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와우업적] " 달의 축제 2009" 이벤트 업적 총정리 (1월 24일 축제 시작) (선조위치 맵설명)

by 먀아 2009. 2. 6.
반응형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 " 달의 축제" 이벤트 (Lunar Festival)+++


(2009년 1월 24일 오전6시 ~ 2월 12일 오전6시) 기간동안 달의 축제가 열립니다. 이 기간동안에만 수행할 수 있는 축제 이벤트 업적이 있습니다. 모든 이벤트 업적 달성시 주어지는 "보라색 원시비룡"을 타고 싶다면 무조건 수행해야 겠죠??  평상시 축제는 재미삼아 그냥 하다 말았는데, 업적이 달려있으니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군요.. ㅎㅎ
선조를 만나려면 어차피 온대륙을 돌아다녀야하니.. 하는 김에 같이 하면 좋은 업적들도 있습니다.
탐험종류의  업적이라던지... "독서광" 이라는 업적도 같이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달의 축제" 관련 업적 리스트 입니다. 선조의 위치가 궁금 하시면 해당 선조의 이름을 클릭하시면 맵상의 위치가 표시 됩니다.  노스렌드 관련 업적은 이전자료가 존재하지 않아 축제가 시작되는데로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링크가 해외사이트 데이터이기 때문에 로딩이 조금 느릴 수 있습니다.국내에는 정보가 없더라구요.) 

1) 광란의 폭죽 - 주요도시내  폭죽 발사대가 있는 곳에 가면 상인이 각종 폭죽을 판매합니다. 그 중에 "불꽃탄" 을 10개구입하여 30초 안에 10발을 사용하면 됩니다. 쿨타임 때문에 빠르게 사용해야 30초안에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2) 노스렌드의 장로 - 노스렌드 장로는 아직 위치 정보가 완벽하지 않습니다. 확인되는데로, 차츰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용맹의 성채 장로 살디스, - 용맹의 성채 밖 ( 59.1  65.6)
서부 몰락지대 여단 장로 벨다크. - 회색구릉지 서부 몰락지대 여단 (60.6  26.7)
별의 쉼터 장로 모르시. - 별의 쉼터 (29.9, 56.1.) 주변에 71 얼라이언스 NPC가 있으니 호드는 조심.
서리요새 장로 파르갈. - 서리요새 (28.9.73.7)
동물보호협회 장로 아르프. -  북풍의 땅에 있는 동물보호협회 (57.1  43.6)
변위의 보호막 장로 노르랄. - 마력이 탑이 있는 콜다라 (33.2  33.5)
호반의 정박지 장로 산드레네. - 솔라자르 분지 (50,  63)
구름몰이 여울목 장로 와니카야. - 솔라자르분지 북쪽 (63  50)
테시스의 폐허 장로 루나로. - NPC 가브록 주위 (80.5 37.1)
겨울손아귀 장로 블루울프. - 겨울손아귀 (49.4  19.6) - 자신의 진영이 점령했을때 가는 것이 좋으며, 얼음왕관 쪽에서 날것을 타고 가다 떨어지면 편하다.
짐토르가 장로 타우로스. - 줄드락 (58   56)
모아키 항구 장로 토임.- 모아키 항구 (48, 78)
K3 장로 그레이메인.- 폭풍우 봉우리 K3 마을 (41.1  84.0)
바울더크랙의 은거처 장로 스톤비어드. - 폭풍우 봉우리 (31.7  37.4)
전쟁노래부족 요새 장로 파무야. - 북풍의 땅 전쟁노래부족 요새 (42.0  49.1)
윈크와 야영지 장로 후레인.- 회색 구릉지 윈크와 야영지 (64.16, 47.00)
아그마르의 망치 장로 스카이워든. - 용의 안식처 아그마르의 망치  ( 35,  48 )
타운갈로 야영지 장로 무라코. - 용의안식처가 아닌 폭풍우 봉우리 툰가로야영지 라고 합니다.  ( 64  51)

노스렌드 장로 맵 한장으로 모두 보기. - 좌표값은 마우스를 대시면 나타납니다.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3) 달의 축제 의상 - 선조의 주화로 달의 숲 "발라다르 스타송" 에게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축제 기간동안에는 아포에 있는 불꽃발사대 옆에 엔피시에게 말을 하면 1일 지속되는 두루마리를 이용해 달의 숲으로 쉽게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최초 퀘스트인 불꽃놀이 퀘스트를 수행했을시 말이죠.

