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와우이벤트] " 귀족의 정원 " 업적 총정리. 2009.

by 먀아 2009. 4. 25.
반응형

.
 
귀족의 정원 이벤트가 2009년 4월 26일 부터 일주일간 계속됩니다. 원래는 4월 12일 예정이었지만, 울드아르가 미루어지는 바람에 일정이 같이 미뤄지게 되었네요.  자~~ 이제 보라색 원시비룡 관련 업적 하시는 분들, 정신차리시고, 이벤트기간 동안 해당 업적을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1년을 또 기다려야하는 일이 벌어질지도 모르니까요.. ㅋㅋ 
이제 슬슬 업적들에 관해 정리해 볼까요??



귀족의 정원은 4월 26일 시작 해서 일주일간 열리고, 그와 맞물려 어린이주간 이벤트가 바로 시작하니... 정말 이거 뭐 몰아서 난리군요. 게다가 다크문 축제까지.. ㅎㅎ


 


3.1 패치가 되면서, "귀족의 정원사" 라는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것도 해야 보라색 원시비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ㅎㅎ
 


귀족의 정원사 업적에 해당하는 8가지 업적입니다. 그럼 이제 해당 업적들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알봤다!  업적 설명.


귀족의 정원 이벤트 기간동안 플레이어들은 , "Brightly Colored Egg" (알록달록한 알) 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두 케릭이 처음 시작하는 지점에서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일단 상인을 찾으셔서 퀘스트를 받고 시작하세요.
귀족의 정원 상인은 주로, 각 진영 종족의 시작마을부근에 있습니다. (얼라이언스: 골드샤이어,카라노스,돌로나르,하늘감시초소)  주로 대도시 앞쪽에 있는 마을 아시죠? 거기가시면 상인과 수집가가 퀘스트를 주고, 알도 마을 근처에 있답니다. 호드의 경우 썬더블러프 앞쪽에 있는마을/언더시티 앞쪽마을/실버문앞쪽마을/오그리마 앞쪽 마을 입니다. 이름을 잘 몰라서;;

 <얼라이언스>

던모로(아이언포지 앞쪽)
엘윈숲(스톰윈드 앞쪽)
텔드랏실(다르나서스에서 북쪽으로 길따라 이동)
하늘안개섬 (엑소다르 앞쪽)

 각 종족별 시작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드>

듀로타(오그리마 앞쪽)
멀고어(썬더블러프 앞쪽)
티리스팔숲(언더시티 앞쪽)
영원노래숲 (실버문 앞쪽)

아웃랜드 : 테로카스숲 샤트라스 외곽 지역. (얼라이언스,호드 공통)

올해는 달라란 주위에도 추가되었을 가능성이 큰데... 26일 00시 되면 이벤트 시작하니 확인하고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주의할점: 알은 생각보다 작아서 눈에 잘 띄지 않으므로, 찾으려면 어느정도 시간도 걸리고, 찾으려 노력해야 합니다.

제가 한시간  동안 알찾아본 결과 마을 주변에 알이 가장 많습니다. 말타고 다니지 마시고 마을 주변에서 걸어서 다니시다보면 수풀사이나 나무사이, 나무통 안쪽 등등에 위치해 있네요. 엘윈숲 다른지점들 돌아다녀 봤지만, 하나도 못찾았아요. 저는 골드샤이어 근처에서 주로 주웠습니다.

 


알록달록한 알을 찾으면 완료되는 업적입니다.
 



 

 획득시 귀속 입니다.

우클릭 하면 알을 열수 있습니다.

알을 열면 여러가지 들이 나옵니다. 대부분 초콜릿이 나오고, 희박한 확률로, 턱시도세트와 우아한드레스가 나옵니다. 알을 계속 열다보니, 소환수 토끼발도 나오네요.
<
2) 초콜릿 중독자  업적 설명.



 

 알록달록한 알을 열면 대부분 초콜릿이 나옵니다. 그 초콜릿을 100개 먹으면 업적이 완료되겠습니다.
 

 100개를 먹기전에 25개를 먹으면 완료되는 업적이네요. 그러나 100개를 먹는 초콜릿 중독자 업적을 완료하는 것이 최종 목표인것 아시죠? 길고도 낯선길 없적에 포함된 업적은 초콜릿 애호가 가 아닌 초콜릿 중독자 랍니다.

알을 많이 찾아야 겠군요. ㅎㅎ
<

3) 유황란! 업적 설명.


이 세번째 업적 부터는 해당하는 아이템들을 귀족의 정원 상인에게서 구매하던지, 퀘스트를 통해서 획득하여야 합니다. (알을 열어서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상인이 파는 대부분 아이템들은 알에서도 나옵니다.


