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6.0.3] " 주둔지 자원 " 모으기. (주둔지 자원 상자/퀘스트/임무/교역소/제재소 등)

by 먀아 2014. 11. 27.
반응형

 

 

 

주둔지 자원은  와우 드레노어의 군주(드군) 버전에서 여러모로 중요하고, 필요한 통화단위 입니다.

 

기본적인 주둔지 건설에도 필요하고, 나중에 판다리아의 전쟁벼림 인장과 비슷한 드군버전 인장을 구입할때도 사용될 예정입니다.

 

초반에 주둔지를 업그레이드를 하려다 보면, 2레벨 업그레이드는 200 정도 자원이 소모되어서 부담이 없지만, 3레벨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무려 2000의 자원이 필요하니, 계획적으로 세이브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추종자들 임무를 보낼때에도 자원이 5~20 정도 들어가기 때문에, 임무를 많이 수행하다보면, 자원이 잘 모이지를 않더군요.   그렇다고 추종자를 마냥 놀릴수도 없구요. 추종자도레벨업을 해야, 나중에 좋은 보상을 주는 임무를 할 수 있지 말이에요.

 

자, 그럼 주둔지 자원을 모으는 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와우헤드 사이트 정보를 참고하였습니다.

 

**   주둔지 자원 모으기.

 

 

1. 가장 기본적으로 1레벨부터 주둔지 마을회관 옆에 있는, 주둔지 자원 상자에는 항상 자원이 축적됩니다. (부케릭은 다른거 안하더라도, 주둔지만드는 초반까지 퀘스트를 해서, 자원만 좀 모아 두는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대부분의 희귀몹(은테몹)은 주둔지자원을 줍니다.  보통 14~50 정도 입니다.

 

3. 주둔지에 " 교역소 " 건물을 지으면,  약초및 광물, 마부재료등을 이용해서 주둔지 자원을 제품주문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약초5개로 제품1개씩 주문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약초및 광물 등 종류는 매일 랜덤) 제품회수시 제품 하나당 30의 주둔지 자원을 줍니다. 주문은 한번에 7개까지 할 수 있지만, 제품 회수 텀이 4시간 이므로, 하루에 180의 주둔지 자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교역소는 레벨1부터 주둔지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주둔지에 " 제재소 " 건물을 지으면, 목재를 이용해서, 주둔지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목재는 필드에서 약초채집하는 것처럼 클릭되는 나무들이 있습니다.  제품주문시 목재10개가 필요하며, 제품하나당 20의 주둔지 자원을 줍니다.

 

5. 필드에 주둔지 자원을 주는 상자들이 있습니다.  ( 핸디노트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reviewforum.tistory.com/878)

 

6. 만랩이후 무작위 드레노어 영던을 가면 보상으로 하루에 한번 50의 주둔지 자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퀘스트 중에 주둔지 자원을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들이 있습니다.  (자원주는 퀘스트가 생각보다 상당히 많네요. ^^)

 

- 링크한 와우헤드 사이트에서 퀘스트 이름을 클릭하시면 퀘스트 위치가 지도에 나옵니다.

 

주둔지 자원이 보상이 퀘스트 리스트 보기 : 와우헤드사이트 퀘스트 링크.

 

8. 추종자 임무중에 주둔지 자원을 보상으로 주는 것들도 있습니다. (추종자 능력중에 시체청소부 능력이 있는 추종자가 수행할 경우 3배의 자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주둔지 자원이 보상인 임무 리스트 보기 : 와우헤드사이트 임무 목록 링크.

 

Tip. 참고로, 상자나 보물 위치에 가서도 잘 안보이거나 못찾아서 찾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위치만으로 찾기 힘들때,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와우헤드 정보 입니다. (댓글등을 참고하시면 찾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만, 자료가 영어라는 점이 함정....

 

 

 

- 필요한 자원 많이들 모으세요. ~  저도 자원이 모자라 아직 주둔지 3레벨 업그레이드를 못하고 있는데, 퀘스트 찾아서 다 해봐야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