달의숲 그리핀이 없을시 걸어가는 법.- 악령의 숲에서 엔피시 나피엔 이 있는 곳에 가면 동굴이 있습니다. 동굴을 따라 가다보면 중간에 앞으로 죽 가는 길이있고 아래로 돌아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앞으로 쭉 가는 길을 "여명의 설원" 가는 길이고, 아래로 돌아내려가는길은 "달의 숲" 가는 길입니다. 달의숲에 가면 마을이 아닌 호수 아래쪽에 그리핀이 있으니 그리핀을 찍어 두시는 것이 좋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4) 던전의 장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줄파락 장로 와일드메인. - 줄파락 인던내의 가즈릴라 징 있는 근처입니다.
가라앉은 사원 장로 스타송. - 인던내 가장 왼쪽 계단쪽 들어간곳.
마라우돈 장로 스플릿락. - 공주를 잡은곳에서 물쪽으로 뛰어내린후 위로 올라가는 길쪽근처.
검은바위 첨탑 장로 스폰포트. - 첨탑 호드마르, 오모크 가는길쪽 첫번째 줄다리 있는곳.
검은바위 나락 장로 몬딤.-  나락 입구 쪽에서 네임드를 처리해야하는 투기장처럼 생긴곳.
스트라솔름 장로 파위스퍼.- 남작가는 뒷문으로 가면 가깝습니다. 입구에서 왼쪽으로가 문을지나 오른쪽으로, 그리고 다시 왼쪽으로 가면  만날 수 있다. (클릭하시면 위치 동영상 연결됩니다.)
우트가드 성채 장로 자르텐.- 첫째 넴드->용 방 -> 언데드있는 첫째터널-> 계단있는방-> 그방에 왼쪽에 떨어져있는 작은방안에 있음.
마력의 탑 장로 이가쇼.- 입구 들어가서 오른쪽 길 넴드 "정원사 오르모로크 "앞쪽에 구석에 있습니다.
아졸네룹 장로 누르겐.- 큰거미 넴드 잡은후 아래로 길게 떨어지는 구멍으로 떨어져서 둘러보면 있습니다.
드락타론 장로 키리아스.- 랩터왕 공룡 옆쪽에 있음.
군드락 장로 오한지.- 오직 영웅 난이도에서만 만날수 있음. 모라비 잡은 다음 방의 반대편에 생기는 터널을 통해 가면 나오는 넴드 "사나운 엑크" 있는 방에 있음.
돌의 전당 장로 유라우크.- "크리스탈루스" 쪽으로 가면 있음.
우트가드 첨탑 장로 초간가다.- "스카디" 잡은 후 안쪽에 있는 계단 아래 있음.

제가 확인해본 결과 군드락 장로 오한지를 빼고는 일반 난이도와 영웅난이도에서 모두 장로를 만날 수 있습니다.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5) 동부 왕국의 장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라노스 장로 골드웰,- 아이언포지 앞 마을인 카라노스에 있습니다. (46.7  51.4)
저주받은 땅 장로 벨로우레이지, - 저땅의 어둠의 문 근처에 있습니다. (57.7  54.7)
골드샤이어 장로 스톰브로우,- 스톰윈드 앞마을인 골드샤이어에 있습니다. (39.6  63.5)
서부 역병지대 장로 미도우린,- 동부역병지대로 향하는 길 위쪽에 있습니다.(65.8  47.7)
줄구룹 장로 스타글레이드, - 줄구룹 앞의 좁은 길있는 쪽입니다. (53.1 18.1)
무법항 장로 윈터후프, - 무법항 마을 여관2층 함장시혼 옆쪽 와이번 조련사 앞쪽지붕위에 있네요. (26.3  76.4)
텔사마 장로 실버베인, - 텔사마 마을 (33.0  46.5)
감시의 언덕 장로 스카이제이서, - 서부몰락지대의 감시의 언덕에 있습니다. (56.6  47.0)
불타는 평원 장로 럼버락,- 불타는평원 (81.9  46.3)
화염 마루 장로 돈스트라이더, - 불타는평원의 위쪽입니다. (64.2  24.0)
동부 내륙지 장로 하이피크, - 동부내륙지 맵의 중앙쪽입니다. (49.9  47.9)
이글거리는 협곡 장로 아이언밴드, - 검은바위첨탑 근처 검은재동굴 앞입니다. (21.17  79.11)
브릴 장로 그레이브본, - 붉은십자군 수도원 가는길쪽 앞쪽쯤입니다. (61.7 53.7)
공동묘지 장로 옵시디안, - 힐스브래드구릉지에너 왼쪽으로 길게나있는 길을따라 가면 장작나무 마을 이라는 곳이 나오는데 거기서 북쪽으로 난 길로 쭉 올라가다보면 두번째로 나오는 왼쪽으로 난길로 다시 가면 나옵니다. (44.8  41.1)
동부 역병지대 장로 윈드런, - 동부역병지대 다로우샤이어 위쪽에 있는 경비탑쪽 입니다.(35.5  69.1)
희망의 빛 예배당 장로 스노우크라운, - 희망의 빛 예배당쪽 입니다. (81.6  59.4)
스칼로맨스 장로 문스트라이크, - 스칼로맨스 입구근처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탑2층 지붕위에 있다고 합니다.  (69.0  73.0)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6) 빨간색 연발탄 - 주요 도시내 폭죽상인에게 "빨간색 연발탄"을 10개 구입하여, 앞에 있는 연발탄 발사대 근처에서 20초안에 10회 발사 하면 됩니다. 퀘스트에 있는 내용이라 비교적 간단히 수행 가능합니다. 퀘스트를 하면 두루마리를 주게 되는데 달의숲으로 순간이동이 가능한 두루마리 입니다. 1일 있으면 사라지니 달의 숲에 얼른 가보는게 좋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7) 선조의 주화 50개 획득- 각종 도시와 아제로스에 있는 선조들을 만나며, 퀘스트를 하면 선조의 주화를 주게 됩니다. 이 주화로 구입가능한 도안등이 있으니 잘 모아두어 축제 드레스를 구입하거나, 각종 도안들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도안과 드레스 등은 달의 숲의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50개를 획득하는 것만 세어지고, 사용했다고 해서 갯수가 줄어들거나 그렇지 않습니다. 순수하게 획득한 갯수만 50개가 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8) 얼라이언스의 장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르나서스 장로 블레이드스위프트, - 다르나서스 세나리온 자치령근처(33.6  15.1)
아이언포지 장로 브론즈비어드, - 아포 마법사지구에 있습니다. (30.1  18.3)
스톰윈드 장로 해머스타우트, - 스톰윈드 공원에 있습니다. (22  52)

