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와우업적] "온누리에 사랑을" 2009. 이벤트업적 퀘스트 총정리

by 먀아 2009. 2. 10.
반응형


[Game]<와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업적>
2009. 2월 13일 수정 되었습니다.
굵은 글씨를 클릭하시면 해당 설명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2010년 업적은 여기 를 클릭하세요.~~




 


(2009년 2월 11일~ 16일) 기간 동안 열리는 1년에 단 한번 있는 이벤트 입니다. 앞서 있었던 장로 이벤트에서 말씀드렸던, <보라색 원시비룡>을 주는  "길고도 낯선 길" 업적에 포함되는 업적입니다. 기간이 짧은 만큼 빨리빨리 해야하는 업적이네요.

일단 아래 스샷을 보면 "사랑에 빠진 바보" 라는 업적을 해야 하는데, 이 업적은 "온누리에 사랑을" 이벤트 기간동안 수행이 가능합니다. 모두 완료한다면 [ 칭호: 사랑에 빠진 바보 ] 를 얻게 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축제 즐기는 방법>


여관주인 머리위에 하트 표시가 있는것을 보셨을 거에요~ 여관 주인에게서 매혹적인 향수와 은은한 향수 그리고 사랑의 징표를 구입합니다. 우정의 선물을 교환하는 npc는 마을 안의 머리 위에 하트 있는 모든 npc는 가능합니다 물론 사용한 향수를 좋아하는 npc여야 교환이 가능하구요, 다른 사람이 먼저 교환하게 되면 잠시동안 하트 표시가 없어집니다 ^^  (남자엔피시는 매혹적인 향수를 여자엔피시는 은은한 향수를 좋아한답니다.)
매혹적인 향수와 은은한 향수는 동시 사용이 불가능 하고, 향수를 사용한 후 npc에게 우클릭으로 말을 걸면 긍정과 부정이 나타납니다. 긍정의 경우에는 말풍선이 추가되면 사랑의 징표를 하나 주고 우정의 선물을 하나 받게 됩니다. 이 우정의 선물을 열면 각 재료들을 랜덤하게 받게 됩니다.

스톰 아포 다르 세개의 대도시에서 각각 세종류의 꾸러미를 모아야 하는데요...

스톰을 예로 들면
충성의 징표 5개로 -> 징표 꾸러미 1개 만듬.
스톰윈드 000 카드 5개로 -> 카드 꾸러미 1개 만듬.
빵 5개로 -> 빵꾸러미 1개 만듬.
이렇게 꾸러미 3개를 모아서 합치면 스톰윈드 선물이 하나 생깁니다. 선물을 완성하면,(지능+30 버프 30분)도 줍니다. (아포는 체력/ 다르는 민첩 버프)
각 마을의 선물 3개를 모아서 합치면 얼라이언스 선물이 되는데요. 이 선물을 영웅에게 라고합니다.
스톰 왕궁에 볼바르 옆에 있는 큐이피한테 완료하면요.
장미꽃가루와 큐이피를부르는은화살중에 선택이구요.
추가로 초컬릿상자 주는데 각종 버프 초컬릿이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큐이피에게 /키스 를 날리시면 1시간짜리 생명력+200 버프를 줍니다 ^^ (제가 소환수 획득해서 해 보았는데 패치이후 적용 안됩니다.)

1) 친애하고 존경하는...


온누리에 사랑을 연퀘 완료. 퀘스트 설명은 스샷 아래쪽에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단연퀘 퀘스트 시작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라이언스>-엔피씨위치는 해당이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스톰윈드 은행있는곳 앞 분수대에 있는 아리스탄모타르 라는 엔피시가 시작퀘스트를 줍니다. 스톰윈드에 있는 경비병들에게서 스톰윈드 경비병의 카드를 구해오라고 합니다. ==> 경비병에게 사랑의 징표를 줍니다. 원하는 카드를 얻을때까지 다른 경비병들에게 징표를 주어서 카드를 얻습니다.(여성NPC 에게는 은은한향수를 사용하고, 말을 걸고 남성NPC에게는 매혹적인 향수를 사용후 말을합니다. )

2) 향수를 구해서 다시 스톰윈드 아리스탄모타르 에게 가져가면, 다음 퀘스트를 줍니다.  은은한향수1개와 매혹적인향수1개를 스톰윈드 상업지구에 있는 Morgan Pestle 에게 가져가라고 합니다.

3)모르간은 다시 분수대에 아리스탄모타르에게 가라고 합니다.