상인이 판매하는 아이템들은 알록달록한 알에서 나온 초콜릿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귀족의 정원 상인은 주로, 각 진영 종족의 시작마을부근에 있습니다. (얼라이언스: 골드샤이어,카라노스,돌로나르,하늘감시초소) 
퀘스트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니면... 꽃핀 나뭇가지로 토끼로 변신시켜서 알을 낳으라는 걸까요?? 근데 자신은 안되니 파티를 필히 맺어야겠네요.

파티를 맺은후 토끼 소환수가 있는 사람들끼리 운고르 분화구의 골락카 간헐천에 가서 서로를 나뭇가지로 변신시켜준 다음 소환수 토끼를 붙여놓으면,  펫이 서로 알을 낳아서 업적이 같이 달성이 됩니다. 토끼 변신상태에서 시전을 할 수는 없지는 포탈을 탈 수는 있습니다.



이 나뭇가지를 이용해서 서로를 토끼로 변장해 줍니다.
 


알록달록한 알을 열다보면 1시간짜리 토끼로 변신되는 버프가 걸릴때가 있습니다. 이상태로 돌아다니다 보면 "찌리링" 하는 소리와함께 빛이 날때가 있느데요. 자리를 보니... 제가 알을 낳았군요.. ;;  한자리에 좀 가만히 있으면 알을 낳습니다.

이렇게 버프 걸린 상태로 운고로 분화구의 골락카 간헐천에 가서 알을 낳으면 업적이 완료되는 것 같네요. ㅎㅎ
라고 생각했지만...

이런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변신상태에서는 그리핀을 탈 수가 없네요... 뛰어가란 말인가요... ㅠ.ㅠ

해답은 왼쪽에 정리.


상인에게 물건을 구입할때 사용되는 초콜릿 입니다.

 

 귀족의 정원 초콜릿

획득시 귀속

지속기간: 7일

사용효과: 2%에 달하는 생명력을 24초동안 회복합니다. 음식을 먹는동안은 앉아있어야합니다. 10초이상 꾸준히 음식을 먹으면, 체력과 정신력이 15증가 합니다.

<

귀족의 정원 상인 판매 목록. 아래 목록에 있는 품목들은 알록달록한 알을 열어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비용
 알록달록한 알

 알록달록한 알

획득시 귀속
지속기간:3일

사용효과: 알록달록한 알을내려 놓습니다.

1분 쿨타임
Noblegarden Chocolate 초콜릿 5개
꽃이 핀 나뭇가지

 꽃이 핀 나뭇가지
획득시 귀속

사용효과: 대상을 토끼복장으로 변신시킵니다. 자신에게는 사용이 안되네요.

5번 사용가능
 Noblegarden Chocolate 초콜릿 10

상인에게 구입하는 방법 이외에, 수집가가주는 일일 퀘스트를 통해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알에서 나오기도 하는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봄꽃

 봄꽃
획득시귀속
한손장비

사용효과: 봄꽃을 흔들어 자신이나 대상에게, 토끼귀를 씌운다.
쿨타임5분
Noblegarden Chocolate 초콜릿 50
 봄의 로브

 봄의 로브

획득시귀속

사용효과: 꽃을 심는다.

1분 쿨타임
Noblegarden Chocolate 초콜릿 50
 흰색 턱시도 셔츠

 흰색 턱시도 셔츠

획귀가 아니라서 거래가 가능하네요.
Noblegarden Chocolate초콜릿 25

구입하는 방법외에, 알록달록한 알을 열다보면 얻을 수도 있습니다.

드랍률:1%
 검은색 턱시도 바지

 검은색 턱시도 바지

마찬가지로 획귀가 아니면 입고서 다른사람에게 줄수 있는 아이템이네요.
Noblegarden Chocolate초콜릿 25

구입하는 방법외에, 알록달록한 알을 열다보면 얻을 수도 있습니다.

드랍률:1%
 우아한 드레스

 우아한 드레스

귀속아이템이 아니며, 착용룩은 아래쪽에 스샷이 있습니다.
Noblegarden Chocolate초콜릿 50

구입하는 방법외에, 알록달록한 알을 열다보면 얻을 수도 있습니다.

드랍률:1%
 봄 머리띠

 봄의 머리띠

획득시 귀속
머리
방어도2
Noblegarden Chocolate초콜릿 50
 봄 토끼

 봄 토끼
획득시 귀속

봄 토끼를 소환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애완동물)
Noblegarden Chocolate 초콜릿 100

이 팻도 알에서 얻을수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을 했는데, 확실한 정보가 없네요.
초콜릿100개는 먹어야하고, 초콜릿100개 모아 팻을 사야하는군요. ㅎ

 

 확인해 보니 초콜릿 100개로 구입가능한 품목이 추가 되었네요. 법사용 변이 마법서 입니다.


<


4) 봄날의 외출  업적 설명.