9) 엘룬의 축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멘의 위치.- 오멘은 달의 숲 엘룬아라 호수에 잠들어 있지만, 축제기간만 되면 나타나는 아주 강력한 몹이랍니다.  오멘은 혼자서는 잡기 힘든 몹인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이퀘를 해본 적이 없어서, 다른 사이트들에서 검색해보니, 랩60에 혼자 잡으러 갔다가, 한방에 다이했다는 댓글이 있군요. 공대몹입니다. 현재는 랩이 80이니 잘 모르겠지만요... 오멘 생김새 보기 - 화산부심장개 비슷하네요.

저도 어제 이 퀘스트를 완료하였는데, 별똥별만 잘 피하고 하면 별 어려움 없이 잡습니다. 공대모으다보면 하겠다는 분들도 많고 합니다. 그리고 남이 잡은 오멘시체에 있는 빛에 가서 서도 축복이 받아지고, 업적도 완료 된답니다. 무조건 본인이 잡아야하는건 아니에요. ㅎㅎ 그리고 업적은 축복 받은후 달의숲의 엔피시에게 완료를 해야 업적도 완료됩니다. 달이축제는 퀘스트가 많지 않고 장로 찾는 것이 훨씬 많군요.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10) 칼림도어의 장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갈바위 언덕 장로 룬토템, - 오그리마근처군요. (53.1 43.5)
아즈샤라 장로 스카이글림, - 기념비가 있는곳 근처입니다.(72.5  84.9)
크로스로드 장로 문워든, - 칼림도어 크로스로드 근처입니다.(51.4  30.6)
타우라조 야영지 장로 하이마운틴, - 타우조라야영지 근처입니다. (45.0 57.9)
톱니항 장로 윈드토템, - 톱니항 (62.6  36.7)
돌라나르 장로 블레이드리프, - 텔드랏실의 돌라나르에 있습니다. (57.2  60.7) 나엘시작마을근처.- 다르나서스에서 북쪽으로 난 길따라 이동.
아우버다인 장로 스타위브, - 아우버다인 (36.7  46.6)
블러드후프 마을 장로 블러드후프, - 잊혀진땅과 불모의땅 사이에있는 땅덩이입니다.(48.3  53.3)
아스트라나르 장로 리버송, - 아스트라나르 (35.4  48.9)
페랄라스 장로 그림토템, - 페랄라스 모자케야영지근처.  (76.7  37.7)
혈투의 전장 장로 미스트워커, - 혈투의 전장  마울 근처 (43  67)
악령의 숲 장로 나이트윈드, - 악령의 숲  자에데나르 위쪽 언덕근처 (37.7  52.9 )
높새바람 봉우리 장로 스카이시어, - 높새바람 봉우리   (45.3  49.8)
신기루 경주장 장로 모닝듀, -  소금평원 ( 79.0  76.9 )
타나리스 장로 레이지토템, - 가젯잔에 남쪽 울둠 근처(36.2  80.4)
가젯잔 장로 드림시어, - 가젯잔 마을(51.3  27.8)
운고로 분화구 장로 썬더혼, -  운고로 지도 남쪽 불모양 있는곳 (50.1  76.1)
여명의 설원 장로 브라이트스피어, - 여명설원 킬테릴호수 근처  (55.5   43.6)
눈망루 마을 장로 스톤스파이어, - 여명의 설원, 눈망루 마을 (61.3  37.7)
실리더스 장로 프라임스톤, -  지도 왼쪽 가장위쪽 근처(22.9 11.6)
세나리온 요새 장로 블레이드싱, - 실리더스 세나리온 요새 (48.8   37.6)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11) 호드의 장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그리마 장로 다크혼. -  (40.9  32.9) 정문이아닌 뒷쪽 길로 들어가서, 길따라 쭉 앞으로만 가다가 갈림길 나오면 왼쪽으로 정기의골짜기 지나서 지혜의 골짜기 까지 달리다보면, 느낌표 보입니다. 가서 퀘스트 완료하고 바로 다시 달리시면 됩니다. 길이 좁지 않고 넓은 편이어서, 경비병 없는쪽으로 붙어 다니면,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경비병은 조금 쫒아오다가 멀리 떨어지면 안쫓아오내요. 역시나 빠른 탈것타고 달리세요.