4)그러면 다시 상업지구의 여관주인 엘리슨과 이야기하라고 합니다. 은행앞쪽에 있는 여관입니다.

5) 이번에는 스톰윈드 대운하에 있는 Evert Sorisam (40, 70) (50, 60) 에게 가라고 합니다.

6) 이제 마지막, 힐스브레스 구릉지에있는 라벤트홀을 찾으라고 합니다.
"라벤홀트"는 아래 스샷 지도를 참고 하세요. 왼쪽이 타렌밀농장 입니다.
오른쪽 강을 건너 언덕위쪽에서,
빨간색 선이 있는 곳으로 찾아 가시면 됩니다. 동굴 입구좌표(75,24 ) (77,18 ) 최종좌표(84,2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슨 솥단지 하나를 끓이며 이렇게 있군요... 여기까지하면 연퀘가 모두 완료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드레스를 줍니다.

<호드> 의 경우 시작퀘를 언더시티 에서 줍니다.
마지막 퀘스트 좌표는 (89.2 74.8) 입니다.

드레스는 (파란색/빨간색/보라색) 셔츠는(파란색/빨간색/보라색) 중 하나 선택하는 거에요.
이미지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푸른색 드레스/셔츠  보라색 드레스/셔츠  붉은색 드레스/셔츠



2) 명중!

 : 은화살도 마찬가지로 각도시에서 받게되는 애정의 선물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은화살 갯수가 부족하시다면, 대상을 선택하고 은화살을 클릭하면 시전을 하는데, 시전함과 동시에 업적카운팅이 됩니다. 이때 케스팅을 중간에 점프나 움직임을해서, 취소하시면 은화살은 보존되고 업적을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직 저도 확인은 안해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은 화살
획득시 귀속
지속기간: 10일
사용: 플레이어에게 은화살을 발사합니다.




3) 사랑에 빠진 바보 동정하기(위로하기):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조립><조립PC><와우전용컴퓨터><wow>
<와우 애드온 다운로드> <그래픽카드> <게임용 그래픽 카드>

 사랑에 빠진 바보 라는 아이템을 얻어서 (2-5)개 나옵니다. 기공 허수아비 처럼 생겼습니다.(아래쪽에 아이템 설명에 있음,) 이걸 소환해서 대상 잡고  /동정  하시면 완료 됩니다. 소환후 15초 후에 사라지며 파티로는 한사람만 소환하고 나머지 파티원은 소환하지 않고 /동정 만 해도 다 완료 됩니다.

구루바시 투기장의 전투장: 안에 들어가서 하시면 됩니다.
겨울손아귀: 겨울손아귀 내에서 하시면 됩니다.
아라시 분지 대장장이: 전장 아라시 분지 대장간에서 가능
낙스라마스: 인던 내에서 해야 가능합니다.
옛 스트라솔름: 인던 내에서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사랑의 도시:


각 대도시의 애정의 선물을 받으면 완료됩니다.
호드의 경우: 오그리마, 언더시티, 썬드블러프 입니다.
애정의 선물에서 획득할 수 있는 리스트는 글 맨아래쪽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보통 경비병이나 파수병은 카드및 충성의 징표를 줍니다. 나머지 일반 엔피시는 빵이나 조각품을 줍니다. 꾸러미를 완성하셨으면 대도시 수장(왕) 옆에 있는 덜렁발 에게 가져다 주면 애정을 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으로 골라서 받으시면 되겠네요.

본 업적은 경비병이 아닌 민간인 엔피씨 빵상인 이라던지 이런 상인에게 버프를 받아야 합니다. 선물을 받으면 1시간 동안 버프가 있어서 선물을 받지 못합니다. 참고 하세요. 또한 아이언포지에 있는 엔피시가 모두 아이언포지는 아니고요. 엔피시에 마우스 갔다놓으면 설명이 나온는데, 아이언포지라고 써있으면 아이언포지 애정의 선물을 받게 되고, 스톰윈드라고 써 있으면 스톰윈드 애정의 선물을 받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사탕 좋아하세요?

 각도시의 애정의 선물을 통해서 초콜릿상자를 획득하면 안에 많은 초콜릿이 들어있습니다. 물론 아래에 있는 것들을 포함하고도 넘칩니다.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조립><애드온><부품><다운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콜릿 상자
획득시 귀속
지속기간: 10일
오른클릭에 상자를 엽니다.



