

<코렌 다이어브루 드랍 아이템 목록>

 

장신구
착용효과: 주문력 98
착용효과: 치유주문사용시 일정확률로 10초동안 가속도 505 증가
 

장신구
착용효과: 회피율 84
사용효과: 회피율 335 증가. 20초동안( 2분 쿨타임)
 

장신구
착용효과: 치명타 84
착용효과: 근거리및원거리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할경우 일정확률로 10초간 공격력 1000증가.
 

장신구
+170 체력
사용: 우클릭시 양조장이를 불러냅니다. 그녀에게 손을 흔들어인사하면 가을축제 맥주를 받을 수 있음.( 10초 쿨타임)
 

장신구
+170 체력
사용: 우클릭시 양조장이 소환. 손을흔들어보세요. (10초 쿨타임)
 
무기
한손장비
200-373 데미지 ( 초당 143.2 )
+38 민첩
+38 체력

착용효과: 공격력 51
착용효과: 치명타 27
착용효과: 적중도 22
 

장신구
착용효과: 치명타 84
착용효과: 해로운주문사용시 일정확률로 10초간 주문력 590증가
 





<코렌 다이어브루> 동영상입니다.  작년 동영상이라서... 그닥 도움이 되지는 않을지 몰라요. ㅎㅎ



코렌은 에픽 탈것 2가지 이외에도, 여러가지  장신구들을 드랍하구요. 파템 리모콘을 하나 드랍하는데, 나락으로 바로가는 장신구랍니다. 언제나 사용할 수 있어서, 나락갈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ㅎㅎ


5. 당신의 노루토끼는 잘 지내고 있나요?



 
 

이렇게 생긴 솬수랍니다. ㅎㅎ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화로 구입가능한 펫은 분홍색 엘리크로 올해 추가 수정 되었다고 하네요.
6. 만취 여행



 
 축제기간동안 탈것을 획득하거나 홉 열매를 사용하여 자신의탈 것을 변신시키면 업적이 완료됩니다.

홉열매는 축제상인에게서 축제주화를 사용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화 5개 필요)

 

<가을 축제 탈 것 코도와 산양>


이 탈 것은 모두 나락에 이벤트기간에만 등장한는 네임드가 드랍합니다. 다른 여러가지 에픽 장신구들도 드랍을 합니다.


 

코도의 룩입니다. 속도는 빠른 탈것과 같구요. 타기숙련 150이상이어야하며, 랩제는 40 입니다.

네임드 드랍으로만 획득이 가능합니다.
 

날쌘 산양의 룩입니다. 속도는 빠른탈것이며, 타기숙련 150이상요구. 랩제40입니다.

네임드 드랍이나, 축제 상인에게 구입이가능합니다.

 

< 날쌘 산양 구입처 > - 구입 가능한 플레이어는 작년 이전에 이벤트에서 탈것을 획득한 분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오로지 일퀘 넴드 드랍으로 획득이 가능하겠네요.

 

 

얼라이언스는 던모로에 있는 폴 엠버스틸 에게서 구입할 수있습니다. 좌표값은 위에 스샷에 있구요.
 

호드의 경우 듀로타에 있는 드리즈 텀블퀵 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좌표값은 위에 있습니다.


코도는 오로지 네임드에게서 획득하는 방법 밖에 없군요. ㅎㅎ





7. 올해의 맥주



 
 맥주사랑 동호회에서 제공하는 해당 맥주 12가지를 모두 사용하면 업적 완료.
8. 유별난 맥주 사랑



 
 이 동호회에 가입을 하려면. 축제기간동안 획득할수있는 가을축제주화 200개가 필요하답니다.

가입은 축제가 열리는 대도시 앞마당 근처 천막에서 동호회 엔피시를 만나시면 됩니다.



9. 이상한 맥주



 
<얼라이언스>



다르나서스, 던모로, 듀로타, 엘윈숲, 영원오래숲, 샤트라스, 썬더블러프, 언더시티 에서 고르독상인에게서 축제기간동안에 구입가능.
 <호드>


얼라이언스와 맥주 이름이 좀 다릅니다. 해당 맥주를 구입하여 마시면 완료.

고르독 그로그주/ 무더 우유/ 오우거 벌꿀술은 얼라 호드 공통 입니다.

각 마을이 상인이 파는것도 있고 안파는 것도 있으니, 없으면 다른 대도시 고르독 맥주상인을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10. 인사불성 추락천사



 
 곤드레만드레 취할때까지 술을 마시구요~

아주 높은 곳을 가서 추락해야겠쬬... 그런데 죽지 않으려면, 기공이라면, 낙하산을 이용하던지, 뭐 법사는 저속낙하, 사제는 공중부양 성기사 무적 등등 케릭별 특성을 이용하셔도 되고요. 아니면, 겨손지역에서 그리핀타고 날라가면 알아서 떨어지잖아여.. ㅋㅋ 낙하산도 생기고 방법은 아주 많을 것 같네요. 오토바이가 있다면, 오토바이타고 추락해도 안죽져~





다들 즐거운 축제 보내시구요~~~ ㅎㅎㅎ  좀 더 자세한 사항이나 동영상이 나오면 업데이트 및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것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에고 포스팅이 하루가 늦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