 

 

결국 애완동물 봄토끼를 상인에게서 초콜릿 100개를 주고 사야하는군요... (아니면 알에서 얻거나요.)

토끼를 데리고 해당 4지점으로 가서, 짝을 찾도록 도와주면 업적 완료. 짝은 다른플레이어가 소환한 토끼소환수와 만나면 이루어집니다. 토끼머리에 하트모양이 뜨더니, 갑자기 아기토끼가 하나 나오더군요. ㅎㅎ


하늘 감시초소(엑소다르 앞쪽마을)
돌라나르(다르나서스 북쪽길따라 가면 나오는 작은마을)
골드샤이어(스톰윈드 앞쪽 마을)
카라노스(아이언포지 앞쪽마을)

 

호드의 경우 호드대도시 4가지 앞쪽마을이 되겠네요.

<

5) 귀족의 정원 업적 설명.


 

 

상인에게서 구입하여, 얼라이언스의 경우 스톰윈드에 숨기면 되고, 호드의 경우 해당 마을에 숨기면 됩니다.
사용효과: 알록달록한 알을 내려 놓습니다.

<<

6) 토끼로 얍!  업적 설명.


 

 

마찬가지로 봄꽃을 상인에게서 구입하시고, 사람많은 달라란에서 하면 쉽게 할 수 있겠네요. 쿨타임이 5분이라서, 좀 답답하겠어요.

<

7) 사막의 장미  업적 설명.



 

 

상인에게서 구입한 봄의 로브의 사용효과가 꽃을 심는 것이니, 해당 지역에 가서 로브를 입고 사용해서 꽃을 심으면 업적이 완료되겠습니다.

<

8) 수줍은 신부  업적 설명.



 

 턱시도와 턱시도바지/ 우아한 드레스 모두 상인에게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구입해서 업적을 해도 괜찮고, 운이 좋아서 알록달록한 알에 획득하셨다면, 상인에게서 구입할 필요는 없겠네요.

그리고 옷은 모두 귀속템이 아니니, 서로 바꿔 입고서, 업적을 해도 상관이 없어 보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네요.




"귀족" 칭호와 관계없지만, 이벤트 기간내에 가능한 업적 두가지.



 


알록달록한 알을 열다보면 얻게 되는 아이템 중에 하나인 "흰색 턱시도 셔츠"와 검은색 턱시도 바지" 를 얻으면 완료되는 업적입니다.  상인에게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알에서 획득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알록달록한 알에서 드레스를 얻으면 완료되는 업적이네요. 그러나 드랍률이 그리 높지는 않답니다.ㅎㅎ


 

 흰색 턱시도 셔츠

검은색 턱시도 바지

스샷 입니다.

꽤 분위기가 나는데요. ㅎ


 


알록달록한 알에서 획득할 수 있는 드레스의 룩입니다. 핑크빛이 화사한게 하나 장만해도 괜찮겠네요.
 


음... 남케가 입으면 이런 모습이 되는군요. ㅋ




귀족의 정원 퀘스트. (귀족의 정원 상인: (얼라이언스: 골드샤이어,카라노스,돌로나르,하늘감시초소).)

 


골드샤이어나 카라노스 여관등 위에 언급한 상인이 있는 곳에 수집가도 같이 있습니다. 수집가는 일일퀘스트를 줍니다. 반복이 가능합니다. 보상이 꽃 핀 나뭇가지인데, 이 아이템이 업적에 사용되므로, 일일퀘를 필수로 해야 겠네요. 초콜릿은 100개를 먹어야 하니 말이죠. ㅎㄷㄷ
 


귀족의 정원시작퀘스트 입니다. 저는 엘윈숲에서 시작했는데, 주변에 알이 3개나 있어서 얼른 다 주워서 열어보았습니다. 알을 열면, 껍질은 자연히 모이기 때문에 알껍질 모으는 일퀘가 같이 진행 됩니다.




 

골드샤이어 마을 여관 앞에 있는 상인과 수집가 입니다.
 

마을 근처에서 알을 발견 했네요.
 

저런 엄한 위치에도 알이 있네요.
 

 알을 클릭하면 이렇게 토끼버프가 걸리기도 합니다.
우클릭을 없앨수 있습니다.

제가 을 3개 열었을때 초콜릿이 두번 나오고,
한번은 토끼 머리띠가 나왔습니다.
이걸 보니 나머지 아이템들도 알에서 나올
확률이 있는 것 같네요.




아직 이벤트가 시작되지 않아 포스팅이 조금 부족합니다.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바로 이어 있는 "어린이 주간 " 이벤트 업적 관련 포스팅도 준비중에 있으니,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잘못된 정보는 댓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하는데 정보 모으랴 이래저래 시간이 많이 들었습니다. 불펌을 하지 말아주시고요... 링크는 허용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