6) 상처받은 마음의 치유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조립><애드온><부품><다운로드>
우정의 선물을 받고 다니다 보면,   npc가 선물을 거절할 경우에 실의에 빠짐 이라는 버프가 생기면서 1시간동안 선물 교환을 못하게 되구요, 이때는 다른 플레이어가 아직 나누지 않은 우정의 반지 라는 아이템으로 실의에 빠짐 버프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20회하면 업적 완료.  자신이 가진 아직 나누지 않은 우정의 반지는 자신에게 사용할 수 없으므로 실의에 빠진 다른 플레이어와 서로 써주는것이 좋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사용하지않은우정의반지
획득시 귀속
사용: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유를 받으면 이렇게 Cheer up!!! 되네요.




7) 장미처럼 붉은 내 사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붉은 장미 꽃다발 드랍 장소> 링크 클릭하시면 자세한 설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트라솔룸인던 의 네임드 "기록관 "포드" 가 드랍합니다. (작년까지는 100프로 였는데, 올해 업적 생기고 나서 안되는 것 같네요. ㅠ.ㅠ)
* 혈투의 전장(서쪽인던) " 일산나 레이븐오크 "역시 드랍합니다. 아래 네임드도 드랍합니다.
* 검은바위나락공주 모이라 브론즈비어드 
* 스칼로맨스현자 폴켈트

방금 들어온 속보 - 아래 댓글에 공작 켈레세스가 붉은 장미 꽃다발도 드랍해서 드셨다고 알려주셨어요... 포기하지 마시길.. 저도 꼭 득해야 겠어요.. ㅎㅎ 스칼로맨스 현자 폴켈트 한테서 얻었다는 댓글도 있었는데, 그럼 그것도 사실인 것 같아요... 그런데 왜 해외 블리자드 직원은 더이상 드랍이 안된다는 댓글을 단 것일까요... 이론...

우트가트 성채의 공작 켈레세스가 붉은 장미 꽃다발도 드랍한다고 합니다. 어제밤 이후로 뭔가 수정된듯 해요. 확률도 꽤 높은 것 같습니다. 4번중에 2번 드랍했다고도 하고 3번중에 1번 드랍했다고도 하니... 괜찮네요. <2월 13일 수정.>

<검은 장미 꽃다발 드랍 장소>

* 고뇌의 마녀 (돌의 전당)
* 공작 켈레세스 (우트가트 성채)
* 공작 탈다람 (안카헤드: 고대왕국)
세곳 모두 일던 영던 모두 드랍합니다. 고뇌의 마녀한테 갔더니 손에 검은장미를 들고 있더군요. ㅎ
매번 주사위 땜시 아직도 못먹고 있어요.ㅠ. 주사위 저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붉은 장미 꽃다발
획득시 귀속
사용: 대상에게 붉은장미꽃잎을 뿌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착용 모습


8) 저의 사랑을 받아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탕 주머니를 사용해서 나열된 사탕들을 모두 얻어야 합니다. 그러나 사탕은 같은 것이 여러번 나오기도 하고, 원하는 것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해서 사탕을 모두 모아야만 업적을 완료할 수 있겠네요. 축제기간이 짧기 때문에 이 업적을 하려면, 운이 어느정도 따라야 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아이템이 획귀라서, 얻을 수 있는 갯수가 제한적일 것 같습니다. 다른분들 제보에 의하면 캔디주머니가 정말 안나온다고 합니다. 그래도 나오신 분들이 있다고 하니 힘내시길요.. 부케에서 나왔다는 분들도...ㅠ.ㅠ
<긴급 공지> - 혹시 애정의 선물을 경비병에게 받으시는 분들 있으신거 아니죠?? 경비병이 주는것은 애정의 징표 입니다. 사탕주머니 안나온다고들 하시는데, 저는 아이언포지에 있는 스톰윈드 엔피시 "존 터너" 에게 애정의 선물 받았더니, 사탕주머니 나왔습니다. 아직 못받으신 분들 참고하시구요. 꼭 이 엔피시가 준다는 것은 아니고, 몇번 해보니 경비병이 아닌 민간인 엔피시가 선물을 훨씬 잘 준다는 생각이 드네요... 덜렁발 소환수도 나왔거든요.
게다가 캔디주머니는 획귀지만 만들어진 사탕은 획귀가 아니네요.. 그래서 같은사탕 나오면 남주면 안되나 해서 해봤는데, 거래는 되지만, 업적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업적에 캔디주머니에서 획득해야 한다고 나왔기 때문인가 봅니다. 2시간 있다가 또 존 터너에게 애정의 선물 받으니 캔디주머니 또 나왔어요. 이 넘 잘주네요... 저만 그런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탕 주머니
획득시 귀속
사용: 가방에서 사탕을 집어 냅니다.(1분쿨타임)
10회 사용




