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of warcraft

[6.0.2] " 와우 사제 (수양사제/신성사제) " - 특성/문양/보석/마부 정리.

by 먀아 2014. 10. 27.
반응형

 

 

6.0.2 패치가 진행되면서, 너무 많은게 바뀌어 버려서... 개인적으로 참 어리둥절 하더군요.  가지고 있던, 사제케릭이 힐도 뭔가 전처럼 신통치 않고, 특성, 문양, 스킬 등이 대거 바뀌면서, 정리가 좀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기저기서 모은 정보를 포스팅해 봅니다.

 

내용이 많아서 암사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힐사제인 수사와 신사만 정리하도록 할게요.

 

-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6.0.2] 수양 사제 (수사) 특성.

 

수양사제를 패치후에 해보신 분들은 모두 느끼셨겠지만, 이번패치로, 수사만 사용할  수 있는  "신성한 폭발" 광역 즉시시전 스킬이 대폭 상향 되었습니다. 마나는 더 적게들고, 힐량은 더욱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몹에게 데미지도 들어가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무엇보다 마나가 적게들어 계속 신폭만 날려도, 무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아래 영상은 신폭만으로 이벤트: 검은첨탑 상층을 클리어 하는 모습입니다.

 

힐이 치유의 기원 처럼 한번에 많이 들어가지는 않지만, 아주 유용한 스킬입니다.

 

 

 

수양사제 광역 힐 스킬 :  신성한 폭발/혼의너울(특성)/치유의 기원/등

수양사제 단일 힐 스킬: 회개/신의권능 : 보호막/순간 치유/등

 

 

- 어디까지나 특성은 개인적인 부분이므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바꾸셔도 됩니다.

 

아래 특성은 기본적으로 선택될 수 있는 특성 트리 입니다.

 

 

15레벨 특성 - 생존에 관련된 스킬들입니다. 사제의 생명력이 낮을때 즉시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거나 공격을 피하는 용도입니다.

 

30레벨 특성 - 이동속도를 일시적으로 올려주는 스킬들입니다. 예전에 수사때도 육체와 영혼을 찍었엇는데, 이번에도 이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수사는 보호막을 쿨타임 없이 다수에게 걸 수 있기 때문입니다.

 

45레벨 특성 - 마나소모를 줄이거나 마나를 채울 수있는 특성입니다.

 

60레벨 특성 - 적을 묶어두거나, 공격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드는 cc기와 관련된 특성들입니다.

 

75레벨 특성 - 전에는 여기서 마력주입을 선택해서 사용했던것 같은데, 이번패치로 " 혼의 너울"은 특성을 찍어야만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혼의너울을 선택된것 같네요.

 

90레벨 특성 - 광역 광범위 힐기술 3가지 입니다. 이거는 특별히 정답은 없고, 상황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것을 그때그때 선택해서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100레벨 특성 - 아직 레벨이 열리지 않아 선택이 불가능한 상태이지만, 기본 특성 선택으로는 " 의지의 명료함" 이 선택될 것 같습니다.

 

 

[6.0.2]  신성 사제 특성.

 

- 기본 특성 트리입니다.  개인취향대로 선택하시고,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 [6.0.2]  힐사제 추천 문양.

 

- 문양: 약화된 영혼 (수양) - 신의 권능: 보호막으로 생긴 약화된 영혼 효과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 문양: 회개 (수양) - 회개주문에 소모되는 마나가 20%만큼 증가사지만, 회개주문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문양: 깊은 샘(신성)빛샘의 치유 횟수가 2만큼 증가합니다.

- 문양: 치유의 마법진(신성) - 치유의 마법진이 추가로 1명을 더 치유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35%만큼 증가합니다. (공대용)

- 문양: 결속의 치유(신성) - 결속의 치유로 20미터 반경 내의 우호적인 대상을 한 명 더 치유하지만, 마나 소비량이 35%만큼 증가합니다.

- 문양: 소실 - 소실 주문이 적에게 받는 피해또한 10% 감소시킵니다.

- 문양: 대규모 무효화(PVP) - 대규모 무효화가 보통은 무효화할 수 없는 마법 효과까지 제거합니다.

- 문양: 소생(신성) - 소생이 매주기마다 25% 더 치유하지만, 지속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 보조 문양은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주요 능력치.

 

1. 지능

2. 정신력 : 패치후 정신력은 목걸이/반지/장신구/망토 에만 붙게 됩니다.

3. 수양 : 치타와 특화 (신의권능:보호막이나 의지의 명료함(100레벨)을 자주사용한다면 특화가 더 유용할수 있음)

    신성 : 연속타격

 

(도전모드 이상의 아이템레벨 정도라면 수사에게는 치타보다는 특화가 더 유용할 수 있음)

 

** 보석과 마부.

 

신사는 연속타격 수사는 치명타 위주의 보석과 마부를 세팅하시면 됩니다.

 

 

 

반응형