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 =====

자세가 안좋은 당신이라면?? 척추건강체조123~ 따라해보세요.

by 먀아 2009. 8. 31.
반응형


키가 큰 저는 항상 허리를 구부정하게 다니곤 해서 자세도 안좋고, 허리도 안좋아질 수 있는 위험요소가 있다는 말을 자주 듣곤 했습니다.

때마침 척추건강을 위한 체조를 알게 되었네요... ㅎㅎ

바로 척추건강체조123 이라는 건데요. 여기서 123은 그냥 123이 아니라 의미가 있는데요.  1일2회3분씩 이라는 뜻이랍니다.


사람의 중심을 유지하는 뼈 척추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아마 다들 아실건데요.  요즘은 아이들도 컴퓨터나 공부책상에 오랫동안 안좋은 자세로 앉아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중간중간 스트레칭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아실겁니다.


척추건강 123캠페인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http://123.jaseng.co.kr

자 그럼 척추건강 123 캠페인을 소개해 드릴게요.


   < 베이직 목도리 도마뱀 체조 >

양손을 목에 두르고 좌우로 뜰어줍니다.
오른쪽 왼쪽으로 90도씩 돌려줍니다. ㅎㅎ
박지성 척추체조라고 할수 있습니다. 박지성씨가 소개를 해주시네요.

오른발 왼발 번갈아가며 돌려줍니다.
허리를 펴고 가볍게 마무리합니다.

동영상을 보고 따라해보니 무지 쉽네요. ㅎㅎ

간단하니 저도 매일 해야겠어요. 그럼 평소 허리통증이 좀 사라질듯 합니다.

직접 따라해보니, 뭔가 근육이 풀리면서 기분이 상쾌해 지네요.
   < 아침마다 쭉쭉찍고 체조 >

상체의 모든 근육을 이완시켜 스트레칭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며, 팔을 뻗는 동작은 광배근을 강화시켜 준다고해요.

자 이동작도 따라해 볼까요??

이때 양발은 어깨너비로 벌리시고, 발은 일직선이되게 서 주세요. 옆구리를 최대한 쭉쭉 펴줍니다. 시선은 항상 손끝을 고정합니다.

역시 쉬운 동작이지만, 두번정도 신경써서 반복하니 스트레칭이 꽤 되는 기분이 드는것 같죠?
그리고, 매일 하다보면 습관적으로 그냥하는 경우가 있는데, 스트레칭은 꼭 신경써서, 힘들더라도 몸의 최대치까지 이완시켜주는게 좋은것 같아요.
   < 영화보기 전 꽈배기 체조 >
자생한방병원이 함께 하는 캠페인이네요.
동영상마다 박지성 선수가 보이니 참 좋아요 ㅎㅎ

이 운동은 척추기립근 유연성과 근력을 키워
구부정한 자세를 바로잡아준데요. 바로 제가 해야할 체조군요. 자세가 구부정해져 버리면 보기에도 않좋고, 옷태도 잘 나지 않아서 말이죠.

지금까지 스트레칭 운동중에 가장 간단하네요. 의자에 앉아 있을때마다 기억해 두었다가 해야겠어요.

여러분들도 척추를 생각한다면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 운전할 때 뒤뚱뒤뚱 오리 체조 >

장시간 운전을 할 경우에 척추건강을 위해 필요한 스트레칭 체조 입니다.

이 체조는 골반근육을 이완시켜 척추의 균형을 잡아주고 목과 턱관절 주변의 근육인 저작근을 이완시켜 뇌로가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고 해요.

자 그럼 또 따라해 볼까요?

이 체조의 포인트는 입을 벌리는 것이고요. ㅎㅎ 정말 귀여운체조네요. 그런데 반드시 운전중이 아닌 정차중에 해야 안전하겠죠?ㅎㅎ



여기까지는 자생한방병원과 함께한 척추건강 123캠페인 이었습니다. 모두의 척추건강을 위해, 여러분도 하루에 작은시간을 투자해 보세요. 습관은 처음이 힘들지 반복이 되어 습관화되고 나면, 허리도 튼튼해지고, 병원신세 질일도 없어지겠죠?
척추가 안좋아지면 머리쪽도 같이 안좋아지고, 신체의 다른 부위들도 안좋아 질 수 있는 것 다들 아시죠?


혹시 자녀가 있으시다면, 아이들과 함께 해도 아주 좋은 간단하 척추건강 체조 였습니다.

자생한방병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자생한방병원은 강남에 본원을 두고있고, 분원이 9개 있네요.

가까운 곳을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우리나라 국가대표 축구팀 공식 한방병원이라니 믿음이 가네요. ㅎㅎ
 
 분점도 많아서 찾아가기가 쉬울것 같아요.



 
 

박자성 선수가 같이 체조를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ㅎㅎ

그래도 박지성 척추체조를 배워서 기분은 좋네요.

컴퓨터에 장시간 앉아있는 저도 매일 1일2회3분씩 실천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