9) 정신차리고 보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 재미있는 업적이죠.ㅋㅋ "NPC 스라즈"는 아이언포지에 있습니다. 돌아다니기 때문에 이동경로를 파악하셔서 찾아내면 되겠네요.  스라즈는 남자이니 매혹적인 향수를 뿌리고 해야 업적이 완료됩니다. 또한 아무 종류의 술을 여러개 사셔서 연속해서 마시면 시야가 뿌옇게 되면서, 곤드레만드레 취한상태가 됩니다.
호드의 경우:  언더시티에 있는 엔피씨 " Jeremiah Payson" 에게 키스를 해야합니다.  최고급향수는 은은한 향수나 매혹적인 향수 사용하시면 됩니다.




10) 로켓에 분홍빛 사랑을 싣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조립><애드온><부품><다운로드>
로켓은 각 도시에서 받게 되는 애정의 선물이나 퀘스트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20초안에 10발을 발사하면 됩니다. 로켓은 5개씩 주기 때문에 한번에 모아서 실패없이 해야지만 업적을 달성할 수 있겠네요. 혹시 실패하여 로켓이 모자르다면, 획귀가 아니니 다른 케릭을 이용해서 로켓을 얻어놓아도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랑의 로켓
지속기간:10일
사용: 공중에 사랑의 불꽃을 쏘아올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 한 줌의 사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붉은 꽃잎을 얻어서, 나열된 케릭터들에게 모두 사용하면 됩니다. 가장 적격인 장소가 바로 달라란 이겠네요. 북쪽은행앞에 가면, 사람 정말 많습니다. 마우스로 잘 찾아서 사용하면 업적 완료입니다. 겨울축제때 눈뭉치 사용했던 업적과 비슷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붉은 꽃잎 한줌
지속기간: 10일
사용: 대상에게 붉은장미꽃잎을 뿌립니다.(30초 쿨타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우~ 사용효과가 참 예뻐요...




12) 외로우신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드시 소풍바구니를 우클릭해서 버프가 생겨야 같이 사용한 것으로 업적이 완료됩니다. 그냥 옆에 앉아 있기만 하면 안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낭만적인 소풍 바구니
획득시 귀속
사용: 우클릭시 낭만적인 소풍을 준비합니다.(3분후 재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 모습


< 이벤트 업적이긴 하지만 "사랑에 빠진 바보" 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업적>



13) 사랑의 행운을 당신에게

애정의 선물에서 아름다운 검은색 드레스를 얻어야 합니다. 이건 무조건 운 입니다. 
그래서인지 "길고도 낯선 길" 업적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름다운 검은색 드레스의 룩입니다.  다른 색 드레스들 보다 더 이뻐 보여요. 얻기 힘들어서 그런건지...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 영원한 사랑의 덜렁발

 마찬가지로 애정의 선물에서 진은 화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확률이 낮은데다가, 축제기간이 짧아 그런지, "길고도 낯선 길" 업적에는 포함 되어 있지 않군요... 한마디로, 이 소환수는 얻을 확률이 낮은가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은 화살을 사용하면 소환수를 소환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바로 덜렁발이죠. 생김새가 참 같기 힘든 종류죠.ㅎㅎ  이녀석에게 /키스 를 하면 버프를 준답니다. 생명력+200 1시간
이 녀석을 얻는 것이 퀘스트를 해서 얻으셨다는 분도 있고, 선물에서 나왔다는 분들도 있어서... 정보가 아직 정확하지 않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정의 선물을 통해 획득 가능한 아이템 목록>

 아이템  설명  사용효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낭만적인소풍바구니  우클릭시 낭만적인 소풍을 준비합니다.3분후재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탕 주머니  사탕을 집어 냅니다.1분후재사용
10회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콜릿상자  버프용 초콜릿이 들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붉은 장미꽃잎 한줌  대상에게 장미꽃잎을 흩뿌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랑의 허수아비
 사용: 몬스터 근처에 떨어트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름다운 검은 드레스  착용
가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낭만적인 시
 사용: 5개의 시를모아  책을 완성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은화살  플레이어에게 큐이피의 화살을 발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은화살  큐이피를 소환하는 법을 배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사용하지않은 우정의 반지  획득시귀속 상처받은 마음을 치료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랑의로켓  지속기간:10일 하트모양 불꽃을 발사합니다.

축제 기간이 시작되면 빠진 자료나 수정해야 할 자료등등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잘못된 자료는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와우애드온]
업적 도우미 애드온 다운받기  1) Urban Achiever   2) Overachiev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