썬더 블러프 장로 프라우드혼.-  (72.2  23.5) 북쪽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서 왼쪽에 있는 집처럼 생긴곳에들어가서 위로 올라가는길로 가면 사다리긴것 지나면 장로의 봉우리에 있습니다. 빠른탈것타고 달리시는게 최고.
언더시티 장로 다크코어. - (67.4  39.1)- 얼라의 경우 가는길에 경비병이 없어 제일 쉽습니다. 정문으로 들어가서, 앞으로 가다보면 바로 나옵니다.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12) 위의 달의 축제 관련 모든 업적을 달성한다면 "장로 섬기기" 업적이 동시에 완료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그러면 " 장로 " 라는 칭호도 같이 얻게 됩니다.

<평  판>
또한 각 장로를 만나는 퀘스트와 모든 퀘스트는 얼라이언스 연합 평판을 줍니다. 호드는 호드연합평판이겠죠. 얼라이언스연합에는 (놈리건, 아이언포지, 스톰윈드, 다르나서스, 엑소다르) 가 있습니다. 모두 평판이 한꺼번에 올라가는 것입니다. 평판을 주는 양은 대도시 옷감기부시 룬무늬옷감 한덩이에 인간의 경우 82~83의 평판을 주는데, 이것과 똑같이 줍니다. 평판까지 같이 오르니 더욱 좋은 업적입니다. 얼라이언스 연합 모든 평판이 확고를 만드는 업적도 있으니 도움이 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업적은 또한, "길고도 낯선 길" 이라는 업적에 포함 되는 하나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보라색 원시비룡을 얻을 수 있는 업적이죠.. 그중 하나 "장로 섬기기" 각 시기별로 하는 축제 이벤트에만 가능한 업적들을 모두 달성해야지만 하는 업적이니만큼 시간도 오래걸리고, 무엇보다도 아무때나 할 수 없는 업적 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축제 이벤트 기간동안 꼭 달성해야 겠네요. 흥겨운 축제꾼은 얼마전에 끝난 겨울축제 이벤트 였답니다. 못하신분들은 내년 겨울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라색 원시비룡" - 탈 것 용들 중에 색이나 그 모양이 참 포스 있죠... 색깔도 신비스런 보라색 입니다.ㅎㅎ 그리고 아마도 예상으로 비행속도가 310%증가 일 것 같습니다. 이 용과 비슷한 모습에 색이 다른 원시비룡 시리즈들이 비행속도 310% 증가 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날쌘그리핀 종류 빠른새들은 속도가 280%증가 입니다.

그 밖에 탈 것을 주는 업적 목록 보기.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컴퓨터>


그 밖에 달의 축제 기간동안 얻을 수 있는 재봉도안이나, 기공도안 아이템 등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들 업적 완료하셨나요??  저는 오늘에야 완료를 했네요. 장로 만나는게 좀 많아서 그렇지 축제기간도 길고, 크게 어려움이 없는 업적이었던것 같습니다.

새로 알게 되신 정보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아래 댓글에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Game]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P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